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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구성 및 시스템 작동에 대한 기본 지식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좀 더 포괄적인 것을 요청하세요.

컴퓨터의 구성은 주로 CPU, 그래픽 카드, 마더보드,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모니터 등에 따라 달라지며, 노트북의 경우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외국 브랜드로는 HP, Apple, Panasonic, Toshiba 등이 있지만 고객 평판과 품질이 더 강한 두 브랜드는 DELL과 HP입니다. 국내 브랜드로는 Acer, Tsinghua Unisplendour, Tsinghua Tongfang, Shenzhou, Haier, Lenovo 및 800 Million이 있습니다. 시공간 잠깐만요.

평가 기준

1. CPU는 주로 주파수와 2차 캐시에 따라 달라집니다. 빈도가 높을수록 2차 캐시는 더 커지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앞으로는 세 번째 수준의 CPU, 수준 4의 캐시 등이 모두 응답 속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 메모리. 메모리 액세스 속도는 인터페이스, 입자 수 및 저장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SDRAM133, DDR233, DDR2-533, DDR3-800과 같은 메모리 인터페이스 포함). 일반적으로 메모리가 클수록 데이터 처리 능력이 강해지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3. 마더보드는 주로 처리 칩입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 i965 칩은 i945 칩보다 처리 능력이 뛰어나고 i945 칩은 i910 칩보다 데이터 처리 능력이 더 강합니다. 에.

4. 하드디스크는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덜 고려되지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하드디스크의 속도(고속 하드디스크와 저속 하드디스크로 나누어집니다.) 고속 하드 디스크는 일반적으로 10,000rpm, 15,000rpm과 같은 서버에서 사용되며, 노트북을 포함한 일반 컴퓨터에서는 저속 하드 디스크가 사용됩니다. , 노트북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5,400rpm을 사용합니다. 이는 주로 전력 소비 및 열 방출 이유 때문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속도는 인터페이스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는 IDE 인터페이스와 SATA(직렬 포트라고도 함) 인터페이스로 구분됩니다. 이에 비해 스토리지는 대부분 IDE 인터페이스를 사용했습니다. 속도는 SATA 인터페이스보다 느립니다.

하드디스크 시장이 발전하면서 캐시도 기존 2M에서 8M 이상으로 늘어났다. CPU와 마찬가지로 캐시가 클수록 속도도 빨라진다.

5. 그래픽 카드: 이는 CAD2007, 3DStudio, 3DMAX 및 기타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같은 매우 큰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의 응답 속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에는 하드웨어 수준의 차이 외에도 "공유 그래픽 메모리" 기술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내장 그래픽 메모리 칩과 달리 이 "공유 그래픽 메모리" 기술은 그래픽 메모리를 읽어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처리할 메모리. 또는 어떤 사람들은 이를 동적 비디오 메모리라고 부릅니다. 이 기술은 노트북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6. 전원이 충분하고 안정성이 좋으면 괜찮습니다.

7. 모니터: 모니터와 마더보드 사이의 인터페이스도 영향을 주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디스플레이 장치 관련 기술 정보를 확인하세요).

소프트웨어

1. 운영 체제: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동일한 컴퓨터 구성에서 원본 Windows 98을 실행하는 것은 확실히 원본 Windows XP를 실행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원본 XP는 Windows Vista의 원본 버전을 실행하는 것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즉, 동일한 구성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시스템 리소스가 많을수록 속도가 느려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빨라집니다. 될거야.

또한 원본 영어 버전 운영체제에서 영어 버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안정성과 속도는 중국어 버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안정성과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독창적인 시스템, 즉 간소화되지 않은 시스템이 특히 강조됩니다. 마찬가지로, 간소화된 Windows XP는 일반적으로 원래 XP보다 빠릅니다. 자주 사용되지 않는 일부 프로그램이 간소화되어 시스템 리소스를 덜 차지하기 때문에 속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2.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포함)를 사용자에 맞게 적절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사무원의 경우 평균 구성의 컴퓨터에 간소화된 버전의 XP와 간소화된 버전의 Office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2003년 상황에 대처하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그래픽 디자이너라면 전문적인 구성, 특히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Microsoft DirectX 9.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컴퓨터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1. EVEREST

