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CE 5.0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방법
이 문서에서는 Windows CE 5.0 장치 드라이버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스트림 드라이버를 생성하는 방법, 사용자 정의 Windows CE 테스트 키트
(CETK) 테스트를 생성하는 방법, 드라이버 테스트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는 데 약 60분이 소요됩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
1부: 장치 드라이버 생성
2부: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 코드 테스트
세 번째 부분 : 드라이버 확인
4부: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사용
5부: 사용자 지정
CETK 테스트 만들기
p>
6부: 스트림 드라이버 소유자 확인
요약
1부: 장치 드라이버 구축
이 연습에서는 다음을 사용합니다. 플랫폼 빌더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장치 드라이버로 추가합니다.
드라이버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장치 드라이버의 목적을 이해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운영 체제에서 기본 하드웨어를 추상화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나 직렬 하드웨어의 세부정보(예: 직렬 장치가 UART(범용 비동기 수신기/송신기)를 사용하여 구현되었는지 여부)를 알 필요가 없습니다.
또는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사용하여
구현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하드웨어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전혀 알 필요가 없습니다.
Microsoft Windows는 개발자가 물리적 하드웨어에 대해 알 필요 없이 하드웨어를 호출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직렬 포트에 데이터를 쓰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단순히 COMx에서 CreateFile( )을 호출합니다(여기서 x
는 열려는 직렬 포트 번호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COM1은 직렬 포트 1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WriteFile()을 호출하여 일부 바이트의 데이터를 직렬 포트에 쓴 다음
CloseHandle()을 호출하여 직렬 포트를 닫습니다. API는 기본 직렬 하드웨어와 실행 중인 Windows 운영 체제에 관계없이 동일한 순서로 실행됩니다.
다른 API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 표면에 선을 그리려면 PolyLine( ), MoveToEx( ) 또는 LineTo(
)를 호출하면 됩니다. .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대부분의 경우 디스플레이 하드웨어에 대해 알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호출된 API는 디스플레이 표면의 크기, 색상 심도 등을 반환합니다.
좋은 소식은 개발자가 일관되고 잘 알려진 API 세트를 호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API는
기본 하드웨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추상화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이 노트북, 태블릿 PC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컴퓨터가 1024×768 또는 1600×1200의 해상도에서 실행되는지 여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런타임에 화면 해상도와 색상 깊이를 쿼리할 수 있으므로 특정 하드웨어에서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앱.
드라이버는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DLL)일 뿐입니다.
DLL을 상위 프로세스 주소 공간에 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상위 프로세스는 DLL에서 노출된 모든 인터페이스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위 프로세스는
LoadLibrary( ) 또는 LoadDriver( )를 호출하여 드라이버를 로드합니다. LoadDriver는 DLL을 상위 프로세스 주소 공간에 로드할 뿐만 아니라 DLL이 "페이지 아웃"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
호출 프로세스는 DLL이나 드라이버에서 어떤 API나 함수가 노출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상위 프로세스는 로드된 DLL의 함수 이름과 hInstance를 가져오는 GetProcAddress()를 호출합니다. 호출은 함수가 존재하는 경우 함수 포인터를 반환하고, 함수가 DLL에서 노출되지 않은 경우 NULL을 반환합니다.
스트림 드라이버는 잘 알려진 기능 세트도 공개합니다. 스트림 드라이버의 경우 장치에 바이트 스트림을 쓰거나 장치에서 바이트 스트림을 읽을 수 있기를 원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된 직렬 포트 예에서는 드라이버에서 열기, 닫기, 읽기
및
쓰기 기능 세트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스트림 드라이버는 PowerUp, PowerDown, IOControl, Init
및 DeInit와 같은 몇 가지 다른 기능도 제공합니다.
