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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에서 정악의 미학적 특성을 살펴보다

외로운 배는 희미한 달 아래 단풍나무 숲을 바라보며 치터 소리와 손님의 마음을 함께 나눈다

산들은 수천 겹의 비, 현으로 물들인다 부서지고 눈물이 깊어집니다. ''

이 시는 왕창령이 만년에 용표(현 후난성 전양)로 가던 중에 정악(鄭樂)을 듣고 느낀 감정을 표현한 것으로 추정된다. '

첫 번째 문장은 세 가지 이미지(외로운 배, 달빛, 단풍나무 숲)를 병치하여 풍경을 설명합니다. 중국 고전시에는 달빛을 이용해 손님의 슬픔을 노래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강물에 비친 달을 보면 달빛과 물빛이 손님들의 마음을 슬프게 할 가능성이 더 크다. Wang Changling은 특히 이러한 장면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Yijun은 Xiaoxiang 달에 멀리 떨어져 있고 꿈에서 자라는 유인원의 걱정을 듣습니다." 『외로운 배와 달』 역시 이러한 예술적 개념으로 쓰여진 작품이다. '단풍나무 숲'은 가을을 의미하며, 손님의 슬픔과도 관련이 있다. 이런 활엽수는 강가에 자라고, 바람이 불면 서늘한 소리를 내는데(“황혼에 가을바람이 분다, 단풍나무가 휘날린다”), 정말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고 느끼게 합니다. 칭펑푸의 슬픔." "희미한 달빛 아래 단풍나무 숲을 배경으로 한 외로운 배"는 가을 강의 세 가지 심야 장면을 결합하여 극도로 황량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이 기술은 나중에 Ma Zhiyuan의 "Tian Jing Sha"에서 최대한 활용되었습니다. 원나라) 위의 정(鄭) 음악 연주의 전형적인 환경을 설명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음악만이 낯선 땅에 사는 이방인의 슬픔을 달래줄 수 있다. "배포"란 지불 및 준비를 의미합니다. 연 연주자도 여기에 비밀리에 등장합니다. "fenfu"는 "화"라는 단어에 해당합니다. 이는 연주되는 정 음악이 이민자들의 기분과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수묘자"(즉, 월부상가곡, 수이초송)는 원래 슬픈 곡이었지만, 이때는 떠돌이 음악가("살아있는 사람들")의 주관적인 감정에 통합되어 어떻게 "라는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세상에서 떨어진 동일한 사람들"? 유배자들의 내면의 부르짖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여기서 '분부'와 '화'라는 단어는 둘 다 놀고 뽑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그 의미는 결코 놀고 뽑는 것과 같은 실제 단어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들 기능은 풍경, 청음악, 청취자의 기분을 밀접하게 연결하여 하나의 장면으로 통합시킵니다. "fenfu"의 이중 소리와 "mingzheng"의 겹치는 운율은 이 시를 매력적이고 음악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Zhong Xing이 말했듯이 "'분부'와 '우'라는 단어는 정을 노래하는 느낌을 표현하지만 이해할 수 없습니다."("Return of Tang Poems")입니다. 소위 "해결할 수 없다". 이해할 수는 있지만 표현하기는 어렵고, 실제 말만큼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는 뜻이다.

두 번째 문장은 방금 정악으로 썼는데, 세 번째 문장에는 '능선색'이 언급돼 있어 풍경으로 옮겨놓은 것 같다. 사실 이곳 풍경의 성격은 첫 번째 문장과는 다르다. 여전히 '명정'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저녁에 정말로 비가 쏟아져 산맥의 풍경이 흐려졌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단지 '미소달'의 맑은 물빛 빛으로 인한 착각일 뿐이고, 산과 산이 안개와 비로 뒤덮인 것처럼 보인다. 상황이 어떠하든 이민자들의 감정에 은박 효과를 준다. 게다가 멋진 음악이 이런 '획기적이고 재미있는 가을비'라는 느낌을 불러일으켰을 가능성이 더 크다. "수천 개의 폭우"는 산의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치터의 소리도 형상화합니다("큰 현이 비처럼 요란하다"처럼). 이는 시각적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음악적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영상. '천 개의 무게'와 '만 개의 무게'가 겹쳐지는 것은 분주한 음악을 암시하는 동시에, 거문고를 연주할 때 '사람을 잃는다'는 복합적인 감정을 암시하기도 한다. 『명정』을 쓴 후 『영서』와 『천우』를 한 문장으로 병치하고 서사 및 관련어를 생략하여 시에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고 풍부한 함축성을 갖게 하며 시청각적 감각을 열어준다.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

