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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 의상에 대한 정보

묘족 의상 소개 의상을 입은 묘족 소녀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상이 될 것입니다. 은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은 먀오족 소녀들의 특성이며, 머리 꼭대기에 머리를 묶고 착용하는데, 높이가 약 20cm이며 앞쪽에 6개의 고르지 못한 은색 날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화관의 대부분은 은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두 마리의 용들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높이 1m 정도의 은뿔을 은관에 삽입하고, 끝에 화려한 리본을 묶어 더욱 고귀하고 화려하게 만든다. 은관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은꽃띠를 달고, 작은 은꽃 펜던트를 한 줄로 늘어뜨려 목에 걸고 있는데, 대부분은 은꽃과 작은 은고리로 되어 있다. 그는 가슴에 은색 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차고 있고, 가슴과 등에 은색 망토를 걸치고 있으며, 수많은 작은 은종을 늘어뜨려 놓고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두 개의 소매에만 불 같은 붉은 색을 주색으로 자수가 표시되어 있지만 소맷단에도 더 넓은 원의 은색 장식이 새겨져 있습니다. 먀오족 소녀들이 입는 의상은 무게가 수 킬로그램에 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여러 세대에 걸쳐 축적되고 계승됩니다. '화려한 옷과 은빛 의상을 입은 요정'으로 알려져 있다. 먀오족 은장신구의 장인정신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독창적이며 먀오족 사람들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먀오족 소녀들의 치마는 주름치마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치마에 주름이 500개 이상 있고 겹이 많으며 일부는 30~40겹에 달합니다. 이 스커트는 직조부터 표백, 염색, 재봉, 최종 드로잉 및 자수까지 모두 소녀들이 직접 수놓은 꽃 벨트와 꽃 가슴 주머니와 함께 정말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먀오족에 관한 정보 현재 먀오족은 주로 귀주성 남동부, 광시의 다미아오산맥, 하이난섬, 귀주성, 후난성, 호북성, 쓰촨성, 윈난성, 광시성 접합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방 및 지역. 인구는 739만8000명(1990년 제4차 인구조사)으로 소수민족 중 4위다.

고대 중국 고전에는 5,000여 년 전 황하 유역 남쪽에 위치한 '남야만인'으로 알려진 부족과 부족에 대한 기록이 오랫동안 남아 있습니다. 양쯔강 중류.

먀오족은 자신들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먀오족 언어는 중국티베트어족 먀오어족의 먀오어파에 속합니다. 서부 후난, 동부 귀주, 쓰촨-귀주-전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뉩니다. 1956년 이후 라틴 문자 형태의 텍스트 체계가 설계되었습니다. 먀오족과 한족의 오랜 교류로 인해 먀오족의 상당수는 중국어에 능숙하고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고 특히 날아다니는 노래, 사랑 노래, 술자리 노래로 유명하다. 여성은 먀오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먀오족 지역은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수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종이 공예, 손으로 만든 보석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먀오족의 바틱 공예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130가지가 넘는데, 이는 세계 어느 민족의 의상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먀오족 '꽃춤 축제'. '꽃춤 축제'는

루셩의 연주와 노래, 춤을 선보이는 문화 행사입니다.

또한 묘족 의상을 멋지게 전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먀오족은 자연과 조상을 숭배하곤 했습니다. 더 큰 축제는 매년 가을 이후에 열리는 "시송"(조상 숭배)입니다. 투우(투우)는 먀오족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매년 새해, 용선 축제, 횃불, 중추절 및 기타 축제에 투우 행사가 열립니다.

먀오족의 예절에는 손님이 찾아오면 닭과 오리를 잡아 따뜻하게 대접해야 한다는 것이 포함되며, 어떤 곳에서는 포도주를 앞에 놓아준다. 그들을 환영하는 마을 사람들. 닭고기를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연장자에게 주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의 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습니다. 즉, 집주인이 젓가락을 사용하여 닭이나 오리의 마음을 손님에게 주지만 손님이 직접 먹을 수는 없으며 닭의 마음을 똑같이 나누어야 합니다. 참석한 노인들 사이에서. 어떤 곳에서는 '뿔주'와 '빗살'을 건배로 내기도 하는데, 손님이 하나씩 받아가면 주인이 가장 기뻐한다. 손님이 술을 가볍게 하고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황을 설명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식사를 강요하지 않고 충분히 먹고 마시지 않으면 호스트를 무시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화려한 먀오족 의상

먀오족 자치구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다음과 같은 국가가 설립되었습니다.