에뮬레이터 플랫폼과 함께 기존 운영 체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Basic Lab MyPlatform 플랫폼이 이상적입니다). 그런 다음
DLL/드라이버 프로젝트를 플랫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운로드한 후(운영 체제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음을 나타냄) 트렁크 드라이버를 생성해야 합니다. 파일 메뉴의 플랫폼
Builder 새 프로젝트 또는 파일 명령을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CE DL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함수나 리소스를 노출하는 DLL을 만드는 것과 드라이버로 작동하는 DLL을 만드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DLL이 노출하는 기능과 DLL이 플랫폼에 등록되거나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국제화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먼저 핵심 언어 문자열, 대화 상자 및 리소스 집합으로 기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든 다음 많은 외부
DLL을 만드는 것입니다. , 각각에는 특정 로케일에 대한 대화 상자, 문자열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애플리케이션은 런타임에 해당 언어 리소스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DLL
파일을 추가하여 애플리케이션에 언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제와 기타 흥미로운 주제는 Microsoft Press 웹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국제 소프트웨어 개발
책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장치 드라이버로 추가
Platform Builder를 사용하여 기존 MyPlatform 작업 공간을 엽니다.
파일 메뉴에서 새 프로젝트 또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WCE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를 선택하고 적절한 이름(예: StreamDrv)을 지정한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클릭하세요.
아래 표시된 페이지에 필요한 정보 중 일부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간단한 Windows CE DLL 프로젝트를 클릭합니다.
마법사를 완료하려면 마침을 클릭하세요.
이 시점에서 DLL에는 빈 DllMain 함수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호출하는 일부 기능을 노출하고 일부 리소스를 노출하거나(아마도 이를 언어/문화 인식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만들거나) 장치 드라이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Windows CE 스트림 드라이버 마법사를 사용하여 백본 스트림 드라이버를 만듭니다.
Windows CE에서 스트림 드라이버를 여는 것은 고유한 세 글자 접두사(예: COM)로 파일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운전자의 고유한 3자리 식별자를 선택하세요. 이전에 위치
상자에 생성한 스트림 드라이버의 전체 경로를 입력하세요. 또는 "찾아보기" 버튼을 사용하여 플랫폼 빌더 설치의 PBWorkspaces
디렉토리로 이동하고 이전에 생성한 플랫폼을 찾은 다음 스트림 드라이버의 이름을 찾습니다(이전 예에서는 이 경로 PBWorkspaces\TuxPlat\StreamDrv)입니다.
드라이버 파일 이름 상자에 드라이버 이름을 입력하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전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이름(StreamDrv)을 사용하여
Platform Builder에서 생성된 원본 파일을 덮어쓰는지 확인하세요.
Go를 누르면 스트림 드라이버 소스 코드가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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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부: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 코드 테스트
이제 Windows CE 기본 코드용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를 작성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드라이버는 아직 어떤 하드웨어에도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드라이버를 작성한 후에는 개발자가 이를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Windows CE에는 네트워크 연결, Bluetooth, 직렬 포트 및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드라이버 유형에 대한 드라이버 테스트를 제공하는 Windows CE 테스트 키트
(CETK)가 함께 제공됩니다. 작성한 드라이버는 기존 드라이버 테스트와 동일한 기능을 노출하지 않는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이므로 해당 드라이버에 대한 사용자 정의 테스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를 연습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도 있지만 개발 중에 사용할 수 있고 고객이 개발 중에 드라이버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CETK
모듈을 제공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조립된 하드웨어.
연습의 이 부분에서는 다음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
트렁크 Tux 모듈 생성
Tux DLL에 사용자 정의 드라이버의 테스트 코드 추가 중간
운영 체제 재구축
중단점 설정
트렁크 Tux 모듈 생성
플랫폼 빌더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프로젝트 또는 파일.
WCE TUX Dynamic-Link Library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으로 TuxTest를 입력한 후 위치를 입력하고
Workspace Project를 클릭한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실제로 어떤 프로젝트 유형이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작업 공간 프로젝트를 클릭하세요.)
