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사무실 - 바이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는 무엇인가요?

바이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는 무엇인가요?

/art/2005-05-09/180574531.shtml

다리 행진 거리

다리 행진 거리는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국가 행사입니다. 2019년에는 윈난성 서부 지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번영하는 무역 박람회일 뿐만 아니라 매년 다리현의 모든 민족이 민속 문학, 예술, 스포츠를 교류하는 성대한 축제이기도 합니다.

3월의 거리는 매년 음력 3월 15일 고대 도시 다리의 서문 밖에서 7~10일간 진행됩니다. 이 도시는 수천 명의 상인들이 모여 지역 특산품, 한약재, 노새, 말, 가축, 생필품을 대량으로 거래하는 창고로 건설되었습니다. 축제기간에는 경마, 용선경주, 석궁사격, 그네놀이 등 전통민속체육대회를 비롯해 다벤취 노래, 동징고악, 민족 노래와 춤 공연이 매년 개최되며, 매년 동일하다. 매우 활발합니다.

대리삼월거리(Dali Sanyue Street)는 '천년의 거리, 천년의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민간 전설에 바탕을 둘 뿐만 아니라 탄탄한 역사적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민속적인 면에서 그리고 신화와 전설의 측면에서 볼 때, 행진 거리는 관음사 박람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Dali의 Cang'er 땅은 원래 Rakshasa라는 악마가 차지했습니다. 그는 사람의 눈을 먹으며 생계를 유지한다. 관음대사가 달리(Dali)에 와서 마법을 사용하여 락샤사(Rakshasa)를 제압했습니다. 락샤사의 부활을 막기 위해 매년 3월 15일 창산사 앞에 수만 명이 모여 경전과 설교를 한다. 사람들의 생계를 잃지 않기 위해 관음사님은 사람들이 동시에 어떤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대규모 연례 시장을 형성했으며 3월 거리를 흔히 관음성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사적 기록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송, 원, 명, 청대 3월 거리의 변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역사적 자료가 있다. 당나라 남조(南趙) 시대의 가장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당덕종 진원(眞宗) 10년(794년)에 남조(南趙) 6대 왕 이목순(衣皮孫)이 당나라 사신 최쭤시(崔編師)를 만난 일이다. 전창산사를 찾아 4개의 철제 두루마리를 세운 결과, 당나라와 영원히 화합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Yimouxun은 모든 사람들에게 매년 3월 15일 사당 앞 광장에 모여 창산만큼 무거운 이 맹세를 기념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March Street가 탄생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3월의 거리는 조국통일과 민족단결의 증인이기도 합니다.

송나라 대리국 시대에 삼진거리는 우리나라 남부 최대의 말약재 거래시장이 되었다. 대리국 제17대 왕 단정흥(즉 단정춘의 손자이자 단우의 아들)은 송나라 소흥 17년(서기 1147년)에 살았다.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중원 왕조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이를 수리하고 한편으로는 경제를 활발하게 발전시켰습니다. 당시 달리는 중원에서 좋은 말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남송 왕조는 달리 말을 수입하기 위해 광시 성 영주에 말 구매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그래서 Duan Zhengxing은 March Street를 말 거래 시장으로 바꾸어 매년 1,500마리 이상의 좋은 말이 거래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호광과 쓰촨의 상인들은 수천 명의 상인들이 달리의 말, 칼, 약재, 비단, 종이, 펜, 연지 꽃가루, 인삼 및 기타 일반 상품을 교환했습니다. 투보(Tubo) 및 기타 서부 지역의 상아, 코뿔소 뿔, 사슴뿔 및 기타 귀중한 특산품을 전시하는 전시는 20일 이상 지속됩니다. 대리국 총리 고량청(高梁成)도 마시장에서 경마인 경마를 열었고, 그때부터 3월 거리에는 경마의 전통이 있었다. 밤에는 오화탑 앞에서 노래와 춤이 있었고, 집집마다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되었고, 왕족과 후궁들도 시내로 나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마치 스트리트(March Street)는 우리나라 남부에서 가장 큰 국경 무역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명나라의 『서하과의 여행기』에는 “13개 성의 모든 것이 있고, 운남 중부의 온갖 야만적인 것들이 다 모여 있다”는 3월 거리의 활기 넘치는 풍경이 선명하게 묘사되어 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가 ​​섞여있어 서로 말할 수 없다". 명나라 백학자 이원양도 『운남총기』에서 “3월 15일 창산 기슭에서 각 성의 물품이 거래됐다. , 왕조는 여러 번 바뀌었지만 이 도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March Street는 점점 더 큰 규모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대리(大ali)의 일본인 학생 리셰시(Li Xiexi)는 3월 거리의 웅장한 풍경을 묘사한 시를 지었습니다. 광저우, 쑤저우, 항저우 등 무역상가가 아시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마치 스트리트가 이미 상당한 국제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마치 스트리트의 규모와 영향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강해지고 있다. 1991년부터 다리현의 모든 민족이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었으며, 문화, 스포츠, 경제, 무역이 "한 무대에서 노래"하며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매년 전국의 모든 성, 지방자치단체, 자치구는 물론 영국, 미국, 독일, 일본, 싱가포르, 태국, 미얀마, 홍콩 등 30여 개국에서 수백만 명의 상인과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마카오와 대만. 달리행진거리 민족축제는 세계가 달리를 알고, 달리가 세계로 진출하는 중요한 교두보가 되었습니다.