2. Master Lu + Optimization Master

3. Capture

4.cpu-z

5.gpu-z

새 버전은 최신 Core i5, Core i7 및 기타 신제품을 지원합니다. >

세부 구성

CPU

주요 데스크톱 CPU 제조업체에는 INTEL과 AMD가 포함됩니다. 저가형 Intel 플랫폼은 Celeron 및 Pentium 시리즈이고, 고급형은 Core 2(Core 1을 성공적으로 대체함)입니다. 2009년에는 더욱 발전된 차세대 CPU I7도 곧 출시되었습니다. 코어 I9은 2011년에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저사양 AMD 플랫폼은 셈프론(Sempron)이고, 고급형은 애슬론(Athlon)과 옵테론(Opteron)이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둘 중 중간에서 낮은 수준입니다. INTEL 프로세서의 경우 중급형에는 e7400이 있는데, 이는 AMD의 중급형 플랫폼에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고주파수 DDR2 메모리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AMD64bitSP250는 훌륭한 가치가 있지만 듀얼 채널 메모리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여 많은 플레이어를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시장에는 Intel과 AMD라는 두 가지 주요 구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Intel 구성이고 다른 하나는 AMD 구성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CPU의 차이에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Intel에서 구성한 CPU는 Intel 브랜드이고, AMD에서 구성한 CPU는 AMD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시장 포지셔닝과 성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가격도 다르고 주요 성능 경향도 다릅니다. 필요와 가격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 구성

사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더 나은 브랜드는 Intel뿐만 아니라 ASUS, GIGABYTE, ECS, MSI, EPOX), UNIKA, BIOSTAR, SOLTEK, JETWAY, DFI 등, 스파르타크 등 일부 2차 브랜드도 더 좋습니다.

메모리 구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모리 모듈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SDRAM의 메모리 골드 핑거(즉, 마더보드에 삽입되는 골든 접촉 부분)에는 두 가지 바보가 있습니다. - 증거 노치 및 168 핀. SDRAM의 중국어 의미는 "Random Dynamic Memory"입니다. 2) DDR 메모리 골드핑거는 풀프루프 노치(Fool-Proof Notch)가 1개뿐이고, 한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으며 184개의 핀이 있습니다. DDR의 중국어 의미는 "이중 속도 랜덤 액세스 메모리"입니다. 3) DDR2 메모리 골드 핑거에도 풀 프루프 노치가 하나만 있지만 풀 프루프 노치는 중앙에 240개의 핀이 있습니다. DDR2SDRAM 메모리의 골드 핑거에는 240개의 접점이 있습니다.

메모리 모듈

2009년 최신 메모리는 DDR3 세대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DDR3 메모리는 DDR2 메모리와 호환되며 DDR3은 8비트 프리패치 설계입니다. , DDR2가 4비트 프리페칭인 반면, DRAM 코어의 주파수는 인터페이스 주파수의 1/8에 불과하고 DDR3-800의 코어 작동 주파수는 100MHz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류 DDR3의 작동 주파수는 1333MHz입니다. 64비트 아키텍처용 DDR3은 분명히 주파수와 속도 면에서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온도에 따른 자동 자체 새로 고침, 부분 자체 새로 고침 등과 같은 다른 기능으로 인해 DDR3는 전력 소비 측면에서도 훨씬 뛰어납니다. . Kingston, Apacer, ADATA, Corsair, Kingbang 등과 같은 일류 메모리 브랜드 제조업체는 자체 DDR3 메모리를 출시했습니다. 가격 측면에서 DDR3 메모리는 DDR2보다 수십 위안 더 높습니다. 메모리 개발 과정에서 DDR3 메모리의 미래는 무한합니다.

하드 디스크 구성

하드 디스크는 인터페이스별로 구분됩니다. PATA는 초기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이며 2009년에 생산된 새로운 데스크톱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SATA는 주류 인터페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직렬 인터페이스라고도 합니다. SATAII는 SATA 인터페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지만 주요 목적은 SATA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캐시 및 전송 속도; SCSI는 서버에 사용되는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로 회전 속도가 10,000rpm에 도달할 수 있어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빨라지고 핫스왑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픽 카드 구성

컴퓨터 호스트의 중요한 부분인 그래픽 카드는 게임을 좋아하고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민간 그래픽 카드용 그래픽 칩 공급업체로는 주로 ATI와 nVIDIA가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기본 구성

GPU

정식은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or Unit)이며 중국어로 "그래픽 프로세서"로 번역됩니다. 이 개념은 NVIDIA가 GeForce 256 그래픽 처리 칩