악기가 흥미로운 지점에 도달했을 때 갑자기 줄이 끊어졌습니다. 하지만 듣는 사람은 너무 감정적이어서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여기서는 우리가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말해 '깊은 눈물'이 신선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받고 주기'와 '배분하고 지불하다'라는 단어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어 세 문장의 '비'가 문장의 '눈물'과 은유적인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치터를 듣는 사람들의 눈물은 치터 현으로 모인 산의 비로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이 상상력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거문고를 듣고 눈물이 흘렀다는 말은 천박한 뜻이다. 눈물이 비와 같다는 말은 평범한 말이다. 그의 구문과 서예의 훌륭한 구사를 보면 사람들은 그 의미에 압도될 것이다."(황성 평론) 이 시는 구문과 운율에서 일반적인 이해에 이르기까지 매우 독특하며 모두 예술적 개념의 창조에 기여합니다. "시소"는 그것을 "연결하는 옥"이라고 부릅니다. 도시를 깎아 이름을 줄이지 아니하니라”는 말은 현명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3) 진정부흥의 기술적 근거

1. 외국인의 기술 차용: 1950년대 시안 음악 대학이 처음으로 고쟁 전공을 설립했을 때 허난 정 학교의 왕성무와 산동 정 학교의 가오 자청 두 명의 교사를 학교에 초빙했습니다. 따라서 거의 모든 초기 산시성 고쟁 전공 학생들은 허난 및 산동 고쟁 학교의 전통 기술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향후 공연과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진정 장르를 부활시키는 기술적 기반이 되었다. 허난(河南), 산둥(山东), 산시(陝西)는 모두 중국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기후, 지리, 성격 등에서 많은 유사점이 있다. 이러한 유사성은 음악 스타일에도 반영된다. "말뚝을 고정하고 연주하는" 기술은 이 세 정파의 음색이 울려 퍼지고 견고한 독특함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하므로 일부 전문가는 이것을 사용하여 정파와 남파를 구별합니다.

예시 2 '수금 금패'는 오른손으로 빠르게 찹을 잡고 동시에 왼손으로 현을 연주하는 허난 종파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2. 현대 정(鄭) 음악에 사용되는 현대적 기법: 최근에는 많은 전문 작곡가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작을 하였으며, 그들의 기법 역시 전통적인 지역적, 보수적 한계를 깨뜨렸습니다. 북부이든 남부이든, 전통적이든 현대적이든, 그 기법은 사운드를 추구합니다. 효과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 3: "만리장성 곡"의 청소 기술

예 4: "가을 밤에 대한 생각" 조각 예

예 5: "현판 " '튠'의 빠른 주문기법

3. 진성악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 특별한 기술 : 오름차순, 하강점프 등 진성악의 선율적 특성으로 인해 왼손 엄지손가락을 자주 사용하여 음을 누르는 기술이 결정됩니다. 이는 진정의 대표적인 기술이기도 하다.

(4) 진정부흥작곡

객관적으로 말하면, 진정부흥작에서 그 스타일의 파악은 오늘날의 진성(秦聖) 음악양식에 기초하고 있다. . 소위 "진성"은 일반적으로 진의 전통 음악을 의미합니다. 진 오페라 음악, 종교 음악 및 모든 민속 음악을 포함합니다. [i] Qin Zheng 음악은 주로 "Qin Sheng" 음악에서 수많은 전통 음악 곡(예: Qin Opera, Wanwan Opera, Mihu, Xi'an Drum Music 등)을 흡수하여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산시정(陝西鄭) 음악은 다양한 종류의 오페라와 음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음악 형식이 풍부하고 스타일과 색상이 다양합니다. [ii] 다음은 각각을 분류하고 설명합니다.

1. 현지 오페라와 랩 음악을 기반으로 작곡된 정(鄭) 음악

진랜드 북부는 황토 언덕과 계곡으로 덮여 있으며, 관중 지역은 비옥하고 자연이 풍부하며 중국의 중요한 곡물 및 면화 생산지입니다. 산시성 남부는 한강이 굽이치는 친링바산(秦陵坂山)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지리적 환경은 광활한 시골에서 다양한 민속예술을 탄생시켰습니다.

(1) 미후(Mihu): 미후(Mihu)는 곡조 및 산시성 곡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연속적인 형태의 곡을 기반으로 한 좌식 예술입니다. 많은 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Mihu는 East Road Mihu (Xi County, Hu County, Chang'an County, Huaxian, Zhouzhi County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여기 Mihu의 개발 수준이 가장 높습니다.) West Road Mihu (Baoji에서 인기 있음, Fengxiang, Qishan 및 기타 지역.) 산시 남부의 미후 (안강, 양현, 성구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 진링 산맥의 방해로 인해 스타일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산시 북부의 미후. (Luochuan, Huangling, Jingbian 및 기타 지역에서 유행했으며 Guanzhong에서 도입되었으며 큰 차이는 없습니다.) [iii]

곡 스타일에 따라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p>

한심한 유형[iv]: 기분이 슬프고 황량하며, 슬프고 슬프다. 이러한 유형의 곡을 기반으로 한 Zheng 곡에는 "만리장성 곡", "시징 곡", "고용의 쓴 바다", "느린 불평", "오후 Wugeng", "Wugeng", "Pipa" 등이 있습니다. .