바이족 횃불 축제

윈난에서는 많은 민족이 횃불 축제를 기념하며, 각 민족은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축하합니다. 바이 횃불 축제는 매년 음력 6월 25일에 개최됩니다. 바이어로 '6월 카니발'을 의미하는 '푸왕 댄스'라고 합니다. 도시, 마을, 산간 댐 지역의 모든 사람들이 이 행사를 축하합니다. 바이족의 마음속에는 춘절 다음으로 가장 엄숙한 명절이다. 마을에 큰 횃불을 세우는 공동 활동 외에도 모든 집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축제 용품을 준비해야 하며, 결혼한 소녀들은 재결합을 위해 친가족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대나무와 색종이로 만든 작은 양동이, 작은 횃불, 종이불 향주머니, 여성들이 손톱을 붉게 물들일 때 사용하는 봉선화 뿌리 등 횃불축제의 상징물을 거리에서 판매한다. 축제 분위기가 매우 강해요.

축제 당일에는 모든 제작과 작업을 중단하고 축제의상을 입은 남자, 여자, 어린이들이 차례로 큰 횃불이 세워진 곳이나 광장에 모인다. 마을 광장이나 본당 앞, 고대 무대 앞, 큰 푸른 나무 아래서 사람들은 활기 넘치는 수나와 북 소리 속에서 큰 횃불을 만들며 분주했고, 할아버지들은 동징 고대 음악을 연주했고, 할머니들은 경전을 낭송했습니다. 일제히. 집주인은 아이들을 데리고 소금과 쌀과 포도주와 차를 준비하여 들판에 가서 향을 피우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각 마을이나 지역은 먼저 큰 횃불을 세우고, 5~6피트 높이의 횃불나무를 잘라서 온몸을 장작이나 대나무로 묶은 뒤, 알록달록한 삼각형 깃발로 채워야 하며, 붉은 향을 낸 다음 "횃불 열매"라고 불리는 배 뭉치, 사과, 게사과 등을 매달아 놓습니다. 상단에는 횃불 축제의 큰 상징인 "연속 3단계 승격"인 "성두"와 "궈타이 타이미난", "좋은 날씨" 등의 문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성도우" 꼭대기에는 형형색색의 깃발이 펄럭이고 날아오려고 펄럭이는 백학을 받치고 있습니다. 횃불을 세우기 전, 노인들은 먼저 '세 마리 짐승과 아홉 가지 의식'으로 제사를 드리고,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두드리는 의식'을 거행했다. 횃불을 세운 후 땅거미가 지면 존경받는 노인이 수나와 북대의 호위를 받으며 본당에서 불을 가져와 횃불을 밝힐 것입니다.

격렬한 불길이 치솟자 횃불나무 주위에서 남자, 여자,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아이들은 행운을 환영하고 행운을 받는다는 의미로 불타버린 횃불 열매를 위해 다투었습니다. 작은 횃불은 끊임없이 송진을 뿌리고 불꽃 덩어리로 날아가 서로를 쫓아다니며 축복을 표현하며 횃불을 높이 들고 들판을 행진합니다. 마을 안팎에는 사람들의 함성과 밝은 불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바다에 만개의 연꽃이 피고 어느 날 땅에 별이 떨어진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횃불 축제를 개최하는 이유에 대해 바이족은 주로 백걸부인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1,300여년 전 난자오 왕 피로게가 얼하이 지역의 다른 오조(작은 왕국)를 합병하기 위해 조상 숭배의 이름으로 송명탑을 불태우고 그 지도자를 불태울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우자오 죽음. 그중 덩우자오(鄧玉趙)의 아내 백걸(白絲)은 앞이 보이지 않는 일을 미리 예상하고 나서도 남편의 뼈를 캐기 위해 열 손가락 모두에서 피를 흘렸다. 따라서 횃불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바이 여성들은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손톱을 빨간색으로 염색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횃불 축제 당일 청년들이 경마를 펼치고, 하이둥 지역에서는 보트 경주를 열어 백제 여사의 끈질긴 투지를 기념합니다.

