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를 결합하여 효과적인 교육을 만드는 방법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는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이 세상의 존재와 발전의 추세이며, 학습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 교육이든 온오프라인 혼합 교육이든 모바일 학습은 오늘날 기업 학습 및 발전 분야에서 무시할 수 없는 핵심 원동력이 되었으며, 기술의 꾸준한 발전으로 인해 모바일 학습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학습 설계, 다중 단말기 동기화 지원 및 기타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교육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 이러닝에 비해 게이미피케이션은 학습자에게 흥미로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의 범위를 넓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시나리오.
교육에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를 적용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권위 있는 통계가 있습니다.
2012- 2017년 글로벌 모바일 학습 시장에 따르면 학습자의 74%가 e러닝을 위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참가자(기업 학습자, 대학생 포함)의 79%가 학습 환경이 게임과 같을수록 효율성과 의욕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게임화는 학습자 참여도를 60%, 직원 생산성을 43% 높입니다.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를 결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온라인 교육의 두 가지 주요 트렌드인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는 온라인 교육 제공의 모습을 바꿔 놓았습니다. 두 가지가 결합되면 교육 혜택이 배가됩니다. 두 가지를 결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5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참여도를 높입니다.
이는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점입니다.
모바일 학습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자에게 학습 방법을 안내합니다.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e-러닝 전략과 달리 게임화 기반 학습 설계를 통해 학습자는 탐색하고 도전에 직면하며 성취감과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게임화 기반 전략은 학습 동기와 참여도가 더 높습니다.
지식 습득에 대한 적용 및 인식 향상
모바일 학습 및 게임화는 사람들의 지식 습득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고, 스마트폰에 탑재된 인스턴트 학습 플랫폼은 사용자의 적용 확률을 향상시킵니다. 단편화된 학습 방법은 지식 구조를 풍부하게 합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지루하고 긴 텍스트 단락과 달리 학습자의 지식 수준을 눈에 보이지 않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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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숙달에 대한 피드백
게임화 전략은 학습자가 학습 과제에 기꺼이 직면하도록 만듭니다. 즉각적인 피드백, 검토 및 실습 과정은 학습자가 From에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초부터 능숙까지. 모바일 학습은 연습과 학습 속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주 교육이 완료된 후 기술 숙달과 모듈 피드백은 보조 학습에 대한 강력한 지도적 중요성을 갖습니다.
'학습 행동' 장려
게임화에 기반한 학습 전략과 모바일 학습을 통한 전달은 개별적인 교육 대신 중단 없는 학습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를 위한 지속적인 격려와 자극은 학습자가 습관적인 학습 행동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OI 개선
참여도가 높은 학습자가 재미있고 도전적이며 주문형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우리는 긍정적인 ROI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견고한 기반을 구축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적극적인 홍보, 실무 능력 향상,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의 결합은 더 높은 투자 수익을 가져올 것입니다.
Yunxuetang Lecai 교육 플랫폼 게임 인터페이스 다이어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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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학습과 게임화의 결합, 기존에서 우수까지
예 이후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학습의 '플랫폼 구축'과 게이미피케이션의 '콘텐츠 구축'을 완료했지만 심층적인 운영과 지속가능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의 "기존에서 최적으로" 조합을 실현하려면 다음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명확한 단기 목표를 갖습니다.
특정 학습 애플리케이션의 게임화된 콘텐츠 시나리오 구성에는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목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게임 기반 학습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명확한 목표 계획 및 프로세스 개요, 특히 단계 목표 결정이 있어야 합니다.
도전과 경쟁 장려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를 결합하는 과정에서 포인트, 순위, 배지를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플랫폼에서는 "학습 마스터" 및 "우수 학생"과 같은 배지 또는 평판이 학습자에게 자동으로 수여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명목상은 각 학습자의 참여를 장려할 뿐만 아니라 스크린샷을 찍어 소셜 플랫폼에 게시하여 사회적 인지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게이미피케이션 사고의 핵심은 게임의 외형적인 형태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더 중요한 것은 게임의 깊은 내적 동기를 최대한 발휘하고 게임 요소나 활동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것이다. 교육 및 관리의 모든 측면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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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연습과 새로운 도전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게임의 최고 수준과 가장 의미 있는 가치는 게임의 정신이어야 합니다.
게임의 정신을 살리기 위해서는 학습자에게 최대한 많은 자유를 주고, 그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를 자유롭고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게임화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이라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모바일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 결합의 핵심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 적용의 핵심은 어떻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교육에 활용할 것인가이다. 프로세스가 제대로 통합되지 않으면 기대되는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측면입니다.
1. 필요한 학습 결과와 성과를 보장하기 위해 게임화 수준을 명확하게 계획합니다. 예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실용적인 전략을 완전히 계획하고 학습자가 계획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충분한 동기와 인센티브를 갖도록 합니다.
3. 과제 설정은 너무 단순해서는 안 됩니다. 학습자가 생각하고 적용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모바일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의 결합은 최종 학습 성과를 달성하고 정도와 형태를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바일 학습과 게임화는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든지 학습 방법을 최종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정보를 활용하는 가장 실용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실습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시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