하이난 리 묘족 자치주(1952년 7월 1일)

광시 룽수이 먀오족 자치현(1952년 11월 26일)

구이저우 웨이닝 이 *** 먀오족 자치현(11월 11일) 1954)

구이저우 첸둥난 먀오족 자치주(1956년 7월 23일)

구이저우 첸난 부이 먀오족 자치주(1956년 8월 8일)

후난 성부 먀오족 자치현(1956년 11월 30일)

후난 샹시 투자 먀오족 자치주(1957년 9월 20일)

윈난 원산 좡족 먀오족 자치주(1958년 4월) 9월 1일 )

Guizhou Zhenning Buyi 및 Miao 자치현(1963년 9월 11일)

Guizhou Ziyun Miao Buyi 자치현(1966년 2월 11일)

Guanling Buyi 및 먀오족 자치현, 구이저우(1981년 12월 31일)

구이저우 첸시난 부이(Qianxinan Buyi) 및 먀오족 자치주(1982년 5월 1일)

시우산(Xiushan), 쓰촨성 투자 및 먀오족 자치현(11월 7일) 1983)

쓰촨성 유양 투자 먀오족 자치현(1983년 11월 11일)

후베이 서부 후베이 투가 먀오족 자치주(1983년 12월 1일)

쓰촨 Pengshui Miao 및 Tujia 자치현(1984년 11월 10일)

Sichuan Qianjiang Tujia 및 Miao 자치현(1984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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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quan Yi 및 Miao 자치현, 윈난( 1985)

윈난성 야오족과 다이족 자치현 진핑 미아오족 (1985)

두 명의 미아오족 여성이 색가죽 종이를 만들고 있다. 구이저우성

단자이현 스차오바오의 백지 생산 과정은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1,000년이 넘도록 현지 먀오족은

한족의 제지 기술을 빌려 풍부한 현지 나무껍질과

전나무 뿌리를 사용하여 백지를 만들었습니다. >

영흥이 지은 『천공개오』에 기록된 제지 방법은 대체로 유사하며, 고대 중국의 양피지 생산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일상 음식 관습: 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먼저 쌀을 햇볕에 말리거나(혹은 깡통에 말려) 냄비에 부어 쌀겨를 찧는다... >>

묘족에 관한 정보 지금은 주로 묘족이 살고 있다 구이저우성 남동부, 광시성 다미아오산맥, 하이난섬과 구이저우성, 후난성, 호북성, 쓰촨성, 윈난성, 광시성 및 기타 성 및 지역이 만나는 지역. 인구는 739만8000명(1990년 제4차 인구조사)으로 소수민족 중 4위다.

고대 중국 고전에는 5,000여 년 전 황하 유역 남쪽에 위치한 '남야만인'으로 알려진 부족과 부족에 대한 기록이 오랫동안 남아 있습니다. 양쯔강 중류.

먀오족은 자신들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먀오족 언어는 중국티베트어족 먀오어족의 먀오어파에 속합니다. 서부 후난, 동부 귀주, 쓰촨-귀주-전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뉩니다. 1956년 이후 라틴 문자 형태의 텍스트 체계가 설계되었습니다. 먀오족과 한족의 오랜 교류로 인해 먀오족의 상당수는 중국어에 능숙하고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고 특히 날아다니는 노래, 사랑 노래, 술자리 노래로 유명하다. 여성은 먀오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먀오족 지역은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수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종이 공예, 손으로 만든 보석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먀오족의 바틱 공예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130가지가 넘는데, 이는 세계 어느 민족의 의상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먀오족 '꽃춤 축제'. '꽃춤 축제'는

루셩의 연주와 노래, 춤을 선보이는 문화 행사입니다.

또한 묘족 의상을 멋지게 전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먀오족은 자연과 조상을 숭배하곤 했습니다. 더 큰 축제는 매년 가을 이후에 열리는 "시송"(조상 숭배)입니다. 투우(투우)는 먀오족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매년 새해, 용선 축제, 횃불, 중추절 및 기타 축제에 투우 행사가 열립니다.

먀오족의 예절에는 손님이 찾아오면 닭과 오리를 잡아 따뜻하게 대접해야 한다는 것이 포함되며, 어떤 곳에서는 포도주를 앞에 놓아준다. 그들을 환영하는 마을 사람들. 닭고기를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연장자에게 주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의 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습니다. 즉, 집주인이 젓가락을 사용하여 닭이나 오리의 마음을 손님에게 주지만 손님이 직접 먹을 수는 없으며 닭의 마음을 똑같이 나누어야 합니다. 참석한 노인들 사이에서. 어떤 곳에서는 '뿔주'와 '빗살'을 건배로 내기도 하는데, 손님이 하나씩 받아가면 주인이 가장 기뻐한다. 손님이 술을 가볍게 하고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황을 설명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식사를 강요하지 않고 충분히 먹고 마시지 않으면 호스트를 무시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화려한 먀오족 의상

먀오족 자치구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다음과 같은 국가가 설립되었습니다.