전래에 따르면 횃불축제는 농사를 짓는 축제이다. 바이족은 고대부터 쌀을 재배해 온 민족으로 횃불축제는 쌀이 들어올 때를 기념하는 축제이다. 횃불을 사용해 해충을 태우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명나라 백학자 이원양은 『운남대기』에 “6월 25일 소나무가 횃불로 변해 들판과 묘목을 비추고 들판을 불의 색으로 점령한다”고 기록했다. 또한 바이 횃불 축제에는 다산에 대한 몇 가지 개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횃불나무는 그 해에 남자아이를 낳은 젊은 아버지가 마련해야 하고, 횃불이 세워진 구덩이는 그 해에 여자아이를 낳은 아버지가 파야 합니다. 많은 자녀와 행운을 상징하는 과일이 걸려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바이 횃불 축제가 바이 조상들의 생산과 다산의 개념에서 유래한 고대 축제임을 보여줍니다.

Jianchuan Shibaoshan 노래 축제

Jianchuan Shibaoshan은 Jianchuan 현에서 남서쪽으로 약 25km 떨어진 Laojun 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산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쪽의 보물'로 알려진 난자오 대리석 동굴이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매년 바이족 노래 모임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시바오산가요제는 음력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수만 명의 사람들이 꾸준하게 산에 올라오는 바이 지역의 대규모 전통 민족 축제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대대로 이어져 '바이족 노래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창제에서 유행했던 건천바이(Jianchuan Bai) 곡이 국제적으로 유명한 민요에 포함되었습니다.

노래 축제 기간 동안 Jianchuan, Eryuan, Dali, Lijiang, Lanping 및 기타 현 및 도시의 바이 사람들이 산과 숲의 고대 사원을 방문하면서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리고 자유롭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팡위안의 10마일이 넘는 산길에는 관광객이 많고 삼현현의 소리는 불평하고 불평하는 것 같고 선율과 선율이 연달아 울려 퍼지며 낮에는 산과 숲에 떠 있습니다. 그리고 밤.

현악을 연주하고 노래하는 것은 바이 젊은이들이 절친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노래를 중매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가장 공개적인 사교 행사가 되었습니다. 노래를 통해 우리는 서로를 알아가고 경쟁하며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래서 가사 하나하나가 너무 단순하고 순수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멋진 듀엣이 있을 때마다 구경꾼들은 즉각 모여들고, 사람들은 그 속에서 가장 완벽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향유를 누리게 되며, 듀엣을 부르며 수백 년 동안 친구가 된 젊은 남녀도 많다.

물론 후렴을 부르러 산에 오르는 사람은 젊은이들뿐만이 아니다. 남자, 여자, 노소를 막론하고 산에 올라갈 수 있는 한 노래를 불러야 한다. 그들의 마음의 내용. 노인들은 노래 모임에서 바이곡을 부르면 행복과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으며, 집에 있는 신들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시보산에 가서 수백 곡을 불러야 한다고 믿습니다. 노래는 그들의 소원을 성취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중년층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지성과 재능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사용합니다. 노래 쇼의 인기 곡은 주로 중부 다리현 방언 지역에서 유행하는 건천 곡이며, 용머리 3현 현 또는 부는 나뭇잎의 반주와 함께 가사는 모두 바이 시의 전통적인 형식입니다. 3715"는 리듬이 엄격하고 운율이나 곡조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명창은 전통 민요에 대한 친숙함과 숙달을 바탕으로 당시 상황에 맞게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경우가 많고, 재치 있는 말과 감동을 주는 경우가 많다. 상대를 만나면 질문에 유창하게 대답하고, 결과도 모르고 밤낮으로 노래를 부른다. 그러므로 시보산가요제는 바이족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삶을 찬양하는 성대한 모임일 뿐만 아니라 민요 예술 교류와 민속 예술 계승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합니다.

시보산 노래제의 주요 장소는 '운남 현공사'로 알려진 보상사 지역으로, 이곳에는 험준한 바위와 짤랑거리는 산천, 위험하게 지어진 돌계단이 있습니다. 절벽 위의 사원. 산기슭에는 노래대와 작은 광장이 있습니다. 노래제 기간에는 노점상이 많아지고, 각종 소품, 특히 각종 간식과 향토 특산품이 판매되어 사람들의 여가와 오락을 위한 큰 편의를 제공하고, 성대한 축제를 펼친다. 대기. .

밤이 되면 거리는 모닥불 파티장으로 변했고, 젊은 남녀들이 시보산 특유의 '상룡'을 추고 대군주 채찍춤을 추었습니다. 그리고 웃으세요. 기쁨의 바다에 합류하세요.