B 영웅형 : 멜로디가 웅장하고 강렬하며 날카롭다. 스타일은 대담하고 화려하며 강하고 강력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Zheng 음악에는 "Jingsu", "Hard Music Tune" 등이 포함됩니다.

C 완곡어형: 진나라에서 외국음악을 수용하고 흡수한 결과이다. 명나라 심덕보완력(沈德富萬li)의 《예화변》에 수록된 "나오우갱(Nao Wu Geng)", "분홍연꽃(Pink Lotus)", "다자오강(Dazao Gang)" 등은 화이하(淮河)와 심지어 강남(Jiangnan)에서도 유행하여 산시성(陝西省)에서 널리 사용되는 곡이 되었다. 청나라 말기의 민속음악. 이러한 유형의 음악은 여전히 ​​남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멜로디는 우아하고 섬세하며 부드럽습니다. 이러한 치터 음악에는 "Yangzhou Flower", "Jiangjianhua", "Silver Knots", "Peace Year", "Big Money" 등이 포함됩니다.

(2) 진 오페라: 진 오페라는 진의 주요 오페라입니다. 무작위 폭탄이라고도 합니다. 이에 대한 소개는 전임자들이 준비했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Qin Opera 곡을 기반으로 한 Zheng 음악에는 "Qupai Duo", "Deep Night", "Yin of Flowers and Moons", "Sacrifice to Spirits", "Xiang Yin", "Qin Diao", "Three Qin Songs" 등이 있습니다. .

(3) Wanwanqiang: Wanwanqiang은 한때 경극으로 유명했습니다. 산시성 동부 화현 지역에서 처음 유행했으며 지역 그림자 인형극의 노래 음악이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시대에 이미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 반주 악기가 작은 그릇 모양의 구리 타악기이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v]. 그 음악은 섬세하고 우아하며, 멜로디는 부드럽고 여운이 있습니다.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진상곡"은 완만곡 음악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 다른 곡 '봄바람에 웃다'는 봄바람을 맞으며 여유롭고 행복한 기분을 느끼는 즐거운 기분을 표현한 곡이다. 음악은 전형적인 볼앤볼 음악 스타일로 부드럽고 화려합니다.

(4) 스트링보드 캐비티: 스트링보드 캐비티는 반반 캐비티라고도 합니다. 산시성 서부 리취안(Liquan), 첸셴(Qianxian), 싱핑(Xingping) 지역에서 유행하는 등 그림자극의 반주 음악과 창법의 일종이다. 포크 랩 음악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반주 악기가 주로 "Xianzi"(3현 현)와 "Banzi"(2개의 나무 판을 사용하는 "Erbanzi"와 3개의 나무 판을 사용하는 "Grasshopper Banzi"의 두 가지 유형이 있음)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그 음악은 밝고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북서 고원 사람들의 쾌활하고 자유로운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영웅적인 무술 드라마를 잘한다. 선반조 음악을 기반으로 작곡된 정곡인 "선반초"는 시작과 끝이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로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중간 부분의 Adagio는 쉽고 부드럽습니다. Allegro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Zheng의 연주에는 현대적인 "빠른 운지법" 기술이 사용되어 Qin Zheng 음악의 난이도 기술에 큰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5) Yulin Xiaoqu: Yulin Xiaoqu는 산시성 북부 Yulin 지역 Yulin City에 퍼져 있는 일종의 랩 음악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秦)나라의 전통음악은 더 이른 역사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역사는 끊임없는 변화의 과정이다. 그리고 이를 반영하는 문화현상 속의 전통음악은 당연히 통시적으로 고정된 상황에 국한되지 않는다. 실천적 개념에서는 ‘과거’에 국한되지 않는다. 과거와 미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추가된 것의 합은 전체 흐름 과정입니다.” [vii] . 위린은 산시성(陝西省)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진(秦) 문화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Yulin Xiaoqu는 Qin Sheng 전통 음악의 긴 강과 합류하여 대대로 이어질 새로운 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통음악을 살아있고 확고하게 유지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흡수와 통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레퍼토리는 부활한 진정 레퍼토리에도 포함됩니다. Zheng 음악 "마늘 가지 꼬집기", "문을 향한 작은 방문", "사랑스러운 여인 부르기", "Liu Qingniang", "Zhang Sheng은 Yingying과 함께 연주", "작은 보트", "Wuguanggu", " 자수 지갑', '나인링크', '잠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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