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의 슈퍼셀 인수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이번 사건은 텐센트가 모바일 e스포츠의 길을 결정했다는 점을 반영한다.
1 적절한 때와 장소: 모바일 게임 시장이 홍해에 진입하면서 소프트뱅크의 전략은 위축됐다.
지난 2년 동안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졌고, 경험 많은 인재와 광대한 시장을 보유한 중국 기업들조차 자립할 수 없게 되자 많은 팀들이 전장에서 물러나기 시작했습니다. Tencent의 이전 기자회견에서 Shanda 거대 기업 등이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위해 클라이언트 게임 IP를 Tencent에 판매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꼭 스스로 수익을 낼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종합적으로 고려해보면 미래 공간이 제한된 이 시장에서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그렇게 많은 자원을 투자할 필요는 없으며 그냥 파는 것이 낫습니다. 현금을 가지고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을 찾으세요. 이는 SoftBank의 주요 고려 사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재 상대적으로 번영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R&D 채널을 장악하고 있는 거대 기업들이다. 예를 들어 Tencent 항공모함 함대와 Blizzard-NetEase 합동 함대가 있습니다. 소프트뱅크가 조치를 취한다면 다른 회사의 자금이 부족하거나, 모바일 게임 시장이 위축되거나, 유사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클 것입니다.
후보 회사는 실제로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
2 때로는 나와 동의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Blizzard의 제품 라인은 Tencent의 전반적인 사고와 맞지 않습니다.
방금 Blizzard-NetEase 합동 함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두 회사의 아이디어는 Blizzard의 Warcraft 시리즈와 NetEase의 Journey to the West 시리즈와 매우 일치합니다. 10년간의 IP 제품, 많은 Blizzard 게임의 부활절 달걀, NetEase의 클라우드 음악 및 기타 제품에 반영된 세부 사항을 모두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아이디어는 Tencent의 전략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레드 와인은 당연히 맛있고 우유는 영양가가 더 높지만 시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늘 2.5탄산소다이다.
Tencent는 자사의 비전이 인터넷의 물과 전기, 즉 강력하고 광범위한 채널, 다양한 제품,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Tencent의 방향입니다. 그의 목표는 예술적인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인터넷 거물이 되는 것이다. 텐센트와 블리자드는 둘 다 자신들의 기업문화를 고집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두 사람이 합치기가 어렵다는 뜻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