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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광현문 (발췌) 시구 모도군이 일찍 행했다

1. 증광현문에 관한 시구

증광현문에 관한 시구 1 .. 증광현문의 명문

' 증광현문' 은 중국 명대 시절 쓴 어린이 계몽서지이다 명청 () 2 대 문인의 부단한 보충을 거쳐 오늘날의' 증광현문' 이 되었다. 그러나 모든 속담의 구체적인 작가와 왕조는 학교를 시험할 수 없고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 주희도가 다시 정비한 적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 호랑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들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해석: 호랑이의 외형이 호랑이 뼈를 그리기가 어려운 것처럼, 사람의 외모는 인정하지만 인심은 이해하기 어렵다.

2, 길이 멀어서 마력을 알고 있어 오래도록 인심을 볼 수 있다.

해석: 길이 멀다는 뜻으로 말의 힘의 크기를 알 수 있다. 경험한 일이 많아지고 시간이 길어야 인심의 선악을 식별할 수 있다.

3, 입을 꼭 다물고 도시와 같은 것을 방지하다.

해석:' 입을 꼭 다물다' 는 말은 입을 다물고 말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병 입구가 꽉 끼는 것 같다. 말하는 것이 신중하고 비밀을 엄수한다는 뜻이다. 방의는 도시와 같다' 는 것은 사심 잡념을 억제하는 것을 의미하며, 마치 성을 지키며 적을 방어하는 것과 같다.

4, 의도적으로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고 무심코 버드나무가 그늘을 이루게 된다.

해석: 묘사는 정확히 예상과 반대되는 결과를 얻었다.

5, 가까운 물망대가 먼저 달을 얻었고, 양꽃나무에 일찍 봄을 맞았다.

해석: 어떤 사람이나 사물에 접근하여 어떤 이익이나 편의를 선점하는 것을 비유한다.

6,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책은 새벽에 있다.

해석: 모든 일을 일찍 계획해야 하고, 시작은 서둘러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7,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해석: 먼 곳의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하지 못하고, 먼 친척은 드나드는 이웃보다 못하다. 느린 구조로는 눈앞의 급난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2. 증광현문 전체시

고훈' 증광현문' 의 옛 현문, 그대간곡함, 운율 증문, 다문.

이 (가) 오늘 이감고를 구경하고, 옛일이 없으면 지금을 이룰 수 없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술은 지기를 만나면 시를 읊는다. 아는 사람이 천하에 가득하니, 절친한 사람은 몇 사람이 될 수 있다.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늙어서 원한이 없다. 근수는 어성을 알고, 근산은 새소리를 안다.

쉽게 오르면 산시냇물이 빠져나가고, 작은 사람의 마음을 쉽게 반복할 수 있다. 금, 금 같은 철, 책 의도, 단어 값 딸 을 읽을 때 철 으로 이송.

모든 사람이 3 분짜리 말을 하자, 완전히 마음을 버릴 수 없다.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으면 그늘이 된다.

호랑이 가죽은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재물은 똥과 같고 인의는 천금이다.

흐르는 물이 모래사장에서 의도하지 않고 흰 구름이 본심에서 나왔다. 당시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았다면, 누가 동류 해양의 깊이를 믿었는가.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일은 오래도록 인심을 본다. 두 사람은 일반적으로 마음이 없고, 돈이 없으면 금을 살 수 있고, 한 사람은 보통 마음이 있고,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살 수 없다.

만나기가 쉬워서 오래 살기가 어렵다. 말의 힘이 없는 것은 모두 날씬하기 때문에, 사람이 풍류를 즐기지 않는 것은 가난할 뿐이다.

용서는 치한이 아니며 치한은 용서하지 않는다. 친은 친이 아니고, 비친은 친이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향중수, 친불친, 고향 사람. 오리올스 꽃은 여전히 봄빛이 늙어가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어찌 사람들에게 봄을 헛되이 가르칠 수 있겠는가.

상봉은 술을 마시지 않고 돌아오고, 구멍 복숭아꽃도 사람을 비웃는다. 핑크 레이디 휴 그래서 오래된, 로맨틱 방탕 한 아들 모 가난한 가르칩니다.