하이난 리 묘족 자치주(1952년 7월 1일)

광시 룽수이 먀오족 자치현(1952년 11월 26일)

구이저우 웨이닝 이 *** 먀오족 자치현(11월 11일) 1954)

구이저우 첸둥난 먀오족 자치주(1956년 7월 23일)

구이저우 첸난 부이 먀오족 자치주(1956년 8월 8일)

후난 성부 먀오족 자치현(1956년 11월 30일)

후난 샹시 투자 먀오족 자치주(1957년 9월 20일)

윈난 원산 좡족 먀오족 자치주(1958년 4월) 9월 1일 )

Guizhou Zhenning Buyi 및 Miao 자치현(1963년 9월 11일)

Guizhou Ziyun Miao Buyi 자치현(1966년 2월 11일)

Guanling Buyi 및 먀오족 자치현, 구이저우(1981년 12월 31일)

구이저우 첸시난 부이(Qianxinan Buyi) 및 먀오족 자치주(1982년 5월 1일)

시우산(Xiushan), 쓰촨성 투자 및 먀오족 자치현(11월 7일) 1983)

쓰촨성 유양 투자 먀오족 자치현(1983년 11월 11일)

후베이 서부 후베이 투가 먀오족 자치주(1983년 12월 1일)

쓰촨 Pengshui Miao 및 Tujia 자치현(1984년 11월 10일)

Sichuan Qianjiang Tujia 및 Miao 자치현(1984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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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quan Yi 및 Miao 자치현, 윈난( 1985)

윈난성 야오족과 다이족 자치현 진핑 미아오족 (1985)

두 명의 미아오족 여성이 색가죽 종이를 만들고 있다. 구이저우성

단자이현 스차오바오의 백지 생산 과정은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1,000년이 넘도록 현지 먀오족은

한족의 제지 기술을 빌려 풍부한 현지 나무껍질과

전나무 뿌리를 사용하여 백지를 만들었습니다. >

영흥이 지은 『천공개오』에 기록된 제지 방법은 대체로 유사하며, 고대 중국의 양피지 생산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일상 음식 관습: 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먼저 쌀을 햇볕에 말리거나(혹은 깡통에 말려) 냄비에 부어 쌀겨를 찧는다... >>

묘족 의상의 특징 묘족 소녀들에는 적지 않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의상인 구이저우 남동부의 묘족 의상 200여종. 세계에서 묘족 의상의 종류가 가장 많고 보존 상태가 가장 좋은 지역은 "묘족 의상 박물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먀오족 의상은 직조, 자수, 따기, 염색 등 중국 전통 민속 공예 기술을 유지하면서 자수 또는 자수와 염색, 직조와 결합 등의 다른 공예 기술을 혼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수는 이러한 의상 패턴을 다채롭고 다채롭게 만들어 독특한 민족 예술 특성을 보여줍니다.

내용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의복 문양의 대부분은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생명체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의미를 표현하고 민족, 계통, 언어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미지 기록을 '신체에 입는 서사시'라고 한다. " 전문가와 학자들이 발표했습니다. 모델링 관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중국 선화 또는 거의 선화 모델링 기법을 채택하고 단일 선을 패턴의 윤곽으로 사용합니다. 생산기법으로 볼 때 의복발전사의 5가지 형태인 편조형, 직조형, 봉제형, 패치워크형, 재단형은 모두 귀주 남동부의 묘족 복식에 예시가 있다. 역사적 위계관계가 명확하여 의류생산이라 할 수 있다. 색상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대비가 강한 다양한 색상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일반적으로 빨간색, 검정색, 흰색, 노란색 및 파란색의 풍부함과 풍부함을 추구하려고 노력합니다. 구성적인 측면에서는 테마를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두지 않고, 의상의 전체적인 느낌에 맞춰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포멀한 관점에서는 드레시한 옷과 캐주얼한 옷으로 나누어집니다. 전체의상은 명절이나 결혼식 때 입는 의상으로 복잡하면서도 화려하며 묘족 의상의 예술적 수준을 구현하고 있다. 캐주얼 의류는 드레스업 스타일보다 조용하고 간결하며 소재를 덜 사용하고 작업이 덜 필요하며 일상복에 적합합니다. 의상과 캐주얼 의류의 구분 외에도 묘족 의상은 연령과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묘족 의상이 몸에 입는 의복의 백과사전인 이유이기도 하다.

