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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아름다움과 예술적 아름다움의 통합을 이해하는 방법

예술은 국가적이고, 과학은 세계적입니다. 예술은 완전하고, 과학은 결함이 있습니다.

예술과 과학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둘의 길고 긴밀한 관계는 지울 수 없습니다. 예술적 창작과 과학적 창작은 많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두 활동 모두 많은 수의 재료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학은 일반적으로 추측과 가설이 충분하지 않은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추측과 가설의 홍수 속에서 진정한 사고의 황금을 어떻게 걸러내느냐 하는 것입니다. 과학적 창조의 어려움은 수많은 가능성을 선별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위 과학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은 사실 선택을 잘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것은 예술에도 해당되지 않나요? 한 시인이 말했다: "선택, 이것이 시의 영혼이다." 평범한 시인도 좋은 시를 쓸 수 있지만, 시의 결점을 없애는 것이 어려운 일이다. 즉, 포기를 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예술가는 “조각의 걸작은 남는 부분을 제거한 돌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어떤 돌이 잉여 부분인지가 어려운데, 이는 그것을 잘 제거한다는 뜻이다. 사실 폐기와 제거는 선택의 반대편에 불과합니다. 나쁜 획을 버린다는 것은 좋은 획을 선택한다는 것이고,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는 것은 아름다운 부분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예술가와 과학자 모두 하나의 답을 향해 광대한 해법의 바다를 항해합니다.

예술적 창작과 과학적 창작의 두 번째 독특한 특징은 두 활동 모두 명백한 '반엔트로피'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소위 "엔트로피"는 혼돈의 척도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물질계의 다양한 변화 중 엔트로피가 최대치로 변하는 경향이 있다. 즉, 물질적 변화의 가능성은 깔끔한 상태보다는 혼돈스러운 상태로 가는 경향이 크다. 소위 반엔트로피란 질서를 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창작과 과학창작의 가치는 질서정연한 상태를 얻는데 있다. 과학자의 지혜는 혼돈된 자연에 질서를 가져오는 반면, 예술가의 천재성은 개인의 막연한 감정에 질서를 가져옵니다. 음악은 소리의 질서, 그림은 선의 질서, 조각은 형태의 질서, 시는 문장의 질서라고 할 수 있다. 소위 예술의 법칙은 실제로 예술의 질서이며, 이는 예술가들이 반엔트로피 활동에서 따르는 신조이기도 합니다. 과학자의 기본 임무는 무질서로부터 질서를 창조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멘델레예프는 겉보기에 혼란스러워 보이는 원소들을 한눈에 봐도 명확한 주기율표로 배열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원래 불분명한 태양계를 태양을 중심으로 하고 행성들이 제멋대로 가는 깔끔한 은하계로 배열하여 눈부신 생물학적 세계를 엮어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을 연결하고 왼쪽과 오른쪽을 연관시키는 "생물학적 나무"입니다. 진리를 발견하고 질서를 창조했을 때, 그들은 아름다움도 발견하고 창조했습니다. 원소주기율표, 지동설, 생물학적 나무 스펙트럼은 모두 과학자들의 반엔트로피 활동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nti-Entropy"는 과학자와 예술가의 각자의 창작 활동을 전달합니다.

예술과 과학은 저마다의 개성과 독특함을 갖고 있습니다. "감상미학" 과정은 예술과 과학을 미학적 관점에서 탐구하여 인류의 두 가지 주요 문화 분야의 공통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새로운 미학 코스이자 새로운 미학 교육 및 양질의 교육 코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아름다움의 원리와 법칙을 탐구하는 이론적 미학에도 속하지 않으며, 기술미학, 공학미학, 건축미학 등의 실천미학에도 속하지 않으며, 예술적 아름다움과 과학적 아름다움에 대한 일종의 비교와 감상으로 자리잡을 수는 없다. .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것을 이끌어내는 미학의 학문입니다.

이 과목은 예술, 과학, 미학의 단순한 중첩이 아니라 이 세 가지의 교차와 통합이며, 예술미학과 과학미학의 단순한 중첩이 아니라 예술과 과학의 종합이다. . 다양한 각도와 수준에서 예술과 과학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파악하고 다듬고 전시합니다.

많은 미학적 문제가 단지 예술에만 관련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황금분할 문제는 과학, 예술, 미학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미적 교육의 내용으로서 이 문제는 필연적으로 과학과 예술이라는 두 분야를 포괄하게 될 것이다.

역사가 짧은 과학미학은 이론미학, 실천미학, 감상미학 등 다양한 범주로 분화되어 왔다. 공학미학, 건축미학, 장식미학 등은 과학과 예술의 종합적인 실천에서 점차 형성되어, 과학적인 미학의 완전한 주제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스템 이론, 사이버네틱스, 정보 이론, 재앙 이론, 시너지 이론, 소산 구조 이론 등 현대 과학 기술 이론은 예술 창작과 연구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예술 자체의 풍요와 발전을 위한 재료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예술과 과학이 소통하고 통합될 수 있는 본질적인 요소는 예술과 과학이 모두 특정 매체의 형태나 구조를 통해 영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방식이라는 점이다.

예술과 과학은 인간 창의성의 가장 중요한 표현이자 인류 문명의 정도를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입니다. 인간이 만물의 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진실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비는 날개를 빛나게 하고 공작은 꼬리를 열어 이성을 유혹하며, 그들 자신의 아름다움은 단지 장기적인 자연 선택의 결과일 뿐입니다. 아름다움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진리를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은 사고와 언어의 능력과 마찬가지로 인간과 다른 동물 사이의 분수령이 되었으며 인간의 위대함이 되었습니다. 진실과 아름다움이 없는 곳에는 위대한 것도 없습니다. 진실의 발견은 과학에 달려 있으며, 예술은 아름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술과 과학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반드시 인류 문화의 위대한 진보를 촉진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시야가 계속 확장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면 모든 전통적인 아이디어와 개념이 반드시 테스트될 것입니다. 한 분야에만 국한되어 아무 것도 듣지 않고 외면하지 않는 소위 '전문가'들은 미래 인류 문명의 발전 추세와 역사적 과정에 결코 적응할 수 없습니다. 현재의 예술과 과학의 상호 도입과 홍보는 시작일 뿐이며 예술과 과학의 미래 발전 과정은 무한합니다. 21세기 인재의 기본 자질은 과학적 상징과 예술적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러면 계획적인 교육을 통해 전통적인 미적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고, 역사적으로 오늘날 교육학과의 새롭고 중요한 화두가 되어온 예술적 아름다움과 과학적 아름다움을 젊은 학생들에게 종합적으로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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