노트북 컴퓨터

를 출시했을 때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GPU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가 CPU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특히 3D 그래픽을 처리할 때 CPU의 원래 작업 중 일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가 사용하는 핵심 기술로는 하드웨어 T&L, 큐빅 환경 머티리얼 매핑 및 버텍스 믹싱, 텍스처 압축 및 범프 매핑, 듀얼 텍스처 4픽셀 256비트 렌더링 엔진 등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T&l 기술은 GPU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카드

디스플레이 카드의 기본 기능은 컴퓨터의 그래픽 출력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카드가 모니터에 연결된 경우에만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 카드는 디스플레이 칩, 디스플레이 메모리, RAMDAC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화면 디스플레이의 속도, 색상 및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포함하여 컴퓨터 화면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초기 흑백 디스플레이 카드, 컬러 디스플레이 카드, 향상된 그래픽 그래픽 카드부터 VGA(비디오 그래픽 어레이) 디스플레이 그래픽 어레이에 이르는 디스플레이 카드는 그래픽 카드 사양에서 IBM이 지배합니다. VGA는 텍스트 모드에서 720*400, 그리기 모드에서 640*480*16 색상 또는 320*200*256 색상을 갖습니다. 이 256 색상 디스플레이 모드는 이후 디스플레이 카드의 일반적인 표준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VGA라고 합니다.

이후 다양한 디스플레이 칩 제조사들이 VGA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했고, SVGA(SuperVGA), XGA(eXtended Graphic Array) 등의 용어가 등장하면서 디스플레이 칩 제조사들은 VGA에 3D 기능을 통합하기도 했습니다. 3D 가속기 카드, 3D 그래픽 디스플레이 카드.

픽셀 채우기 속도

최대 픽셀 채우기 속도는 3D 시계에 렌더링 패스 수를 곱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NVIDIA의 GeForce 2 GTS 칩에는 200MHz의 코어 주파수와 4개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있으며 각 파이프라인에는 2개의 텍스처 유닛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채우기 속도는 4x2 픽셀 x 2억 픽셀/초 = 16억 픽셀/초입니다. 여기의 픽셀은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되는 그림을 구성합니다. 800x600=480,000픽셀은 비유적으로 1024x768=786,432픽셀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일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해상도가 설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디스플레이 칩이 더 많은 픽셀을 렌더링하므로 채우기 속도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위에서 계산한 GTS의 채우기 속도는 16억 픽셀/초입니다. MX200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표준 코어 주파수는 175이고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2개이므로 채우기 속도는 2x2 픽셀 x 1억 7,500만/초 = 7억 픽셀/초입니다. 이것이 성능이 GTS의 절반인 중요한 이유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메모리의 약어를 표시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요 기능은 디스플레이 칩에서 처리할 데이터와 처리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그래픽 코어의 성능이 강력할수록 더 많은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비디오 메모리가 SDR이 주를 이루었고 용량도 크지 않았습니다. 시장은 기본적으로 DDR 사양을 사용하며 일부 고급 카드는 더 나은 성능을 갖춘 DDRII 또는 DDRIII 세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DDRIII는 더 이상 좋지 않지만 최악입니다).

두 가지 주요 인터페이스 기술

AGP 인터페이스

Accelerate Graphical Port는 PCI 버스의 낮은 대역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ntel에서 개발한 비디오 인터페이스 기술 표준입니다. 인터페이스 기술. 그래픽 카드를 시스템의 메인 메모리에 연결하여 CPU와 그래픽 프로세서 사이에 직접적으로 더 빠른 버스를 엽니다. AGP1.0(AGP1X/2X), AGP2.0(AGP4X), AGP3.0(AGP8X)을 거쳐 개발되었습니다. 최신 AGP8X의 이론적 대역폭은 2.1Gbit/초입니다.

PCI Express 인터페이스

PCI Express는 차세대 버스 인터페이스이며,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제품은 2004년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2001년 봄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인텔은 PCI 버스와 각종 칩의 내부 연결을 대체하는 차세대 기술을 제안하고 이를 3세대 I/O 버스 기술이라고 불렀다. 그러다가 2001년 말 Intel, AMD, DELL, IBM 등 업계를 선도하는 20개 이상의 기업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사양 초안을 작성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2002년에 완성되어 공식적으로 PCI Express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론적인 속도는 10Gbit 이상으로 AGP는 PCIE에 거의 뒤쳐졌지만 ISA를 대체하는 PCI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고, 따라서 PCIE를 지원하려면 노스브리지가 915 이상이어야 합니다. PCIE가 AGP를 교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시중에는 순수 스크린 모니터와 LCD 모니터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LCD 모니터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LCD 모니터가 주류 모니터 유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일반적인 LCD 모니터에는 19인치, 21인치, 22인치, 24인치 등이 있습니다. 가격도 다양하고 성능도 다양합니다. 필요와 가격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과 나쁜 것은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1) 밝기\명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500NIT이고 대비는 약 1000입니다.