먀오족 소녀들은 주름 치마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치마에는 주름이 500개 이상 있고, 겹이 많으며, 어떤 것은 30겹이나 40겹에 달합니다. 이 스커트는 직조부터 표백, 염색, 재봉, 최종 드로잉 및 자수까지 모두 소녀들이 직접 수놓은 꽃 벨트와 꽃 가슴 주머니와 함께 정말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서비스'라고 하면 '장식'을 생각해야 합니다.

모자에는 은색 뿔, 은색 부채, 은색 모자, 은색 손수건, 은색 부동 머리띠, 은색 머리핀, 은색 핀, 은색 탑 꽃, 은색 메쉬 체인, 은색 꽃 빗, 은색 귀걸이, 은색 어린이 모자 액세서리가 포함됩니다. .

의상을 입은 묘족 소녀들이 모두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상이 될 것입니다. 은장식을 머리 위에 꽂고, 높이 20cm 정도의 정교한 은색 화관을 달고 있는 것이 먀오족 소녀들의 특징이다. 그중에는 구슬을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 꽃을 탐색하는 나비, 태양을 바라보는 붉은 봉황, 봉황을 바라보는 수백 마리의 새, 물 속에서 노는 물고기 등이 묘족의 은장식 문양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높이 1m 정도의 은뿔을 은관에 삽입하기도 하는데, 뿔 끝에는 화려한 꽃이 장식되어 있어 더욱 고귀하고 화려하다. 은관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은꽃띠를 달고, 작은 은꽃 펜던트를 한 줄로 늘어뜨려 목에 걸고 있는데, 대부분은 은꽃과 작은 은고리로 되어 있다. 그는 가슴에 은색 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차고 있고, 가슴과 등에 은색 망토를 걸치고 있으며, 수많은 작은 은종을 늘어뜨려 놓고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두 개의 소매에만 불 같은 붉은 색을 주색으로 자수가 표시되어 있지만 소맷단에도 더 넓은 원의 은색 장식이 새겨져 있습니다. 먀오족 소녀들이 입는 의상은 무게가 수 킬로그램에 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여러 세대에 걸쳐 축적되고 계승됩니다. '화려한 옷과 은빛 의상을 입은 요정'으로 알려져 있다. 먀오족 은장신구의 장인정신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독창적이며 먀오족 사람들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먀오족 의상(사진 및 소개 필요) 먀오족 의상은 스타일이 다양하고 다채롭습니다. 『후한서 남오랑전』에는 묘족의 '오색의 좋은 옷'(무석: 현재의 향서와 귀주, 사천, 호북이 만나는 곳)에 대한 기록이 담겨 있는데, 오색이 5색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이 지역의 개울),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Du Fu) 또한 유명한 시 "오류의 옷이 하늘로 흐른다"도 있습니다. 먀오족 여성복 스타일은 100여 가지가 넘는데, 이는 중국 민족 의상 중 가장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원래 먀오족의 상징이자 상징이며, 규칙과 역사의 토막이고, 말 없는 역서이며, 조용한 언어이자 기호입니다.

먀오족 의상은 성별, 연령, 결혼 여부 등에 따라 다르고 지역적 차이도 있지만 모두 고대부터 현대까지 전통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먀오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상체에는 소매가 좁고 칼라가 큰 더블 브레스트 반바지를 입고 하체에는 주름 치마를 입습니다. 스커트는 발까지 닿을 만큼 길 수도 있고, 우아하고 화려할 수도 있고, 무릎까지 짧고 우아할 수도 있습니다. 평상복을 입을 때 보통 머리에는 두건을 쓰고, 상체에는 큰 스커트의 짧은 저고리, 하체에는 바지, 자수 레이스, 자수 앞치마, 정교한 은장식을 착용해 돋보인다. 먀오족 주름 스커트는 다채로운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자수, 브로케이드, 바틱, 십자수로 장식됩니다. 옷과 치마의 주요 색상은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흰색, 검정색이며 묘족 조상의 "삼묘"와 "좋은 오색 옷"의 전통을 유지합니다. 의류 소재는 거주지에서 생산되는 원자재를 주로 사용하며 주로 면, 린넨, 양모 등을 사용하며 가족 수공예 작업장에서 가늘게 짠다.

