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노란 오리 현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자료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세요.
'큰 노란 오리'에 대한 간략한 토론
방금 지나간 5월의 가장 인기 있는 인사는 "큰 노란 오리를 보러 홍콩에 가셨나요?"였습니다. 멀리 네덜란드에서 건너온 거대 고무오리가 화제를 모으며 홍콩의 새로운 명소가 됐다. 노란색 고무 오리와 함께 목욕했던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있든 없든, 이번 여름은 당신의 순수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사진 보고서에 따르면, 천성적으로 멍청하고 귀여운 이 큰 노란 오리는 정말 순진합니다.
빅 옐로우 덕(The Big Yellow Duck)은 렌틴 호프만(Lentine Hofmann)이 디자인한 거대한 풍선형 노란색 고무 오리로 높이 16.5m, 길이 19m가 넘습니다. 2007년부터 큰 노란 오리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현지 팬들의 열광적인 추격을 받으며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웃음을 선사할 때마다 어린 시절 고무 오리를 창작하려는 작가의 원래 의도를 크게 실현했습니다. 그 안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모든 사람의 영혼을 치유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국경도 없고, 누구를 차별하지도 않으며, 정치적인 의미도 없습니다.
1992년 중국에서 출발한 화물선이 태평양을 건너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항에 도착하려 했으나 도중에 거센 폭풍을 만나 컨테이너에 가득 찼다. 29,000개의 욕조 장난감이 바다에 떨어졌고, 그 안에 있던 노란 오리, 푸른 거북, 녹색 개구리가 바다 표면으로 떠오른 뒤 거대한 '오리 함대'를 형성하며 파도와 함께 표류했습니다. 바다를 건너 중국에서 미국 해안, 영국 해안까지 가는 여정은 마치 아름다운 동화처럼 멋진 경험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욕조 장난감의 대부분은 노란색 풍선 고무 오리입니다. 이 작은 것들은 약한 부력과 금욕적인 지구력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바다를 건너 마침내 15년의 고난 끝에 영국과 미국에 상륙했습니다. 전 세계의 "Duck Chasing 팬"뿐만 아니라 Hoffman의 창의적인 영감에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일상에서 비롯된 욕조오리의 이미지는 호프만의 예술적 개념과 완벽하게 일치하며, 15년 간의 래프팅 이야기 뒤에 숨은 놀라운 재미와 감탄스러운 용기가 어우러져 있다. 이는 2007년에 신대륙을 발견하고 최초의 "큰 노란 오리"를 만든 콜럼버스와 거의 비교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The Big Yellow Duck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홍콩의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뿐만 아니라 Andy Lau, To Man-ze, Shawn Yue, Ho Yun-Ho 등 수많은 유명인사들도 끌어 모았습니다. '아름다운 얼굴'을 보기 위해 직접 사진을 찍으러 현장에 온 시 등.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일부 사람들은 모든 사람이 단지 지루함으로 인한 집단 무의식일 뿐이라고 직설적으로 비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단순하고 지루한 일은 아닌 것 같아요. 나중에 한 홍콩 시민이 이 현상을 이렇게 해석했다는 보도를 봤습니다. '어릴 때 우리는 결국 패배할 것입니다.' 이 관점은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청춘에게'든 '어린 시절에'든 단순함의 환생이자 자연으로의 회귀일 뿐이다. 젊을 때는 복잡함을 통해 성숙함을 보여주길 바라지만, 성숙해지면 그것에 압도당하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시간은 일방통행이므로 방향을 바꾸거나 속도를 낼 수 없습니다. 세계의 환생은 항상 포위된 도시입니다. 유럽과 미국이 사치를 추구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중국의 사치는 여전히 초기 단계에서 사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학적 규칙에 관한 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실제로 가장 단순한 것입니다.
잘 생각해 보면 어린 시절이 그토록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이유는 그 단순함과 가식 없는 감정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어떤 태도나 감정을 가지고 있는 척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쁠 때는 웃고, 울고 싶을 때는 울부짖는 것이 얼마나 자연스러운 일입니까? 어른이 되어 울고 싶어도 웃어야 하고, 웃고 싶어도 무기력해 보일 때, 어린 시절의 순수함을 그리워하는 것은 어떨까요? 사물을 보고 감정을 생각하는 큰 노란 오리는 사람들에게 순진한 햇빛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에게 단순한 행복을 기억하게 합니다. 이것은 보편적인 특징입니다.
2013년 중국 언론과 민생에서의 홍콩대왕오리에 대한 논의가 뜨거워지자, 2013년 5월 말, 중국의 일부 도시에서는 어린이날의 설렘을 틈타 일련의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수많은 모조 노란 오리가 일부 사람들의 시청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그러나 베끼기 이면에는 허영심과 공리주의, 성급함의 당혹스러움이 드러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도시에는 항저우, 포산, 우후, 우시, 충칭, 텐진, 시안, 단수이, 둥관 등이 포함됩니다. 호프만은 중국에서 '커다란 노란 오리'를 모방한 것에 대해 "이것은 신뢰가 부족함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오리'의 성공은 어디에서나 모방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네덜란드 예술가 호프만(Hofmann)의 노란 오리가 달린 클래식 욕조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어린이들의 순수함을 일깨워 주고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감동시키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다들 이 오리를 너무 좋아하지만 원본을 보기 위해 홍콩이나 해외에 가기도 너무 번거롭고, 복사하기 위해 저작권을 구입하는 것도 너무 비싸서 무적의 모방 정신을 발휘하여 눈 중독을 만족시킵니다. 무시할 수 있는 비용으로. 보통은 모방자들의 세심한 복사정신에 감사해야 하지만, 한숨이 나올 수밖에 없다. 이런 '것'마저도 그렇게 무자비하게 복사한다면 우리 사회는 과연 창의성이 전혀 없는 것인가?
카피캣이 너무 쉽고 성공하면 혁신의 힘을 잃게 됩니다. 생각해보면 몇천, 몇만달러만 있어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을 흉내낼 수 있는데, 누가 뇌세포를 낭비하고, 돈을 많이 투자하고, 거의 같은 효과를 낼 것인가. 창의성에 대해 소란을 피우나요? 빅옐로덕의 가장 큰 성공은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창의적인 형태다. 동심과 동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을 만든다면 다소 기술적인 부분이 있겠지만, 지금은 조금 더 작고, 조금 더 크고, 조금 더 커질 뿐이다. 목이 길어지는 것과 같은 약간의 변화, 기회를 잡는 것, 가장자리를 가지고 노는 것, 전형적인 "중국의 지혜"는 실제로 어떤 기술적인 내용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큰 노란 오리가 계속해서 자신의 독특한 매력을 가져와 "차근차근" 세상에 감염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