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프로토콜이 인터넷에서 두 컴퓨터 간의 통신을 어떻게 실현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TCP/IP 는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의 약자이고 중국어 번역은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 이며 인터넷에서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본 IP 프로토콜과 TCP 프로토콜로 구성됩니다.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에 LAN 이라고 불리는 많은 소규모 네트워크가 이미 각지에 구축되었다. 인터넷의 중국어는' 인터넷' 을 의미하며 실제로는 세계 각지의 LAN 을 연결하여 형성된' 네트워크 간 네트워크' 이다. 그러나 연결하기 전에 다양한 LAN 의 네트워크 구조와 데이터 전송 규칙이 다릅니다. 이 작은 네트워크들이 연결될 때 어떤 규칙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까? 마치 세계에 많은 나라가 있는 것처럼, 모든 나라 사람들이 자신의 언어를 말한다. 세계 어느 두 사람이 어떻게 소통합니까? 전 세계 사람들이 같은 언어 (에스페란토) 를 할 수 있다면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요? TCP/IP 프로토콜은 인터넷상의' 에스페란토' 이다.
TCP/IP 참조 모델
인터넷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TCP/IP 프로토콜 개발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인터넷 계층 모델 또는 인터넷 계층 참조 모델이라고도 하는 5 단계로 나눕니다.
다음 표:
애플리케이션 계층 (계층 5)
전송 계층 (레이어 4)
인터넷 계층 (계층 3)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계층 2)
물리 계층 (계층 1) OSI 아키텍처
응용 프로그램 계층
표현층
회동층
전송 계층
네트워크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물리 계층
TCP/IP 프로토콜 세트
애플리케이션 계층 텔넷, FTP, HTTP, SMTP, DNS 등.
전송 계층 TCP, UDP
네트워크 계층 IP, ICMP, ARP, RARP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다양한 물리적 통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다음은 이 다섯 가지 수준에 대한 설명입니다. 초보자는 이러한 개념에 대해 감성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이런 내용을 더 깊이 배우려면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사항에 관한 책을 참고할 수 있다.
물리적 계층: 인터넷의 물리적 구성 요소인 네트워크의 기본 하드웨어에 해당합니다. 즉, PC, 인터넷 서버, 네트워크 장치 등 우리가 볼 수 있는 하드웨어 장치입니다. 이러한 하드웨어 장치의 전기 특성을 표준화하여 이러한 장치가 상호 연결 및 호환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데이터를 올바른 프레임으로 구성하고 네트워크에서 프레임을 전송하는 규칙을 정의합니다. 프레임은 일련의 데이터이며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위입니다.
인터넷 계층: 이 계층은 인터넷에서 전송되는 "패킷" 의 형식과 하나 이상의 라우터를 통해 사용자에서 최종 대상으로의 "패킷" 전달 메커니즘을 정의합니다.
전송 계층: 두 사용자 프로세스 간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종단 간 연결을 설정, 관리 및 제거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응용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과정을 정의합니다.
TCP/IP 통신 프로토콜 1- 인터넷 프로토콜 IP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주요 기본 프로토콜 중 하나는 인터넷 프로토콜 (일반적으로 IP 프로토콜이라고 함) 입니다. Dell 은 * * *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다양한 유형의 컴퓨터와 다양한 운영 체제를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만들었습니다. 두 컴퓨터가 서로 통신하려면 동일한 "언어" 를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두 컴퓨터가 정보를 교환하는 데 사용하는 * * * 와 같은 언어로 쌍방이 통신에서 준수해야 하는 프로토콜을 규정하고 있다. 컴퓨터의 통신 프로토콜은 컴퓨터 간 통신 프로세스의 모든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각 컴퓨터에서 보내는 정보의 형식과 의미, 어떤 상황에서 지정된 특수 정보를 보내야 하는지, 수신 컴퓨터가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IP 프로토콜은 기본 네트워크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거의 없는 다양한 네트워크 하드웨어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진 데이터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전송할 수 있는 한, 모든 네트워크는 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소통하고 소통하려면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컴퓨터가 IP 프로토콜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에서 IP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정보를 보내거나 받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I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통신에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LAN 은 네트워크의 컴퓨터에 IP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거대하고 치밀한 통신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인터넷은 진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 네트워크이다. 그것은 단지 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세계의 모든 컴퓨터 LAN 을 연결하여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IP 통신 프로토콜 2- 전송 제어 프로토콜
컴퓨터는 IP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지만 IP 프로토콜은 패킷 전송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 TCP 프로토콜을 설치하여 신뢰할 수 있는 오류 없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TCP 프로토콜을 엔드-투-엔드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이는 두 컴퓨터 간의 연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한 컴퓨터가 다른 원격 컴퓨터에 연결해야 할 때 TCP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을 설정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연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프로토콜은 재전송 기술 및 정체 제어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안정적인 통신 연결을 제공하여 인터넷의 다양한 변화에 자동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터넷이 일시적으로 차단된 경우에도 TCP 는 통신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인터넷은 거대한 국제 네트워크이다. 네트워크의 정체와 유휴 시간은 항상 번갈아 가며 전송 거리도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변경됩니다. TCP 는 "시간 초과 값" 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인터넷의 다양한 변화에 잘 적응하여 정확한 전송 값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위에서 알 수 있듯이 IP 프로토콜은 컴퓨터가 그룹화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반면 TCP 프로토콜은 안정적이고 제어 가능하며 전이중 정보 흐름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약하면 IP 와 TCP 의 기능이 다르더라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에 하나의 프로토콜로 설계되어 기능이 상호 보완적입니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해야만 복잡한 환경에서 인터넷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할 수 있다. 인터넷에 연결하려는 모든 컴퓨터는 두 프로토콜을 모두 설치하고 사용해야 하므로 실제로 이 두 프로토콜을 TCP/IP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IP 주소 네트워크 주소
메인프레임에서 마이크로컴퓨터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독립된 신분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호스트라고 합니다. 호스트 간 통신을 위해서는 각 호스트에 고유한 네트워크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집마다 고유 문패가 있는 것처럼 데이터를 전송할 때 어지럽지 않습니다.