먀오족 남성의 복장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상의는 대부분 더블 브레스티드 반바지 또는 오른쪽 긴 셔츠로, 기하학적 패턴으로 짜여진 양모 펠트가 어깨에 걸쳐져 있고 청록색 바오터우가 머리를 감싸고 레깅스가 종아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먀오족 의상은 주로 먀오족 여성의 축제 의상이나 의상을 의미합니다. 묘족 의상은 지역에 따라 귀주 남동형, 귀주 중남부형, 쓰촨-귀주-운남형, 후난 서부형, 하이난형 등 5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Qiandongnan Miao 의상: Guizhou Qiandongnan Miao 및 Dong 자치주와 Duyun, Libo, Sandu, Xingren, Anshun, Guangxi Rongshui, Sanjiang 및 기타 지역의 16개 현과 도시에 퍼졌습니다. 상단에는 큰 칼라, 이중 플래킷 또는 오른쪽 밑단이 있습니다. 플리츠 스커트는 길이가 다양하며 다양한 앞치마, 레깅스와 함께 착용됩니다. 빵도 꽤 다양해요. 구이저우 남동부에는 30가지가 넘는 묘족 의상 스타일이 있습니다.

구이저우 중부 및 남부의 먀오족 의상: 주로 구이양, 롱리, 가이딩, 후이수이, 핑바, 안순, 핑탕, 뤄뎬, 추베이, 원산, 윈난의 말리, 광시의 롱린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검정색, 흰색, 파란색 실로 수놓은 드레스나 바틱이 특징입니다. 커다란 오픈 칼라, 주름진 스커트, 머리띠 또는 머리 스카프, 롤빵 머리. 구이저우 중부와 남부에는 5가지 스타일의 묘족 의상이 있습니다.

쓰촨성, 귀주성, 운남 묘족 의상: 주로 쓰촨성 남부, 귀주성 서부, 귀주성 북서부, 윈난성 북동부, 광시성 북서부, 자오퉁, 웨이신, 추웅, 진샤 등 윈난성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의류 소재는 린넨이 주를 이루고 의류 색상이 더 밝으며 바틱 기술이 일반적입니다. 다양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이 있습니다.

샹시 먀오족 의상: 주로 샹시 투자 먀오족 자치주, 구이저우 쑹타오, 쓰촨 슈산, 유양, 호북 및 서부 후베이 투자 먀오족 자치주에서 발견됩니다. 화려한 머리띠와 변형이 있고, 의상도 8종류가 있습니다.

하이난 먀오족 의상: 하이난 먀오족은 현지 리족 의상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먀오족 소녀들은 단추가 하나이고 칼라가 없으며 오른쪽 옷깃과 무릎 길이가 있고 바틱이 있는 긴 가운을 입습니다. 검은색과 붉은색이 주를 이루는 스커트는 무늬가 적고, 머리를 묶고, 수놓은 무늬가 있는 스카프를 덮고, 바깥쪽에는 레이스를 수놓은 날카로운 머리띠를 달고, 붉은색 띠를 한다. 등을 늘어뜨려 입는 것은 다른 지역의 묘족 의상과 매우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먀오족 의류는 문자가 없고 의복을 운반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먀오족 의류는 실용적 가치, 높은 미적 또는 장식적 가치, 깊은 문화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생산 수준도 높습니다. 기술. 먀오족의 바틱과 자수 예술은 먀오족 의류 제작 기술을 대표합니다. 먀오족 바틱 기술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먀오족 바틱은 천 전체에 다양한 무늬를 그린 후 염색하는 것입니다. 먀오족 자수는 다양한 기법과 풍부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평면 자수, 십자수, 자물쇠 자수, 파일 자수, 패치워크, 씨앗 자수, 못실 자수, 땋은 자수, 크레이프 자수, 주석 자수, 말꼬리 자수 등 묘족 자수 기술이 무려 12가지나 됩니다. .; 주요 색상은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빨간색이고 다른 하나는 보라색이며 바닥은 기본적으로 검은 색이며 다양한 꽃, 쌀, 물고기, 새, 용, 봉황 등 모든 것이 매우 풍부합니다. 자연에서는 옷에 자수를 놓는 무늬로 사용되는데, 그 안에 전설이나 이야기를 활용한 자수 무늬가 많이 있습니다. 먀오족 자수는 주로 머리 스카프, 칼라, 옷깃, 소매 허리, 커프스, 어깨, 등, 밑단, 벨트, 앞치마, 스커트, 스커트, 다리 랩, 신발 및 먀오족 의류의 기타 부분 장식으로 사용됩니다.