아래 표시된 페이지에 필요한 정보 중 일부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래 화면의 내용을 읽어보신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마지막 페이지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Release Type에서 CETK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디버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바이너리 최적화를 해제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보기 | 파일 보기를 클릭한 다음 프로젝트 트리를 확장하여 아래와 같이 tux 소스 코드를 표시합니다.
이전 그림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ft.h - 이 파일에는 tux DLL에서 사용하는 함수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est.cpp — 이 파일에는 이 함수 테이블에서 호출된 테스트 절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uxStreamTest.cpp — 이 파일에는 DLLMain과 ShellProc이 포함되어 있으며, 후자는 Tux.exe에서 호출됩니다.
Tux DLL에 사용자 정의 드라이버 테스트 코드 추가
소스 코드 Test.cpp를 엽니다.
CodeClip을 사용하여 Tux_Custom_Test 소스 코드를 얻으세요.
TestProc 함수의 내용을 CodeClip의 코드로 바꿉니다.
Test.cpp의 코드가 Demo.dll이라는 드라이버를 로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StreamDrv
라는 드라이버를 만들었습니다. StreamDrv.dll 드라이버를 로드하려면 소스 코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Test.cpp에서 LoadLibrary를 호출하는 소스 코드의 위치를 찾은 다음 로드할 드라이버 이름을 Demo.dll에서 StreamDrv.dll로 변경합니다
.
플랫폼 빌더 파일 보기에서 TuxTest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현재 프로젝트 빌드를 클릭하세요.
또한 이 디렉터리에서 Windows CE 테스트 키트 구성 요소를 추가해야 합니다.
장치 드라이버 아래 디렉터리에서 Windows CE 테스트 키트 구성 요소를 찾은 다음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추가를 선택하여 구성 요소를 플랫폼에 추가합니다.
참고 이 구성 요소를 플랫폼에 추가해도 최종 운영 체제 이미지에 파일이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빌드 릴리스 폴더에 클라이언트측 파일이 추가됩니다. Platform Builder에서 클라이언트사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대상 장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구축해야 합니다.
운영 체제를 다시 빌드합니다.
플랫폼 빌더에서 Build OS Sysgen을 선택합니다.
빌드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드라이버가 로드되는 시점을 관찰하기 위해 스트림 드라이버의 진입점에 중단점을 설정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중단점 설정
파일 보기를 클릭하고 StreamDrv 프로젝트를 연 다음 소스 파일을 엽니다.
StreamDrv.cpp를 찾아 엽니다.
DllMain을 찾은 다음 스위치 문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중단점을 설정하려면 F9를 누르세요.
대상 | 연결을 클릭하여 운영 체제를 시뮬레이션 환경에 다운로드합니다.
다음 디버그 출력이 표시되고 중단점이 활성화됩니다. 이는 운영 체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로드되기 훨씬 전에 발생합니다.
4294780036 PID: 23f767b6 TID: 23f767e6 0x83fa6800: gt; 모듈 로드 중
주소 0x01ED0000-0x01ED5000에 있는 streamdrv.dll
/p>
'C:\WINCE500\PBWORKSPACES\DRVDEMO\RELDIR\EMULATOR_X86_DEBUG\STREAMDRV.DLL'
스위치 문을 클릭하고 F9를 눌러 중단점을 비활성화합니다.
운영 체제가 계속 로드되도록 하려면 F5를 누르세요.
이제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가 포함된 Windows CE 5.0 운영 체제를 구축했으며 운영 체제 부팅 시퀀스 프로그램이 로드되는 동안 드라이버를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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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드라이버 확인
연습의 이 부분에서는 다음 절차를 수행합니다.
명령줄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버에서 노출된 기능 보기
원격 시스템 정보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버 확인
드라이버가 로드되었는지 확인
생성한 장치 드라이버를 확인하는 첫 번째 방법은 드라이버에서 노출된 기능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Windows CE에는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듈로 가져오거나 DLL(또는 드라이버)에서 내보낸 콘텐츠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Dumpbin
이라는 명령줄 도구가 함께 제공됩니다.