시보산의 돌종처럼 생긴 거대한 돌은 원래 금종이었다고 전해지는 노래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신비롭고 아름다운 전설이 돌고 있다. 금종이 울릴 때마다 산기슭에 있는 샤시바즈(Shaxi Bazi)의 날씨는 온화합니다. 나중에 아홉 개의 머리를 가진 악룡이 입에서 불길을 뿜어내고 금종을 돌종으로 바꾸어 언제든지 악마의 역할을 하여 바지족에게 가뭄과 벌레 재앙을 가져오는 일도 자주 있었습니다. 샤시족의 아시보(Ashibo)와 아기니우(Aguiniu) 부부는 자신들의 신들로부터 깨달음을 얻어 노래를 부르면 사악한 용의 주문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0명의 자매를 불러 매일 산에 올라가 서로 노래를 불러 마침내 사악한 용을 물리쳤습니다. Ashibo와 Aguiniu도 용과 싸우다가 사망했습니다. 이 부부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사람들이 산에 올라가 이중창을 부르는 것이 대대로 이어지는 노래 모임이 되었습니다.

라오삼링

'라오삼링'은 다리 얼하이 호수 서쪽 바이족 마을에서 열리는 봄 소풍 노래와 춤 축제입니다. 남녀 간의 사랑을 담은 향긋한 노래와 춤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전통문화도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민속놀이입니다. 바이어로는 '과이상나(guai Shang Na)'라고 하는데, 여기서 '과이(guai)'는 방황을 의미한다. '상나(Shang Na)'는 사랑 활동의 장소를 묘사하는 고대 바이어의 고유명사이므로 현대 언어에는 정확한 대응 어휘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한(Han)이라고 부르며, "산림 일주" 또는 "뽕나무 숲 일주"로 번역하는데, 사실 이 활동은 산림이나 뽕나무 숲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삼대 "불", "신도" 투어 중에 통과해야 하는 "Xiandu"는 "Rao San Ling"으로 번역되어 이 활동의 ​​현실에 더 가깝습니다.

라오산링 축제는 음력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린다. 그 당시 각 마을의 중년과 노년층을 포함한 성인 남녀들은 축제의상을 입고 심지어 짙은 화장까지 한 채 자발적으로 마을공동체에 노래하고 춤추는 줄을 이루었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달아 모여들었다. 고대 도시 달리(Dali)의 남문에 있는 성신묘(City God Temple)에서 우리는 3일간 노래와 춤의 행렬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는 천경의 "불교 수도"인 Chongsheng Temple의 세 탑으로, 창산 기슭을 따라 북쪽으로 Wutai Peak 기슭에있는 Xizhou Qingdongzhuang에있는 Shengyuan Temple까지 "순환"합니다. Shengyuan Temple은 "중앙 군주"Nanzhao Qingping Guan Duan Zongbang을 숭배하기 때문에 "성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라오삼링(Rao San Ling)"의 중심 활동 장소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먼저 이곳에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고, 경전을 낭독하고, 풍년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그런 다음 야생으로 나가서 바왕 채찍, 스타 아니스 북을 치며 춤을 추고, 후렴을 부릅니다. 밤새도록 카니발을 즐겨보세요. 둘째 날, 그들은 시저우의 여러 마을을 거쳐 '불멸의 수도'로 알려진 얼하이 호수 허위청 마을의 진귀사까지 계속해서 노래와 춤을 췄습니다. 셋째날에는 얼하이호를 따라 달리시 동쪽 마주이마을로 가서 이곳의 본당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기도한 뒤 즐겁게 떠났습니다.

'라오산링' 활동의 특징은 주신에게 좋은 날씨를 기원하는 것 외에도 노래와 춤 활동에서 표현되는 남녀 간의 파렴치하고 무한한 사랑에 기인한다. . 노래와 춤 행렬의 리더는 두 명의 남녀 마녀로, 한 손에는 사람 높이의 나뭇가지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야크 꼬리와 꽃무늬 손수건을 흔들며 춤을 추며 천천히 행렬을 이끈다. .

가지에는 붉은 비단으로 묶인 조롱박이 걸려 있는데, 조롱박은 어머니의 자궁을 상징하고, 붉은 비단은 음혈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들이 부르는 곡은 문자 그대로 "꽃 버드나무 노래"로 번역되는 "화은구(Huo En Ku)"입니다. 각 노래는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남성의 에로틱한 사랑과 다산에 관한 재미있고 재미있는 잡담과 비슷합니다. 여성을 내용으로 삼아 유머러스합니다. 이어진 노래와 춤 행렬도 에로틱한 곡을 불렀고, 바왕채찍과 팔각춤을 추며 남녀가 등을 맞대고, 심장을 맞대고, 발을 구부리는 등 열정적인 감정을 거침없이 표현했다.

