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방법론 시리즈 2: 스티브 잡스가 만들어낸 무빙 타겟 시대와 5가지 영적 유산
애플이 성공한 이유는 무엇일까? 확실히 잡스의 방법론은 옳았다. 그렇다면 잡스의 방법론과 다른 방법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제 생각에는 가장 큰 차이점은 "대상 이동"입니다.
움직이는 표적이란 무엇인가요?
과거에는 문제를 받아들이고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인간의 힘으로 땅을 갈기에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우리는 말이 끄는 쟁기를 발명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사용자 요구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고정된 목표"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시대는 기본적으로 고정된 타겟이다. 뉴스를 보고 싶나요? Sina와 Yahoo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시겠습니까? Xbox가 있고 Tencent가 있습니다. 그때의 요구는 기본적인 요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들 수만 있다면 사용자는 찾아올 것입니다.
모두가 고정된 목표라면 기본적으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됩니다. 이때 잡스의 '움직이는 표적'이 도착했고, 고정된 표적 역시 큰 위협에 직면했다.
소위 움직이는 목표란 기업이 포착하고 싶은 목표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연구개발의 리듬에 맞춰 지속적이고 동적으로 조정된다는 뜻이다. 잡스는 이러한 경향을 정확하게 발견하고 이를 포착할 수 있는 방법을 확립하여 모바일 인터넷을 구축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는 물론 모바일 인터넷의 등장으로 탈중앙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이때 개인화된 요구 사항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앞으로는 포착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움직이는 목표가 더욱 생성됩니다.
움직이는 표적은 사냥꾼이 움직이는 표적의 위치를 겨냥하고 지속적으로 방향을 포착하고 조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이 발견이 가장 높은 의사 결정 수준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내부 소비. 이것이 잡스와 다른 회사의 애플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스티브 잡스 전기"를 보면 스티브 잡스가 외치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당신이 보면 알게 될 것입니다.
미래의 과학기술 경쟁에서 확실한 것은 문제의 발견뿐이다. 그리고 대답은? 답은 바람에 날리고 있다.
즉,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오랜 세월의 교육 끝에 사람들은 진실 외에는 권위와 표준적인 대답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제품 개발 방향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해방시켰습니다. (젊은이들은 "경험"이 없어도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세요), 모바일 인터넷 시대를 정의했습니다.
움직이는 목표의 시대에 잡스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영적 유산을 남겼다고 믿습니다.
1. 아름다움은 추상적이고 구체적인 힘의 기초입니다.
'아름다움'은 미래의 모든 제품에 대한 엄격한 수요입니다. 당신이 예술가가 아니라면, 기업가적인 면에서 어울리지 마세요. 단순하고 투박한 도구 APP도 내부는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낙서, 문신, 정원 가꾸기의 미래는 모두 예술가입니다. 일하는 방법만 알면 일을 하십시오.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싶다면 아무리 아름다워도 쓸모없어도 누군가는 대가를 치르게 마련이다. 기억하세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점은 낭비할 시간이 있고, 쓸모없는 일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쓸모 있는 일만 한다면 인생은 아름다움을 잃게 됩니다.
향후 모바일 제품 개발도 마찬가지다.
2. CEO는 제품 관리자입니다.
CEO가 제품 관리자가 아닌 경우, 즉 제품의 첫 번째 책임자가 아닌 경우 제품의 최종 방향이 모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CEO가 제품이 어떻게 나오는지 모르면 멀리 갈 수 없습니다.
오히려 미래 경영은 COO의 몫이라고 생각하며 그의 주된 책임은 CEO의 제품 개발, 생산, 마케팅, 애프터 서비스 등을 완료하기 위해 모든 자원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3. "원래의 의도"는 제품의 유일한 닻입니다.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움직이는 대상이기 때문에 아름다워야 하고 창업자가 주도권을 쥐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혁신적인 제품의 출발점은 어디에서 시작되는 것일까요? 저는 혁신을 뒷받침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본래의 의도'라고 믿습니다.
과거에는 물을 담기 위해 통을 사용했지만, 통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본래 의도는 언제든지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수돗물은 우물과 탱크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혁신의 끊임없는 닻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의 원래 의도를 알아보세요. (물론 사물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수록 원래 의도의 더 깊은 위치를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변경될 예정입니다.
4. 비전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움직이는 표적을 포착하기 위한 긴장만 있을 뿐 지침은 없습니다.
제품 개발 경로는 '초심'에서 '비전'으로 가는 길이어야 합니다.
초심은 변함이 없는데 어떻게 제품을 만들까요? 본래의 의도와 세계의 발전 추세를 바탕으로 제품 비전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비전은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해야 합니다.
그러나 비전 자체는 변경 가능하며 지속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비전은 경제, 사회, 소비 트렌드, 패션 트렌드 등 예측할 수 없는 일련의 요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비전은 바뀔 수밖에 없습니다.
석유파동 당시처럼 사람들은 더 이상 공간이 넓고 에너지 소비가 많은 자동차를 추구하지 않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언제든지 움직이는 목표 위치를 포착해야 했습니다.
이사회를 열어 미래 비전을 확정하고 이를 완강하게 실행하는 기업에는 미래가 없다.
5. 클리어는 매일 필수 코스입니다.
계속 원점으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종종 혁신 속에서 발견을 하기도 합니다. 이때 우리는 이러한 발견을 출발점으로 되돌려 혁신 과정을 다시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개발할 때 터치 조작을 확인한 뒤 원점으로 돌아가 휴대폰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고, 유리 소재 사용을 확인한 뒤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휴대폰을 재구축하는데… 결국, 끊임없는 혁신으로 인해 그들은 놀라운 뺄셈을 해냈습니다.
혁신이 혁신 이후에 정리되고 재구성되지 않고 계속해서 원래의 기반 위에 단순하고 투박하게 겹쳐진다면 생산되는 혁신적인 제품은... 뭐, 표면은 르패드 같은, 다양한 기타 제품 등.
움직이는 대상의 가장 고통스러운 점은 직원들이 갑자기 상사가 더 이상 전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기 동기가 없는 직원의 경우 단계별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상사는 상사가 더 이상 전능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상상했던 대로 돈을 많이 벌고 직원들을 꾸짖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일을 스스로 해야 한다. 하지만 움직이는 과녁의 가장 행복한 점은 움직이는 과녁을 계속 쫓고 연습을 반복하다 보면 따라야 할 규칙이 있다는 걸 차츰 느끼게 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