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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WHO) 는 "현실적으로 이런' 노예' 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책상과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며, 고용주를 위해 봉사하여 돈을 번다. 동시에 하나 이상의' 채권자' 에게 자금 지원이나 무상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우리는 저항할 수 없고 묵묵히 감당할 수밖에 없다. 채권자나 실제 집, 차, 사치품은 가상의 세속적 지혜와 이상일 수도 있다. 우리는 이 사무직 노예들을 간단히' 백노' 라고 부른다. \ "라고
문장 (WHO) 는' 백노' 들의 사적을 상세히 소개했고, 사람들은 그들의 고생과 비참한 처지를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또는 그들의 경험에 공감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진심으로 그에게 인생을 계획하고 노예 생활에서 벗어나라고 권했는데, 그는 의견이 다르다.
그가 노예가 된 것은 인간성의 탐욕 때문이다. 마음은 허영심, 꿈 비교, 많은 유혹, 무절제한 탐욕, 끝없는, 헤어날 수 없는 것을 동경한다.
먼저 고대인들이 사물과 사람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봅시다. 「파이프」는 이렇게 알려 준다. "군자제 (제) 는 사물이 아니다. 순자는 "군자 사물 (일은 내가 쓰는 것), 소인물 (사물에 의해)" 이라고 말했다. 모두 사람들에게 외물에 예속되지 말고 사물의 주인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수양의 쿵푸에 대해' 대학' 은' 수양이란 정념 (정심) 에서 잘 지내면 옳지 않다' 는 예리한 논술이 있다.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너는 아마 틀릴 것이다. 마음이 결석하고, 눈을 멀게 하고, 듣고 듣지 않고, 먹고, 그 맛을 모른다. 이것은 정심 슬림이라고 합니다. "물건" 의 유혹에 직면하여 마음이 아무리 좋아도 정확하지 않다. 그래서, 차, 방 등의 유혹에 직면하여, 나는 마음이 건성하지 않고 (마음은 사물에 있지 않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자신의 주인이 되는 것은 진정한 자유다. 불행히도, 일부' 화이트칼라' 들은 이것을 하지 못했다.
불교 경전' 골엄경' 은 "모든 중생은 아직 일어나지 않고, 자기에게 집행한다" 고 말했다. 마음속에서 길을 잃고 사물에 의해 돌아가다. 그래서 중간에 시야가 작다. 만약 네가 사물을 바꿀 수 있다면, 너는 여래와 같을 것이다. 의미: 시작도 없고 (모든 법이 인연으로 인해 생겨나고, 시작도 없고, 시작도 없다), 모든 중생 (삼계 6 도) 은 모두' 사물' 으로 자아를 잃고, 본심 (즉 불심, 오심) 을 잃고, 사물에 의해 변화하고 지배된다. 변화와 지배와 동시에 크기, 높낮이, 우열, 얕음 등에 집착하고 있다. 사람이' 물건' 을 바꾸고 지배할 수 있다면 부처와 별반 다르지 않다. 사실 중생은 모두 부처와 평등하며 차이가 없다. 다만 마음이 사물에 매료되어 오욕에 매료되어 있다. (욕심, 탐식, 탐명, 잠에 빠지다. 육진 (색, 소리, 향, 맛, 접촉, 법) 이 더러워져 본심을 잃고 육도의 중생이 되었다.
당대 대유라고 불리는 양소민 선생은 그의' 인심과 생명' 이라는 책에서 "동물은 마음을 위해 쓰고, 몸을 위해 사용한다" 고 지적했다. 즉, 마음은 (존재) 입니다. 아래) 형식 서비스 (해골에 묶여 노예가 됨). 우리의 생활은 정반대, 즉 몸이 마음과 마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마음이 쉬기만 하면 몸에 빠진다. 제한과 그 의미를 잃다. (만약 네가 여기에 남는다면, 너는 이성과 식견을 잃게 될 것이다.). " 이것 좀 봐, 경이로움, 감탄, 신중함! 슬픈 남편!
인간과 동물의 차이점은 인간은 영장류이며, 마음으로 사물을 섬기고, 마음으로 몸과 외부 환경을 통제하고, 자신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종종 이성과 의식을 잃는다. 선종은 사람의 정신적 본성을 주재라고 부른다. 이런 공안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현사가 스님에게 물었다. "엄술이 뭐라고 했어요?" 승운: "용은 영웅을 부르고, 구름에서: 이봐, 이봐, 나는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 "라고
공안은 당현사 대사가 어느 날 스님에게 "스님은 무슨 말을 좋아하나요?" 라고 묻는 것을 가리킨다. 스님이 대답했다. "그는 항상 하루 종일 영웅이라고 자처하며 대답했다.' 네, 네. 정신 차려, 앞으로 속지 마. "우리도 엄술 스님에게서 배워야 하지 않겠는가, 영원히 자신을 영웅이라고 부르며, 우리가 우리 자신의 주인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