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륭성기의 '굶주림'은 영국 선교부 700명을 놀라게 했다
건륭기 번영기의 '굶주림'은 700명의 영국 사절단을 놀라게 했다
중국에서는 모든 부자가 거의 동시에 권력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영국인은 쉽게 이해했습니다. 영국인들이 더욱 받아들이기 힘든 것은 중국 공직사회의 또 다른 규칙이다. 어떤 경우에도 상관이 부하들을 비판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인의 존엄성과 명예를 중시하는 영국인들을 이해할 수 없고 매우 화나게 만든다.
18세기 말, 점점 강력해지는 영국은 동부의 거대 중국과 악수할 만큼 충분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여 유명한 외교관 매카트니 경을 필두로 하는 대규모 대표단을 파견했습니다. 무려 700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대거 중국으로 들어왔습니다.
사절단은 도중에 건륭제로부터 가장 관대한 예우를 받았습니다. 그가 다고커우에 도착하자마자 중국 관리 두 명이 많은 양의 음식을 선물로 맞이했습니다. 이 회의 행사는 영국인에게는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지나치게 관대 한 선물은 마르코 폴로 중국의 엄청난 부를 증명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식량을 실은 중국 선박이 막 출발했는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 중국인이 식량을 너무 많이 보냈고 일부 돼지와 가금류가 도로에서 충돌해 사망했기 때문에 영국인은 죽은 돼지 몇 마리를 죽였다. 전령선 "라이온"에서 바다에 던져졌습니다. 해안가의 설렘을 지켜보던 중국인들은 이를 보고 영국의 버려진 물건들을 회수하기 위해 바다로 달려갔다. 이 세부 사항은 갑자기 중국의 당혹감을 드러냈다.
사실 영국 사절단은 중국에 상륙한 뒤 중국의 번영 이면에 깔린 빈곤에 거듭 충격을 받았다.
땅의 유일한 사명은 식량 생산이다.
부족한 토지와 인구밀도가 영국 앞에 나타난 전형적인 중국의 국가 상황이다. 영국인들은 이 거대한 동부 국가의 인구 압력이 견딜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중국의 모든 땅은 주로 식량 재배에 사용됩니다. 그리고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바다에서 땅을 되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황제의 황실 정원을 제외하고 전국에는 공원과 기타 공공 오락 지역이 거의 없습니다. 모든 경작지는 결코 휴경지로 남겨지지 않습니다. 중국인의 눈에는 토지의 유일한 임무는 식량을 생산하고 더 많은 인구를 먹이는 것입니다.
서구에서 일반적으로 금기시되는 개고기를 중국인이 먹는다는 점도 처음으로 알아차렸다. 물론 개고기뿐만 아니라 어떤 고기든지 중국인들은 썩어도 먹습니다.
어디에도 버려진 아기들이 있습니다. 길 양쪽에서, 강 한가운데에서, 쓰레기 처리장에서 언제든지 창백한 작은 손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아기를 버리는 것은 기독교 국가에서는 용서받을 수 없는 죄이지만, 중국에서는 이를 정상적인 것으로 여긴다. 선교단원인 존 배로우(John Barrow)는 "베이징에는 매년 약 9,000명의 버려진 아기들이 있다"며 "주강의 배들 사이에 떠다니는 박도 없이 죽은 아기의 시신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마치 개의 몸이라도 되는 양 눈을 감았습니다. 사실, 만약 그것이 정말로 개라면, 사람들의 관심을 더 끌 수도 있을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모든 부자가 거의 동시에 권력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영국인들은 쉽게 이해합니다. 영국인들이 더욱 받아들이기 힘든 것은 중국 공직사회의 또 다른 규칙이다. 어떤 경우에도 상관이 부하들을 비판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인의 존엄성과 명예를 중시하는 영국인들을 이해할 수 없고 매우 화나게 만든다.
관료가 된다는 것은 그의 종교와 같다.
밑바닥에 만연한 빈곤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상류층의 삶의 사치이다. 영국인은 "중국 관리들은 식사에 대해 정말 너무 사치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하루에 여러 끼의 식사를 하며, 각각의 식사에는 많은 고기 요리가 포함됩니다.
스턴턴 부대사는 중국에서 본 집이 딱 두 종류 있었는데, 하나는 부자의 집이고 다른 하나는 가난한 사람들의 집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강의 대부분은 흙벽과 초가 지붕을 갖춘 초가집입니다. 부유한 사람들의 거주지일 수 있는 크고 칠해진 집도 몇 군데 있습니다. 중산층집 보기 드물죠?