'삼신순회' 활동의 형태에 대한 역사적 기록은 많다. 명나라의 일부 비공식 역사가들은 "이 풍속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다"며 "조상을 공경하고 유래를 기억하며 후손을 이어가고 남녀가 서로 사랑하며 밤낮으로 노래를 지으며 금기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노인과 젊은이가 창어나무 사이를 헤매며 노래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로삼링'의 백민요를 찬양했습니다. 젊은이들은 세 수도에서 대집회를 하기로 결정했고, 정서가 조화를 이룬다." 청나라 양경의 "운남 중부잡기"에도 기록되어 있다: "산속에 숲이 모인다. 달리에는 매년 봄마다 거의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수백 명씩 모여들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여전히 ​​스카프를 들고, 페달을 밟고, 왕의 채찍을 칩니다. /p>

...난자오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현대 학자들은 '라오삼링'이 풍년을 기원하는 농경 축제일 뿐만 아니라 고대 남녀가 풍작을 추구한 유산이라고 믿습니다. 성적 자유. 지금까지 활동 내용은 늘어났거나 줄어들었지만 고대에 비해 문명화되었지만 전체적인 형태는 그대로 유지되어 노래와 춤을 잘하는 바이족의 열정적이고 절제되지 않은 민족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나비축제

나비축제는 대리 바이족들이 자연을 가까이하며 아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성대한 오락행사로 넷째 날인 15일에 열린다. 매년 음력 12월 벰창산(Diancang Mountain)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운농봉 기슭의 나비샘에서 열립니다.

나비샘은 절벽 아래에서 사계절 내내 샘솟는 샘물과 샘 옆의 고목들이 형형색색의 나비들로 가득 차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자연경관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60여년 전, 위대한 여행가 쉬하커(Xu Xiake)는 "나비천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말을 오래전부터 들어왔다"고 말했습니다. "봄 위의 큰 나무는 4월 초에 나비처럼 피어날 것입니다." , 실물 같은 수염과 날개, 그리고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턱수염과 갈고리 다리를 가진 수천 마리의 실제 나비가 나무 꼭대기에서 샘 표면까지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그들은 다채롭고 다채롭습니다. 방문객들은 구경하기 위해 모여듭니다. ”

여기에 묘사된 봄의 큰 나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나비 같은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봄에는 햇빛이 가려져 있고 신목, 피스타치아 키넨시스 등 향기로운 수종이 가득합니다. 나무 그늘 아래에는 동백나무, 진달래, 흰독말풀, 붉은달홍 등 이국적인 꽃과 식물들이 수백 에이커에 걸쳐 펼쳐져 있어 나비와 벌들이 춤추는 세계가 된다. 매년 3월과 4월은 나비가 이곳에 모이는 가장 좋은 시기이며, 절정은 4월 15일입니다. 현지 바이족 청년들이 이곳에 모여 나비를 즐기고, 경치를 감상하고, 후렴 노래를 부르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노인들도 이곳에 모여 고대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좋은 날씨를 기원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나비 파티가 되었습니다. ?

바이족 사이에는 나비천의 기원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나비천은 원래 바닥 없는 연못이라고 불렸습니다. 수영장 뒤편에는 운농봉 신모산(Shenmo Mountain)에 사악한 비단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갑자기 호랑이로 변하기도 하고, 때로는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기도 하며, 종종 산 아래로 내려가 사람과 짐승을 잡아먹고, 여자들과 간음하여 사람들을 비참하게 만듭니다. 어느 날, 영웅적인 사냥꾼 두초안(Du Chaoxuan)이 이곳에 와서 사악한 비단뱀이 마을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혼자 산으로 몰래 들어가 사악한 비단뱀에게 화살을 쏘았습니다. 사악한 비단뱀이 도망친 후, Du Chaoxuan은 다음날 다시 그것을 따라갔고 샤이강 어귀에서 피옷을 빨고 있는 두 소녀를 만났습니다. 그는 그들이 사악한 비단뱀의 모습으로 동굴에 들어간 소녀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음란한 쾌락을 누리는 아름다운 소년의 모습.

그래서 사냥꾼은 두 소녀의 인도 아래 동굴 깊숙이 들어가 사악한 비단뱀과 싸우게 되었고, 마침내 사악한 비단뱀을 죽이고 두 소녀를 구출하게 됐다.

