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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은 언제부터 식기 생산에 쓰이기 시작했습니까?

매우 포괄적이고 매우 구체적입니다.

플라스틱 백년 역사의 멋진 순간 (1)

5 월 22 일부터 시작된 런던과학박물관은 합성플라스틱 출범 100 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를' 가소성' 으로 명명했다. 일찍이 1926 년 3 월, 미국' 플라스틱' 잡지도 플라스틱을 이렇게 정의했다

사실 런던과학박물관은 일찍이 1934 에서 유례없는 플라스틱 전시회를 열었고, 플라스틱으로 만든 방까지 플라스틱 용품으로 가득 차 있었다.

2007 년에는 페놀 플라스틱으로 만든 1938 관, 플라스틱 껍데기의 Ekco 라디오, 장식 예술 벽시계와 정교한 담배 상자, 60 년대 PVC 비옷과 부츠, 네덜란드 건축가 마티 주노론이 디자인한/KLOC 를 포함한 400 개의 고전적인 플라스틱 제품이 전시됐다.

과학박물관 관장인 수잔 모스만은 "플라스틱의 이야기는 지난 한 세기 동안 물질세계의 핵심 단서 중 하나이다" 고 말했다. 플라스틱을 사용하면 라디오, 텔레비전, 컴퓨터, 합성섬유, 일회용 기기를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소비혁명이 있었다. "

플라스틱 시대의 시작

최초의 완전 합성플라스틱은 벨기에계 미국인 레오 헨드릭 베클랜드에서 온 것으로 100 년 전 7 월 4 일 페놀 플라스틱 특허를 등록했다.

베클랜드, 구두장이와 하녀의 아들은 1863 년에 겐트에서 태어났다. 1884 년, 2 1 세 때 베클랜드는 겐트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스물네 살 때 그는 브루일 고등사범대학의 물리학 및 화학 교수가 되었다. 1889 방금 대학 멘토의 딸과 결혼했고, 베클랜드는 또 여행 장학금을 받아 미국에 가서 화학연구를 했다.

코다 교수의 격려로 베클랜드는 미국에 남아 사진 업체를 위해 일했다. 이로 인해 그는 몇 년 후에 Velox 인화지를 발명했는데, 이 인화지는 햇빛이 아닌 빛 아래에서 현상할 수 있다. 1893 년 베클랜드는 사임하고 Nepera 화학회사를 설립했다.

신제품의 충격으로 사진기재 제조업체인 이스만 코닥도 참을 수 없었다. 1898 년, 두 차례의 협상 끝에 코대방은 75 만 달러 (현재 15 만 달러에 해당) 로 Velox 인화지의 특허권을 매입했다. 하지만 코닥은 곧 이 공식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베클랜드의 대답은' 이것은 정상이다' 였다. 발명가는 특허 문서에서 한두 단계를 생략하여 침해를 막을 것이다. 코닥은 그들에게 특허를 샀다고 들었지만, 모든 지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6 억 5438 만 달러를 더 지불한 후 코닥은 비밀이 하나의 해결책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플라스틱 100 년 멋진 순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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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금 통을 파낸 후 베클랜드는 뉴욕 주 부근의 얀크스에서 허드슨 강을 내려다보는 저택을 사서 헛간을 설비가 완비된 개인 실험실로 개조하고 브루클린에 실험 공장을 짓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시 왕성하게 발전한 전력 공업에는 거대한 절연 재료 시장이 포함되어 있었다. 베클랜드가 냄새를 맡은 첫 번째 유혹은 셸락 가격의 급등이었다. 셸락은 천연절연재로 수 세기 동안 남아시아의 가정수공업에서 생산해 왔다. 조사를 거쳐 베클랜드는 벌레 찾는 대체품을 첫 번째 상업 목표로 삼았다. 당시 화학자들은 페인트, 접착제, 직물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천연 수지와 섬유가 고분자, 즉 반복 구조를 가진 거대 분자라는 것을 깨닫고 합성중합체의 성분과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일찍이 1872 년에 독일의 화학자인 아돌프 폰 바이어는 페놀과 포름알데히드가 반응한 후 유리관 바닥에 완고한 잔류물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바이엘의 눈은 절연 재료가 아니라 합성 염료에 있다. 그에게 이런 끈적한 불용물은 막 다른 길이다. 베클랜드와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일은 밝은 푯말이다. 1904 부터 베클랜드는 이 반응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얻은 것은 일종의 액체, 즉 페놀벌레로, 페놀바니시라고 불리지만 시장은 성공하지 못했다. 3 년 후, 그는 반투명한 딱딱한 플라스틱인 페놀플라스틱으로 변한 끈적끈적한 물질을 얻었다.

