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영화' 늑대 2'?
10 년 전, 오경' 늑대를 죽이다' 에서 대사만 몇 마디 밖에 없는 킬러' 아걸' 역을 맡았다. 10 년 후, 인형 얼굴은 마침내 영화 속 반대 위치에 이르러 살인자에서 경찰로 변했다.
처음 보고 영화관을 나서도 근육이 저절로 떨린다. 어쩔 수 없다. 너무 잔인하고 현실적이다. 이렇게 잔인한 액션 영화를 오랫동안 본 적이 없어서 갑작스러운 결말이 믿기지 않는다. "이제 끝났어? 이렇게 쉽게 완성할 수 있을까? KLOC-0/5 분 더 쟁취하면 안 될까요? "
나는 고개를 들어 영화관의 배구를 보고' 청춘교실' 에서 잠시 망설이다가 다시 한 번 닦고 또' 늑대를 죽이는 2' 를 사서 돌아섰다.
늑대를 죽이는 2' 가 이 정도까지 할 수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입소문이든 흥행이든, 줄곧 붉게 물들었다. 이 모든 것은 사전에 많은 홍보를 하지 않고 이루어졌다. 앞서 각종 폭로에 비해 국산 청춘영화' 청춘교실' 과' 늑대를 죽이는 2' 의 홍보는 간단하지 않고 중칙에 불과하다. 액션 영화가 문예영화보다 예쁘다면 할리우드 시각 효과 대작' 쥐라기 세계' 와 청춘 액션 총격전 영화' 분기자 2' 도 있다. 이런 압력으로 그들은 오늘의 흥행과 입소문을 낼 수 있게 되었는데, 홍콩 영화, 홍콩 액션 영화, 홍콩 조폭 영화에 있어서는 자랑스럽고 체면을 세웠다고 할 수 있다.
이른바' 속편' 영화로서 어떻게 이전의 금형을 뛰어넘고, 다른 난로를 만들고, 새로운 꽃을 피우는 것은 영화계의 난제였다. 속편을 잘 찍을 수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제작팀의 실력을 증명하는 증거이기도 하다. 한편' 늑대 2' 주창팀은 정보서 감독, 예위신 감독, 노혜광 기획, 양례언 작가, 오경, 토니 자, 장진, 임달화 주연을 맡았다. 우리가 기억하는 홍콩 액션 영화, 갱단 영화의 큰 카페 팀이 아니라 용기와 실력이 있는 액션 고전을 바쳤다.
사실, 이 팀의 구성원을 자세히 분석해 보면, 그들의 명성은 크지 않지만 오늘날의 영화계의 진정한 중견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정보서의 이전 작품은' 소란천궁' 으로 중국 대륙에서 6543.8+0 억 흥행을 거머쥐었다. 엽위신은' 늑대를 죽이다' 의 감독으로, 이후 홍콩 영화 대표작' 도화선',' 엽문' 에 기여했다. 오경 그냥 "늑대 전사" 총에 의해 빨간색입니다. 토니 자의 영화는 중국에서 개봉한 적이 없지만, 그들의 기술과 실력은 세계 일류이다. 장진 (WHO) 는 방금' 일대종사' 의' 마삼' 이라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임달화 재키 찬 년 동안 파트너입니다. 말말로 유명한 노혜광이 이상하다. 태권 챔피언으로서 그는 조연 역할뿐만 아니라 기획에도 앞장서고 있다. 양례언 작가의 이전 작품은 소방영웅과 맥준룡의 좀비로 상대적으로 약하다. 그래서 팀 전체가 사실 홍콩 영화가 일선으로 나아가는 고수이며, 오늘의 성취를 가질 수 있는 것도 돈의 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주창팀, 홍콩 영화 중견력
팀을 실사한 후, 다시 한 번 영화의 하이라이트를 이야기하다.
사실 전편의 이야기 구조를 보면' 늑대를 죽이다' 의 줄거리는 한국 영화' 아저씨' 의 복제판이며, 여기에는 인체 기관의 매매도 포함된다. 어린 소녀의 삶과 죽음이 영화 전체의 줄거리를 이끌고, 마지막 홀의 차갑고 깔끔한 전투 장면도 아저씨의 마지막 장면과 비슷하다. 아 참, 태국 사람 ('아저씨' 의 동정적인 눈썹킬러는 태국인) 과 한 무리의 한국 타자 (한국 무술가가 홍콩 무술가의 밥그릇을 빼앗는 일은 드물다) 가 있습니다. 실제로' 아저씨' 는 뤼크 베송의 고전작' 블랙 애버딘 레온' 을 물려받아 근본적으로 이 줄거리 구조는 진부하지만 탄탄하다.
