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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VR 안경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나요?

어떤 VR 안경이 더 좋은가

VR 안경은 PCVR과 VR 일체형기 두 가지로 나뉜다.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는 개인적인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진지한 게이머이고 Steam에서 VR 명작을 자주 플레이하고 싶다면 PCVR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컴퓨터에 유선으로 연결하여 Steam을 플레이할 수 있는 HTCVIVE와 Valveindex가 있습니다. 계략. 하지만 유선연결이라 다소 불편하고, 가격도 기본적으로 10,000원으로 아직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HTCVIVE

valveindex

일반 플레이어라면 올인원 VR 머신을 선택하세요. VR 기기는 보통 몇 천 위안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기기와 함께 제공되는 게임을 즐기거나 대부분의 일체형 기기는 Steam의 무선 스트리밍도 지원합니다. 사용하기 더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컴퓨터 게임을 즐겨보세요.

현재 많은 올인원 VR머신 중 추천할만한 제품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OculusQuest2이고 다른 하나는 YVRDK1입니다. 전자는 외국산이고 후자는 국산입니다.

외국인 Meta의 자회사인 OculusQuest2는 현재 세계 최고의 올인원 VR 머신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풍부한 게임 수와 좋은 인터랙티브 경험, 특히 독점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트세이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게 큰 장점이군요~ 하지만, Quest2의 단점도 역시 국내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Steam에서 스트리밍하는 것은 훨씬 더 복잡하며 VR을 처음 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는 문턱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쉽게 정신을 잃을 수 있습니다. .

OculusQuest2

국산 올인원 VR기기 YVRDK1은 Quest2에 비해 하드웨어 구성과 게임 경험을 보장한다는 점을 바탕으로 초보자에게 더욱 친숙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작을 위한 더 낮은 문턱은 판매 후 서비스를 더 완벽하게 제공합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능 모든 측면에서 뛰어난 올인원 VR 머신입니다.

YVRDK1

YVRDK1에는 Qualcomm Snapdragon XR2 칩이 장착되어 있으며 자체 개발한 정면 6DoF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여 밀리미터 수준의 정밀한 포지셔닝을 달성합니다. 개인 테스트에서는 핸들을 잡고 격렬하게 흔들어도 위치를 잃지 않습니다. 주사율은 90Hz로 하드코어 게임에 도전할 때 화면 지연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면에는 단안 해상도 2160*2160, PPD 22.5, 4K 초선명 화면, 선명하고 섬세한 화질의 Sharp 2.89인치 Fast-LCD 디스플레이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시야가 매우 넓고 몰입감이 더 강합니다. YVR Cinema의 대형 스크린을 사용하면 언제든지 집에서 블록버스터를 볼 수 있는 나만의 전용 영화관을 갖는 것과 같습니다~

YVR Cinema

전체 무게는 595g에 불과해 장시간 착용해도 머리와 얼굴에 부담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머리 뒤쪽에 조임 조절 손잡이가 있어 더욱 편리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200mAh로 영화 2시간 정도 볼 수 있는 수준이다.

YVR의 손잡이는 매우 독특하고 직접 충전이 가능합니다. 더욱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배터리 구입 비용도 많이 절약될 뿐만 아니라 지갑과 환경에도 더욱 친화적입니다~ 게임 플레이의 연속성도 향상됩니다. 결국 게임을 하는 동안 컨트롤러의 전원이 갑자기 부족해 새 배터리를 구입하기 위해 아래층 슈퍼마켓으로 달려가야 하는 상황을 겪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YVR 컨트롤러는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내장된 충전기를 사용해 약 15분 동안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으며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YVR 컨트롤러

Steam 스트리밍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고 컴퓨터 구성이 충분히 높으면 Alyx, beatsaber 스트리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o Man's Sky 등 게임은 무제한입니다.

그래서 하드코어 게이머이고 예산이 충분하다면 HTCVIVE나 Valveindex 같은 PCVR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플레이어라면 올인원 VR 머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컴퓨터 중에서 열심히 노력할 의향이 있고 영어 실력이 뛰어나다면 귀찮게 하지 않고 그냥 구입해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OculusQuest2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YVRDK1을 선택합니다.