차이점은 셀룰로이드는 화학적으로 처리된 면화와 섬유소가 함유된 다른 식물 재료에서 나온 것으로, 페놀플라스틱은 세계 최초의 합성플라스틱이다. 베클랜드는 자신의 이름으로' 아교목'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다행히도, 그의 영국 동료인 제임스 스벤폰 경은 단 하루 만에 특허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페놀플라스틱의 영어 이름은' 스윈버넷' 일 수 있습니다. 1909 년 2 월 8 일 베클랜드는 미국 화학협회 회의에서 이 플라스틱을 공개했다.

페놀 플라스틱은 절연, 안정, 내열, 내식성, 불연성이 있다. 베클랜드는 자신을' 다목적 재료' 라고 부른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무선 및 전력 산업에서는 플러그, 콘센트, 라디오 및 전화 케이스, 프로펠러, 밸브, 기어 및 파이프로 제작됩니다. 집에서는 당구, 핸들, 단추, 생크, 책상, 파이프, 온수병, 전기 온수병, 펜, 인조 액세서리에 나타납니다. 이것은 20 세기의 연금술이다. 콜타르 등 값싼 제품 중에서 이렇게 용도가 광범위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타임지 1924 의 커버 스토리는 페놀플라스틱의 잠재력에 익숙한 사람들은 몇 년 후에 현대 문명의 모든 기계 설비에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타임지는 5 월 20 일 1940 에서 그를' 플라스틱의 아버지' 라고 부른다. 물론 페놀 플라스틱에도 단점이 있다. 가열하면 어두워집니다. 갈색, 검은색, 짙은 녹색의 세 가지 색상만 있으면 깨지기 쉽습니다.

19 10 년 동안 베클랜드는 범용 페놀 플라스틱 회사를 설립하여 뉴저지의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곧 경쟁자, 특히 Redmanol 과 Condensite 라는 고체 플라스틱이 생겼습니다. 에디슨은 시장을 통제하기 위해 음반을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가짜 페놀 플라스틱의 출현으로 베클랜드는 일찍이 제품에 오늘날의' Intel Inside' 와 비슷한 정품 라벨을 도입했다. 1926 특허 보호 만료, 대량의 동종 제품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다. 협상을 거쳐 베클랜드는 상대와 합병하여 진정한 페놀제국을 갖게 되었다.

과학자로서, 베클랜드는 명리와 명리를 겸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65,438+000 건이 넘는 특허와 수많은 영예로운 직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죽은 후에도 과학과 상업명예의 전당에 있었다. 그는 과학자가 거의 없는 상업이 예민할 뿐만 아니라, 과학자가 너무 많은 생활이 밋밋하다. 영화와 자동차를 제외하고 그의 가장 큰 취미는 셔츠와 반바지를 입고 요트를 한가롭게 돌아다니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정장 한 벌밖에 없어서 항상 낡은 운동화 한 켤레를 신었다고 한다. 그의 행보를 바꾸기 위해 예술가의 아내는 옷가게에서 125 달러 상당의 영국 파란색 사선 삐삐 양복을 골라 가게 주인 100 달러를 미리 지불해 이 양복을 쇼윈도에 전시하고 25 달러 라벨을 달게 했다. 그날 밤, 베클랜드는 아내와 아들로부터 이런 좋은 물건이 값이 싸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음날 샀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이웃이자 변호사 새뮤얼 앤트마이어를 만났다. 베클랜드의 새 옷은 즉시 상대방에게 75 달러의 가격으로 매입되었는데, 이것은 그의 아내에 대한 영리한 자랑스러운 예가 되었다.

