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스템의 구성요소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하드웨어
하드웨어 시스템은 주로 중앙 처리 장치, 메모리, 입출력 제어 시스템 및 다양한 외부 장치로 구성됩니다. 중앙 처리 장치는 고속 컴퓨팅 및 정보 처리를 위한 주요 구성 요소이며 처리 속도는 초당 수억 번의 작업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프로그램, 데이터,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빠른 내부 메모리(수백 메가바이트 또는 심지어 수 GB 용량)와 느린 대용량 외부 메모리(수백 메가바이트 용량)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기가바이트 또는 수백 기가바이트 이상). 다양한 입출력 외부 장치는 인간과 기계 사이의 정보 변환기로서 외부 장치와 주 메모리(중앙 처리 장치) 간의 정보 교환을 관리합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지원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로 구분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운영체제, 유틸리티 프로그램, 컴파일러 등으로 구성된다. 운영 체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리소스에 대한 관리 및 제어를 구현합니다.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텍스트 편집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컴파일러의 기능은 사용자가 어셈블리 언어나 일부 고급 언어로 작성한 프로그램을 기계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지원 소프트웨어에는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도구 소프트웨어, 환경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 환경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원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일부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응용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작성한 특수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지원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실행되며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가장 바깥쪽 계층입니다.
특징
1. 계산: 거의 모든 복잡한 계산은 산술연산과 논리연산을 통해 컴퓨터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판단: 컴퓨터는 다양한 상황을 식별하고 다양한 프로세스를 선택하는 능력을 갖고 있어 관리, 통제, 대결, 의사결정, 추론 및 기타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저장: 컴퓨터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정확도: 단어 길이가 충분하다면 계산 정확도는 이론적으로 무제한입니다.
5. 빠르다: 컴퓨터 작업에 필요한 시간은 나노초만큼 짧습니다.
6. 범용: 컴퓨터는 프로그래밍 가능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7. 사용하기 쉬움: 풍부한 고성능 소프트웨어와 지능적인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매우 간편해졌습니다.
8. 네트워킹: 여러 컴퓨터 시스템이 지리적 경계를 초월하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정보와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원리
1940년대 최초의 전자 범용 컴퓨터 탄생 이후 컴퓨터 기술의 눈부시게 빠른 발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컴퓨터는 여전히 기본적으로 저장 프로그램 구조인 폰 노이만(von Neumann)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조. 이 구조는 실용적인 범용 컴퓨터를 구현합니다.
저장된 프로그램 구조는 컴퓨터를 산술 논리 장치, 제어 회로, 메모리, 입출력 장치의 네 가지 주요 부분으로 설명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와이어 그룹(특히 여러 다른 목적으로 데이터 전송에 사용될 때 와이어 그룹을 버스라고 함)으로 연결되며 클록에 의해 구동됩니다(특정 다른 이벤트도 제어 회로를 구동할 수 있음).
개념적으로 컴퓨터의 메모리는 '셀' 단위의 집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 "셀"에는 주소라고 하는 숫자가 있으며 더 작은 고정 길이 정보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는 명령(컴퓨터에 수행할 작업을 지시)일 수도 있고 데이터(명령의 대상)일 수도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각 "셀"은 둘 중 하나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산술논리장치(ALU)는 컴퓨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다. 두 가지 유형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두 숫자를 더하고 빼는 것과 같은 산술 연산입니다. 실제로 ALU에서는 산술 연산 장치의 기능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ALU는 회로 수준의 곱셈 및 나눗셈 연산을 전혀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곱셈 및 나눗셈 연산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비교 연산입니다. 즉, 두 개의 숫자가 주어지면 ALU는 이를 비교하여 어느 것이 더 큰지 결정합니다.
입력 및 출력 시스템은 컴퓨터가 외부 세계로부터 정보를 수신하고 계산 결과를 외부 세계에 피드백하는 수단입니다. 표준 개인용 컴퓨터의 경우 입력 장치에는 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포함되며, 출력 장치에는 모니터, 프린터 및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기타 여러 I/O 장치가 포함됩니다.
제어 시스템은 위의 모든 컴퓨터 부품을 연결합니다.
그 기능은 메모리와 입력 및 출력 장치에서 명령어와 데이터를 읽고, 명령어를 디코딩하고, 명령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올바른 입력을 ALU에 전달하여 ALU에 이러한 데이터에 대해 수행할 작업과 결과 데이터를 반환할 위치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
제어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현재 명령어의 주소를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카운터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카운터는 명령어가 실행될 때 증가하지만 명령어가 점프를 지시하는 경우 이 규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컴퓨터 시스템을 말하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