2) 시야각. 화면은 가로, 세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최대 178도까지 가능합니다.

3) 올블랙에 밝은 점\데드 픽셀\빛 새는 부분이 있나요?

4)The 백라이트가 고르지 않습니다.

5) 단일 화면의 전력 소비에는 로직 보드 부분과 백라이트 부분이 포함됩니다.

컴퓨터 구성 고려 사항

컴퓨터가 정말 일반 사람들의 집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DIY는 아주 좋은 선택이지만,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듀얼 코어 노트북

조립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는 매우 복잡한 문제입니다. 사실 컴퓨터를 조립하는 것은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정말 복잡한 것은 선택입니다. 컴퓨터를 조립할 때의 원칙은 '적용 가능성'입니다. 최고", 왜냐하면 최고의 구성을 추구한다면 결코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구성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5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호스트 하드웨어의 전력을 소비하는 전원 공급 장치 "장치"로서 전원 공급 장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많은 사람들이 이에 주의하지 않습니다). 전력이 작으면 절대 작동하지 않습니다(작은 말이 큰 수레를 끌고, 결과는 자명합니다. 최선의 선택일 때 힘은 더 커집니다(일부 여유를 남겨 두십시오. 그러나 더 큰 것이 항상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 하드웨어의 "전력 소비" 합계에 따라 전원 공급 장치를 일치시키는 것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하드웨어의 전력 소비가 증가하면 즉시 "꺼집니다").

둘째, 마더보드에 관한 것입니다. 머신 빌딩에 관한 한 최소 요구 사항은 64비트 듀얼 코어 CPU, 메인스트림 SATA 하드 드라이브 및 2세대 메모리 제품을 지원해야 합니다. 일부 마더보드는 최신 제품이지만 "SATA-II"(SATA 하드 드라이브는 "I"와 "II"로 구분됨)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ATA-II"가 선택적으로 설치된 경우 해당 마더보드(사우스브리지 칩)에서는 "AHCI 모드"를 켤 수 없으며 "IDE 모드"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셋째, 기억에 관한 것입니다. 5년 전의 브랜드 머신에는 256M과 512M 메모리가 주류 구성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높은 구성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제조업체가 구성을 원하지 않았습니다(당시 메모리는 비쌌으며 높은 구성은 비용을 증가시키고 경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Windows 7이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메모리를 512M x 2 또는 1G x 2(듀얼 채널)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일반 사용자(게이머 포함)의 경우 메모리가 '양배추 가격'으로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4~8G의 메모리를 할당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넷째, 그래픽 카드에 관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데스크탑 컴퓨터 브랜드에는 "통합 그래픽"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신 마더보드는 여전히 그래픽 카드를 "통합"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 성능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1. "깜박이는 화면"이 고해상도 및 새로 고침 빈도로 나타납니다. 2. "대규모 3D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3. Windows Vista/Windows 7의 Aero 특수 효과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호스트를 조립하거나 수정할 때는 "독립형 그래픽 카드"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그러나 AMD의 780 시리즈 마더보드의 등장으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온보드 HD3200은 AERO 특수 효과와 하드웨어 가속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능력이 허락하는 한) 다음으로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십시오).

다섯째, CPU에 관한 것입니다. 5년 전 '벤 4'의 주류 구성을 제쳐두고, 조립 컴퓨터의 첫 번째 선택은 64비트 듀얼 코어 CPU(현 상황과 장기적인 관점을 바탕으로)이며 전통적인 개념을 따르지 않습니다. 32비트 또는 단일 코어 CPU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CPU "FSB"와 메모리 주파수 사이의 "완벽한 일치"는 "컴퓨터 제작자"가 알아내야 하는 파악하기 어려운 "우수성"입니다. 컴퓨터를 조립하는 대다수의 사용자에게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上篇: CBN 프로그램의 주요 주제는 무엇인가요? 이해했나요? 下篇: 노트북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고, 전원을 켰을 때 화면이 검게 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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