1939 년 베크란이 은퇴했을 때 그의 아들 조지 워싱턴 베크랜드는 사업에 뛰어들 의향이 없었고, 회사는 165 만 달러 (오늘날의 2 억 달러에 해당) 의 가격으로 연합탄화물 회사에 매각했다. 1945 년 베클랜드가 사망한 지 1 년 후, 미국 플라스틱의 연간 생산량은 40 만톤 이상이었고, 1979 년에는 공업시대의 대표인 철강을 넘어섰다. 올해 런던 과학박물관 전시회에서 베클랜드의 증손자인 수카라크는 1930 년대 우레아-포름 알데히드 플라스틱 휴대폰을 한 손에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만든 핸드폰을 들고 있었다.

플라스틱 100 년 멋진 순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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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일론 스타킹 혁명

플라스틱의 초기 발전은 경험적이다. 60 년 동안 사람들은 중합체의 형성과 구조를 이해하지 못했다. 1920 년대까지 독일의 유기 화학자인 홀만 슈타우딩거는 거대 분자의 개념을 제시했다. 베클랜드가 손을 씻기 얼마 전에 플라스틱 역사상 또 다른 이정표가 나타났는데, 이것은 또 다른 뜻밖의 사건이다. 1926 미국 듀폰사 연구이사 찰스 스틴이 기초연구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Stine 에게 화학적 발견은 가족 모임에서 모든 낯선 사람을 모으는 것과 같다. 이듬해에 그 회사는 매년 25 만 달러를 충당하기로 결정했다. 65438 년부터 0928 년까지 32 세의 월리스 카로더스 박사는 기초화학연구소 유기화학학과장으로 초빙됐다. 스틴의 요구는' 객관 현상만 탐구하고 각종 물질의 특성과 성질만 탐구하고 발견 현상의 구체적 용도에 관심이 없다' 는 것이다.

카로더스는 일리노이 대학의 유기화학 박사이다. 이 내성적인 천재는 급성 우울증을 앓고 있다. 듀폰에 가입하면 그를 고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하버드 대학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고, 슈타우딩거의 고분자 이론이 정확한지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고분자를 유기화학과의 주공 방향으로 삼았다.

1930 에탄올과 세바산 축합으로 폴리에스테르를 준비하는 실험에서 carothers 의 동료 줄리안힐은 본능적인 호기심에 유리봉을 플라스크에 넣고 플라스크 바닥의 용융물을 가볍게 섞는다. 그가 천천히 유리봉을 들어올렸을 때, 폴리에스테르는 솜사탕처럼 실을 뽑을 수 있고, 식혀도 굳어지거나 부러지지 않고, 길이는 몇 배에 달할 수 있고, 강도와 탄력이 크게 증가한다는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들은 이 성질이 섬유를 잣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예감을 가지고 있지만, 수해, 융점이 낮고 유기용제에 잘 용해되는 단점을 해결해야 한다.

대공황 시대에도 듀폰의 기초 연구 프로젝트가 해체되지 않은 것은 행운이었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카로더스의 연구실에 더 큰 압력을 가했다. 그들은 구식 레이온을 대체하기 위해 시장성이 있는 초고분자 섬유를 개발해야 한다. Carothers 의 팀은 이미 약 60 건의 특허 신청을 제출했지만, 새로운 연구 책임자인 Elmer Bolton 이 즐겨 말했듯이, 그에게' 계산대의 짤랑 소리' 를 들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실제로 193 1 의 끝에서 초조한 carothers 는 팔찌에 걸려 있는 시안화물 캡슐을 힐에게 선보였다.

1935 년 초, 에테르에서 에테르류로 합성된 폴리아미드 섬유의 강도와 탄성이 실크보다 많아 흡수가 잘 풀리지 않지만 융점이 낮고 원료가 비싸다. Carothers 는 2 월 28 일 각각 6 개의 탄소 원자를 함유한 헥사메틸아민과 기디산으로 폴리아미드 66 을 합성했다. 이 중합체는 천연 실크 못지않은 외관과 광택으로 내마모성과 강도가 당시 어떤 섬유보다도 높았으며 원료도 싸다.

1938 년 7 월 듀폰은 처음으로 폴리아미드 섬유를 생산했다. 같은 달 폴리아미드 66 을 브러시로 한 칫솔이 출시되었고, 특이한 이름인' 기적의 클러스터' 를 사용했다. 10 년 10 월 27 일 듀폰은 세계 최초의 합성섬유 탄생을 나일론이라고 공식 발표했고, 이후 폴리아미드 합성섬유의 범용 상품명이 됐다.