두 소녀는 감사하고 존경하며 두초안에게 평생을 헌신하기로 결정했지만 두초안에게 거절당하고 조용히 바닥 없는 웅덩이에 뛰어들었습니다. Du Chaoxuan은 그 이유를 알고 후회하고 수영장에 뛰어 들어 죽었습니다. 세 사람은 형형색색의 나비로 변신해 연못 위를 날아다니며 전 세계 나비들이 모여들어 경의를 표했다. 그때부터 바닥 없는 연못은 나비샘이 됐다. 이 전설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전해 내려왔고, 현지 Zhoucheng 마을에서는 Du Chaoxuan을 원래 주인으로 여기기도 했습니다. 두 소녀는 동시에 주님의 아내로 여겨졌으며, 그들의 조각상은 주님의 성전에 모셔져 온 세상이 경배하게 되었습니다.

나비봄은 사랑과 의리를 상징하는 봄으로, 나비모임은 자연스럽게 바이 청년들이 사랑과 행복을 추구하는 성대한 모임이 됐다.

벤주 섹션

"벤주"는 바이어로 "오성", "도보", "노공" 또는 "라오타이"라고 불리며 "주님"을 의미합니다. , "이 땅의 축복받은 영주"로 번역되는 "Great Venerable"또는 "조상"또는 "조상 타이"는 모든 마을에서 모셔지는 최고의 수호 성인입니다. 주 숭배는 바이족의 독특한 종교적 존경심으로, 본래의 다신교 숭배와 영웅 숭배에서 유래하지만, 숭배의 대상이 신이자 인간이기 때문에 바이족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지는 않다. 오랫동안 번영했습니다.

각 마을의 주인은 난자오 대리국의 황제와 장군, 주요 역사적 사건의 중요한 인물, 충신과 효자, 민족 영웅,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 등 다양합니다. 토템 숭배와 자연 숭배에서 파생된 동물, 암석 등도 일부 측면에서 기여했습니다. 일단 스승으로 추앙받으면 그는 '호국경황제', '시민황제', '이허영제', '성후백제알리의 어머니' 등 황제와 동등한 칭호를 갖게 됩니다. ., 그의 지위가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바이 지역의 모든 마을에는 자신이 믿는 주인의 목조 조각상과 주인의 첩, 자녀, 가축 왕, 후손, 황후 및 기타 지원 신을 모시는 자체 사원이 있습니다. 주님을 예배하는 일은 체계적인 교리와 규례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온 민족을 위한 통일된 신앙과 일련의 제사활동을 형성해 왔습니다. 이 주요 축제는 그 중 가장 웅장합니다.

벤주 축제의 날짜는 각 마을 이장의 신분과 생일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축제는 연초나 주인의 생일에 열린다. 봄 축제 또는 매년 2월, 토요일, 일요일에 7월과 8월에 농사일을 하게 됩니다. 본제라고도 불리는 본제는 1년 중 가장 엄숙한 행사로 신사의 불을 환영하는 행사로 3~5일간 지속됩니다. 여기에는 신을 환영하고, 신을 숭배하고, 신을 찬양하고, 신을 대접하는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주요 절차에는 '출발, 순찰', 중앙 예배를 위한 '임시 궁전'에 배치, 사교 오페라 공연, 신을 즐겁게 하기 위한 노래와 춤 등이 포함되며, 최종적으로 본당으로 돌아갑니다.

먼저 '이륙 순찰'은 주인과 동행하는 신들을 주인의 절에서 꺼내어 특별히 제작한 가마나 수레에 태운 뒤 긴 행렬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수오나스(suonas)를 포함한 의장대가 드럼 연주, 의상을 입은 탈것, 향을 든 노인, 대군주 채찍 댄스 팀과 함께 마을로 행진하며, 지나가는 곳마다 향을 피우고 경의를 표하며 폭죽을 터뜨려 환영합니다. 그런 다음 주인과 동행하는 신들은 마을 광장에 미리 설치된 "궁전"색 창고에 배치됩니다.

앞으로 2~3일 동안 이곳은 마을 사람들이 모여들며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노래하고 구호를 외우며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마을 사람들은 사자와 용을 연주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으며, 심지어 일부는 '임시 궁전' 앞에 무대를 만들어 지역 드라마를 공연하여 신과 사람을 즐겁게 했으며, 사람과 신을 즐겁게 했습니다. . 어떤 곳에서는 여러 마을이 하나의 신에게 헌신하고, 이 절차에 따라 각 마을로 파견되어 며칠 동안 차례로 예배를 드리고, 마지막으로 신의 사원으로 돌아와 예배를 드립니다.