명령줄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버에서 노출된 기능을 확인하세요.
플랫폼 빌더에서 Build OS | Open Release를 클릭하세요.
디렉터리. 이 작업을 수행하면 현재 작업 영역에 대한 빌드 릴리스 폴더에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립니다.
dumpbin이 StreamDrv.dll을 내보냅니다.
출력은 아래 이미지에 표시됩니다. 필요한 모든 스트림 드라이버 기능이 드라이버에서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함수는 프로젝트의 .def 파일을 통해 DLL에서 노출됩니다.
Exit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StreamDrv.def 파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이브러리 데모드라이버
내보내기
DEM_Init
DEM_Deinit
DEM_Open
DEM_Close
DEM_IOControl
DEM_PowerUp
DEM_PowerDown
DEM_Read
DEM_Write
DEM_Seek
CustomFunction
CustomFunctionEx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원격 시스템 정보 도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원격 시스템 정보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확인하세요.
플랫폼 빌더에서 도구 | 원격 시스템 정보를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 CE 기본 플랫폼 | 기본 장치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이 프로세스는 원격 시스템 정보 애플리케이션을 플랫폼 빌더에서 사용 중인 현재 활성 플랫폼에 연결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로드된 모듈 목록을 사용하여 드라이버가 로드되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로드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플랫폼 빌더에서 대상 제어 창(gi mod)을 사용하거나 보기 |
Windows 모듈 및 기호 디버그 |
아래 이미지는 이 과정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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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부: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사용
Windows CE 테스트 키트에는 장치 측 구성 요소와 데스크톱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치 측 구성 요소는 Clientside.exe라고 하며 디렉터리에서 CETK
구성 요소를 추가하여 작업 공간에 장치 측 구성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lientside.exe
응용 프로그램을 작업 공간에 추가해도 최종 운영 체제 이미지에 파일이 추가되지는 않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빌드 릴리스 폴더에 복사됩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CETK를 실행하기 전에 장치에서 Clientside.exe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해야 합니다. 연결된 도구(예: 원격 도구)가 없는 이유는 CETK
가 조립(소매) 장치(예: Pocket PC)에서도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이 연습 섹션에서는 다음 절차를 수행합니다: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검사
표준 테스트 실행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확인
플랫폼 빌더의 도구 메뉴에서 Windows CE 테스트
키트를 클릭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s CE 테스트 키트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는 표준 원격 도구가 아닙니다. Windows CE에 포함된 대부분의 원격 도구는 도구가 이더넷, 직렬 포트, 1394, USB 또는 기타 전송을 통해 실행될 수 있도록 기본 통신 하드웨어에서 도구를 추상화하는 전송인 KITL(커널 독립 전송 계층)을 사용합니다.
Windows CE 5.0부터 Windows CE 테스트 키트는 일반적으로 소켓을 통해 연결되지만 도구는 KITL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indows CE 테스트 키트에서 연결 시작
클라이언트를 클릭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소켓을 통해 연결할지, KITL을 통해 연결할지 선택할 수 있는 장치 연결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클라이언트/서버 통신에 Windows 소켓 사용
확인란이 선택 취소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연결을 클릭하세요.
원격 도구(KITL)의 표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Windows CE 기본 플랫폼 | 기본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대상 장치에서 Clientside.exe를 시작하고 대상 장치에 연결합니다. 연결이 완료된 후 CETK는 대상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장치를 열거하고 CETK에서 지원되지 않는 장치를 비활성화합니다
.
CETK가 대상 장치에 연결하고 장치를 열거한 후 UI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Bluetooth, IR
포트 및 모뎀과 같은 일부 하드웨어 클래스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CETK에 맞춤 테스트를 추가하기 전에 표준 테스트를 실행하여 테스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준 테스트 실행
CETK에서 Windows CE(x86)를 확장합니다.
직렬 포트를 찾아서 확장하세요.