묘족 의상의 문양은 몸에 착용하는 민족 역사서입니다. 주름치마의 화려한 선은 강과 산길이며, 뒷면의 고리 모양의 사각형 문양은 인민을 상징합니다. 도시에는 거리, 성벽, 포탑이 있습니다. >>

먀오족 의상 사진은 칼라가 없고 뚱뚱하며 단추가 있습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밑창은 이미 한족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머리를 삭발하거나 긴 스카프로 감싸주세요

먀오족 의상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인가요?

[먀오족 역사] 먀오족 의상의 해석

현재 먀오족 의상의 거의 모든 스타일과 장식에는 극도로 오래된 문화적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특정 의복의 상징 체계와 이에 상응하는 서사, 신화, 전설, 관습적인 설명으로 구성된 종합적인 해석 시스템은 전통을 따르고 조상을 추적하며 과거 사건을 기록하고 문화 정보를 저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수백 가지의 소수민족 의상 중에서 먀오족 의상은 조상과 전쟁 이주에 대한 역사의식을 가장 체계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묘족 복식의 상당 부분은 역사의식의 상징적 담체라고 할 수 있으며, 조상과 전쟁 이주도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온 묘족 복식의 모티프라고 할 수 있다.

구이저우(貴州) 북동부의 송도족과 후난(湖南) 서부의 묘족의 '하늘과 땅', '산과 강', '하늘과 물'의 '날아가는 말'과 '강물결' 문양. 귀주 북서부의 위닝족과 허장족, 운남성 북동부의 이량묘족의 땅", "산과 강". "목가적", "강", "도시" 패턴; "황하", "양쯔강" 및 쓰촨성 남부에 있는 먀오족의 "도시" 패턴; 구이저우 남동부의 카일리, 황핑, 스빙 및 타이의 높은 경사면에 있는 먀오족의 "치우 인감" 패턴; ), 장강 지역의 "Yu Yu"(양쯔강) 및 "Gaixia"(군기) 패턴은 그들의 의복에 꽃피운 역사적 전통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먀오족 여성들이 착용하는 모든 문양의 어머니이며 "어머니 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메인 패턴인 '어머니 꽃'이다. 패턴의 구상, 디자인, 형태는 먀오족 여성의 노동 지혜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조상의 고향, 전쟁, 이주에 대한 먀오족의 기억과 향수를 표현합니다. 엄청난 심리적 능력과 강한 감정을 구현하는 많은 프로토타입. 그것은 일종의 사회적, 역사적 의미축적이자 상징의 심오한 축적이다.

"말이 가로질러 날아간다"

이 패턴은 봉황, 고장, 송도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묘족 레이스와 리본 패턴입니다. 심플한 톤, 우아함, 우아함이 특징입니다. 모양은 이렇습니다. 첫째, 밀려드는 강물이 나타납니다. 먀오족 언어로는 "진흙탕 강"을 의미하는 "Mimai Mianqing"이라고 합니다.

먀오족 여성들은 레이스의 배경색을 기준으로 말을 듣습니다. 레이스 패턴은 수많은 "말"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 중앙을 가로질러 끈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수천 마리의 말이 황하를 건너 중부 평야를 질주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먀오족 언어로는 "Da Mai Dang Wu"

또는 "Da Mai Chang Wu"라고 합니다. '강을 건너는 말'이라는 뜻이다. '다마이'는 '페가수스'를 이미지한 것으로, 항상 족마로 변신하는 '마이단'과 족마로 변신하는 '마이고우'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추상적이다. 이름만 보아도 직립한 말 갈기와 굽은 말발, 곧은 말발과 비슷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그 모양은 한자 '말'의 원형에 가깝다. 구성은 단순하지만 도약의 기세를 가득 담고 있으며, 용기와 강인함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산의 양쪽에는 수많은 삼각형 또는 꽃탑 같은 산이 서로 겹겹이 배열되어 있는데, 이를 먀오어로는 '가오번고절'이라고 하고

'비가오'라고 합니다. " ". 그것은 "금과 은의 산"을 의미합니다

(고대 먀오족 노래에는 "금과 은을 운반하는" 사건을 묘사하는 천 단어가 있습니다). 높은 산, 높은 산이라는 뜻이다. 화려한. 이러한 패턴을 엮을 때(샨타). 빨강, 초록, 파랑, 노랑, 주황,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의 비단실로 수 놓아져 있습니다. 절벽과 깊은 계곡 같은 느낌을 줍니다.