인터넷의 네트워크 주소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의 주소 번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네트워크에서 네트워크 주소는 컴퓨터 한 대를 고유하게 식별합니다.
우리 모두는 인터넷이 수천만 대의 상호 연결된 컴퓨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는 네트워크 주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주소는 IP (인터넷 프로토콜의 줄임말) 주소, 즉 IP (인터넷 프로토콜 언어) 로 표현된 주소라고 합니다.
현재 IP 주소는 인터넷에서 32 비트 바이너리 주소입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4 조 8 자리로 나누어 소수점으로 구분하고 4 바이트로 표시한다. 또한 각 바이트는 점으로 구분된 숫자 범위는 0~255 입니다 (예: 202.6438+05438+06.0.6438+).
IP 주소는 모든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으며, 다른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의 컴퓨터 식별은 해당 IP 주소의 분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노드 컴퓨터가 있는 네트워크의 크기에 따라 IP 주소를 A, B, C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기본 넷마스크는 IP 주소의 첫 번째 필드에 따라 결정됩니다.
1. 클래스 주소
클래스 a 주소는 표현 범위가 0.0.0.0~ 126.255.255.255 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0.0 입니다. 클래스 a 주소는 매우 큰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클래스 a 네트워크는 첫 번째 숫자 세트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자체의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세 숫자 세트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호스트의 주소로 사용됩니다. 다수의 호스트 (직접 개인 사용자) 와 소량의 LAN 이 있는 대규모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IBM 의 네트워크처럼요.
2. 클래스 b 주소
클래스 b 주소는128.0.0 ~191.255.255.255 범위를 나타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 입니다 클래스 b 주소는 일반 중형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클래스 b 네트워크는 첫 번째 및 두 번째 숫자 세트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두 숫자 세트는 네트워크의 호스트 주소를 나타냅니다.
클래스 3. 클래스 c 주소
클래스 c 주소는 192.0.0 ~ 223.255.255.255 범위를 나타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255.0 입니다. 클래스 C 주소는 일반 LAN, 캠퍼스 네트워크와 같은 소규모 네트워크에 할당되며 연결할 수 있는 호스트 수가 가장 적기 때문에 사용자를 네트워크 세그먼트로 나누어 관리합니다. 클래스 C 네트워크는 처음 세 개의 숫자로 네트워크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숫자 세트를 네트워크의 호스트 주소로 사용합니다.
사실 클래스 D 주소와 클래스 E 주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유형의 주소는 모두 특별한 용도가 있습니다. D 클래스 주소는 브로드캐스트 주소라고 하며, 특수 프로토콜은 이를 사용하여 선택한 노드에 정보를 전송합니다. 클래스 e 주소는 향후 사용을 위해 예약됩니다.
앞의 두 가지 지식에서 알 수 있듯이 인터넷에 연결된 각 컴퓨터는 어떤 IP 주소에 속하든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와 동등한 위치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IP 주소만이 컴퓨터를 구분하는 유일한 식별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의 IP 주소 분류는 네트워크 분류에만 적용됩니다.
인터넷에서는 한 컴퓨터에 하나 이상의 IP 주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통신 주소를 가질 수 있지만 두 대 이상의 컴퓨터는 하나의 IP 주소를 사용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같은 IP 주소를 가진 컴퓨터 두 대가 있으면 이상 현상이 발생하여 두 컴퓨터 모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