TOP5, Lewo SVRGlass

특징: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근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wo SVRGlass는 대부분의 제품과 마찬가지로 Android/iOS 운영 체제를 지원하며 휴대폰을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카드 슬롯 그러나 카드 슬롯에는 휴대폰의 크기와 두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크기는 4.7~6.0인치이고 두께는 9.9mm 미만입니다. 실제로 현재 거의 모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 주위 소재는 순수 가죽으로 제작되어 무겁지 않고 질감이 좋아 착용감이 더욱 좋습니다. 렌즈를 회전시켜 각도를 조절하는 기능은 많은 휴대폰 박스에서도 지원되지만 Lewo SVR은 최대 800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대부분의 근시인 눈에 적합합니다.

SVRGlass는 현재 가상현실 안경 중 FOV(시야각)가 가장 커야 하지만 가장자리 왜곡이 좀 심해서 몰입감이 강하더라도 영상이 심하게 왜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볼 때 자막을 읽을 수도 없습니다.

TOP4: GearVR

특징: 편안한 착용감, 뛰어난 디스플레이 효과

GearVR은 매우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보급형 휴대폰 박스에 불과합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360도 파노라마 사진 및 비디오, 가상 현실 게임의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착용감이 편한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착용하는 것 외에도 디스플레이 효과도 매우 좋으며 동시에 스티어링 움직임이 매우 정확하고 반응이 매우 빠릅니다. 하지만 가장 아쉬운 점은 삼성 자체 플래그십 폰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콘텐츠의 경우 GearVR은 삼성전자와 Oculus의 협업 제품으로 고품질의 리소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TOP3: 소니 PSVR

특징: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독점 게임

PSVR 소비자용 버전의 하드웨어 구성은 이전 루머인 5.7인치와 일치한다. OLED 디스플레이, 프레임 속도는 120fps, 각 픽셀은 완전한 RGB 색 영역을 나타낼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효과는 나쁘지 않습니다. 관계자는 시스템의 응답 지연이 18밀리초 미만이라고 말합니다(현기증 방지 효과가 우수함).

사용자는 360도 머리 추적을 위한 9개의 LED 조명이 장착된 PSMove 또는 DualShock4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로는 PSVR 전용 가상현실 버전 '스타워즈: 배틀프론트'를 포함해 2016년 10월 PSVR 출시부터 2016년 말까지 총 50종의 PSVR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TOP2: OculusRift

특징: 잘 알려져 있으며 눈에 띄는 단점이 거의 없음

OculusRift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가상 현실 장치일 수 있으며,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했으며, OLED 스크린을 사용해 각 눈에 1200×1080 픽셀을 제공할 수 있으며 뛰어난 디스플레이 효과는 물론 어지러움을 방지하고 충분히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컨트롤 측면에서 오큘러스 리프트는 원형 양손 체성감각 핸들을 갖고 있는데, 이는 디자인적으로도 더 흥미롭고 손의 움직임에 더 적합한 것 같아 사용자가 더 나은 몰입감을 얻을 수 있다.

추적 기술 측면에서 오큘러스 리프트는 주로 360도 헤드 트래킹에 의존하며, 체성감각 카메라를 탑재해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기도 한다. 물론, 광범위한 운동 효과를 얻으려면 VirtuixOmni와 같은 가상 현실 런닝머신과 같은 일부 주변 장치도 사용해야 합니다.

TOP1: HTCVive

특징: 경험만으로도 최고입니다

HTCVive는 현재 경험, 단안 해상도 측면에서 최고입니다. 최대 1200×1080, OLED 화면을 사용해 화면 주사율이 90hz로 오큘러스 리프트보다 높아 디스플레이 효과가 충격적이다.

컨트롤 측면에서는 컨트롤러가 Wii 등 이전 게임 콘솔의 체성감각 핸들에 더 가깝고, 버튼 디자인은 고리 모양의 엄지 센서 원형 등 Stea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핸들은 더 크지만 여전히 그립감이 좋으며 내장 센서도 호스트 및 헤드셋과 유연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VR 안경 브랜드

소니 VR 안경 플레이스테이션은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PlayStation과 함께 제공되는 데모 게임은 매우 창의적이고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PlayStation은 정말 훌륭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매우 몰입감 있고 실제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 격투게임을 하면 어지러움증이 심해요.