듀폰사의 명확한 응용 목적이 없는 기초연구부터 1 1 년, 2200 만 달러의 투자와 230 명의 과학자의 노력으로 합성섬유공업의 기초를 다졌다. 유감스럽게도, 카로더스는 이 성과를 보지 못했다. 65438 년 4 월부터 0936 년 4 월까지 미국 국립과학원원사로 선출된 카로더스 (carothers) 가 병원으로 옮겨져 심한 우울증 치료를 받았다. 1937 년 4 월 29 일, 4 1 세의 화학자들이 필라델피아의 한 호텔에서 시안화 칼륨 알약을 삼켰다. 그의 조수 폴 플로리는 폴리아미드의 이론을 요약하고 1974 로 노벨 화학상을 받았다.

1938 10 미국에서 만든 최초의 나일론 스타킹이 뉴욕 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런 스타킹은 투명하고, 신축성이 높고, 얇고 튼튼하며, 내구성이 강하고, 건조가 쉽고, 마찰계수가 낮고,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듀폰사의 광고 슬로건은 "거미줄처럼 가늘고 강철처럼 단단하며 어떤 일반 천연 섬유보다 탄력이 있다" 고 한다.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 듀폰은 본사 소재지인 윌밍턴의 백화점에서 나일론 스타킹을 처음 판매하며 1 인당 3 쌍만 구입하고 현지 주소를 제공하라고 요구했다. 그래서 전국 각지에서 온 패션 여성들은 먼저 도시의 호텔을 예약해야 한다. 1940 년 5 월 5 일 듀폰은 미국에서 처음 판매되었습니다. 1 인당 구매 제한 1 쌍이지만 이날 500 만 켤레는 매진되었습니다. 7 개월 동안 나일론 양말은 300 만 달러의 이윤을 가져왔다. 살 수 없는 많은 여성들이 노출된 다리에 선을 긋고 스타킹을 사칭한다. 여론 조사에서 나일론 양말은 여성의 3 분의 2 가 가장 원하는 것이다.

1940 년 5 월이 되자 나일론 섬유 직물이 미국 전역에 퍼지기 시작했고 나일론은 공업에서도 기어, 베어링, 의료용 봉합사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2 년 후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자 나일론은 민간시장에서 즉각 사라져서 낙하산, 군용 텐트, 항공기 타이어 커튼, 군복 등 군복을 생산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다. 전후 전 10 년 나일론 생산량이 25 배 급증해 1964 년 합성섬유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금까지 폴리아미드 섬유는 여전히 3 대 합성섬유 중 하나이다.

나일론의 성공적인 합성은 고분자의 존재를 강력하게 증명했다. 슈타우딩거는 1953 년까지 1926 년 연구로 노벨 화학상을 받지 못했다. 중합체 화학이 실제로 구축되면 레이온, 셀로판, 폴리 염화 비닐, 폴리에틸렌과 같은 신소재가 곧 등장한다.

플라스틱 100 년 멋진 순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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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스틱 문화

영어에서 플라스틱도 감정적 형용사이다. 불행히도, 그것은 종종 다변화, 비현실적인, 부자연스러움을 의미하며, 위선이나 속임수를 암시한다. 현대 생활의 유비쿼터스의 일환으로 플라스틱의 사용은 오랫동안 간과되어 왔다. 오히려 복잡한 화학처리의 산물로 목재 금속 등 전통소재만큼 진실하지 않아 처리하기 어렵고 이미지를 악화시켰다.

플라스틱 비평의 근본 원인은 항상 사치품을 대중 소비품으로 바꾸는 것이다. 모든 제품이 모든 사람에게 소유되면 싸고 평범한 느낌이 뒤따를 것이다. 19 세기 후반 셀룰로이드 네크라인의 값싼 양복을 입고 잉글랜드 빈민가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중산층으로 분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논평합니다. "하지만 그의 가장 좋은 양복의 공예는 여전히 말쑥한 장인으로 보이는데, 아무도 그가 중산층이라는 것을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복명언)." 오랜 시간 동안 셀룰로이드는 그것이 곱슬하고, 노랗고, 악취가 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은 계급차이의 상징을 포착했다. 미국 작가 J.B. 프리스틀리는 그의 소설' 사막의 자정' (1937) 에서 "페놀 플라스틱의 집에서는 접시가 깨지지 않지만 마음은 부서진다" 고 말했다. 1957 영국 대중문화학자 리처드 호가트 (Richard Hoggatt) 는 노동자 계급 가정의 변화를 이렇게 묘사했다