집에서는 손님을 영빈하지 않고, 외국에서는 작은 주인을 알고 있다. 금은 거짓이 없고, 아위는 진실이 없다.

손님이 주께 와서 아랑곳하지 않는 것은 치인인 것 같다. 빈거번화한 도시에서는 아무도 묻지 않고, 부는 깊은 산속에 먼 친척이 있다.

누가 뒤에서 아무도 말하지 않고, 누가 전에 사람을 말하지 않았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돈이 없으면 진짜가 아니다.

믿지 않지만 잔치에서 술을 보고, 컵은 먼저 부자에게 권했다. 소란을 피우면 돈이 있고, 조용한 곳에 안식처가 있다.

비바람처럼 미세먼지처럼 가다. 창장 뒤의 파도가 앞의 파도를 밀면, 세계 신인이 옛 사람을 쫓아낸다.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양꽃나무에 일찍 봄을 맞았다. 모도군은 일찍 행했고, 더 일찍 행인이 있었다.

직설적인 것을 믿지 말고, 인심을 경계해야 한다. 산에는 곧은 나무가 있고, 세상에는 곧은 사람이 없다.

스스로 가지와 잎이 없는 것을 미워하고, 태양의 편향을 원망하지 마라. 모두들 목숨이라, 조금도 남을 도울 수 없다.

1 년의 계책은 봄이고, 하루의 계책은 인인, 일가의 계책은 화목, 일생의 계책은 근면에 있다. 책임자의 마음은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의 마음은 남을 용서한다.

입을 꼭 다물고 도시와 같은 것을 방지하다. 차라리 나를 지킬지언정, 절대 내가 사람을 저버리지 마라.

신중해야 한다. 제일 먼저 마음을 속이지 마라. 호랑이 생은 여전히 가까이 있을 수 있고, 사람은 친할 수 없다.

를 보면 옳고 그름은 옳고 그름이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차도 있고 술도 많고 형제도 많으니, 급한 일이 어디 한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세사는 바둑 국면처럼 새롭다.

산에도 천년나무가 있어 세상에서 백대를 만날 수 없다. 힘 마이크로 휴 체중 부하, 가벼운 말 모 조언.

돈이 없어 대중에게 휴업하고, 재난을 당하면 친척을 찾지 마라.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마라, 세상에 이가 없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재판관 국가의 보물, 유가 석진이다. 술법을 끊으려면 깨어나서 사람을 취하게 한다.

청인은 대장부를 구해야 하고, 구제인은 급할 때 없다. 목이 마르면 단이슬처럼 한 방울, 술에 취해 잔을 더하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오래 사는 것은 비천하고, 자주 오는 친척도 소홀하다. 술 중에는 진정한 군자가 없고, 재물에는 분명 대장부가 있다.

출가하여 처음처럼 성불여보다. 적금은 천냥이니 경서를 분명히 이해하는 것이 낫다.

양아들은 당나귀처럼 가르치지 않고 양녀는 양돈처럼 가르치지 않는다. 밭이 있으면 경작하지 않고 창고가 허무하고, 책이 있으면 자손의 우우를 읽지 않는다.

창고는 허황된 세월을 허비하고, 자손은 어리석고 의리가 희박하다. 군과의 한 마디로 10 년 동안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사람들은 옛날을 통하지 않고, 말소는 옷깃과 같다. 망망한 사해 사람들이 무수히 많은데, 어느 남자가 남편이냐.

백주는 인심을 빚고 금은 모두 책으로 흩어졌다.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 물고기에 피해를 입혔다. 법정 전생 서초, 좋은 일은 없는 것보다 낫다.

부귀를 살리려면 사공을 해야 한다. 백년의 성취가 부족하니, 일단 패하면 남는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마음은 철과 같고, 관법은 난로와 같다. 선화는 부족하고, 악화는 남는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을 보면 쓸데 없다. 아는 사람은 반으로 줄이고, 절약하는 사람은 전혀 없다.

집에서 아버지로부터 출가하여 남편을 따르다. 치인은 여자를 두려워하고, 현녀는 남편을 공경한다.

하루 종일 옳고 그름이 있고, 자연을 듣지 않는다. 오히려 긍정적이고 부족할지언정, 사악해서는 안 된다.

