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어떤 구성으로 충분합니까?
중앙처리장치
주요 데스크탑 CPU 공급업체는 주로 INTEL 과 AMD 입니다. 인텔 플랫폼 로우엔드는 셀러론 및 펜티엄 시리즈이고, 하이엔드는 코어 2 입니다 (코어 1 을 성공적으로 대체했습니다). 2009 년에는 차세대 고급 CPU I7 로도 출시되었으며, 가까운 장래에 32NM6 코어 I9 도 20 1 1 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AMD 플랫폼의 로우엔드는 셈용이고, 하이엔드는 속룡과 용호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둘 중 낮은 수준이다. Intel 프로세서의 경우 중급형 e7400 과 더 높은 주파수의 DDR2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어 AMD 의 중급형 플랫폼에서는 달성하기 어렵다. AMD64bitSP2500+ 는 평가가 너무 높지만 듀얼 채널 메모리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여 많은 게이머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Intel 과 AMD 는 두 가지 메인스트림 (mainstream)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Intel 구성이고 다른 하나는 AMD 구성입니다. 주요 차이점은 CPU 의 차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Intel 구성 CPU 는 Intel 브랜드이고 AMD 구성 CPU 는 AMD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시장 포지셔닝 및 성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가격이 다르면 주요 성과 추세도 다르다. 필요와 가격에 따라 정할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 구성
사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교적 좋은 브랜드는 인텔, 아석, 기가, 일릿 (ECS), 마이크로스타, EPOX, 쌍민 (UNIKA), 영태 (BIOSTAR), SOLTEK, 제위, 입니다.
저장 구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모리 스틱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SDRAM 의 메모리 골드 손가락 (예: 마더보드에 삽입된 골드 접점 부분) 에는 두 개의 언더컷 노치, 168 핀이 있습니다. SDRAM 의 중국어는' 랜덤 동적 메모리' 를 의미한다. 2) DDR 의 메모리 골드 손가락에는 방멍이 하나밖에 없어 약간 한쪽으로 편향되어 있습니다. 184 핀. DDR 의 중국어는 "이중 속도 랜덤 액세스 메모리" 를 의미합니다. 3) DDR2 의 기억 금손가락에도 방멍이 하나밖에 없지만 방멍은 중간에 240 개의 핀이 있다. DDR2SDRAM 메모리의 금색 손가락에는 240 개의 접점이 있습니다.
2009 년 최신 메모리 스틱 메모리가 DDR3 으로 업그레이드되어 DDR2 와 호환되며 240 핀도 사용됩니다. DDR3 은 8 비트 프리페치 설계를 사용하고 DDR2 는 4 비트 프리페치 설계를 사용하므로 DRAM 코어의 주파수는 인터페이스 주파수의 1/8 이고 DDR3-800 의 코어 작동 주파수는 100MHz 에 불과합니다. 메인스트림 DDR3 의 작동 주파수는 1333MHz 입니다. 64 비트 아키텍처에서는 DDR3 이 주파수와 속도면에서 더 유리합니다. 또한 DDR3 은 온도에 따른 자동 자체 새로 고침, 로컬 자체 새로 고침 등의 기타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이 훨씬 우수합니다. 일선 메모리 브랜드 업체들은 킹스턴, 우안, 위강, 해적선, 금목록 등 자체 DDR3 메모리를 출시했다. 가격면에서 DDR3 의 메모리는 DDR2 보다 수십 개 더 높으며, DDR3 의 메모리는 메모리 발전의 길에서 유망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구성
하드 드라이브는 인터페이스별로 나뉜다: PATA, 이것은 이전의 하드 드라이브 인터페이스이며, 2009 년에 새로 나온 데스크톱은 거의 본 적이 없다. SATA 는 메인스트림 (MainStream) 인터페이스, 즉 시중에 나와 있는 하드 드라이브가 널리 사용되는 일반적인 직렬 인터페이스입니다. SATAII 이것은 SATA 인터페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시중에 몇 개의 하드 드라이브가 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주로 캐시 및 전송 속도 향상입니다. SCSI 는 서버에서 사용되는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입니다. 회전 속도가 10000 회전을 통해 읽기 및 쓰기 속도를 높이고 핫 플러그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픽 카드 구성
비디오 카드는 컴퓨터 호스트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게임과 전문 그래픽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민간 그래픽 카드의 그래픽 칩 공급업체는 주로 ATI 와 nVIDIA.
