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미국입니까, 일본입니까?
소니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원래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로 알려진 소니의 게임기와 게임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입니다. 6 월 6 일 일본 도쿄에 설립, 1993, 1 1.
닌텐도의 FC 게임기는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어 소니와 닌텐도가 협력하여 1988 의 슈퍼 닌텐도 CD 호스트를 개발하게 했다. 1992 년 5 월, 닌텐도는 소니에게 미리 알리지 않고 계약을 파기하고 필립스와 사적으로 협력하며 닌텐도와 소니의 협력이 결렬되었다. 구리량 목건은 소니 사장 전웅대에게 자신의 게임기 개발 계획을 제시했다.
많은 반대 의견에 직면하여, 전웅대와 장선 양목건의 계획을 매우 지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1993 165438+10 월16 일본 소니의 기술자와 일본 소니 음악의 스태프들이 도쿄에'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를 창설했다.
장량목건을 총재로' PS-X' 라는 차세대 CD 게임기 개발 계획을 진행해 당시 비디오 게임기 시장을 주도했던 닌텐도에 전면 반격할 계획이다.
1994 년 당시 3D 영상기술을 보유한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PlayStation) 이 하드웨어 시장에 가입해 세가의 세카 토성과 닌텐도의 Nintendo 64 와 치열한 시장 경쟁을 벌였다. 판타지 시리즈의 영향으로 PlayStation 은 출시 후 3 년 동안 게임 시장에 꾸준히 앉아 있다.
또한 2000 년에 발표된 PlayStation 2 는 세가의 Dreamcast, 닌텐도의 GameCube, Microsoft 의 Xbox 와의 경쟁에서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2004 년 휴대용 게임기 PlayStation Portable 이 발표되었습니다.
2006 년 6 월, 165438+ 10 월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PlayStation 3 을 발표했습니다. 발표가 느리기 때문에 Blu-ray 디스크 가격이 너무 비싸 한때 몰락했습니다. 하지만 20 1 1, 소니 대화형 엔터테인먼트가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PlayStation Vita 를 발표한 이후 상황이 호전됐다. 20 13 년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PlayStation 4 를 발표해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2065438+2006 년 4 월 1 일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로 병합되어 본사가 일본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마테오로 이전되면서 상표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square 상표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