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이 초당 120프레임으로 촬영한 '빌리 린의 롱 하프타임 워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모든 기술 혁신에는 논란이 따르지만 이것이 발전을 가로막지는 못한다
처음에는 120FPS×4K×3D라는 기술적 기믹에 한숨이 나왔다. 호빗' '사람'의 초당 48프레임은 이미 몰입감이 있고, 120프레임은 관객을 화면 속으로 직접 집어넣어 현장에서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에는 뉴욕(AMC 링컨센터 시네마), 로스앤젤레스(할리우드 아크라이트 시네마), 베이징(보나 시네마 차오양먼 유탕점), 상하이(SFC 상하이 시네마 오리엔탈 자이언트 스크린홀), 타이페이(타이베이 베이징역 비아쇼) 5개 극장이 있다. 극장에는 최고 사양 버전을 재생할 수 있는 장비가 갖춰져 있으며, 대부분의 돌비 극장에서는 60프레임 버전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기대하고 있었는데 북미에서 개봉했을 때 평가가 압도적으로 나빴다.
로튼토마토에 대한 다음 평가는
신선도 47%, 실패입니다.
메타크리틱은 53점을 얻어 낙제했다.
IMDb6.4, 거의 통과했습니다.
국내 시청률을 보면
현재 더우반 점수는 8.5점이다.
기본적으로 점수가 낮은 리뷰를 읽어보세요
점수가 낮은 이유는 대략 두 가지입니다.
첫째, 줄거리가 빈약하고 스토리가 풍부하지 않다는 점, 둘째, 인간의 시선이 120프레임에 달해 영화를 보는 것이 불편하다는 점이다.
높은 점수를 얻는 대부분의 이유는 이것이 기술 혁명이며 어떤 경우에도 권장되어야 한다는 점을 언급합니다.
먼저 모두가 가장 우려하는 기술적인 부분, 120프레임이 어떤 현실감을 만들어낼지 살펴보자.
제 경험상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입고 있는 옷의 질감을 직접 만져볼 수 있듯이 빌리의 군복 질감도 육안으로 구별할 수 있다.
클로즈업 샷에서는 캐릭터의 얼굴에 난 솜털과 호흡의 빈도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라크 시장을 어깨 너머로 촬영하는 장면에서는 극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아니라, B급 병사들 뒤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우리가 익숙한 초당 24프레임에 비해 120프레임은 인간의 시력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매우 높은 광원 안정성이 필요하며, 4K 해상도와 높은 밝기로 인간 눈의 동적 흐림 현상이 제거됩니다. . 모든 세부 사항이 화면에 표시되며 깜박임은 더 이상 육안으로 감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화면에 대한 관객의 소외감을 해소시켰다.
다시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린의 세 가지 주요 스토리 라인. 그와 그의 동료들이 이라크 전쟁에 참전했다는 것이 주된 줄거리다. 전투 중 총에 맞은 슈룸을 구하기 위해 달려나오던 중, 녹음기에 녹음돼 당국의 초청을 받아 영웅이 됐다. 클래스 B의 추수감사절 풋볼 오픈 하프타임 공연에서. 첫 번째 지점에서는 임은이 군대에 입대하게 된 이유를 설명한다. 여동생 캐서린이 교통사고를 당해 약혼자에게 버림받았습니다. 린이 동생 약혼자의 차를 박살내고 구타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린 아버지의 중재로 캐서린은 법적 제재를 면제받았으나, 조건은 군입대였습니다. 이에 대해 그녀의 여동생은 죄책감을 느꼈고 린이 군대에서 제대되어 집으로 돌아가기를 원했습니다. 두 번째 지점은 린과 방금 만난 치어리더 페이슨의 감정선이다.
이 세 줄은 순차적인 서술이 아닌, 줄거리를 분리하기 위해 해외 네티즌들로부터 반복적으로 불만을 토로한 다수의 '플래시백', 즉 플래시백이 세 줄에 흩뿌려져 하나의 줄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멋진 병렬 몽타주.