그래픽 카드의 기본 구성 요소
국가 정치 보위국. OGPU 를 참조하십시오
전체 이름은 그래픽 처리 단위이며 중국어는 "그래픽 프로세서" 로 번역됩니다. GeForce 256 그래픽 프로세싱 칩을 NVIDIA 출시할 때,
노트북의 첫 번째 개념. GPU 는 CPU 에 대한 그래픽 카드의 의존도를 낮추고, 특히 3D 그래픽 처리 측면에서 기존 CPU 의 일부 작업을 수행합니다. GPU 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은 하드웨어 T & amp; 입니다. 큐브 환경 재질 매핑 및 정점 혼합, 텍스처 압축 및 T& 매핑, 이중 텍스처 4 픽셀 256 비트 렌더링 엔진 등 , 하드웨어 T &;; L 기술은 GPU 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비디오 카드의 기본 기능은 컴퓨터의 그래픽 출력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비디오 카드가 모니터에 연결된 경우에만 디스플레이에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는 디스플레이 칩, 디스플레이 메모리, RAMDAC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화면의 속도, 색상 및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포함하여 컴퓨터 화면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초기의 단색 그래픽, 컬러 그래픽, 고급 그래픽, VGA (비디오 그래픽 어레이) 디스플레이 그래픽 어레이에 이르기까지 IBM 이 주도하는 그래픽 사양입니다. VGA 의 텍스트 모드 해상도는 720*400, 드로잉 모드 해상도는 640*480* 16, 컬러 모드 해상도는 320*200*256 이며, 이 256 색 디스플레이 모드는 이후 그래픽 카드의 * * 가 됩니다 이후 각 디스플레이 칩 업체들은 VGA 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했고, SVGA(SuperVGA) 와 XGA(eXtended Graphic Array) 와 같은 용어가 등장했으며, 디스플레이 칩 업체들은 3D 기능을 VGA 와 통합하여 이른바 3D 가속 카드와 3D 그래픽 카드로 만들었다.
픽셀 채우기 비율
최대 픽셀 충전율은 3D 시계에 렌더링 패스를 곱한 횟수입니다. 예를 들어, NVIDIA GeForce 2 GTS 칩의 코어 주파수는 200 MHz 이고 각각 두 개의 텍스처 셀을 포함하는 네 개의 렌더링 파이프가 있습니다. 충전율은 4x2 픽셀 x2 억/초 = 160 억 픽셀/초입니다. 이곳의 픽셀은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화면을 구성한다. 800x600 해상도에서는 800x600 = 48 만 픽셀 등 1024x768 해상도에서는 1024 x768 = 786432 픽셀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고 일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해상도가 설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디스플레이 칩은 더 많은 픽셀을 렌더링하므로 충전율은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위의 계산에 따르면 GTS 의 충전 속도는 초당 654.38+0 억 6 천만 픽셀이며 MX200 을 보면 됩니다. 표준 코어 주파수는 175 이고,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두 개뿐이므로 충전율은 2x2 픽셀 x 65438+7500 만 픽셀/초 = 7 억 픽셀/초입니다. 이것이 그 성능이 GTS 의 절반인 중요한 이유입니다.
기억
메모리의 약어를 표시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의 주된 역할은 디스플레이 칩의 중요한 부분을 임시로 저장하는 것이다.
데이터 및 처리된 데이터. 그래픽 코어의 성능이 높을수록 비디오 메모리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주 메모리가 SDR 로 용량이 크지 않았다. 시장은 기본적으로 DDR 사양을 채택하고 있으며, 일부 하이엔드 카드 중 더 뛰어난 성능의 DDRII 또는 DDRIII 세대 메모리 (DDRIII 는 더 나은 것이 아니라 최악)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인터페이스 기술
AGP 인터페이스
가속 그래픽 포트 (Accelerate Graphical Port) 는 Intel 에서 개발한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표준으로서 낮은 PCI 버스 대역폭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인터페이스 기술입니다. 비디오 카드를 시스템의 주 메모리에 연결하면 CPU 와 그래픽 프로세서 사이에 더 빠른 버스가 직접 열립니다. 그 발전은 AGP 1.0(AGP 1X/2X), AGP2.0(AGP4X), AGP3.0(AGP8X) 을 거쳤다. 최신 AGP8X 의 이론적 대역폭은 2. 1Gbit/ 초입니다.
PCI Express 인터페이스
PCI Express 는 차세대 버스 인터페이스이며, 이를 사용하는 그래픽 제품은 2004 년에 ga 되었습니다. 200 1 봄' 인텔 개발자 포럼' 에서 인텔은 PCI 버스와 다양한 칩의 내부 연결을 차세대 기술로 교체하여 3 세대 I/O 버스 기술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후 200 1 연말, Intel, AMD, DELL, IBM 을 포함한 20 여개 업계 선두 업체들이 신기술에 대한 규범 초안 작성을 시작하여 2002 년에 PCI Express 로 정식 명칭을 정했다. 이론적인 속도가 10Gbit 이상이기 때문에 격차는 이미 PCIE 에 의해 거의 맞았지만, PCIE 가 ISA 를 대신하는 것처럼 시간이 걸리며, PCIE 를 지원하려면 9 15 이상의 북교여야 하므로 PCIE 가 AGE 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표시기
시중에는 평면 패널 모니터와 평면 패널 모니터 두 가지가 있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 가격이 하락하면서, 그것은 이미 중요한 것이 되었다
메인스트림급 디스플레이. 일반적인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에는 19 형, 2 1 인치, 22 형, 24 형 등이 있습니다. 가격이 다르면 성능 차이가 매우 크다. 필요와 가격에 따라 정할 수 있습니다.
좋고 나쁨은 이것에 크게 달려 있다.
1) 밝기 \ 대비. 보통 500NIT, 대비는 약 1000 입니다.
2) 시야각. 수평 및 수직 IPS 화면은 178 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3) 밝은 점 \ 나쁜 점 \ 모두 검은 색, 새는 빛이 있는지 여부.
4) 백라이트가 균일하지 않습니다.
5) 전력 소비량. 단일 화면 전력 소비량에는 논리 보드와 백라이트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