"말이 가로질러 날아간다"

문양의 양쪽에는 물이 흐르는 방향을 따라 뻗어나가는 철길 모양의 문양이 새겨져 있다. 먀오족 언어이며 중국어로 "길 위의 발자국"을 의미합니다. (이 패턴은 Qiandongnan의 중앙 방언으로 먀오족 여성의 의류 자수에 자주 사용됩니다. 현지 먀오족 언어는 이를 "Jiaoou"라고 부릅니다. "강"을 의미합니다. 하이난 섬의 먀오족 바틱에서는 이 "강" 패턴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꽃띠의 '강파도' 무늬가 더욱 뚜렷해 두 개의 흰색 가로 띠가 보이고 띠에 작은 별점이 있어 무늬가 희미하게 보인다. 먀오족 사람들은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이 같은 방향으로 흐른다는 뜻이라고 하고, 먀오족 여성들은 이를 '오우둬민시(吳多minshi)'라고 부른다. 북쪽 제방에는 여성들이 "슈가오 엣지(Xiu Gao Edge)"라고 부르는 작은 언덕이 있습니다. 두 강의 남쪽에는 꽃과 나무, 배를 타는 사람들의 형상이 꽃송이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어 패들링 패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패턴의 기슭에 물결 패턴이 다시 나타납니다. 묘족어로는 "안우가 근본이다"라고 하고, 중국어로는 "큰 물과 파도를 거쳐온 어미꽃"이라는 뜻이다. 남쪽 기슭에는 산책로와 소나무 가로수가 있습니다. 이는 먀오족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숲이 울창한 남서쪽 산악 지역에 도달했음을 상징합니다.

"River Waves"

주제는 "Lan Juan Yi"에서도 생생하게 표시됩니다

. 구이저우 북동부의 먀오족 여성들이 입는 '란쥐안 옷'(목걸이 없는 여성복의 일종)의 유래는 '란쥐안'이라는 먀오족 여성 지도자가 먀오족 동포들을 기억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한 데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남쪽으로의 이주, 과정. 색실을 사용해 기록하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황하를 떠날 때는 왼쪽 소매에 노란색 실을 꿰매고, 장강을 건널 때는 왼쪽 소매에 노란색 실을 꿰매었는데… >>

묘족 의상의 역사적 배경 (1) ) 해방 전 묘족 의상

묘족은 역사에 자신만의 글이 없었기 때문에 복식을 사용하여 역사를 기록하고 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원시사회 시대에는 생산성이 극도로 낮았고, 그 당시 우리 조상들은 '화장'이 없었으며 '식물의 고기'와 '새와 짐승의 고기'를 먹었다. 그들의 벌거벗은 몸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할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장자(莊子)가 “고대에는 옷을 입을 줄 몰랐다”고 말한 것처럼, 여름에 장작을 모아 겨울에 불을 피우는 사람들을 “살 줄 아는 사람”이라고 불렀다. 따라서 다른 인종 집단도 마찬가지입니다. 이후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의식도 점차 높아져 추위를 막고, 수치심을 가리고, 꾸미기 위한 의복의식을 얻기 위해 나뭇잎, 풀잎, 동물 등 가장 원시적인 자연재료로 자신을 감싸게 되었다. 피부는 가장 원시적인 형태의 의복을 형성하며, 고대적이고 가장 원시적인 의복 스타일과 의복 의식을 형성합니다. 《의례서 이운장》: "과거 왕들은 궁궐도 없고 겨울에도 굴에서 살았으며 화장도 하지 않았으며 풀과 나무의 열매, 새와 짐승의 고기를 먹었다. , 피를 마시고 머리카락을 입었습니다. 삼베 비단이나 깃털 가죽도 없었습니다.” 고고학자들도 “최초의 의복은 원시인들이 나뭇잎과 풀을 몸에 감거나, 석기를 사용하여 동물의 가죽을 살짝 쪼개어 몸에 걸치거나 몸을 덮었다”고 믿고 있다. 고대 우리나라의 묘족들은 "나무잎을 옷으로 쓴다"고 말했는데, 이는 또한 확인된 사실이다. 신농·보옥·황제 시대에는 아마포와 비단을 짜고 옷을 걸어 두는 풍습으로 바뀌었다. ("의례서, Liyun 장"): "후기 현자들은... 아마와 비단을 처리하여 천으로 만들라고 썼습니다."("Zhuangzi Robbery"): "Shen Nong 시대에... 밭을 갈고 의복을 짜다."("회남자사륜"): "보유가 처음 옷을 만들 때는 불로 만든 삼베 밧줄로 만들었고, 그의 손은 손가락에 걸려 있었는데, 후세에서는 올가미처럼 사용했습니다. 기계를 물리쳐 그들을 이용하고 백성들이 몸을 숨길 수 있게 하였느니라."; ("역경"): "황제, 요, 순은 옷을 걸치고 세상을 다스렸습니다. " 의복의 탄생과 진화는 고되고 고통스러운 과정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2) 해방 이후부터 1990년대까지의 복식

이 시기의 복식은 전통양식과 개량양식이 교차되고, 종류가 다양하며, 교차혼합되어 있다.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은 이 시기 의복에 대한 설명이 6~7가지 있는데, 저자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2가지만을 꼽았다.