하프타임 공연 중 B반 장병들이 무대에 오르자 성대한 불꽃놀이에 흥이 터져나왔고, 무대에 오르자 성대한 불꽃놀이와 카니발 관중들이 포병과 함께 왔다갔다했다. 스위치, 카니발 군중들에게 이것은 불꽃소리이고, B급 병사들에게는 하늘로 치솟는 불꽃소리는 전장의 총알비이다. 불꽃놀이가 밝을수록 총알은 더 강력해집니다. 불꽃놀이와 포격의 병행 편집, 노래와 춤의 대조, 곳곳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는 카니발 속 등장인물들의 두려움과 의심을 매우 분명하게 만듭니다.
린은 뒤에서 카메라가 앞으로 나아간다. 린은은 한 무리의 사람들의 카니발을 차분하고 혼란스럽게 지켜보는 외로운 아웃사이더인 듯하다.
이 성대한 공연에는 B급 병사들이 꼼짝도 하지 않은 채 무대에 섰다.
주변 배우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심지어 웃기까지 했다. 총알비가 쏟아지던 이라크전에서의 그들의 공적은 당국으로부터 미국의 영웅으로 칭송받고 홍보되었으며, 이번 공연에서 그들은 꼼짝도 하지 않고 가장 감동적인 장식이 되었다.
이 병렬 몽타주 세트는 시간, 공간, 장소를 분리하여 관객의 사고를 방해하고 더 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안 삼촌은 뉴욕 상영회에서 “단순히 새로운 기술이 아니라 영화를 보는 새로운 습관이다”라고 말했다. 120프레임의 현실감은 관객의 시청습관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왜 현실감이 높아지는 것이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걸까요?
독일 수용미학의 대가 야우스(Jauss)가 제안한 수용미학에는 '기대지평'이라는 개념이 있다.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심리적으로 구조적인 도식이 확립되어 감상에 만족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24프레임의 스크린과 객석 사이의 안전한 거리에 익숙해졌습니다. 우리는 스토리가 스크린에서 재생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스크린에 사는 캐릭터로 우리 자신을 대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120프레임으로 실제 캐릭터의 몰입감을 구현했습니다. 안전한 강당에서 우리는 총탄과 총탄으로 가득 찬 스크린 속으로 끌려들어왔다. 그 스크린 속에서 우리는 시각만 있고 신체는 전혀 보이지 않았으며, 이는 24프레임이 기른 영화 관람 습관이 아니다.
더 나아가 플래시백이나 몽타주는 시간과 공간, 거리를 분리시키겠지만, 시각적으로 우리는 끊임없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지만, 편집은 우리를 시간과 공간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계속되어야 한다. .점프적 사고는 그것을 하나의 시간과 공간에 유지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줄거리가 지루하거나 산만하거나 심지어 약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게다가 퐁텐의 원작에서는 이 이야기가 갈등을 빚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 표준적인 헐리우드 3막 서사 구조를 보면, <빌리 린의 롱 하프타임 워크>의 서사는 눈에 띄지 않고, 그 안에 있는 갈등도 충분히 강렬하지 않다. 수도가 갑자기 5,500으로 줄어든 후 Norm이 군인들과의 이해 상충을 설득하려고 시도하거나 공연이 끝날 때 군인과 직원 간의 물리적 갈등이 직접적인 홍보에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안삼촌의 감정을 표현하고 빌리의 모습을 형상화하는 수단이 됐다. 엄밀히 말하면 이 작품은 전형적인 할리우드 3막 드라마가 아니다. 그런데 그 사람이 그 이야기를 명확하게 하지 않았나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결국 그 이야기는 백과사전에서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다. 상반된 리듬으로 알려진 영화가 아닌데 왜 이 기준으로 감상해야 하는가? "Nie Yinniang"을 감상하기 위해 "Two Smoking Barrels"의 서사 기준을 사용한다면 "Nie Yinniang"의 모든 프레임이 그림처럼 아름답더라도 "Nie Yinniang"은 표준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안삼촌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살펴보면 이야기가 훨씬 명확해진다.
