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테스트 방법
모니터 테스트 방법
모니터는 주로 눈으로 보기 때문에 시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테스트 항목이 모니터 선택의 주요 방법입니다. 모니터의 유일한 요구 사항은 눈이 피곤하지 않고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능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디스플레이 성능은 디스플레이의 가장 중요한 메뉴 성능이다.
1. 초점
초점 조절 능력은 디스플레이의 지표로 브라운관에서 방출되는 전자빔의 농도를 반영합니다. 포커싱 능력이 좋은 디스플레이는 명점이 얇고 집중되어 있는 반면, 포커싱 능력이 약한 디스플레이는 명점이 가장자리에서 발산되어 문자와 이미지가 흐릿하게 나타납니다. 모니터의 모서리 부분에 초점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모니터의 포커싱 능력을 테스트하려면 WIN98의 DOS 환경에서 스페이스바를 사용하여 커서를 모서리로 이동하고 대문자 M 문자 두 개를 입력한 다음 두 문자 사이의 검은색 선을 보면 됩니다. 두 글자. 가장자리가 선명하고 선명한지, 검은색 선이 흐릿하고 흐리면 초점이 잘 맞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육안 검사를 할 때 차이점을 더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다른 모니터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물 잔물결
물 잔물결은 규칙적인 이미지를 표시할 때 발생하는 광학 간섭 현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규칙적인 수직선을 표시할 때 밝기가 높아집니다. 위치에 따라 최저값도 있습니다. 물론 수평선이나 기타 일반 이미지를 표시할 때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화면 해상도를 낮추거나 모니터 앞에 저주파 필터를 설치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화면이 좋을수록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더 높은 해상도로 표시하여 더 자세한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