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적 삶에 대한 이모의 생각. . . . . . 무슨 말을 하고 싶은데요?
이모의 포스트모던 생활
줄거리 시놉시스·······
12살 소년 관관은 휴가를 이용해 외로운 자신을 찾아갔다. 은퇴 후 국제 대도시 상하이에 살고 있는 이모(스친 가오와). 그녀의 큰 눈을 통해 이모는 인색하고, 낡고, 떠들썩하고, 우스꽝스러워 보입니다. 이모의 이웃인 슈이 부인도 매우 이상합니다. 그러나 일련의 경험을 통해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이모는 공원에서 광동에서 상하이로 건너온 '깡패' 반지창(주윤발 분)을 만나 절친한 친구가 되어 흐뭇한 감동을 선사했다. 자신보다 6살 많은 '이모'와의 황혼 연애. 뜻밖에도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고, 판지창과 이모의 평생 저축은 결국 함께 사라졌다. 동시에 이모는 유모(시커 역)가 실제로 '도자기를 만지면서' 돈을 더 벌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을 통해 이모는 정신을 차리고 상하이를 떠나 20년 전 떠났던 다른 성의 집, 그리고 소원한 남편과 딸(조웨이 분)에게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1년 후, 관관은 이모의 새 집에 다시 찾아왔을 때 이모의 모든 것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됐다. 상하이를 회상하는 것은 마치 과거의 신기루, 꿈과도 같다...
영화평:
나는 항상 상하이의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복원하는 영화를 의도적으로 피해왔다. 왜냐하면 그곳의 삶은 너무 힘들고 너무 현실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영화는 비극적이고 낭만적이고 영웅적인 블록버스터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블록버스터의 삶과 죽음의 기쁨과 슬픔은 우리를 종종 우울하게 만듭니다. 앞으로 대부분 고전이 될 것입니다. 너무 거친 경험과 캠프의 언어, 캠프의 행동, 캠프의 촬영 기술은 항상 청중을 울립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은 거리감이 있는 이런 충격, 결코 잊혀지지 않는 잊을 수 없는 느낌이다.
보통 사람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그려내는 영화는 너무 실제적인 장면과 친숙한 대사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 각자의 삶이 닿을 수 있는 환경은 바로 이런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영화. 관객들은 그런 영화를 더 많이 보면 마치 <킬러 레온>의 꼬마 나탈리처럼 될 것이다. 보만도 똑같이 낙담했다. 그리고 물었습니다. 인생은 항상 그렇게 어려운가요?
그리고 <이모의 포스트모던 라이프>도 그런 영화다. 두 시간 동안 작은 기쁨과 작은 슬픔이 가득했지만, 밑바닥 사람들의 슬픔과 무력함을 한탄하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이곳에서 나고 자란 상하이 이모가 대학을 졸업하고 정통적이고 우아한 영국식 영어 발음을 구사하며, 경극과 중국화에 푹 빠져 감성 가득한 세련된 삶을 추구한다. 그녀의 마음속에는 문화대혁명 당시, 그는 천박한 일에 헌신했던 중국 동북부 안산의 거친 노년의 노동자였으며, 꿈이 무너지기 싫어 남편과 딸을 버리고 악몽을 피해 상하이로 돌아왔다. 그러나 상하이에서도 그것은 이웃들 사이의 비교와 질투에 지나지 않으며, 명절에 그 집에 사는 젊은 세대에게 물과 전기세 몇 달러 때문에 비꼬고 신랄하게 대하고, 자신의 전통집을 도둑맞는 일도 있다. 중국화 첫 번째로 드러나는 것은 숨겨진 기쁨입니다... ...이 역할에 대한 Siqin Gaowa의 해석은 정말 훌륭합니다. 그녀는 분주한 도시에서 작은 사람이 되는 모순적인 사고방식을 완벽하게 묘사합니다. 질투심 많고 위선적이며 이기적이지만 동시에 친절하고 관용적이며 마음이 따뜻합니다. 그녀의 말과 행동은 현재 사회와 사람들을 사랑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이중성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이모가 상하이에서 경험한 다양한 만남은 사실 황당하고 이상해 보인다. 사실 위의 내용은 모두 차가운 칼럼의 날카로움을 드러내고 있다. 그녀의 상대는 루옌부터 시커, 주윤발부터 자오웨이까지 다양하다. 그들은 모두 그녀의 이모의 삶에서 중요한 지나가는 사람들이고 나는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무대에 등장한다. 이모는 절망하고... 그리고 이모. 그리고 이러한 플롯은 사회 현실의 어두운 면과 암울한 현실을 적절하게 반영하기도 한다.
그러나 인생에서 '세상에서 스스로를 도울 수 없는' 사람은 이모만이 아니다.