차라리 그 존재를 믿고, 그 존재를 믿지 않는다.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풍경이 좋아서 도원 승당보다 못하다.

생명은 때때로 있어야 하고, 생명은 언제나 강요할 수 없다. 도원은 선객을 맞이하고, 서당은 은상유이다.

정원에는 봉황대나무를 심고 연못은 용어를 키운다. 사귄 것은 자기보다 낫다. 나처럼 없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하지만 3 ~ 5 일을 보면 만나는 것이 초보다 못하다. 인정은 수분과 우열을 닮고, 세상일은 구름 같은 권서 () 와 같다.

는 모두 말하고 무례하다고 말하지 않는다. 칼을 갈고 미워하는 것은 불리하고, 칼은 사람을 다치게 한다.

재물을 구하는 것은 한스럽고, 재물은 자신을 많이 해친다. 만족은 늘 족하며, 평생 치욕을 당하지 않는다.

아는 것이 끊이지 않고 평생 수치스럽지 않다. 복이 있으면 재물을 다치게 하고, 복이 없으면 자신을 다치게 한다.

차이 밀리로 천리를 잃다. 높은 곳에 오르면 반드시 열등감을 느끼고, 멀리 섭섭하면 반드시 스스로 접근할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다시 생각해 보면 된다. 입을 자기보다 낫게 하고, 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자기를 구하는 것보다 낫다.

시간은 형제이며 각 시골에서 자랐다. 재물을 질투하면 질투하지 말고, 원망하면 죽음을 원망하지 마라.

사람들은 백두화를 보고, 나는 백두희를 본다. 얼마나 많은 소년이 죽었는지 백두사보다 적다.

벽은 만날 때가 있고 벽에는 귀가 있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악은 천리에 퍼진다.

도둑은 소인이라 군자를 알고 있다. 군자가 가난하면 소인이 가난하고 소인이 가난하면 남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빈곤은 편안하고 부귀는 근심이 많다. 나를 덕으로 삼지 않고, 도리어 나를 원수로 삼다.

는 오히려 직선에서 취하고, 구부려서는 안 된다. 사람이 원대한 생각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엇을 구하는지 모른다. 맑은 날은 가려고 하지 않고, 비가 올 때까지 기다린다.

성사는 말할 것도 없고,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다. 시비는 단지 입을 많이 열기 위해서일 뿐, 고민은 모두 강대하기 때문이다.

백일의 근심을 피하기 위해 잠시 참았다. 요즘 거북법을 배웠으니, 머리를 움츠리고 머리를 줄여야 한다.

법조악을 두려워하고 공일근심을 괴롭히다. 인생 1 세, 초생일춘.

흑발은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또 백두옹을 본다. 달에서 15 명까지는 빛이 적고, 사람은 중년이 되면 만사가 휴업한다.

자녀와 손자는 자신의 자녀와 손자복을 가지고 있으며, 자녀와 손자를 위해 말소를 만들지 마라. 인생은 백 살이 채 안 되어 늘 천세의 근심을 품고 있다.

오늘 술이 오늘 취하면 내일 걱정이 된다. 험한 곳마다 피하기가 어렵고, 일은 결국 자유롭지 않다.

약은 가짜 병을 치료할 수 있고, 술은 진짜 근심을 풀 수 없다. 사람은 가난하여 말이 없고, 수준은 흐르지 않는다.

일가에는 여백가구가 있는데, 말 한 마리로는 백마걱정을 할 수 없다. 꽃방의 참작주가 있고, 달이 없으면 빌딩에 오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큰길 세 잔, 술에 취해 근심을 풀다. 깊은 산은 결국 맹호를 숨기고 있기 때문에, 바다는 결국 세밀한 흐름을 받아들여야 한다.

석화는 신중해야 하고, 달은 머리를 빗지 않는다. 아마 그의 근골이 좋아서, 홍분을 바르지 않아도 풍류가 난다.

은혜의 깊이는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다. 옳고 그름을 귀로 삼지 마라, 옛날에는 금슬이 원수였다. (공자, 논어, 사랑명언)

오호 명월을 남겨두고 금갈고리를 내릴 곳이 없다. 휴 다른 물고기 장소, 모 사랑 얕은 머리 가 없습니다.