사실 플라스틱의 신분 위기는 줄곧 존재하지만, 플라스틱이 귀족으로 가장한 것은 아니다. 프랑스 학자 롤랜드 바트는 소설' 65438 ~ 0957 년의 신화' 에서 플라스틱은 통이나 장신구로 만들 수 있다고 썼다. 1940 년 뉴욕 엑스포에 나일론 의류 전체가 등장했을 때, 한 권의 책도 플라스틱 시대를 이렇게 예측했다. "좀나방과 녹을 멀리하는 다채로운 세계, 주로 합성재료로 구성된 세계, 주로 널리 분포된 원자재에서 나온 것이다. 연기가 흩어지고 재건이 시작되면 과학은 새로운 힘과 자원으로 혁신의 사명으로 돌아갈 것이다. 우리는 밝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신세계를 보게 될 것이다. "

1999 년 3 월,' 시대' 잡지의 문장 (time) 는 플라스틱에 대한 우리의 모순 심리를 밝혀냈다. "그들은 싸고 세탁하기 쉬운 Formica 플라스틱으로 덮인 주방 조리대를 좋아하며 대리석과 목재의 진정한 촉감을 부러워한다." "슈퍼마켓 점원이' 종이봉투 아니면 비닐봉지' 를 물어볼 때마다 새것인지, 낡았는지, 자연인지 합성인지, 분해가능한지, 분해불가능한지, 이런 문제들은 모든 쇼핑객의 머릿속에서 조용히 맴돈다. 영국 작가 그레이엄 스위프트는 소설' 지금부터' (1992) 에서 "플라스틱 컵이 도자기 컵만큼 진실하지 않은가? 나일론 양말은 스타킹이 없는 거 아닌가요? 더 중요한 것은, 플라스틱이 무대 공연이나 시 한 편보다 더 기만적인가? "

디자인 역사가인 피터 도머 (Peter Dormer) 가 말한 바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판, 모조목, 프린트면 커튼, 산업 프린트직물, 호텔 로비식 위조품을 접한다면, 보하우스의 모더니즘 자연질서, 독일의 피터 멜 장식, 조지 등 다른 사람들이 좋은 맛이라고 부르는 것을 어떻게 상상하거나 신경 쓸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이 점을 의식하지 못한다면, 생각하지 마라. 어쨌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는 것은 완벽하다. "

● 값비싼 플라스틱

플라스틱과 저가의 값싼 관련 명성은 유래된 것 같다. 롤랜드 바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플라스틱에 가장 노출된 것은 빈 판의 소리입니다. 그것의 소음은 그것의 파괴이고, 그것의 색깔은 같다. 가장 평범한 화학 모양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플라스틱은 핫멜트 사출 성형을 통해 원래의 목재, 강재 또는 기타 값비싼 재료를 모방할 수 있기 때문에 합성재입니다. 1866, 미국 하얏트가 셀룰로이드를 사용하려던 의도는 코끼리를 망칠 뻔한 상아 당구를 대체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당시 상아 하나로는 당구 다섯 개만 만들 수 있었다. 물론, 플라스틱의 모방은 실용을 위한 것일 뿐, 사용가치가 심미가치를 압도하기 때문에 고귀한 신분을 얻을 수 없다.

베클랜드가 1907 년에 발명한 고무나무는 원래 20 세기에 연금술로 수천 가지 제품에 사용되었다. 처음에 그의 특허는 무선전신의 설계를 해방시켰다. 이 고무나무나 고무나무를 사용하여 영국 메아리 회사는 캐나다 건축가 윌스 코츠에게 클래식한 원형 Ekco AD65 라디오를 설계해 달라고 요청했다. 세 개의 조절 스위치가 스피커 주위에 호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193 1 년, 존경받는 벨기에계 미국 화학자 베클랜드가 검은 고무나무의 레시피를 발명했다. 같은 해 스웨덴 에릭신도 턴테이블이 달린 검은색 고무전화기를 출시하여 과거의 금속 기체를 대체하고 규모화 표준화 생산을 주도했다.

