여행가이드로서 현장(Xuanzang)의 고향을 소개합니다
모두가 Xuanzang의 고향에 와서 Xuanglei 옛 거주 기념관을 방문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삼장법사는 당나라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교학자이자 여행가이자 번역가였으며,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에 탁월한 사절이었습니다. 그의 생애 전반에 걸친 생각과 경험은 심오한 형이상학적인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그의 정신과 업적은 중국인민의 자부심이다. 1,400년 전, 즉 수(隋) 문제(文帝) 건국 20년인 서기 600년, 현장사(玄張師)는 연시(燕師) 진허촌(陳河村)에서 태어났는데, 이곳은 발 아래 아름다운 경치가 있는 땅이다. Xuanzang 옛 거주지 기념관은 Chenhe 마을의 중앙에 위치하며 북쪽으로 Baiyun Ridge, 남쪽으로 Funiu Mountain이 있으며 면적은 25에이커이며 프로젝트의 1단계 건축 면적은 6,000제곱미터. 옛 거주지의 원래 지형을 따라 한 층씩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공자는 “멀리서 친구가 있다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인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모두를 만나 함께 현장법사님의 삶과 생각에 대한 실화를 토론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친구 여러분, 우리는 이제 Xuanzang 선사의 옛 거주지 문에 도착했습니다. 먼저 흰색 대리석으로 만든 이 절묘한 석조 건물을 감상해 보세요. 이 건물은 웅장한 높은 문을 보완하고 이 유교 가문 로고의 특별한 상징이 되는 매우 오래된 이름인 "오토우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문'의 유래는 꽤 오래전부터 고대 모계 사회에서 집단생활을 하던 '형문'에서 진화했다고 전해진다. 조상들은 자기 집 마을 입구에 통나무 기둥 2개를 세우고, 위쪽 끝 부분에 들보를 보강하여 대문을 이루었는데, 기둥 너머의 기둥 부분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오토문'이라는 이름이 아주 생생하게 떠올랐다. 당대에는 이러한 건축양식이 고관들에게 받아들여졌으며, 건축자재를 석재로 교체하였고, 대가족이 거주하는 출구에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여 가문의 고귀함을 보여주었다. 당나라 이후 이러한 건축 형태는 점차 사라졌다.
스승님 옛 거주지의 문탑을 돌아가서 감상해 보세요. 이는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전형적인 건축양식이다. 광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조보추 선생이 석판에 쓴 절묘한 서예인 "현장의 고향"을 보았습니다. 여기 문패에 있는 "현장의 고향"이라는 네 글자는 유명한 대가인 기선림 교수가 쓴 것입니다. 북경대학교. Xuanzang의 고향에는 Qi Gong, Cheng Siyuan, Wang Renzhong, Liu Bingsen 등과 같은 유명 인사들의 비문과 명판도 있습니다. 이 절묘한 서예와 풍부한 의미를 주의 깊게 감상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여러분 앞에 있는 이 독특한 벽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마주보는 벽에 있는 네 글자 "육진육의식"은 대만 동포인 금천소 선생이 새긴 것입니다. 불교 용어로 불교 성취의 가장 높은 경지인 '6근(六根)'을 뜻합니다. 진씨의 별명이 스님이라 뒷면에 스님이 앉아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서명을 대신해 일획으로 그려졌다. 녹색 대나무를 우회하여 잉비의 동쪽으로 걸어가면 현장(Xuanzang) 가문의 "대대로의 학문"을 전시하는 우아한 전시관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전시실은 삼장고거기념관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다. 오늘 나는 Xuanzang Master의 탄생지와 많은 "전임자"의 변화를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대자은사 대장경 전기"에 따르면 현장대사의 "공통 성은 진(陳)이고 진류(陳liu) 출신"이다. Chenliu는 현재 허난성 Kaifeng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Xuanzang의 조상 고향이었습니다.
'자은 전기'에는 선레이의 할아버지 천강이 "주남에 살았고, 그의 후손은 가문으로 인해 고우 가문 출신"이라고 나와 있다. 오늘의 낙양 지역입니다. 즉, Xuanzang 가족은 할아버지 Chen Kang을 시작으로 허난 성 낙양 Fengshi County로 이사했습니다. Xuanzang의 부모와 형제는 Chenhe 마을에 있는 이 큰 집에 살았습니다. 현재 천허촌의 천씨 성 주민들은 모두 맏형 쉬안레이(Xuanlei)의 후손이다.
