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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탄의 탄생지인 발린주오 배너의 쓰팡청 유적

'양씨장군'의 양라잉공 선생은 정말로 리링 기념비에 머리를 부딪혀 조국을 위해 죽은 걸까? 목계영은 정말로 천문층을 격파했을까? 요나라 소황후와 한창은 오랑캐인가, 오랑캐인가, 아니면 동세대의 뛰어난 인물인가?

요제국의 흔적을 찾고 한창씨 가문의 역사적 흔적을 복원하고 싶다면 발림좌기의 쓰팡성 유적을 빼놓을 수 없다. 수천 년 동안 비바람을 겪은 이 고대 도시에는 알려지지 않은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것에 접근함으로써 우리는 양씨 가문과 요송 왕조의 실화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쓰팡청 유적을 처음 접한 것은 1999년이다. 그해 4월 6일, 나는 공안 사건을 처리하면서 단서를 얻었습니다. 1995년 11월 어느 날 밤, 비류타이 향 장가영자 마을에서 한 사람이 공안 기관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끌려갔습니다. 석판은 부서져 마을 동쪽 강에 던져졌다. 그런 말은 경찰관인 나에게 흔한 일이었고 당시에는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4월 25일 오후 3시쯤, 중국사회과학원 민족학연구소 유풍주(劉峰章) 교수가 바레인 줘치(左岩)를 방문해 요(遼)나라 위텐(烏况) 한씨 가문과의 관계를 시찰했다. 옐브 가문과 요나라 왕실의 샤오 가문 사이의 관계. 향정부에는 게스트하우스가 없었기 때문에 노인들은 경찰서에 머물렀다. 그때부터 나는 그 노신사를 알게 ​​되었고, 이는 나와 한씨 가족 사이에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나는 아주 늦게까지 노인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날 나는 쓰팡시의 고대 도시 유적지가 요 왕조의 유명한 장관 한광사 (요 왕조 역사상 천주라고도 알려진 Touxiajunzhou)의 개인 도시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4월 6일 내가 장가영자촌 강에 있는 비문에 대해 언급하자 노인은 ​​나에게 "그것이 있든 없든 강에서 회수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어쩌면 새로운 것이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발견." 나는 "알겠습니다. 그 마을은 경찰서에서 멀지 않습니다. 내일 인양하러 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인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수천년 동안 지하에 묻혀 있던 충격적인 비밀을 발견했습니다...

1999년 4월 27일 아침, 동료 Jia Weiying과 저는 경찰서라고 불리는 향의 Xingjiayingzi 마을의 Biliutai Guo에 거주하며 비문 조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사람을 데리고 Zhangjiayingzi의 개울에서 인양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궈씨는 "네, 하루에 10위안을 받을 수 있을지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Liu 선생님 앞에서 Haikou를 칭찬하고 그의 요청에 동의했습니다. 나는 향청 앞 매점에서 홍량주 세병을 사주고 휘발유 10리터를 넣어서 보내주었고 노신과 함께 근처 산으로 나들이를 갔습니다.

날이 어두워지고 있는데 궈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장하이첸 향당위원회 서기는 정부 식당에서 리우 씨를 위해 식사를 준비했고 선펑린 향 시장도 그와 함께 앉았습니다. 밤 11시가 되어도 여전히 소식이 없었다. Shen Fenglin 시장은 시간이 늦어지는 것을 보고 비서인 Zhang Wei에게 Liu 씨가 일찍 쉴 수 있도록 전기 매트리스를 가져와 침대 위에 펼쳐 놓도록 요청했습니다. 당시 쓰팡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는 폐쇄회로 텔레비전이 없었고, 우리는 한 채널의 프로그램만 시청할 수 있었으며, TV가 멈추자마자 모두가 집으로 돌아가 잠을 잤습니다.

다음날 아침 5시 27분, 급하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문을 열어보니 궈와 그 일행이었다. 그들은 섬유 가방에 돌 몇 개를 담아 가져왔습니다. 알고 보니 궈 등이 비문을 찾는 데 30분 이상이 걸렸다(그들 중 누군가는 알고 있을 것이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돈을 안 줄까봐 집에 가서 오랫동안 술을 마셨는데 다들 너무 많이 마셨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들킬까 봐 두려워서 다음날 아침 일찍 보상금을 받으러 아기를 데리고 왔습니다(나중에야 알았습니다).

비문을 발견하고 재빨리 노인을 깨웠고, 동시에 궈에게 향정부 회의실 앞 우물 옆에 돌을 놓아달라고 부탁했다. Liu 씨는 비문을 찾았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즉시 활력이 넘쳤고, 즉시 비문 조각을 찾아 씻은 다음 눈살을 찌푸리며 Guo에게 "이것이 바로 몇 조각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강에는 아직 십여 위안이 남아 있어서 옮기기가 어렵다고 답했다. 노인은 다시 말했다: "그들을 모두 잡으려면 다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궈는 머뭇거리며 그들을 다시 데려갈 방법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때마침 바레인 좌기치 공안국 국장 황징샹과 공안국 국장 장위강이 미쓰비시 경찰차를 몰고 류 씨를 방문했습니다.

