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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디더링 고대비 HDR 방법

1] 컴퓨터 그래픽의 렌더링 방법 중 하나인 HDR (High-Dynamic Range) 은 입체 장면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고 3D 가상 현실감을 크게 높입니다. 현실에서 사람이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가면 눈이 자동으로 가늘어진다. 사람은 어두운 곳에서 물건을 똑똑히 보기 위해 동공이 크게 열려 더 많은 빛을 흡수한다. 갑자기 밝은 곳으로 가면 동공이 수축할 겨를이 없어 눈을 가늘게 뜨고 망막의 시신경을 보호한다. 컴퓨터는 죽은 물체로, 오직 HDR 기술로 이 효과를 시뮬레이션한다. 사람의 눈은 빛의 변화에 자동으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다. 방법은 신속하게 광선을 매우 밝게 렌더링한 다음 밝기를 점차 낮추는 것입니다. HDR 의 최종 효과는 밝은 부분의 효과가 밝다는 것이고, 어두운 곳의 효과는 과거의 검은 덩어리가 아니라 물체의 윤곽과 깊이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다. HDR 기술을 사용할 때, 햇빛이 비치고 물 옆에 벽이 있는 장면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햇빛이 수면에서 벽으로 반사되면 맑고 밝은 하늘이 약간 어두워져 수면의 반사 효과를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고 수면을 바라보면 햇빛이 사람의 눈에 반사되고, 전체 화면이 매우 밝아지고 점차 약해진다. 사람의 눈이 수면에서 반사되는 빛에 적응했기 때문이다. 예 2 장면: 밝은 석두 한 조각까지 직사광선을 비춘다. 만약 네가 그것을 주시하고 있다면, 석두 표면의 범광은 점차 페이드되어 더 많은 세부 사항을 보여 줄 것이다. 예 3 장면: 총기의 반사 효과. HDR 효과 사용

사용되지 않음 HDR

3Ds Max 의 역할

HDRI 는 HDR (high-dynamic range) image 의 약어입니다. HDR (high dynamic range) image 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또한 밝기를 기록하는 방식은 기존 그림과 달리 비선형 방식으로 밝기 정보를 8bit 또는 16bit 의 색상 공간으로 압축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대응하는 방식으로 밝기 정보를 기록하여 그림 환경의 조명 정보를 기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현장 조명을 비출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로 제공되는 많은 HDRI 파일이 있으며 반사와 굴절을 생성하기 위해 환경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HDRI 와 파노라마는 36 도 범위 장면이 포함된 일반 이미지, JPG 형식, BMP 형식, TGA 형식 등 Low-Dynamic RangeRadiance Image 에 속하며 조명 정보가 없습니다. HdrI 파일은 HDR 또는 TIF 형식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며 조명 정보를 저장하기에 충분하지만 반드시 파노라마는 아닙니다. 동적 범위는 한 장면의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 사이의 상대 비율입니다. 256 개 수준을 훨씬 초과하는 실제 장면의 밝기 값을 기록한 HDR 그림으로, 초과 부분은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상상할 수 있다: Photoshop 에서 실내에서 창밖으로 찍은 사진 한 장을 열었는데, 창밖의 부분은 강렬한 햇빛에 노출이 과도하고, 하얀색으로 드러났고, 디테일이 별로 없었다. 너는 어쩔 수 없을 것이다. 어둡게 하면 흰색만 회색으로 변할 뿐,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제시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같은 장면이 HDR 에 의해 기록된다면 노출을 줄이면 원래의 순백색 부분이 더 많은 세부 사항을 드러낼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임 화면에 대해 이야기할 때 흔히 말하는 HDR 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HDR 을 보세요. 그 자체가 High-Dynamic Range 의 약어입니다. 이것은 원래 CG 개념이었습니다. 컴퓨터는 이미지를 나타낼 때 8bit(256) 급 또는 16bit(65536) 급으로 이미지의 밝기를 구분하지만, 이 지역은 수백만 또는 수만 개에 달하는 실제 자연의 조명 상황을 재현할 수 없다. HDR 파일은 각 픽셀에 일반 RGB 정보 외에 해당 점의 실제 밝기 정보가 있는 특수 그래픽 파일 형식입니다. 일반 그래픽 파일은 픽셀당 회색조 범위가 -255 에 불과하지만 실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태양의 광도와 순수한 검은 물체 사이의 그레이스케일 범위나 밝기 범위의 차이가 256 개 수준을 훨씬 넘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태양명언) 따라서 흰 구름과 태양이 모두 같은 그레이스케일/밝기, 순백색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낮 풍경 사진 한 장이 있지만, 실제로 흰 구름과 태양 사이의 실제 밝기는 같을 수 없습니다. 그들 사이의 밝기 차이는 엄청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태양명언) 따라서 일반적인 그래픽 파일 형식은 정확하지 않으며 실제 상황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이제 HDRI (고동적 범위 이미지) 를 소개하겠습니다. HDR 전체 이름은 high dynamic range 입니다. 이것은 간단한 용어입니다. HDR 사진은 여러 개의 다른 노출을 사용한 다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하나의 그림으로 조합한 것입니다. 그것의 장점은 결국 그림자 부분과 하이라이트 부분 모두에 디테일이 있는 그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사진에서, 아마도 당신은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1. 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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