각 소유자에게는 자신만의 전설이 있습니다.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사람과도 같고, 가족도 있고, 결혼도 하고, 각자의 경험과 취미도 갖고 있다. 바이족의 마음 속에는 주인이 신의 초인적인 지혜와 힘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인연과 희열, 분노, 슬픔, 희락도 갖고 있다. 바이족의 주인에 대한 숭배와 희생은 내생의 안녕을 기원하는 것이 아니라 현생의 행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주님께서 사람들이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고, 좋은 소원을 이루도록 축복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 결과, 주님을 예배하는 활동을 하는 동안 곳곳에서 유머러스하고 특별한 풍습이 많이 성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허칭현 송귀진 바오워촌의 용사오와 용구의 두 주인은 원래 두 명의 농민 여성이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가뭄에 대처하는 샤오춘의 성장을 촉진하는 비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봄 가뭄과 물 부족으로 마을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주인 회의 중에는 주인이 가마를 타고 들판 가장자리까지 운반된 후 주인의 나무로 된 허리에 묶이는 '주인이 밭을 밟는다'는 활동이 이루어진다. 형형색색의 비단으로 만든 조각품을 들판과 댐으로 끌고 가서 풍작을 기원합니다.

바이족의 본회는 성대한 제사일 뿐만 아니라 즐거운 민족 축제이다.

'심기 박람회' 및 '천자알레'

'심기 박람회'와 '천자알레'는 모내기 활동을 중심으로 바이족이 개최하는 농업 축제로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고대 도시 다리(Dali) 북쪽 지역과 이위안(Eryuan), 젠촨(Jianchuan)과 같은 장소를 포함하는 얼하이 호수(Erhai Lake)의 지역입니다.

'모종심기 모임'은 임시근로공제단체일 뿐만 아니라 오락과 생산노동을 능숙하게 통합하는 전통풍습이기도 하다. 4~5월 파종철이 되면 수십 가구 또는 마을 전체의 노동력이 자발적으로 모여 '모종 모임'이라 불리는 일자리 교환 형태로 집단 식재를 실시한다. 각 '양희'는 생산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카리스마를 지닌 유머러스한 사람인 '양관'을 선출합니다. 쌀 수확관은 노동 배치, 품질 관리 등 다양한 생산 명령을 담당합니다.

각 '양양회의'에는 행사의 상징인 '양양기'가 있다. "양기"는 웅장하고 다채롭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깃대는 일반적으로 높이가 3피트 이상이며, 꼭대기에 다채로운 비단으로 만든 양동이가 삽입되어 풍년을 상징합니다. 깃발 아래에는 흰색 물떼새 격자 무늬가 있는 파란색 또는 빨간색 삼각형 깃발이 펄럭이고 있으며 그 위에는 '날씨가 좋다', '조국과 인민의 평화와 평화' 등의 메시지가 적혀 있습니다. 깃발 끝 부분도 화려한 공, 리본, 꿩 깃털, 큰 구리 종 및 기타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양기"가 삽입되는 곳마다 식재 팀이 진형을 설정합니다.

모내기 첫날은 '벼 문 열기'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축제의상을 입고, 쌀 짐에도 꽃을 가득 들고, '벼'를 높이 들고 소리를 듣는다. 수나, 북, 폭죽이 길 한가운데에서 출발하여 길을 따라 고음의 "부 추이 곡"과 바이 곡을 부르며 들판을 향해 힘차게 행진합니다. 주인은 처음 심은 밭의 능선에 과실주를 준비하고, 팀이 도착하자마자 사탕을 나눠 먹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 뒤 수나와 북, 징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밭에 심기 시작한다.

모든 식목 활동은 여성들의 수나와 북, 고음의 바이 선율 속에서 진행됐다. Bai Suona 곡에는 "벼 심기", "천국에 가는 용", "강을 건너는 꿀벌", "산을 건너는" 등과 같이 특히 심기 리듬에 맞춰진 많은 곡이 있습니다. 멜로디와 기복이 있어 노동의 분위기를 조절합니다. 모내기 관리는 징을 들고 벼를 심는 사람들의 뒤를 오가며 '감독'합니다. 벼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속도가 느리면 징을 계속 두드리는 것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즐거움. 벼 언덕을 심을 때마다 여인들은 함께 노래를 부르며 작별 인사를 하고, 벼가 빨리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하루 종일 끝없는 노래와 웃음이 있습니다.

점심은 호스트가 현장으로 배달해 주며, 필연적으로 '매년 풍요'를 상징하는 큼직한 '심은 고기'와 매콤하고 신맛이 나는 생선이 나올 것입니다. 일이 끝나면 '발씻는 콩'이라 불리는 콩튀김도 먹습니다. 바이족의 마음 속에는 가장 집약적인 생산적 노동이 가장 행복한 농사 축제이기도 하다.