빌리와 이들 B급 병사들은 그룹의 상징에 가깝다. 그는 영웅으로 추대되어 사람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홍보 효과를 얻은 후에 다시 일반 군중 속으로 던져졌습니다. 무대에서 내려오는 속도가 느리면 스태프에게 쫓겨날 수 있습니다. 장병들은 확장된 허머를 타고 쇼에 참석하는 첫 순간부터 매우 뿌듯했고, 결국에는 안전한 곳으로 돌아가고 싶어 도망치고 싶었고, 이 안전한 곳은 바로 이라크 전쟁터였습니다. .
이 그룹에서 Linn은 항상 혼란스러운 절주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을 필사자 중 한 명으로 여겼습니다. 텍사스에서 말썽을 피우고 탈출을 위해 군대에 입대해야 했지만, 가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입대했다고 기자들이 거듭 묻자 그는 총에 맞은 슈룸을 구한 것이 옳았다고 솔직하게 설명했다. 모두가 생각하는 것만큼 영웅적이지는 않았지만 그는 영웅으로 여겨졌는데, 그의 겸손한 태도는 그를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했고, 모두가 열성적으로 질문에 답했고, 그는 혼자서 흑백 탈색을 했다. 애국가를 부르고 엄숙하게 경례할 때 그의 머릿속에는 치어리더들만 떠올랐고 그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는 냉정하게 높은 자리에 올랐지만 점점 더 혼란스러워졌다. 그는 동료들이 희생되었다는 이유로 다른 나라에 침입하여 가족을 총구로 이별시켰다. 협력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것. 원래 슬프던 이런 일들이 따뜻한 칭찬과 찬사를 받았다.
이러한 양립할 수 없는 모순은 세 가지 스토리라인에 산재해 있습니다. 안 삼촌은 우리에게 어떤 진실도 말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았고 단지 Lin En의 혼란을 바탕으로 몇 가지 질문을 했을 뿐입니다. 어떤 질문을 던지고 어떻게 대답할지는 모두 관객의 몫이다.
영화 기술이 혁신을 거듭하다 1895년 12월 28일, 뤼미에르의 <기차가 도착하다>가 개봉했다. 스크린에서 달려오는 기차는 군중을 놀라게 했다. 1992년 첫 번째 IMAX HD 영화 '모멘텀'이 개봉되어 관객을 어지럽게 만들었습니다. IMAX가 널리 인기를 얻은 것은 2009년 '아바타'가 개봉한 이후였습니다. 모든 기술 혁신에는 많은 논란이 수반됩니다. 당시에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것들이 후대에 대중화되었습니다. 120 프레임은 영화 기술 혁신의 길을 수평적으로 넓힐 뿐입니다. 안 삼촌의 다음 영화인 '무하마드 알리'와 같이 더 많은 영화가 이 길을 따라 나아갈 것입니다.
Shroom이 아직 신병이었을 때 Lin En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몰랐다면 Shroom이 B 클래스를 희생하고 집으로 돌아와 축하 행사에 참여할 때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자신의 운명과 자신이 어떻게 밀려났는지 생각하는 영웅의 높은 지위, 그는 어디로 갈 것인가. 영화가 끝날 무렵, 그의 여동생 캐서린이 그를 데리러 차를 몰았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부터 늘 고민했던 질문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하이라이트와 함께 등장한 Shroom은 마치 나무 아래에서 Linn과 대화를 할 때처럼 Linn이 Shroom의 "I LOVE YOU"를 반복하고 주관적인 카메라가 현실로 전환되는 차이점은 B반, Dime, the Class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반응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늘 쑥스러워하며 "사랑해요"라고 말하던 분대장은 슈룸에게 답장을 하지 못하고 린엔에게 답장을 보냈다.
린이 강제로 군에 입대하고 당국이 정한 운명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면 이번에는 친전쟁의 의미를 고려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는 스스로의 운명을 선택했다. 어디로 가야 하는지, 왜 거기로 가야 하는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