사진 속 중년 남성은 현장(Suanzang)의 아버지 진휘(Chen Hui)라는 문헌에 따르면 그는 잘생기고 지식이 풍부하고 정직한 사람이다. 사진 속 아이를 안고 있는 여성은 현장의 어머니인 송씨 가문이다. 송씨 가문은 수(隋)나라 낙(羅)태수 시송친(吳松秦)의 딸이다. 두 가족의 결혼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Xuanzang이 서기 600년에 태어났을 때, 그에게는 이미 두 명의 형제와 한 명의 자매가 있었습니다.
Xuan Zang의 원래 이름은 Chen Yong이었고 13세에 승려가 되었으며 불교 이름을 Xuanzang으로 사용했습니다. Xuan: 심오함, Zang: 웅장함. 매우 인상적인 달마 이름입니다. Xuanzang의 조상은 모두 유교 고전에 능숙했으며 그의 부모도 불교를 사랑했습니다. 이 가족의 불경을 공부하는 분위기는 Xuanzang의 불교 경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우물은 천가 고대 우물이라고 합니다. 이 우물은 북제시대에 이곳으로 이주한 현장의 할아버지 진강(陳康)이 열었다고 전해진다. 우물의 깊이는 25m이고 물은 맑고 달콤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물을 마신 후 세상의 유명인이 되었다고 하여 '지혜의 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맹진(孟津)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대만 동포 금천쑤오(金泉蘇) 선생은 이 고대 우물을 보고 그 경이로움을 깊이 이해하고 미화 4,000달러를 기부하여 이 고풍스러운 우물 정자를 지었습니다.
우물 옆에 있는 이상한 나무를 살펴보자. 이는 두 명의 큰 사람이 끌어안아야 하는 천년나무다. 흔히 '희망나무'로 알려져 있다. "연민나무".
지금 우리는 삼장법사 기념관 서쪽 전시실에 있는데, 삼장법사가 어떻게 삼보에 귀의하고 고향에 불교에 입문했는지를 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서기 604년, 수(隋) 문제(文帝)는 네 살이었고, 다섯 살 난 쉬안레이(Xuanglei)는 어머니 송이 병으로 사망하면서 어린 시절 첫 큰 타격을 입었다. 이듬해 선뢰의 아버지는 장제의 무능함에 불만을 품고 중년에 아내를 잃고 집에 어린 아들을 두었기 때문에 관직을 그만두고 고우 가문의 고향으로 돌아와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이하의 훈련과 교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현장은 소년시절 한문을 매개로 유교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었으며, 이는 장차 정확한 번역작업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동시에 현장의 부모는 불교를 믿었고 삼보에 대한 현장의 매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나라 장제 5년(서기 609년) 현장법사는 어린 시절에 두 번째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Xuan Lei는 올해 10살이었습니다. 유교와 불교를 공부하는 동안 그는 이미 불교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둘째 형인 진수(陳蘇)는 이미 낙양정토사(洛陽淨土寺)에서 승려가 되었으며, 불교에서 오랜 명성을 갖고 있으며 불교에서도 일정한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Xuanzang은 또한 그의 둘째 형을 따라 동부 수도인 Luoyang에 있는 Pure Land Temple로 가서 젊은 수행자("아동 수행자"라고도 함)가 되어 불교 경전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수(隋) 양제(陽皇) 8년(서기 612년)에 현장법사가 정식으로 출가하고 13년에 승려가 되었다.
Xuan Zang은 13세부터 18세까지 정식 승려로 낙양 정토사에서 불교 경전을 공부했으며 낙양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수나라 14년(서기 618년) 왜강농민봉기군은 낙양북동쪽의 성라창(興樂昌)을 함락시키고 수나라의 19세 삼장(玄張)과 그의 둘째 형 장계사(長次師)와 함께 낙양 전투를 시작했다. 그해 여름에 장안에 가서 고향을 떠나서 46세에 불경을 보고 돌아올 때까지 고향에 돌아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