'천가래'는 모든 식재가 완료된 후의 또 다른 축제 활동으로, 일부는 '관양문'이라고 불리며, 일부는 '물 감사 축제'라고도 불리며 식재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을 축하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하나님. 이날은 집에 있는 남녀노소를 비롯해 모든 일꾼들이 본당에 모여 저녁식사를 하고 돼지와 양을 잡아 주인에게 제사를 드리며 풍년을 기원하는 날이다. 사람들은 모내기 깃발을 들고 말을 타고 '모내기 관리들'을 에워싸고, 그 뒤를 어부, 나무꾼, 경작자, 낭독자 등의 인물로 분장한 팀과 대군주 채찍, 팔각북 노래와 춤을 추는 팀이 바짝 따라왔다. 공연을 위해 마을을 돌아다닌다.

모두의 의상과 다양한 퍼포먼스는 재미와 재미를 목표로 여자는 남자인 척, 남자는 여자인 척, 남장과 과장을 하는 등 최선을 다한다. "양관"도 광대 복장을 하고 머리에 손잡이가 달린 대나무 모자, 가죽 부츠와 짚신, 짙은 녹색 안경, 밀 이삭으로 만든 수염을 쓰고 키가 큰 말을 타고 있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벼를 구하는 관리'를 때리고 '벼를 구하는 관리'에게 큰 얼굴을 그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낚시, 목판화, 농사, 독서 등의 공연을 수나반주와 함께 '추추이곡' 형식으로 부르며, 줄거리가 재미있고, 가사가 재치 있고, 향토색이 풍부하고, 삶의 향기가 강하다. 모든 활동은 힘든 노동 끝에 온전한 휴식과 기쁨을 표현했으며, 풍년을 기원하는 소망도 표현했습니다.

칭냥 축제

칭냥 축제는 바이 여성들의 기념 노래와 춤 축제입니다. 주요 내용은 옛날 바이족 여성들이 겪었던 고통과 불행을 묘사하고, 더 나은 삶에 대한 그들의 기대와 염원을 표현하는 것이다. Jianchuan County의 Yangcen과 Diannan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이 축제는 음력 1월 15일에 열립니다.

청량제의 활동은 청뉴족의 생활 경험을 반영한 백족 장시를 노래하고 춤추는 형태로 진행된다. 내용에 따르면 청양은 원래 순진한 소녀였는데 나중에 부모님의 주선으로 결혼하게 되었고, 달밤에 그네에 매달렸으나 시어머니에게 구출되었습니다. 그녀는 집에 돌아왔을 때에도 여전히 구타를 당했고, 참을 수 없는 고문으로 인해 하이웨이 강에 뛰어들어 자살했다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음력 1월 15일 청뉴가 바다에 뛰어들었다고 해서 매년 이날이 '청뉴 축제'가 됐다고 한다. 그 때, 마을의 모든 소녀들이 모여 마을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똑똑하고, 가장 예의바른 소녀를 선택하고, 가장 밝은 노래 목소리를 가지고 어린 소녀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어린 소녀를 표현하기 위해 종이로 만든 우상과 다채로운 그림을 사용합니다. 해가지면 마을의 모든 여성들이 "청 소녀"를 중심으로 모여 강에서 마을로 들어갑니다. 그들은 끝까지 손을 잡고 비트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추며 거리와 골목을 걸어갑니다. 마을 광장. 그런 다음 "녹색 소녀"주변에서 긴 시를 부르며 그녀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애도의 뜻으로 표현했으며 달이 떨어질 때까지 흩어지지 않았습니다.

장시 '녹색 소녀'의 가사와 음악은 슬프고 쓸쓸하며, '애도', '사랑 노래', '쓴 노래', '애가'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리고 "판타지 송". "애도"에서 청 자매에 대한 부름에서 시작됩니다. "청 자매님, 오늘 제 자매들이 재결합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나는 하이웨이 강가에서 당신을 희생하고 당신의 고통을 이야기하러 올 것입니다."라는 단어까지. "환상가" 중 "나무, 녹나무" "하이웨이 강변의 나무들은 푸르다. 큰 나무를 베어 배를 만들어 남중국해로 젓았는데…" 문장이 신나고 감동적이다. 활발한. 이 장시는 독특한 민족풍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백문학사의 고전으로 자리 잡았으며, '칭구니앙'의 전통 풍습의 도움을 받아 민중에게도 전파되었습니다. 바이 문화라고 할 수 있는 축제' 멋진 꽃.

'바다놀이', '바다를 달리다', '바다초롱'

......

上篇: 컴퓨터 구성은 주로 무엇을 보나요? 下篇: 가을비가 멈추지 않는 위챗 모멘트 이야기 (56 문장 선택)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