아저씨' 는 최근 몇 년간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액션 고전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늑대를 죽이는 2' 이고,' 늑대를 죽이는 것' 이라는 단어는 관련이 있다. 칠살, 파군, 탐욕스러운 늑대' 점성술의 세 명사는 세 가지 성격과 운명을 보여준다. 지난번에 전쯔단, 임달화, 훙진바오 각각 연역했습니다. 이번에는 오경/임달화, 토니 자/노혜광, 구톈러/장진, 세 그룹이 문직과 군직으로 나뉘어 각각 정치를 했다. 임무를 완수하는 동시에 생존을 위해 오경 분투하고, 토니 자는 소녀의 생명을 위해 분투하며, 자신의 생명을 위해 구톈러 분투한다. 세 조의 여섯 명은 각각 연원이 있다. 인물과 극의 관계는 전작보다 훨씬 어렵기 때문에 줄거리는 사실 좀 약하다. 가장 명백한 우연의 일치는 너무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연히 그 어린 소녀에게 골수를 기부할 수 있었는데, 그는 자신이 있는 감옥에 갇혔고, 그 중요한 휴대전화는 마침 중국 유명 저능아' 지휘자' 주 () 의 손에 걸려 언어를 만들었다. 또한, 상징적인 의미가 가득 찼지만, 왠지 방콕에 나타난 늑대와 결말의 촉박한 결말로 인해 전체 이야기에 흠집이 생기게 되었는데, 전작이나 아저씨만큼 완벽했던 것은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누가 신경 쓰나요? 누가 신경 쓰냐. 이것은 액션 영화이고, 줄거리는 동작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 웃는 얼굴, 애처로운 어린 소녀를 보았다. 누가 그렇게 많은 우연의 일치를 관장하든, 그녀의 마음은 먼저 부드러워졌고, 토니 자가 중상을 입은 후의 갑작스러운 폭발도 이해할 수 있었다. 오경, 임달화, 토니 자가 일어서서 강적을 성난 후, 갑자기 사람들을 흥분시켰다. 예, 이것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홍콩 영화입니다. 간단한 이유 하나면 충분해요. 그리고 행동하세요. 홍칠공이' 시간의 재' 에서 말한 것처럼' 내 칼은 내가 직접 하기 때문에 빠르다' 고 말했다. 깔끔하고, 동작과 장면으로 말하고, 긴 카메라, 느린 동작, 감옥단전, 복도 혼전, 홀 단독으로, 펄럭이고, 다리. 한 장면이 정면으로 다가와 숨을 죽이고, 마음을 가다듬게 한다. 결말이 좀 촉박하더라도, 나는 사람들이 몇 번 더 보게 하고 싶다. 컴퓨터 특수 효과가 아니라 주먹과 육체로 사람의 신경을 억압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과거에 좋아했던 홍콩 영화 스타일이다.
간단하고, 직설적이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홍콩 영화이다.
그러나, 이런 주류 상업 액션 영화에서 정보리는 여전히 충분한 개인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귀신 이야기' 유파에서 입행한 감독으로서 그의 영화는 줄곧 진실과 비극을 추구해 왔으며, 심지어 어둠과 냉혹한 지경에 이르렀다. 개가 개를 물어뜯는다' 에서 천관시 () 와 이찬슨 () 은 비인간적으로 야수처럼 죽이고 정의의 핑계를 남기지 않았다. 군계에서는 위원러 명예가 바닥을 치고 감옥에서 강간과 남색을 당했다. 정보서는 항상 현실에서 가장 어둡고 절망적인 면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에 익숙하다. 가능하다면, 그는 끝까지 변태를 왜곡했다. 중국 대륙에서 개봉한 주류 상업영화' 늑대를 죽이는 2' 에서도 어두운 취미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배우의 조형과 장면은 모두 개가 개를 물고 군계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임달화, 오경, 항상 검고, 땀이 나고, 단발머리, 대머리 (이 모양은 단칼을 든 농아 킬러에게 남겨진다). 혈장, 배설물, 소변이 곳곳에 있고, 쇠사슬이 SM 현장을 휘감고 있다. 개처럼 짖으며 발버둥치며 생존을 위해 자해하고 자신의 구토물과 피 속에서 경련을 일으키는 것은 더 이상 사람이 아니다. 로리는 수시로 현장을 구하기 위해 나왔지만, 한 장면으로는 숨길 수 없는 사교적인 분위기로 관객들을 메스껍게 하고, 징그럽고, 떨리게 하고, 마지막에는 변태적인 행복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인적으로, 나는 이것이 정보서의 변태적인 감정일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 예위신의 최대 방종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예위신의' 폭발형사' 도 검은 영화의 고전이다.
