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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테마와 승화테마를 구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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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주제와 승화주제를 구별하는 방법

중국어 읽기 및 쓰기 교육에서 우리는 종종 "심화주제"와 "승화주제"를 접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 두 가지 특정 개념을 혼란스럽게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에 있어 개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우선,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심화'는 '모순의 심화', '지속적인 이해의 심화', '개혁의 심화'등 더 깊은 단계로 발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승화'란 '예술은 삶의 승화이다'와 같이 사물의 개선과 세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렇다면 '주제 심화'와 '주제 승화'라는 두 가지 개념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테마 심화'와 '테마 승화'는 테마를 다듬는 두 가지 단계입니다. "테마를 심화시킨다"는 것은 주제를 더 깊게 만들고, 사회적으로 더 깊이 침투하며, 사회의 본질을 더 잘 반영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제의 승화'는 모든 사물의 내적 법칙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보다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하고,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탐구하는 '도약'을 완성시키는 것이다. 승화 테마는 레벨 차이입니다.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제를 승화시키고 중심을 부각시키는 것'은 글쓰기의 일반적인 기법으로, 단순하고 흔한 문제를 영적인 차원으로 끌어올려 글의 중심을 더욱 깊고 두드러지게 만드는 것이다.

두 개념의 의미를 예시를 통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주제를 심화시키는 몇 가지 에세이의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On the Road"라는 제목의 에세이에서 저자는 성체 검은 개미가 벽의 구멍으로 음식을 운반하는 것을 보았고 동시에 그는 또한 보았습니다. 어린 노란 개미가 벽 밑에서 벽으로 기어오르고, 여러 번 넘어졌지만 여전히 오르기를 고집하는 모습을 작가는 평소 좌절을 겪을 때 낙담하는 개미의 불굴의 정신과 연관시켜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이때 작은 개미의 모습이 눈앞에서 점점 더 커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살과 피와 생각을 가진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작은 개미가 어떻게 그렇게 강할 수 있습니까? 더 이상 우울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주제가 확장되고, 깊이가 생기고, 독자들에게 깨달음이 되면서 기사의 주제가 깊어진다. 예를 들어, 루쉰의 '고향'은 마지막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희망은 땅 위의 길과 마찬가지로 존재 여부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지만 걷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그것이 길이 된다.” 이 문단에는 철학이 담겨 있다. 이 소설은 격언으로서 고향의 쇠퇴를 폭로하고 전쟁과 혼란의 현실을 비판하며 노동자들의 비참한 삶을 묘사한 뒤 강한 희망을 제시한다. 사람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길을 열어 새로운 삶을 창조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이는 이 구절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어주게 하며, 이는 전체 본문의 주제를 풍성하게 하고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힘과 영감을 줍니다.

2012년 9학년 복습자료에는 새로운 중국어 교육과정 표준인 '고교 입시 중국어의 새로운 평가(제8판)' P94에 '건물을 짊어지는 아버지'라는 글이 있다. ,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나"는 내 아이가 나이와 피로에 관계없이 대학에 가서 건물 운반업을했다는 사실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소설 말미에는 “갑자기 아버지가 생각났다. 학교 다닐 때 아버지도 아버지만큼 열심히 일하셨는데, 저자는 아버지를 생각하며 세상의 모든 아버지가 그런 아버지임을 느끼게 한다”고 썼다. 모두들 자식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무거운 가족의 짐을 후회 없이 짊어지고 있다. 이는 기사에 나오는 아버지의 칭찬에서 확장되어 세상의 모든 아버지를 칭찬하는 말이다. 기사는 원래 '개인'과 '점'이라는 내용을 표현하고 있는데, '개인'으로 표현한 주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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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으로 확장하면 '일반'과 '표면'으로 확장된다. " 범위를 넓히면 주제가 더욱 깊어지고 광범위해지고 보편적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결말의 기능은 기사의 주제를 확장하고 심화시키는 것입니다.

승화 테마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모화이치 작가의 에세이 '걷기'를 공부한 글에 "어느 곳에 도착하면 쪼그려 앉아 어머니를 업고 갔다. 아내도 쪼그려 앉아 아들을 업고 다녔습니다. 어머니는 키가 크지만 날씬하기 때문에 당연히 무겁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나는 마치 그를 업은 것처럼 천천히, 꾸준하게, 아주 조심스럽게 걸어갔다. 그녀의 등에 짊어진 무게와 그녀의 등에 짊어진 무게는 온 세상이다.” , 가족 중 중년 두 사람이 아이 한 명과 아이 한 명을 업고 다니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사람을 업고 다니는 것은 겉모습이지만, 저자는 '사람을 업고 다니는 것'의 모습을 통해 중년이 '과거를 짊어지고 미래를 잇는' 삶의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을 밝힌다. 그리고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돌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외모 뒤에 숨은 심오한 본질이 드러나고, 기사의 주제가 홍보된다. 이것은 주제를 승화시킵니다.

위광중의 '노스탤지어' 마지막 구절을 기억해 보세요. 이 시에서 작가는 향수가 무엇인지 생생하게 해석하기 위해 네 개의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비록 이 이미지들이 깊은 감동을 주기는 하지만, 이 마지막 연이 없었다면 이 시는 충분히 웅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작가는 고향에 있는 친척들을 그리워하는 개인적인 슬픔을 조국과 다시 만날 수 없는 대만 사람들의 슬픔으로 격상시켜 시의 주제를 질적으로 도약시켰다. 작은 자아에서 큰 자아로의 변신도 완성했다.

예를 들어, '우편길에 핀 배꽃'이라는 기사에는 배꽃 소녀들이 울창한 숲 속 깊은 곳에 있는 작은 오두막을 수리하기 위해 누군가를 기다리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어 그들의 기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 그러나 작가는 이에 머물지 않고 승화시켰다. 그는 글 말미에 “활기 넘치는 하니 소녀들과 하얀 배꽃을 바라보며 '이길 곳곳에 배꽃이 피어있다!'라는 시가 떠올랐다"고 썼다. 이 문장은 먼저 주제를 강조하면서 자세히 쓴 다음 현실에서 현실로 Lu You의 시를 마무리로 인용합니다. 배꽃은 Lei Feng의 정신을 상징하며 Lei Feng의 정신은 어디에나 있고 그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지적합니다. 중국은 레이펑에게서 배운다. 이렇게 해서 글의 주제는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생각을 자극하고, 주제는 승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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