값싼 라벨이 나오기 전에 플라스틱은 인조 보석을 만드는 재료로 이미 좋은 명성을 누렸으며, 초기 장식 예술가는 그것을 보석, 백금 또는 인조 수정과 함께 보석 디자인에 사용했다. 1956 년 독일 볼랑 슈퍼축음기' 백설관' 은 흰색 플라스틱과 연한 색의 목재로 만든 직사각형 상자로 유기 유리 뚜껑이 덮여 있다. 당시 이런 투명한 합성수지 소재는' 현대공업의 보물' 이었다.

1960 년대 이후 필립스, 소니, 볼랑 등 대기업들은 종종' 디자인이 우수한' 기종을 검은 플라스틱 네모난 상자에 넣어 외관 디테일을 최소한으로 압축했다. 그 전까지 TV 오디오 등 가전제품은 줄곧 목재 가구의 스타일을 고수해 왔다. 이런' 무명' 의 이성적인 설계는 이때부터 많은 가전제품의 형태를 바꾸었고, 그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진짜 플라스틱을 즐기는 것은 유행하는 디자인, 급진적인 디자인 또는 반디자인의 유럽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이런 재료가 싸구려, 평범함, 무취로 간주되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플라스틱 가구는 유례없는 매끄러운 표면, 유기적 모양, 밝은 색채, 그들의 창의력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1969 년 영국인 애륜 존스는 손발을 기어가는 나체 플라스틱 여인을 등에 업고 유리 테이블 위의 테이블을 받쳤다. 물론 에로틱한 저속한 디자인이지만, 불의자에 작은 전구가 많은 Boalum 램프, 녹색 거품 선인장 옷걸이, 부드럽고 투명한 플라스틱 튜브가 지금은 이탈리아 디자인사의 고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찍이 가구 디자인에 플라스틱을 사용한 사람은 이탈리아인이다. 그 이후로, 가능한 모든 테이블과 의자는 기계의 단순한 충격으로 싸게 제조될 수 있다. 이태리인들이 값싼 플라스틱을 천가에 팔았기 때문이다. 알레시와 같은 많은 주방장들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고, 라베레식 유머가 많았고, 가끔 노란 농담도 있었다.

1 세대 iMac 데스크탑 컴퓨터가 탄생한 이후 전 세계는 IT 제품 디자인에 플라스틱을 적용하는 것에 대해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애플이 나오기 전에 스와치는 또 다른 값싼 플라스틱으로 값비싼 스위스 시계 업계를 구한 이야기이다. 현재 우리 생활의 거의 모든 소비재는 플라스틱에 의존하고 있으며, 적어도 하나의 껍데기나 부품이다. 휴대전화의' 금속' 케이스처럼 얇고 가벼운 플라스틱 표면에는 종종 금속, 크리스탈 등의 질감이 도포된다. 가치 있는 착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립 스타크 (Philip Stark) 는 플라스틱을' 귀족적인 소재' 라고 묘사했는데, 그의 견해는' 플라스틱은 오늘날 유일한 진정한 생태재료다. 나무 한 그루를 베어 너와 함께 서 있는 것은 바보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플라스틱이 내구성 있는 제품에 적용되면 재활용은 확실히 생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라스틱 100 년 멋진 순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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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소성, 이유가 필요한가?

플라스틱에 지치고 천연재료를 숭상하는 집단감각이 단순한 디자인 사고에서 일반 소비자로 옮겨가고 있다.

2005 년 초, ZapWizard 라는 캐나다인이 직접 만든 마호가니 케이스 아이팟을 Flickr 앨범에 붙여 하룻밤 사이에 패스트푸드 사무실과 디자인권에 핫한 연결고리로 떠올랐다. 많은 사람들은 ZapWizard 가 아이팟 조립 라인 신분을 싫어하는 태도에 놀라며, 심지어 신세기 소비자들의 플라스틱 신분에 대한 혐오감도 의식하고 있다. 당시 가장 눈길을 끌었던 포럼 제목은 의심할 여지 없이' 플라스틱 양보가 목재, 복고, 새로운 기회' 였다. 적어도 ZapWizard 가 개조한 목재 아이팟은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한 후 외관과 촉감이 모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같고 플라스틱은 쉽게 벗겨지고 금속 껍데기는 자기 간섭을 받고 가죽은 쉽게 오염되어 동물 보호자의 심리적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 ZapWizard 현상 뒤에는 플라스틱에 지친 집단 정서로 천연재료를 숭상하는 경향이 단순한 디자인 사고에서 일반 소비자로 옮겨가고 있다.

