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에는 Sony PCM-D100과 Olympus LS-100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녹음에는 다른 것이 없습니다. 하나 필요해
공교롭게도 D100을 플레이해본 적이 있는데, 최근에 사운드카드+마이크를 받아서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올림푸스에서 플레이해본 적이 없어서 논평할 수 없습니다.
외출 시 쉽게 녹음하고 싶다면 보이스 레코더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소리'를 녹음하려면 D100도 좋지만 가격이 좀 과하다 =. =
고정된 장소에서 녹음하는 경우, 특히 음악을 녹음하는 경우에는 이런 것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Mac+apogee와 비교하더라도 음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PC+2000 사운드 카드+ 포함 2000의 마이크 비율도 기본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D100의 가격은 최소 4500입니다.
사운드카드+마이크로 녹음한 건조한 소리는 노이즈 플로어가 낮을 뿐만 아니라 더 '생명력'이 강하다는 점을 더 극단적으로 말하면 D100이 녹음한 소리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음악이 아니라 '소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D100의 설정이 녹음펜에서 벗어나 고화질 워키토키 쪽으로 더 치우쳐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D100의 추진력은 부족하지 않습니다. 32옴으로 올리는데 문제가 있는데 조금 더 올리기 힘드네요. 예를 들어 60유로 정도 되는 D100의 경우 볼륨이 겨우 부족한 것 같지만 음질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게다가 D100을 싫어하게 만드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즉, SONY가 의도적으로 두 마이크의 매개변수를 숨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감도와 노이즈 플로어 매개변수도 기록되지 않습니다. 다른 채널을 통해 특정 매개변수를 잊어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1,000위안 정도 하는 보급형 마이크에 비해 감광도가 훨씬 떨어지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결국 레코더이기 때문에 고급 마이크가 함께 제공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아날로그 신호에 가까운 녹음 형식을 옹호하는 것은 약간 상체가 무거우나 이러한 것만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이크. 게다가 D100=용 대포도 찾을 수 없습니다. =이건 너무 이상해요. 줌의 중급 모델보다 더 심해서 제가 너무 부주의해서 못 본 건 아닐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