첫 번째 설명은 Li Tinggui 교수 등이 편집한 "Miao History and Culture"의 217 ~ 218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Bijie 북쪽의 Yanzikou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큰 가슴 반바지를 입고 바깥쪽에는 자수 난간과 흰색 리넨이 있고, 단추가 없는 긴 더블 브레스트 가운으로, 허리 부분을 감싸는 부분과 어깨 부분도 복숭아꽃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현지 한족들은 이를 '화과(Huagua)'라고 부른다. 소매도 없고, 주름도 없고, 단추도 없고, 착용 시 가슴 부분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안에 입은 코트 오른쪽 옆면에 수놓은 난간이 노출됐다. 여러겹의 주름이 잡힌 중국식 긴치마를 입었는데, 윗부분이 절반 정도는 청록색이고, 나머지 절반은 흰색, 검정색, 회색이 순서대로 있고, 치마 밑단은 흰색이다. 무늬가 있는 치마를 앞쪽으로 묶고, 머리 윗부분에는 인조 머리카락을 묶고, 머리카락의 바깥 부분은 붉은색 실로 단단히 묶고, 발은 흰색 천으로 단단히 감싼다. 한복.

두 번째 설명은 우시종 외가 편찬한 『중국 묘족 복식도감』 38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녀는 머리에 롤빵을 묶고, 빨간 머리띠로 단단히 묶었고, 녹색 천으로 된 머리띠를 감고, 손수건의 꼬리를 뒤틀었습니다. 화려한 패브릭과 자수 패턴으로 장식된 소매가 달린 더블 브레스티드의 단추가 없는 롱 코트를 입으세요. 코트는 왁스 페인팅으로 장식된 십자수 숄과 바틱 실크로 수 놓은 긴 앞치마가 있으며 앞치마의 가장자리에는 여러 개의 겹쳐진 스트립이 앞치마의 패턴을 드러냅니다. 흰색 레깅스. 캐주얼 웨어는 밑단이 있는 오른쪽 블라우스입니다. 소매에는 십자수와 레이스 자수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자 한푸 복장.

(3) 2000년 이후의 의복

저자의 현장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은 머리를 묶지 않고 머리 위로 머리를 감고 십자수 테이프로 장식한다. , 바깥 가장자리에는 구슬 끈과 색실이 매달려 있으며, 머리 뒤쪽은 빗질되고, 알루미늄 스트립, 천 구슬 등으로 만든 두 모서리는 토끼 귀처럼 뒤집어져 있습니다. 머리 뒤쪽의 모자 가장자리는 등을 덮고 목까지 닿습니다. 상의는 깃이 낮고 오른쪽 밑단이 있으며, 어깨 부분에 반원형의 수놓은 부분이 있고, 소매와 몸통 부분은 모두 십자수 또는 장식으로 되어 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패턴의 자수, 복숭아 꽃 모양, 프리즘 모양 등이 있습니다. 밑단은 무릎까지 오는 바틱 화이트 플리츠 스커트로 스커트 머리 부분부터 스커트 밑단까지 바틱과 브로케이드 장식으로 십자형으로 여러 개의 꽃으로 감싼 부분을 형성합니다. 치마와 같은 길이의 무늬 앞치마를 앞쪽으로 묶고, 양쪽 끝에 무늬 리본을 묶어 허리 둘레에 묶고 뒤에서 묶는다. 리본의 끝 부분은 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리넨 소재로 만든 레깅스도 있고, 직사각형 패턴의 스카프로 감싸면 패턴이 드러나는 것도 있다. 스펀지로 채워져 있으며 스냅이나 지퍼로 다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가죽 신발을 신으세요. 의류에 사용되는 직물은 대부분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직물 또는 고급 실크 직물입니다. 남성복은 현대 한복을 위주로 하지만 민족풍을 선보이고 홍보하기 위해...>>

묘족 의상 사진

上篇: 사진의 상단과 하단을 흰색으로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下篇: 르타오타오와 르타오타오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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