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 의 사운드를 어떻게 설정합니까?
보통: 일반 음향, 모든 주파수 대역은 증감이 없어 오리지널 친구를 좋아하는 데 적합합니다.
록: 록 음악, 그 높은 로우엔드는 모두 크게 향상되었고, 저음은 음악을 강하게 하고, 리듬감이 강하고, 고음은 또렷하고, 심지어 귀에 거슬린다.
팝송: 팝송은 곡선과 록이 거의 같고, 저주파를 약간 낮추고, 고음 부분을 높여 악기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재즈: 재즈, 저주파 및 3-5 kHz 부분 향상, 현장감 향상
고전: 고전음악, 높낮이가 모두 향상되었고, 주로 악기의 표현이 돋보이며, 음향무대는 큰 장면에서 고전음악을 공연하기에 더 적합하다.
사람 목소리: 사람 목소리, 한 사람의 목소리가 내는 소리의 주파수 범위는 비교적 좁고, 상승은 주로 중간 주파수 부분에 집중되어 있어 만담 소품이나 녹음 파일을 듣는 데 적합하다.
일반 믹서의 이퀄라이저는 고주파, 중간 주파수 및 저주파 전기 신호만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 20hz ~ 40hz, 적절한 경우 강력한 사운드. 레이, 베이스 드럼, 오르간, 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승진은 음악을 탁하게 만들 수 있다.
저음: 40Hz- 150Hz 는 소리의 기본 부분으로 전체 오디오 에너지의 70% 를 차지하며 음악 스타일을 표현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적절할 때 저음은 적당히 긴장을 풀고, 소리는 포만하고 부드럽다. 부족할 때 목소리가 가늘다. 150Hz. 과도하게 올리면 소리가 답답해지고 밝기가 낮아지며 콧소리가 높아진다.
중저음: 150 Hz-500 Hz 는 소리의 구조적 부분입니다. 소리는 이 위치에 있다. 부족할 때, 노래하는 소리는 음악에 잠기고, 소리는 매우 부드럽고 약해질 것이다. 그것이 적절하게 들어올릴 때, 그것은 활력과 힘을 느끼고 소리의 강도와 소리의 강도를 높인다. 과도한 상승은 저음을 뻣뻣하게 하고 300Hz 에서는 3-6 dB 를 과도하게 높인다. 반향을 더하면 소리의 선명도가 심각하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중음: 500 Hz-2 kHz, 대부분의 악기의 저조파와 범음을 포함한 드럼과 타악기의 특징적인 소리입니다. 적당할 때 목소리는 맑고, 부족할 때는 목소리가 흐릿하다. 과도하게 들어 올리면 전화기 같은 소리가 난다.
테너: 2 kHz-5 kHz 는 현악의 특징음 (현을 당길 때 활과 현의 마찰음, 음악을 연주할 때 손가락이 현을 만지는 소리) 입니다. 부족할 때는 소리의 관통력이 떨어지고, 너무 강할 때는 언어음절에 대한 인식을 가릴 수 있다.
고음: 7 kHz-8 kHz 는 소리의 층감에 영향을 미치는 주파수입니다. 과도한 상승은 피콜로와 피리 소리를 두드러지게 하고, 언어의 치음이 심해지고, 음색이 털이 나게 한다.
고음: 8 kHz- 10 kHz. 적절할 때 삼각철의 금속 투과성이 높고 모래시계의 리듬이 또렷하다. 과도한 상승은 소리를 부자연스럽게 하고 고주파 장치를 태우기 쉽다. 균형적이고 듣기 좋은 소리는 150Hz 이하 (저음) 가 풍만하고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자동차 음향은 운전자와 승객의 여행 중 지루함을 완화하기 위해 설치한 녹음 장비다. 가장 먼저 사용하는 것은 자동차 AM 라디오, 그 다음은 AM FM 라디오 및 테이프 플레이어, CD 플레이어, 호환 DCC 및 DAT 디지털 오디오입니다.
현재 자동차 음향은 음색, 조작, 방진 모두에서 더 높은 기준을 충족하여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자동차의 흔들림에 대처하여 성능의 안정과 음질의 완벽함을 보장할 수 있다.
자동차 음향은 주로 호스트, 스피커, 전력 증폭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스트는 사람의 뇌처럼 자동차 음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소리를 내는가는 뇌에 의해 통제되어야 한다.
인기 호스트는 라디오 호스트, 라디오 플러스 MP3 호스트, CD 호스트, MP3 플러스 CD 박스, CD 플러스 네비게이션 호스트, CD/DVD/ 자동차 MP5 호스트입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자동차 오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