갈 때는 반드시 가야 하고, 재삼 유지할 수 없다. 한마디 참고, 화를 가라앉히고, 살려주고, 한 걸음 물러서다.

30 은 자랑스럽지 않고, 40 은 부유하지 않고, 50 은 앞으로 죽을 길을 찾는다. 생은 혼을 불문하고, 죽음은 시체를 알아보지 못한다.

부모의 은혜는 결국 다르다. 부부의 의중도 분리된다. 인생은 새와 같다.

3. 5 학년은 반드시 광현문시구

고금현문 (포부편)

를 업고 땅에 세워지고, 사람은 지위에 서 있다. 달이 부족하면 빛을 바꾸지 않고, 칼은 꺾어도 강철을 고치지 않는다. 새가 중요한 것은 날개이고, 사람이 중요한 것은 이상이다. 가슴에는 이상이 없고, 헛되이 살아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호랑이는 날씬하고 야심이 있어, 사람은 가난해도 끝이 없다. 링 윤지를 세우고 감히 별을 따러 가다. 뜻이 있으면 주행이 천하를 걷고, 뜻이 없으면 한 발짝도 나아가기 어렵다. 천하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는 추석 달은 반을 두려워하고, 남자는 소년에 뜻을 두었다. 배는 파도가 높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뜻은 험난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올라갈 수 없는 높은 산이 없고, 뚫을 수 없는 험난한 여울도 없다. 다른 생각 이동 을 참조하십시오, 토양 힙 뒤집기 어렵다; 전심전력하면 최고봉이 오를 수 있다. 뜻이 없는 사람은 늘 뜻을 세우고, 뜻이 있는 사람은 장지를 세운다. 실천은 이상을 실현하는 계단이고, 지식은 이상을 실현하는 날개이다. 버드나무를 배우지 않고 바람에 따라 늘어놓지 말고 청송립언덕을 배워야 한다.

고금의 현문 (진리편)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범을 잡는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안다. 산 속의 일을 알고 싶으면 장작꾼에게 물어봐야 한다. 겸청한 것은 분명하고, 편청한 것은 어둡다. 사실을 많이 보고 허언을 적게 듣다.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잘못을 알면 반드시 고쳐야 하고, 잘못을 들으면 기뻐한다. 호추는 상하지 않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선행은 유류와 같고, 병악은 원수와 같다. 시계는 두드리지 않으면 울리지 않고, 말은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고금의 현문 (합작편)

인심이 일치하고 태산이 이동한다. 한쪽 발은 걷기가 어렵고, 한쪽 손바닥은 울리기 어렵다. 물오른 배는 높고, 장작은 많고 불은 활활 타오르고 있다.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보다 낫다. 벽돌 하나가 담을 쌓을 수 없고, 나무 하나가 집을 지을 수 없다. 울타리 하나에 말뚝 세 개, 사내대장부 한 명, 사내대장부 세 명. 대나무 장대 하나가 휘어지기 쉽고, 대마 밧줄 세 개가 끊어지기 어렵다. 꽃 한 송이는 봄이 아니라, 만자천홍춘이 정원에 가득하다.

자신을 알고, 마음을 마음보다 낫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고향의 물은 아름답지 않다. 뽀뽀도 안 하고, 고향 사람. 바다에는 지기가 있고, 천지는 이웃과 같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술육친이다. 콩뿔에 꽃이 피고 덩굴이 덩굴을 끌고, 친구는 마음이 서로 통한다.

고금의 현문 (설득 편)

고목은 봄이면 다시 보내고, 사람은 두 번 더 소년이 없다. 늙지 않고 성공하지 못하면, 유아가 배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세계는 오늘날 고대인들보다 낫다.