임달화 그 장면은 전 영화에서 가장 피비린내 나는 가장 변태적인 장면이다.
다행스럽게도 이것은 돈을 벌어야 하는 주류 상업영화이다. 정보서와 예위신의 개인적 감정은 대국을 위해 길을 비켜야 한다. 홍콩 영화가 응당한 고전적인 액션 장면이 주인공이다. 영화에는 몇 가지 멋진 싸움 장면이 있는데, 각각 깊은 뜻이 있다.
1 .. 오경 태국 교도소로 납치돼 장진 그의 신분증을 위조해 그를 죽였다. 오경 일어나서 교도관 토니 자와 싸우기 시작했고, 장진 옆에서 냉담하게 지켜보았다. 이 연극에서 오경 전통 무술과 유도로 토니 자강의 사나운 태권에 대항했다. 그는 상대의 사나운 무릎 팔꿈치 기술 앞에서 조금도 떨어지지 않고 오랜 시간이 걸린 실내 공간 구도가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제복되었다. 이 연극은 토니 자의 뛰어난 태권 기예와 궁지를 만들어 냈을 뿐만 아니라, 줄곧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 장진 깊숙이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2. 오경 자해는 열쇠를 받고 탈옥을 시도하고, 모든 죄수들을 석방해 혼란을 일으키고, 도움을 청할 기회를 얻었다. 이 연극에서, 오경 탈출, 토니 지아 추격, 장진, 혼돈을 억제 하는 그의 능력을 보여, 그리고 세 가지 주요 행동이 있습니다. 이 연극의 진정한 주인공은 장진. 납치된 생체 기관 공급자를 찾아다니는 것 외에도 혼란 속에서 그를 죽였다. 그의 셔츠, 넥타이, 조끼는 모두 가볍고 머리도 흐트러지지 않았다. 마치 킹스먼에서 교회에서 막 살해된 콜린 펠스처럼. 양복은 정말 남자의 최고의 갑옷이다. 이 장면 이후, 장진 (WHO) 는 이미 상위 남성 신이며, 액션 영화 일선 남자 스타 대열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3. 대머리눈썹 킬러가 복도 경찰을 급습하고, 칼을 돌려 권총을 돌리고, 바람처럼 오가며 상대를 철저히 소멸하고, 경찰의 엄밀한 보호를 받는 목격자를 성공적으로 데려갔다. 이 연극은 10 년 전' 늑대를 죽이다' 에 대한 정신적 전승이다. 당시 오경 (WHO) 는 킬러 역할을 맡았고, 그도 단칼로 여러 명의 경찰을 습격하고 살해했다. 장면은 짧지만 없어서는 안 될 전승이다.