직렬 포트 드라이버 테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빠른 시작을 클릭하세요.
이 단계에서는 이 테스트 하나만 실행하며 선택한 다른 테스트는 아직 실행하지 않았습니다. UI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테스트가 진행 중임을 나타냅니다.
CETK는 테스트 프로세스 및 테스트 출력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다음 예제와 같이 플랫폼 빌더에서 디버그 출력을 검사하여 테스트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05910 PID: 83d4ee4a TID: 83ea5a8a *** 테스트 이름: 이벤트 마스크를 설정하고
스레드가 통신 포트 핸들을 닫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405920 PID: 83d4ee4a TID: 83ea5a8a *** 테스트 ID: 1007
405920 PID: 83d4ee4a TID: 83ea5a8a *** 라이브러리 경로: \serdrvbvt.dll
405920 PID: 83d4ee4a TID: 83ea5a8a ** * 명령줄:
405920 PID: 83d4ee4a TID: 83ea5a8a *** 결과: 통과
405920 PID: 83d4ee4a TID: 83ea5a8a *** 무작위 시드: 15595
405930 PID: 83d4ee4a TID: 83ea5a8a *** 스레드 수: 1
405930 PID: 83d4ee4a TID: 83ea5a8a *** 실행 시간: 0:00:05.110
405930 PID :83d4ee4a TID:83ea5a8a ***
^^^^^^^^^^^^^^^^^^^^^^^^^^^^^^^^^^^^ ^ ^^^^^^^^^^^^^^^^^^^^^^^^^^^^^
CETK UI인 경우
시뮬레이션을 나타냅니다. 서버의 직렬 포트 테스트가 실패했다면(아래 이미지 참조) 각 테스트의 완전한 실패로 인한 실패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전체 테스트 스위트의 일부만 실패했으며 이 부분이 실제로 예상되는 동작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직렬 포트 드라이버 테스트 [실패]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결과 보기를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위에 표시된 결과를 보면 10개의 개별 테스트가 실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신 시간 제한 설정 및 확인
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개별 테스트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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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부: 사용자 정의 CETK 테스트 생성
플랫폼 빌더 사용자 정의 테스트 마법사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CETK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
테스트. 이 테스트에서는 플랫폼에 추가한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의 내보낸 기능을 확인합니다.
연습의 이 부분에서는 다음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
CETK에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 나열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프로그램 테스트 실행
CETK의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 나열
CETK에서 테스트 |
이 단계에서는 사용자 정의 테스트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는 정보일 뿐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새 테스트 추가를 클릭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음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 테스트 이름 상자에 Custom Stream Driver Test를 입력하세요.
· Tux 모듈(DLL)에서 ) 상자에 사용된 Tux
테스트 이름).
· 명령줄 상자에서 현재 테스트에 대한 기본 설정을 그대로 둡니다.
·프로세서 상자에 x86을 입력하세요.
다음 이미지는 현재 마법사 페이지에 정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여줍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정의 테스트용 디렉터리에 파일 복사를 클릭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정의 드라이버 테스트(DLL)를 사용자 정의 테스트 폴더에 복사해야 합니다. 기존 작업 영역을 삭제해도 사용자 지정 드라이버 테스트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마침을 클릭하세요.
CETK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테스트로 자동 새로 고쳐지지 않습니다. 새로 추가된 테스트를 보려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동기화해야 합니다.
Windows CE(x86)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주변 장치 다시 검색을 클릭합니다.
이 절차에서는 사용자 테스트라는 새 드라이버 범주를 추가합니다. 하나의 테스트만 추가했으므로 프로젝트를 확장하면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만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용 DLL이 다음 위치에 복사되었습니다: C:\Program Files\Windows CE Platform
Builder\5.00\CEPB\wcetk\user\ x86 .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 실행
사용 가능한 테스트 목록에서 사용자 테스트를 확장합니다.
사용자 정의 스트림 드라이버 테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빠른 시작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