전투형 게임은 컨트롤러 사용은 물론, 조준을 위한 머리 움직임도 필요해 장시간 플레이하면 뇌가 지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PlayStation을 사용할 때 화질은 일반적으로 거칠지만 PlayStation의 모션 추적은 매우 좋고 지연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VR 안경의 원리

작동 원리는 왼쪽 및 오른쪽 눈 이미지를 화면에 대화식으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입체 디스플레이 모드로 입체 안경을 사용할 경우 수직 동기화 신호는 입체 영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셔터 전환 동기화 신호로 사용됩니다. 다른 입체 디스플레이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왼쪽 및 오른쪽 눈 이미지를 왼쪽 및 오른쪽 눈 디스플레이 장치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은 하나뿐인데 인간의 눈은 두 개이기 때문에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보는 영상을 독립적으로 분리해야 입체시를 얻을 수 있다. 이때 3D 입체 안경을 사용하면 이 시차를 화면에 계속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IC를 제어하여 화면에 스테레오 신호를 보내는 동시에 3D 스테레오 안경에 동기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VR 안경 브랜드는 어떤게 좋은가요

VR 안경 브랜드는 어떤게 좋은지

PlayStationVR

PlayStationVR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가 개발한 가상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의 개발 코드명 '프로젝트'로 알려졌습니다. Morpheus'는 PS4.VR 헤드셋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게임 콘솔입니다. PlayStation VR에는 1920×1080 해상도, 120Hz 재생률, 18ms 미만의 지연 시간, 100도 시야각을 갖춘 5.7인치 OLED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속 센서를 사용하여 360° 머리 위치 추적을 달성하고 자이로스코프를 사용하면 모션 캡처가 가능하고 3D 사운드 효과를 통해 경험이 향상됩니다.

소니 글로벌 스튜디오의 요시다 슈헤이 사장은 현재 '다이너스티 워리어즈 7', '파이널 판타지 14', '서머 클래스', '서머 클래스' 등 플레이스테이션 VR용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가 200명 이상이라고 밝혔다. 다른 잘 알려진 게임은 모두 PlayStation VR을 지원합니다. 또한 소니 관계자는 PlayStation VR 헤드셋이 두 사람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을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HTCvive

HTCVive는 HTC와 Valve가 공동 개발한 가상 현실 안경입니다. HTC Vive 개발자 버전은 한쪽 눈의 유효 해상도 1200x1080, 양쪽 눈의 합해상도 2160x1200의 OLED 스크린을 탑재해 2K 해상도로 화면의 거친 느낌을 크게 줄여 스크린도어 효과를 거의 느낄 수 없다. (이미지가 스크린도어를 통해 보는 것처럼 일종의 검은 격자로 덮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착용할 수 있어, 안경을 쓰지 않아도 약 400도 근시인 사람도 사진의 세세한 부분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새로 고침 빈도는 90Hz이고 지연 시간은 22ms입니다. 사용자는 경험하는 동안 화면 지연을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Vive의 컨트롤러 포지셔닝 시스템 Lighthouse는 Valve의 특허를 사용합니다. 카메라를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레이저와 빛에 민감한 센서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물체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특정 범위 내에서 이동합니다. 이는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두 가지 주요 VR 헤드셋인 Oculus Rift 및 PlayStation VR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또한 Vive는 Valve의 SteamVR 기술로 구동되므로 많은 Vive 호환 게임이 곧 Steam 서비스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GearVR

GearVR은 삼성전자와 오큘러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로는 삼성의 대화면 휴대폰 특정 모델이 필요하다. Samsung Note4의 5.7인치 SuperAMOLED 화면을 장착했으며 화면 해상도는 2560x1440, 새로 고침 빈도는 60hz, 515PPI, 장치 시야각은 96도입니다. GearVR의 작동은 시야각 방향(시야각 변화 감지는 휴대폰에 내장된 IMU를 사용함)과 터치패드(리턴 및 볼륨 조절 버튼도 포함)를 결합하여 완료됩니다. 터치패드는 슬라이딩 작업을 구현하여 단일 페이지 옵션에서 메뉴 페이지 넘기기 기능을 완료할 수 있으며, 머리를 돌려 대상을 선택한 다음 터치패드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모바일 VR 헤드셋 Google Cardboard에는 버튼이 하나만 있습니다.

GearVR에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운영 체제인 OculusHome과 비디오 플레이어인 GearVRVideo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Samsung/Oculus 앱 스토어에서 GearVR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GearVR은 현재 삼성의 Galaxy S6, Galaxy S6 Edge, Galaxy S6 Plus 및 Galaxy Note 5 모델만 지원합니다.

위에서는 어떤 VR 안경이 더 나은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주로 시장에서 인기 있는 여러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물론, 각 브랜드의 VR 안경도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나름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를 명확히 한 후에만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맹목적으로 추세를 따르지는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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