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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에는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 하나요?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래픽 카드가 없으면 무슨 컴퓨터가 될 수 있나요!

그래픽 카드는 컴퓨터의 주요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이전 강의에서 이야기한 CPU가 컴퓨터의 데이터 처리 센터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 설명하는 그래픽 카드는 후속 이미지 처리, 처리 및 아날로그 신호로의 변환을 담당합니다. 그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즉, 그래픽 카드가 없으면 컴퓨터가 디스플레이 및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작동 특성에 따라 작동 특성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2D 그래픽 카드는 컴퓨터에 필요하지만 2D 그래픽 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3D 그래픽 카드가 있습니다. 3D 그래픽 카드에 2D 기능이 있으면 카드만 단독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VooDoo, VooDoo2)와 같이 모두 2D 그래픽 카드에 의존해야 작동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3D 도터 카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그래픽 카드의 구조에는 그래픽 카드 BIOS, 그래픽 처리 칩, 비디오 메모리, RAMDAC(Random Access Memory Digital-to-Analog Converter) 칩,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부 제조업체의 그래픽 카드에도 확장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TV 출력 등 그러나 Gigabyte의 G400과 같은 일부 그래픽 카드에는 보드에 BIOS가 없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Gigabyte 마더보드에 의존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pchardware/diyheaven/graphics/1103vi.htm

다음은 그래픽 카드에 관한 기타 지식입니다:

그래픽 카드 인터페이스 유형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주류 그래픽 카드는 주로 PCI(주변 장치 인터페이스)와 AGP(가속 그래픽 포트)를 인터페이스로 사용합니다. AGP는 그래픽 가속 인터페이스를 의미하며 AGP 버스라고도 합니다. AGP는 그래픽 분기 시스템의 메모리에 직접 고속 대역폭을 제공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이 포트는 느린 PCI 버스 전송으로 인한 병목 현상을 완화하고 그래픽 가속기 카드의 계산 속도를 높여줍니다. PCI 버스의 장점은 SCSI 인터페이스 카드부터 사운드 카드, 그래픽 가속기 카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주변 구성 요소에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 AGP는 매우 간단하며 그래픽 가속기 카드에서 사용하는 전용 그래픽 연결 라인입니다. AGP 대역폭은 PCI보다 높습니다.

색상 심도

색상 비트 심도라고도 하는 색상 심도는 특정 해상도에서 각 픽셀이 가질 수 있는 색상 수를 나타냅니다. 단위는 "비트"입니다. 일반적인 색 심도는 8비트, 16비트, 24비트 및 32비트입니다. 심도 값이 높을수록 더 많은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 고침 빈도

이미지가 화면에 업데이트되는 속도, 즉 초당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나는 횟수를 말하며, 단위는 헤르츠( 헤르츠).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화면의 이미지 깜박임이 작아지고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눈은 75Hz 이상의 새로 고침 빈도로 인해 발생하는 깜박임을 쉽게 감지할 수 없으므로 디스플레이 카드의 새로 고침 빈도를 75Hz 이상으로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그래픽 카드가 최대 해상도에서 75Hz 이상의 새로 고침 빈도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이 성능은 그래픽 카드의 RAMDAC 속도에 따라 다름) 대역폭이 부족하여 모니터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픽셀 채우기 속도

디스플레이 칩/카드가 초당 디스플레이에 그릴 수 있는 도트 수입니다. 최대 픽셀 채우기 속도는 3D 시계에 렌더링 패스 수를 곱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NVIDIA의 GeForce 2 GTS 칩에는 200MHz의 코어 주파수와 4개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있으며 각 파이프라인에는 2개의 텍스처 유닛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채우기 속도는 4x2 픽셀 x 2억 픽셀/초 = 16억 픽셀/초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 카드의 메인 칩은 그래픽 카드 전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래픽 메모리의 크기와 품질 역시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직결됩니다. 그래픽 카드. 비디오 메모리에도 속도 차이가 있는데, 비디오 메모리의 속도는 그래픽 카드의 전반적인 성능과 직결됩니다. 동일한 칩을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의 경우 그래픽 메모리가 빠를수록 그래픽 카드 속도도 빨라집니다.

도터 카드

도터 보드는 컴퓨터 어댑터 카드에 부착되는 추가 카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슬롯에 접촉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지만 처리할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더 카드와의 접점을 통해 완전히 전송됩니다. 디스플레이 카드에 부착된 일반적인 하위 카드에는 MPEG 하위 카드, 캡처 하위 카드 및 TV 튜너 하위 카드가 포함됩니다.

쉐이딩 처리

쉐이딩 처리(Shading) 대부분의 3D 객체는 폴리곤(Polyg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렇지 않기 위해서는 일정한 쉐이딩 처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와이어 프레임으로 나타납니다.

쉐이딩 처리는 Flat Shading과 Gouraud Shading으로 구분됩니다.

안개 효과

안개 효과는 3D의 일반적인 기능입니다. 게임에서 나타나는 연기, 폭발 불꽃, 흰 구름 및 기타 효과는 모두 안개 효과입니다. 그 기능은 지정된 영역이 연기로 뒤덮인 효과를 생성하여 원거리 뷰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3D 그래픽의 렌더링 작업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GPU

전체 이름은 그래픽 처리 장치이고 중국어 번역은 "그래픽 프로세서"입니다. NVIDIA가 GeForce 256 그래픽 처리 칩을 출시했을 때 처음 제안한 개념입니다. GPU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가 CPU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특히 3D 그래픽을 처리할 때 CPU의 원래 작업 중 일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가 사용하는 핵심 기술로는 하드웨어 T&L, 큐빅 환경 머티리얼 매핑 및 버텍스 믹싱, 텍스처 압축 및 범프 매핑, 듀얼 텍스처 4픽셀 256비트 렌더링 엔진 등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T&l 기술은 GPU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AMDAC

RAM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는 비디오 메모리의 디지털 신호를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슬루율은 MHz 단위로 표현되며, 이는 새로 고침 빈도를 결정합니다(디스플레이의 "대역폭" 의미와 유사). 작동 속도가 높을수록 주파수 대역이 넓어지고 고해상도에서 화질이 좋아집니다. 이 값은 충분한 비디오 메모리를 갖춘 그래픽 카드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와 새로 고침 빈도를 결정합니다.

OpenGL

OpenGL은 OpenGraphicsLib의 약어이며 3차원 그래픽 처리 라이브러리 집합이며 이 분야의 업계 표준입니다. 컴퓨터 3차원 그래픽스란 데이터가 표현하는 3차원 공간을 계산을 통해 2차원 이미지로 변환하고 이를 표시하거나 인쇄하는 기술을 말한다. OpenGL은 이러한 변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는 SGI가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용으로 개발한 IRIS GL에서 유래되었으며 크로스 플랫폼 포팅 과정에서 OpenGL로 개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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