세월을 허송한 적이 있다면, 노공에 가서 후회를 남겨라. 뜻이 있으면 나이가 많지 않고, 뜻이 없으면 백 살이 된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위로 올라간다. 꾸준하게 오래 정련하여 강철로 만들다. 삼백육십 줄, 행마다 장원이 나온다. 얼음은 물에서 태어나 물보다 춥고,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책을 쓸 때 비로소 미워하고, 일이 지나가지 않으면 어려움을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몸은 움직이지 않을까 봐, 머리는 사용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손을 쓸수록 교묘할수록, 뇌는 사용할수록 영리하다.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그물을 말리고, 삼심이의를 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하루 연습하고, 하루 하고, 하루 10 일 동안 연습하지 않는다. 주먹은 손에서 벗어나지 않고, 곡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스승은 문을 이끌고, 수행은 자기 자신에 있다. 숙련은 교묘하고, 업업은 근면에 능하다.

고금의 현문 (독서편)

천하의 일을 알기 위해서는 고금의 책을 읽어야 한다. 배우면 곳곳에서 하고, 광학은 0 이 아니어도 된다. 배우지 못하면 배우고, 모르면 물어본다. 독서는 모두 자기 마음으로 하고 있지만, 선생님은 길을 안내할 수 없다.

좋은 곡은 백회 노래를 싫어하지 않고, 좋은 책은 백회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책을 읽으면 의심할 수 있지만, 틀림없이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묵독은 사색하기 쉽고, 낭독은 기억하기 쉽다. 처음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친구를 얻는 것과 같다. 좋은 책을 다시 읽는 것은 옛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곳곳에서 유심히 학식이 있고, 세 사람이 동행하면 우리 스승이 있다.

고금의 현문 (환경편)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나무가 흐리고 공기가 맑다. 대지를 푸르게 하여 인심을 윤택하게 하였다. 공로는 당대에 있어 자손에게 복을 준다. 산 위에는 나무가 빛나고, 산 아래에는 진흙이 흐른다. 산을 다스리고 물을 다스리면 나무를 심지 않고, 흙이 있으면 물을 보존할 수 없다. 식수조림진 모래바람이 도처에 모두 좋은 농작물이다.

4. 증광현문 중 20 개 명구

를 구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다음 몇 마디가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다르다. 모든 것이 절대적이지 않다. 자신의 체험을 보는 것이 좋다.

2. 용서는 치한이 아니며 치한은 용서하지 않는다.

3. 빈민촌은 아무도 묻지 않고, 부는 깊은 산속에 먼 친척이 있다.

4. 책임자의 마음은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의 마음은 용서해 준다.

5.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세사는 바둑처럼 새롭다.

6. 힘차게 휴식을 취하고, 말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7.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을 보면 쓸데 없다.

8. 오히려 긍정적이고 부족할지언정, 사악해서는 안 된다.

9. 뿌리가 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무는 달빛이 기울어지는 것을 걱정하고 있다.

10. 날카로운 칼은 몸의 흔적이 잘 맞고, 나쁜 말은 상처를 입히고 미워한다.

11.

12. 빈무다사가 금을 증여하고, 병이 높은 사람이 처방전을 말한다.

13.

14. 집 새는 밤비가 더 많이 내렸고 배는 늦게 또 바람을 맞았다.

15. 인생은 언제 만족할 수 있는지, 늙고 한가할 때까지 한가하다.

16. 10 년 동안 창가에 아무도 묻지 않고 일거에 유명해진 것은 천하에 알려져 있다.

17. 산에 들어가면 호랑이를 다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정의 양면칼을 두려워한다.

18.

19 .. 용유여울은 새우놀이를 당했고, 호랑이는 평양에 떨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20. 고목은 봄이면 다시 보내고, 사람은 두 번 더 소년이 없다.

5. 증광현문의 전시와 의미는

' 증광현문' (전집)

이전 현문을 증폭시켜 네 간곡함을 가르친다.

집운이 넓어 다문다문.

이 (가) 오늘 이감고를 구경하고, 옛일이 없으면 지금을 이룰 수 없다.

자신을 알고, 마음을 마음보다 낫다.

술은 지기를 만나면 시를 읊는다.

아는 사람이 세상에 가득하니, 절친한 사람은 몇 명입니까?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늙어서 원한이 없다.

근수지어성, 근산식조음.

쉽게 오르면 산시냇물이 빠져나가고, 작은 사람의 마음을 쉽게 반복할 수 있다.

김성철을 실어 나르면 철이 금처럼 된다.

독서는 의도가 있어야 하고, 한 글자는 천금이다.