Standong은 중국의 빈부 격차가 지금까지 본 국가 중 가장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모든 부자가 거의 동시에 권력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영국인들은 쉽게 이해합니다. 중국인의 부 축적은 주로 권력에 의존합니다. 중국의 독재정치는 초경제적이며, 경제는 항상 정치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은 관리들의 탄압을 받고 있으며, 불만을 토로하고 시정할 기회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인에게 관직이 되는 것은 그의 종교와 같습니다.
이런 정치적 분위기 속에서 소위 법이 개인의 재산권을 보호해 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매카트니는 절대주의가 중국 국민의 재산 안보를 파괴함으로써 중국의 발전을 책임지는 모든 요소를 파괴했다고 믿었습니다.
공무원이 없을 때면 중국인들의 표정은 지극히 평범하다.
영국인들이 경제적 빈곤보다 더 놀라는 것은 정치적 빈곤이다.
중국 정치를 존경하는 유럽 학자들의 작품에 따르면 중국 사회는 평화롭고 안정되며 질서가 있다. 실제로 권력의 위엄은 베이징에 질서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중국 관리들과의 교류를 통해 제국의 질서 유지를 위한 기본 수단에 대한 눈이 열렸습니다.
영국군은 북쪽으로 천진으로 가는 도중 산둥성 덩저우푸(Dengzhoufu)에 잠시 정차했다.
그 소식을 듣고 덩저우 현이 많은 일행을 데리고 왔는데, 그 중 한 명이 그에게 무엇인가 묻자 즉시 무릎을 꿇고 대답했다. .이것은 영국인을 불합리하게 느끼게 만듭니다.
영국인들이 더욱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중국 공직사회의 또 다른 규칙이다: 어떤 경우에도 상관이 부하들을 비판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의 존엄성과 명예를 중시하는 영국인들을 이해할 수 없고 매우 화나게 만든다.
영국인이 중국에 오기 전에는 중국인에 대한 세계의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긍정적이었고,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고 예의바른 민족으로 여겨졌다. 라이프니츠는 말했다: 그들은 상사에게 순종하고 연장자를 존경합니다. 자녀가 어떻게 자라더라도 부모를 종교적인 것처럼 존경하며 결코 거친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괴테는 말했습니다: 우리보다 그들에게 더 명확하고 순수합니다. 도의적인. ?볼테르는 『중국 고아』를 통해 중국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효, 충성, 예의, 정의, 수치는 우리나라의 근본이다.
이러한 묘사와는 사뭇 다르게 그들을 섬긴 중국인은 영국인에게 다음과 같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거짓말하고, 배신하고, 도둑질하기 쉽고, 후회하기 쉽고, 얼굴을 붉히지 않는다." ?한 번은 저녁 식사 중에 주방장이 뻔뻔하게 우리를 속이려고 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닭 두 마리를 주었는데, 닭마다 다리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닭은 다리가 두 개 있어야 한다고 지적하자 그는 웃으며 우리에게 다리 몇 개를 주었습니다.
영국인은 관리가 없을 때 중국인의 표정이 매우 평범하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공무원이 등장하면 그는 즉시 매우 내성적입니다. Barrow는 "이러한 사례는 중국인의 도덕적 성격에 큰 결함이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잘못은 국가의 성격이나 기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정치체제에 있는 것입니다. ?현 정권(청 조정)에 관한 한, 그 고압적인 방법이 국가를 완전히 길들이고 자체 모델에 따라 국가의 성격을 형성했다는 증거는 충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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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로우는 공산당이 인민을 어른으로 대하지 않고 어린이와 노예로 대하기 때문에 중국인의 자존감이 부족하다고 믿습니다. ?그런 나라에서는 누구나 노예가 될 가능성이 있고, 모두가 정부의 가장 낮은 관료로부터 고개를 끄덕이는 뺨을 맞을 가능성이 높으며, 자신을 때린 몽둥이, 채찍 또는 이와 유사한 것에 뽀뽀를 강요당하고, 무릎을 꿇었다. 그를 교육시키기 위해 정부에 수고를 끼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그렇다면 명예와 존엄이라는 개념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인간 존엄이라는 개념은 교묘하게 눈에 보이지 않게 제거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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