베테랑 드라마 스타 루옌이 연기하는 회색 갈치 물고기는 겉으로는 허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도시 한구석에서 잊혀져 혼자 살아가는 노인이기도 하다. 외롭고 연약하며, 종종 외롭고 연약합니다. 어떤 좌절도 없이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항상 같은 두 단어입니다. 이 영적 기둥이 파괴되면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
시커가 연기한 일하는 여자 거짓말쟁이 진용화도 훌륭하다. 누군가는 그녀가 스스로 타락했다고 말하고, 누군가는 그녀가 인생에 의해 강제로 거짓말쟁이가 되어 동정받을 가치가 없다고 말한다. 어쨌든 그녀에게는 가슴 아픈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모두가 법을 준수하여 돈을 벌고 싶어하고, 모두가 법을 준수하여 돈을 벌었지만, 생활의 압박감과 전반적인 환경의 불의, 취약계층에 대한 고의적인 방치로 인해 진은 '빨리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선택하는 용화족은 결코 무시할 수 있는 소수가 아니다. 딸을 위한 진용화의 마지막 선택과 결과는 표면적으로는 잔인하고 결단력 있게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그것은 나약하고 뿌리 없는 이주노동자들의 마지막 무력한 선택이다. 아직 생존의 희망이 남아 있다면 누가 결정을 내릴 것인가.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딸을 죽이는 것은 어떻습니까?
류다판 역으로 게스트로 출연한 자오웨이는 이모가 한때 버린 안산에서의 삶을 대변한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천박함과 무관심이 불쾌했지만, 이후 이모와 말다툼을 벌이는 장면이다. '환경이 행동을 만든다'는 사회적 원인과 결과에 대한 감정을 관객에게 되새기게 하고, 딸 류다판(Liu Dafan)에 대한 증오심도 갑자기 누그러진다. 그러다 조웨이가 안산 호텔에서 셰프로 일하는 장면에서 그녀는 문 앞에 쪼그려 앉아 말없이 담배를 피우는데, 그 자세는 늘 천박하다. 이때 조웨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손끝의 움직임을 통해 말했다. 굴욕과 고달픔, 그리움, 슬픔과 삶의 굴곡, 분노와 원한이 생생하게 표현되는데... 이미 화면 밖으로 흘러나와 땅속으로 스며들어 마음 속으로 스며들었다. 모든 청중의.
영화 속 이상한 옷을 입은 신인들도 예외는 아니다. 그녀의 눈길을 끄는 헤어스타일과 겉보기에 타락해 보이는 행동 역시 가시로 덮여져 자신을 보호한다. 하지만 결국 누군가의 보살핌을 받을 때 혼자만의 온기를 그리워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영화에는 하층민의 슬픔이 가득 담겨 있는 것 같다. 주윤발은 늘 도도한 태도로 또 다른 거짓말쟁이, 자신과 자신 사이에 있는 남매의 모습을 그려낸다. Siqin Gaowa 사랑은 놀라운 화학 반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재능과 섹스를 속인 후 슬픈 척하는 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나를 포함한 모든 시청자들은 주윤발이 사친고와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모는 자신을 속이고 “사실대로 말해라. 거짓말을 해도 안 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을 비난합니다. 아마도 주윤발 역시 당시 이모의 깊은 사랑에 놀랐기에 이모와 함께 지내기 위해 하룻밤을 묵게 된 것도 묵묵한 고백이자 보상이었다.
이른 아침, 돌아서서 떠날 때 그의 팔은 바람막이와 숄 아래로 씩씩하게 걸어갔고, 위풍당당하고 오만한 발걸음이 서늘했다. 이번 촬영은 정말 젊은 마게와 완벽한 서원강을 다시 만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교활한 거짓말쟁이는 극도로 감정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찬사입니까 아니면 조롱입니까?
이 시점에서는 차라리 주윤발이 무죄라고 속이는 편이 낫다. 이 영화는 진정성 있는 결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공원에서 경극을 알게 되었는데, 그와 그의 숙모는 비좁고 더러운 계단에 앉아 손으로 수박을 파고 먹으며 말했다. 그리고 반은 미모"; 그마저도 못생긴 이모가 수영장에서 모르는 척 애쓰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이 모든 것도 일종의 로맨스가 아닐까?
주윤발이 이모에게 의상 컬렉션을 꺼냈을 때도 두 명의 경극 팬, 불길한 눈썹과 수염이 얼굴에 난 옷을 입은 유지, 그리고 비참한 귀부인 후궁까지. 큰 허리, 임산부 같은 뱃살이 그렇게 옹알이를 하고 있었는데 둘이서 2층 발코니까지 노래를 부를 때쯤엔 스푸핑 코미디 효과도 점점 사라지고, 남은 것은 나를 숨 막히게 만드는 놀라움뿐이었다. 이 두 사람의 관계가 지금 이 순간에도 영원히 지속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러나 운명은 그녀를 계속해서 놀렸습니다. 그는 Xu Wenqiang이 아니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이모님이 실속 연습을 하고 있는 동안 뒤에 있는 반도체에서 '수린백' 소리가 들리는데, 이때는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북경 오페라가 그녀를 다시 만질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모는 바람과 눈 속에서 잘게 썬 피클과 말린 찐빵을 먹으며 상하이에서의 그녀의 홍보는 점차 사라지고 안산에서는 완전히 조용하고 외로움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모님의 삶이 갑작스럽게 끝나게 되어 저는 슬펐습니다.
보면서 보면 항상 웃지만, 영화가 끝나면 누군가는 항상 눈물을 흘린다. 인생은 그야말로 "포스트모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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