모든 사람이 3 분짜리 말을 하자, 완전히 마음을 버릴 수 없다.

의도적으로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고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을 꽂는다.

용화호는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돈은 똥과 같고 인의는 천금이다.

흐르는 물이 모래사장에서 의도하지 않고 흰 구름이 본심에서 나왔다.

당시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았다면 누가 동류 해양 깊이를 믿었을까?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있어 오래도록 인심을 볼 수 있다.

두 사람은 일반적으로 마음이 없어 돈을 살 돈이 없다.

한 사람은 보통 마음이 있어서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사기 어렵다.

만나기가 쉬워서 오래 살기가 어렵다.

말의 무력함은 모두 날씬해서, 사람이 풍류를 즐기지 않으면 가난할 뿐이다.

용서는 치한이 아니며 치한은 용서하지 않는다.

는 친척이 아닌 친척이지만 친척인 것 같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산은 물이 많다. 뽀뽀도 안 하고, 고향 사람.

... ... 너무 길어요. 링크를 보세요.

< P > "증광현문" 은 운율 있는 속담과 문헌 가문으로 편찬되어 중화민족의 천년 동안 근면하고 소박하며 오래 참는 훌륭한 전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 증광현문' 은 예절도덕, 규율제도, 천문지리에서 모든 것을 포괄하는 내용이 광범위하다. 그 중심은 인생철학, 처세의 길이다. 그 절묘한 격언 경구는 모두 고대 문헌 전적과 민간 비속어에서 나온 것으로, 속담은 중화민족의 처세 경험, 지혜와 원칙의 총결산, 철리가 깊고, 읽으면 생각을 자극한다.

"증광현문" 은 중국 고대부터 중국 고대부터 전설, 명, 청 () 2 대 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에 이르기까지 지금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증광시현문" 이라고 합니다. 글의 대부분은 옛 사람의 시구, 속담이다. 하지만 의미에는 정말 큰 처세 도리가 담겨 있다!

6. 고금의 현문의 시구

천하의 일을 알고 싶으면 고금서를 읽어야 한다.

배우면 곳곳을 이용하고, 광학은 0 이 아니어도 된다.

배우면 안 되고, 모르면 물어도 된다. 독서는 모두 자기 마음으로 하고 있지만, 선생님은 길을 안내할 수 없다.

좋은 곡은 백회 노래를 싫어하지 않고, 좋은 책은 백회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책을 읽으면 의심할 수 있으니, 틀림없이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묵독은 사색하기 쉽고, 낭독은 기억하기 쉽다.

좋은 책을 처음 읽는 것은 좋은 친구를 얻는 것과 같다. 좋은 책을 다시 읽는 것은 옛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곳곳에서 유심히 학문을 배웠고, 3 인칭 행에는 우리 스승이 있다.

설명: 천하 대사를 알고 싶다면 많은 책을 읽어야 한다.

직접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고, 책 지식이 실천 경험이 없다는 것만 알면 안 된다.

그냥 공부하러 갈 수 없고, 모르는 사이에 물어봐야지, 독서는 전적으로 자신의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는데, 선생님은 단지 문에 들어서는 역할을 할 뿐이다.

좋은 노래는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독서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묵독은 생각에 도움이 되고, 낭독은 기억에 도움이 된다. 좋은 책 한 권을 읽기 시작하면 좋은 친구를 얻는 것과 같고, 다시 읽으면 옛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여기저기 자세히 관찰하다 일명' 옛날현문',' 고금의 현문'. 책 제목은 명대 만년 간 희곡' 모란정' 에서 처음 본 것으로, 이에 따라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기록되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이후, 명청 () 두 세대의 문인들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지금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증광시현문' 이라 불리며' 증광현문' 으로 통칭했다.

작가

' 증광현문'

그래서 우리는' 증광현문' 을 경사 부세트, 시사곡, 연극소설, 문인 잡기의 고전 명문 발췌로 볼 수 있다 해설 없이 읽을 수 있고,' 확대' 를 읽음으로써 경전의 사상과 삶의 지혜를 이해할 수 있다. 증광현문은 역시 속담의 선집이다. 그것의 저자는 인민 대중이며 민간 집단 창작의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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