4. 오경 (WHO) 는 직접 병원으로 가서 대머리 킬러와 싸웠다. 이 장면은 10 년 전' 늑대를 죽이다' 에서 전쯔단, 오경, 사생전에 경의를 표하는 고전적인 장면이지만 이번에는 오경 역을 맡는 것으로 바뀌었다. 무기도 단봉대 단도였다. 어쿠스틱 사운드트랙 예술가 진영광 10 년 전 작곡한' 막다른 골목 막다른 골목' 이었다. 냉평한 북소리는 풍희령 청냉공령의 목소리와 함께, 피할 수 없는 원수로 오경 나아가며, 필사적으로 싸우며, 두 사람은 단 한 명만 살 수 있다. 마치 10 년 전과 같다. 하지만 오경 킬러에서 경찰로 변한 것은 확실히 홍콩 영화의 고전적인 액션극이다. 이 음악의 예비가수 풍희령도' 무간도' 에서 황추생의 사망 장면을 위해 노래를 불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경찰, 경찰" 이라는 노래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5. 병원홀의 마지막 결전에서 장진은 형의권 팔괘권으로 토니 자의 태권과 오경 종합격투에 대항했다. 그는 여전히 옷차림이 제격이고 머리도 흐트러지지 않는다. 적기가 먼저 싸우고 나서 침착하고 질서 정연하게 잘 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토니 자의 태권 무릎 충돌에 직면하여 그는' 백유인원 헌도' 로 반격했다. 일대종사' 를 본 친구들은 장쯔이 역을 맡은 궁2 가 장진 역을 맡은 마삼일의' 유인원 매달림' 을 깨뜨리는 수법이라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반면' 유인원 매달림' 의 수법은 태권의 수법과 비슷하며 손으로 상대의 목을 움켜잡고 아래로 당기면서 무릎으로 상대의 가슴을 세게 때린다. 장진 () 가 여기서 공 () 의 수단을 베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번에 재수 없는 것은 그가 아니다. 마삼은 마침내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토니 자를 가르칠 수 있었다. "유인원에게 도장을 걸어 돌아보지만, 뒤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요컨대, 이 결전은 너무 훌륭해서 말로 형용하기 어렵다. 차라리 영화관에 가서 직접 보는 게 낫겠다.
양복은 남자의 갑옷이다. 장진 (WHO) 는 마삼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정식으로 슈퍼라이더가 되었다.
오경 등은 무술을 주관하고, 임달화, 구톈러 등은 늑대를 죽이는 삼각형에서 주로 문극을 주관한다. 그들은 사실 모두 조연이지만, 그들의 공연은 모두 매우 훌륭하다. 임달화 역을 겸임하는 경찰 아저씨 역을 맡았다. 그는 조카를 구하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중요한 증인 한 명을 납치하고, 심지어 집게로 손가락을 부러뜨려 수갑을 벗고 열쇠를 받기까지 했다. 하지만 가장 멋진 장면은 그가 그의 철장 안에서 구톈러 개처럼 짖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경찰도 없고, 범죄자도 없고, 그는 살고 싶은 사람이다. 구톈러 납작한 머리, 동그란 안경, 가면은 사람들이 영화가 시작될 때 그를 알아보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이렇게 눈빛, 목소리, 음흉한 미소로 자신을 표현하는 사람은 뼈에서 악의 한 가닥을 뿜어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장기 이식이 가장 필요한 사람이지만 지하기관 밀수의 큰 사장이지만 혈액형 제한으로 자구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심지어 자신의 친형을 죽이고 자신의 심장을 얻기 위해 자신에게 이식하기도 했다. 그는 내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했는데 내 인생을 바꿀 수 없다고 진작시켰다. 나는 그가 사람을 구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을 죽였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한순간, 그는 양심이 발견한 것처럼 울면서 동생을 빨리 가게 하려고 했다. 다음 순간, 그는 산소통을 잡고 동생의 머리를 날려버리고 소리쳤다. "너는 갈 수 없어." 그는 냉혈하고 이기적이며 무정하지만 죽음을 매우 두려워한다. 구톈러 (Wu Zhenyu) 는 인간의 비열함과 슬픔을 극치로 발휘했으며, 이미 우진우식의 악미를 가지고 있다. 결국 눈을 부릅뜨고 형의 손을 잡고 경련을 일으켜 죽어도 미워하기 어렵다.
구톈러 (WHO) 는 마약 전쟁 후 다시 한 번 반역자를 연기했는데, 그는 음험하고 비열하여 뼈속으로 비굴했다.
요컨대, 이것은 여러 사람이 합작하여 모두가 공승하는 좋은 영화이다. 전늑대' 에 이어 오경 (WHO) 는 중국 액션 영화의 톱배우가 된 데 성공했다는 만족스러운 답안지를 다시 한 번 제출했다. 10 년 전 백발 킬러는 대사 한 마디도 하지 않았는데, 이제 드디어 머리를 뗐다. Tony Jia 는 성공적으로 중국 시장을 열고 미래에 중국과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합니다. 장진 가장 큰 승자가 되어야 합니다. 여전히 악당이지만, 멋진 솜씨와 스타일링은 이미 수많은 여성 시청자들로 하여금 남자 신을 외치게 했다. 다음번에 그는 앞장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