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그래픽 카드란 무엇인가요?
그래픽 카드에 대한 언급은 다들 익히 알고 계시는데, 제가 알려드릴 그래픽 카드와 노트북 그래픽 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다음은 노트북 그래픽 카드에 대한 간략한 분석입니다. 현재 그래픽 카드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트북 통합 그래픽 카드는 주로 Intel X4500과 흔히 A 카드라고 불리는 ***ATi 그래픽입니다. 카드* **및 N 카드***nVIDIA 그래픽 카드***. 말할 필요도 없이, 통합 그래픽은 주로 업무용으로 사용됩니다. 클래식 비즈니스 노트북인 X200은 Intel X4500 통합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이런 종류의 그래픽 카드는 고화질을 보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게임만 할 수 있습니다. A 카드와 N 카드의 경우 모델이 많고, 위치가 다른 낮음, 중간, 높음 그래픽 카드도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종류는 너무 많아서 여기에 나열하더라도 사용자가 기억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다음은 사용자를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판매자가 "이 노트북은 고급 독립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비디오 메모리는 1GB입니다!"라고 외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이 노트북에 대해 조금 아는 친구들도 이렇게 대용량이라는 말을 들으면 쉽게 유혹을 받습니다.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 카드의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전체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최종 그래픽 카드는 기본적으로 64Bit이고 중급 그래픽 카드의 비트 폭은 아마도 128Bit일 것이므로 사용자는 이 컴퓨터를 구입할 때 독립 그래픽 카드의 비트 폭에 대해 문의해야 합니다.
게임 매니아라면 노트북을 구입할 때 독립 그래픽의 장단점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 경험이 지루해질 것입니다. 노트북을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업무용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통합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다는 점인데, 독립 그래픽을 사용하더라도 시청각, 엔터테인먼트를 겨냥한 노트북에 비해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점이다. , 물론 가격은 다를 것입니다. 사용자가 이 컴퓨터를 구입할 때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3DMark, 게임 벤치마크 등의 테스트를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 말미에는 그래픽 카드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지식과 함께 현재 노트북 그래픽 카드 순위도 나열되어 있다. 사용자는 이 책을 좋은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관련 지식:
제조 공정, 그래픽 카드의 제조 공정은 CPU와 동일하며 처리 정확도가 측정됩니다. 미크론 단위. 1995년 이후 그래픽 카드 제조 공정은 0.5 마이크론, 0.35 마이크론, 0.25 마이크론, 0.18 마이크론, 0.15 마이크론, 0.13 마이크론, 0.11 마이크론에서 최신 40나노미터로 발전했습니다.
코어 주파수는 디스플레이 코어의 작동 주파수를 말하며 CPU의 작동 주파수와 다소 유사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코어 주파수가 높다고 해서 그래픽 카드 성능이 더 강력하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9600PRO의 핵심 주파수는 400MHz에 도달하여 9800PRO의 380MHz보다 높지만 성능 측면에서는 9800PRO가 확실히 9600PRO보다 우수합니다. 동일한 수준의 칩 중에서 코어 주파수가 높을수록 성능이 더 좋습니다. 코어 주파수를 높이는 것은 그래픽 카드를 오버클럭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그래픽 카드에서 작업할 때 비디오 메모리의 주파수(MHz*** 메가헤르츠***)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비디오 메모리의 속도를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비디오 메모리의 유형과 성능에 따라 다릅니다. DDR3 비디오 메모리는 현재 고급 그래픽 카드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비디오 메모리 유형입니다. 또한 다양한 비디오 메모리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도 매우 다르며 주로 400MHz, 500MHz, 600MHz, 650MHz 등이며 고급 제품에도 800MHz, 1200MHz, 1600MHz 이상이 있습니다. Nvidia GeForce 8700M GT 이상 모델의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800MHz에 도달했습니다.
렌더링 파이프라인이라고도 하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그래픽 신호를 처리하는 디스플레이 칩 내부의 독립적인 병렬 처리 장치입니다.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수는 디스플레이 칩의 성능과 등급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 중 하나입니다. 디스플레이 카드의 동일한 코어 주파수에서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많을수록 디스플레이에서 픽셀 채우기 속도와 텍스처 채우기 속도가 높아집니다. 카드의 렌더링 파이프라인 수에 따라 그래픽 카드의 성능 수준이 대략적으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 렌더링 파이프라인 수는 일반적으로 "픽셀 렌더링 파이프라인 수 × 파이프라인당 텍스처 단위 수"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GeForce 6800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12×1입니다. 이는 각각 1개의 텍스처 채우기 파이프라인을 포함하는 12개의 픽셀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RAMDAC는 모니터의 "대역폭"과 유사한 재배열 주파수 수준(MHz)을 결정합니다. 작업 속도가 높을수록, 주파수 대역이 넓을수록 고해상도의 화질이 좋아집니다. 이 값은 충분한 비디오 메모리가 있는 경우 그래픽 카드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와 새로 고침 빈도를 결정합니다. 예: 1024×768의 해상도에서 85Hz의 해상도를 달성하려면 RAMDAC 속도가 최소한 1024×768×85×1.344¶1.06≒90MHz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 주류 그래픽 카드 RAMDAC는 350MHz 및 400MHz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개발하여 널리 사용되는 API인 DirectX에는 Direct Graphics***Direct 3D Direct Draw***, Direct Input, Direct Play, Direct Sound, Direct Show, Direct Setup, Direct Media Objects 및 다른 구성 요소는 완전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솔루션입니다. 대중이 모바일 그래픽카드 제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을 때, 그에 상응하는 DirectX 부분은 기본적으로 DirectX 7.0부터 시작되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DirectX 7.0 관련 제품은 시장에서 나온 지 오래되었습니다. 최신 DirectX10은 새로운 동적 프로그램 흐름 제어, 변위 매핑, 다중 렌더링 대상, 하위 표면 산란, 부드러운 그림자, 전역 조명 및 기타 새로운 기술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질적 도약' 버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