Huang 감독은 즉시 Zhang Yugang 감독에게 Zhangjiayingzi 마을로 운전하여 Guo가 비문의 나머지 조각을 가져오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낮 12시 15분쯤 비문이 기본적으로 완성됐다. 비문***이 29개 남았습니다. 세탁 과정에서 나는 운이 좋게도 유 선생님이 요나라와 비문 주인에 대한 실제 이야기를 직접 설명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때서야 나는 쓰팡의 도시와 시골에 이렇게 큰 비밀이 묻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문의 주인은 요나라 한나라의 관리였던 진나라 왕 한광사의 후손으로, 한나라의 유명한 아들 한장의 아들인 야록수종을 암시한다. 스토리텔링 『양씨장군』의 장. 그 발견은 요사학자들이 풀리지 않은 많은 요사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한편으로는 확증적인 정보를 제공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이야기를 전하는 "양씨 장군"의 이야기를 복원하기도 했습니다.

한창의 이미지는 양씨 장수 설화에서 따온 것으로, 북송과 요나라의 대결에서 벌어진 이야기다. 적에 맞서 싸운 영웅들의 모습을 상상과 예술을 통해 과장하여 양씨 가문의 여러 세대의 영웅적 이미지를 형상화하였다. 명청대 이후에는 양씨 장군을 소재로 한 희곡이 오페라 무대에 많이 등장했는데, 이는 중화민족 한족의 정통사상의 영향으로 이들 소설과 오페라의 내용이 매우 달랐기 때문이다. 역사에서.

양씨 장군의 영웅전설이 퍼지면서 양씨 장군에 반대하는 부정적인 이미지, 즉 요나라의 한장군도 등장했다. '양가의 낭만'에는 요장군 한더랑과 장군 한연수가 등장한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래퍼들은 Han Yanshou에게 Chang이라는 이름을 부여하는 동시에 Han Chang에게 요 왕국 원수 및 요 총독이라는 새로운 공식 직위를 부여했습니다. 킹덤은 이쯤 되면 적장군과 정반대의 이미지가 된다.

소설 속 한창은 양씨 장군의 반대자로 여겨지는데, 이는 그야말로 역사적 불의다. Yelu Suizhong의 비문의 등장은 역사의 본질을 복원합니다.

비문의 처음 몇 문장: "광시의 조상 금기는 창시이고, 리카오의 금기는 덕창의 케로라는 단어입니다." 무덤 주인의 아버지가 한(Han)이라는 이름을 직접적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장. 실제로 요송 군사사에서 한창과 양씨 장수들은 한 번도 접촉한 적이 없었다. 『양가의 낭만』에 묘사된 『유주 전투』와 『금해변 피의 전투』는 역사적 『고량수 전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송태종은 요군의 무작위 화살에 맞아 당나귀 수레를 타고 탈출해야 했다. 송군은 지휘할 사람이 없어 요군에게 대패했다. 그때부터 한데랑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양씨장수의 낭만'에 묘사된 '양영공랑야계곡' 전투는 986년 송 태종이 일으킨 '용희북방 원정'에서 벌어졌다. 당시 Dowager Chengtian 황후와 Liao Shengzong은 Liao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 나섰습니다. 무장 한더랑(Han Derang)이 성벽을 강화하고 정토하고 적을 깊은 곳으로 유인하는 전투 방침을 채택한 이후 양측은 기거관 지역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한더랑(Han Derang)의 동생 한더웨이(Han Dewei)는 유명한 장군 야록계진(Yelu Xiezhen)과 힘을 합쳐 진가구(Chenjiagu)에서 매복 공격을 가했으나 양예(Yang Ye)는 화살에 맞아 중상을 입고 3일 동안 단식하다가 사망했다. 그의 아들 양연우와 그가 이끄는 송군은 모두 전멸했다. 이 전쟁이 일어났을 당시 한창은 아직 어려서 어떤 역할도 할 수 없었습니다.

역사상 실제로 양예와 그의 아들과 맞서 필사적으로 싸운 요군 장군은 한덕랑, 한덕웨이 등이었다. 따라서 Han Yanshou의 예술적 이미지는 실제로 Han Derang, Han Dewei, Kang Yanshou (요군의 맹렬한 장군) 등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요사 전문가들이 야록수종의 비문을 해독하고 이를 문헌 연구를 위해 본문에 기록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전문가들을 당황하게 하는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백음한산에서 한자로 적힌 또 다른 비문이 발견되었습니다. 발굴된 비문에는 무덤 주인의 이름도 한창(Han Chang)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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