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자인의 여러 단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자인은 5단계로 구성됩니다. 여기에는 단계 요구 사항 분석, 시스템 설계, 스크립트 설계, 코스웨어 개발 및 평가, 디버깅 및 수정이 포함됩니다.
다석탄 코스웨어 제작의 첫 번째 과제는 주제 선정이다. 교수주제 선정 시 기존 교수법에서는 보여주지 못하는 내용, 시연에서는 명확하게 관찰되지 않는 내용을 선택해야 하며, 학생들이 특히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활용한 콘텐츠로 말이나 칠판에 쓰기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입니다. 교사의 교육과 학생의 학습 모두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수업에서 더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위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재 주제 선정 후 코스웨어 디자인 단계가 시작됩니다. 코스웨어 디자인 단계의 주요 작업은 교재 내용을 연구하고 교육 디자인, 코스웨어 페이지 디자인, 코스웨어 구조 디자인을 포함한 디자인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코스웨어 교습 화면의 내용이 결정된 후, 교시 내용 간의 병치 또는 종속 관계에 기초하여 정보 간의 계층 구조 및 탐색 순서가 설정되고, 교시 화면 간의 크로스 점프 관계가 결정됩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은 교재 준비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교재는 코스웨어 제작 과정에서 코스웨어 목적이 결정된 후의 기본 프로젝트입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다운로드한 리소스가 우리의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추가 처리가 필요하므로 작업량이 엄청납니다.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수집되고 가공된 자료는 결국 코스웨어에 활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