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송실에서 좋은 조명 효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조명의 분류
생방송실의 조명 기능은 생방송실의 크기, 색온도, 각도, 조명 밝기 등에 따라 다릅니다. 조건에는 배치가 다르며, 배치 조합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며 앵커는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명에는 상단 조명, 주 조명, 보조 조명, 윤곽 조명 및 배경 조명이 포함됩니다.
1. 탑라이트
탑라이트는 머리 꼭대기에서 빛을 내는 조명으로 생방송실 전체를 밝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앵커 위에서 들어오는 빛은 강한 투사감을 연출해 윤곽을 살려주고 얼굴을 슬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상단 조명 위치는 앵커 위치에서 2m 이상 떨어져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탑라이팅은 장점이 많지만 눈과 코 밑에 그림자가 생기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키라이트
주요 조명은 진행자의 얼굴을 밝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상 카메라 렌즈의 광축과 0~15도 각도를 이루도록 앵커 앞에 배치해야 하며, 이 방향에서 조사되는 빛이 충분하고 균일해야 합니다. 앵커의 얼굴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꾸어주는 미백 효과. 그러나 주광의 단점은 정면에서 비출 때 그림자가 없어 전체 사진이 매우 평면적으로 보이고 레이어링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3. 필라이트
필라이트는 측면에서 조명을 받아 전체적인 입체감을 높이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앵커의 좌우 측면에서 90도, 전면 왼쪽에서 45도 각도로 조명되는 보조 조명은 얼굴 윤곽에 그림자를 드리워 입체적인 질감을 연출할 수 있다. 우측 후면 45도 각도에서 조명되는 보조광은 후면의 윤곽을 밝게 하여 전면 조명과 강한 대비를 만들어 앵커의 전체적인 모습에 입체감과 질감을 연출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빛이 너무 밝아서 얼굴이 과다 노출되고 부분적으로 너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빛 비율 조정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윤곽 조명
윤곽 조명은 앵커의 윤곽을 높이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역광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앵커 뒤에 설치해야 합니다. 뒤에서 들어오는 빛은 앵커의 윤곽을 또렷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생방송실 배경과 앵커를 분리시켜 피사체를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윤곽 조명으로서 빛의 밝기 조정에 주의해야 합니다. 빛이 너무 밝으면 앵커 뒤에 있는 부처님의 빛의 효과를 직접적으로 유발하여 전체 그림의 주요 부분을 너무 어둡게 만듭니다. 동시에, 카메라는 빛이 들어올 때 눈부심을 생성합니다.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부작용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배경 조명
배경 조명은 생방송실에 균일한 밝기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앵커의 윤곽이 만들어진 후 생방송실에서는 앵커의 완벽한 피부 효과가 보이지만, 조심성 있는 요정들은 아름답게 꾸며진 생방송실의 배경이 매우 어둡게 보일 것입니다. 이때 배경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기능은 실내의 조명 효과를 균일하게 하여 앵커가 생방송 방의 완벽한 배경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아름답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배경 조명은 균일한 조명 효과를 가지므로 조명은 낮은 조명과 여러 광원으로 배열되어야 합니다.
2. 조명 배치
일반적으로 생방송 공간이 클수록 더 많은 조명이 필요하고 효과도 더 좋아집니다. 9㎡ 이하 생방송실은 1개, 10~15㎡는 2~3개, 15~30㎡는 4개, 30㎡ 이상은 5개 이상 사용을 권장한다.
01. 9제곱미터 이하: 램프
9제곱미터 이하에는 1인용 소규모 장면 생방송실이 있으며 앵커는 의자에 앉아 있고 위쪽만 있습니다. 앵커의 몸체가 카메라에 표시됩니다.
이 경우에는 범용 링라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링 라이트의 조명 효과는 균일하고 부드럽습니다. 모든 방향에서 부드러운 빛이 얼굴에 닿아 얼굴을 슬리밍하고 빛을 채우며 얼굴을 아름답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반적으로 "눈 빛"으로 알려진 앵커의 눈에 있는 고리 모양의 밝은 점을 반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