20 세기 말, 비닐봉지가 자연환경에서 분해될 수 없어 글로벌 생태위기를 초래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플라스틱 제품의 공적 이미지가 단순함에서 환경오염으로 직접 바뀌었다. 폴리 염화 비닐과 폴리카보네이트의 성분은 모든 플라스틱 품종을 나쁜 평판으로 만들고, 심지어 의사들에게 많은 질병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 플라스틱은 확실히 많은 물질 제품을 싸게 만들고, 일반인도 살 수 있다. 플라스틱의 조립 라인 문화와 함께 각 제품의 플라스틱 외관은 동일합니다. 수석마케팅관들이 개성화된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패턴과 다양한 색으로 플라스틱 자체를 장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더라도 플라스틱 내화재 제품은 여전히 같은 금형에 조각되어 있다. 전 세계 플라스틱 제품 생산량은 매년 65438+ 억 톤에 육박하며 매년 10% 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자연환경을 직접적으로 위태롭게 할 뿐만 아니라 전통시대에 목재 도자기 금속 가죽 등 천연재료를 만지작거리는 장인들이 희귀 장인의 대열로 완전히 나아가고 있다.

순수 디자인권은 이미 플라스틱에 반영되었다. 1980 년대 Quasar Khahn 팽창 안락의자를 모방한 유명 디자이너인 피스는 "플라스틱이 이상한 디자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어 조립 라인에서 미친 듯이 양산할 수 있지만 체험을 싸게 만들 수 있다" 고 감개했다. 이것은 빈부 사이의 문제가 아니라 플라스틱 제품 설계 비용의 문제이다. " 사실,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 전자 거물들의 디자인 센터를 면접할 때, 기계는 분명히 구석에 아무렇게나 던져져 있을 것이다. 각종 디자이너들에게 플라스틱 제품 디자인은 조형의 입의와 화학의 교감에 더 가깝고, 섬세한 조각은 매우 사치스러워지고, 연마는 모든 것이 공업시대 디자인의 철칙이 되기로 했다.

플라스틱 제품의 싸구려로 인해 사람들은 100 년에 필요 없는 물건을 너무 많이 샀는데, 단지 싸기 때문에 플라스틱제품이 고장나서 버렸다. 이런 무절제한 소비 관념은 성형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AC Nielsen 은 2002 년 플라스틱 시계 사용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글로벌 15 ~ 25 세 여성은 평균 2.7 개의 시계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적어도 1.2 개는 스와치이고 73.6% 는 이 스와치를 전혀 착용하지 않는다. 오히려 이 평균 65 달러짜리 플라스틱 블록을 서랍에 누워서 배터리를 낭비하는 것을 선호한다. 또 다른 예는 음료 산업에서 나온 것이다. 70 년대에 코카콜라는 유리병이 최고의 포장재라고 주장했고, 유리병만이 진정으로 온도와 거품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었다. 하지만 1990 년대에는 알루미늄 캔의 비용이 치솟았고 유리병 재활용으로 코카콜라가 세계화되기 어려워 페트병이 프런트로 올라왔다. 당시' 비즈니스위크' 는 이것을 세계화의 65,438+000 가지 세부 사항 중 하나로 꼽았다. 맥주 업계는 이것이 음료 업계와의 이별의 표시라고 생각한다. 당시 하이네켄 맥주의 장문인 프레디는 "유리병과 알루미늄 캔만이 음료 중 이산화탄소의 압력을 진정으로 보장할 수 있다" 고 냉소했다. 페트병을 사용하는 음료 회사들은 이미 몰래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낮췄기 때문에 맥주 공장에서 페트병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다. 설탕물을 만드는 그 녀석들은 아이가 음료수를 가져가길 바랄 뿐, 필사적으로 다 마시고 버리는 것은, 병이 값어치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길가의 자판기에서 한 병 더 사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비자는 사탕상들의 현금인출기일 뿐 즐기는 술꾼은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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