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주두>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오스카상 후보작인 '주두'는 고치를 벗기고 피를 흘리듯 단 95분 만에 한 여성의 삶의 가슴 아픈 아픔과 고통을 이야기한다. 당시 공리는 정말 아름다웠고, 거친 솜 재킷도 그녀의 자연스러운 유혹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차갑고 우울한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암울하다. 봉건 사회에서 저항을 위해 일어난 여성들은 그들의 권력이 너무 강해 결국 역사 속으로 가라앉는다. 약해요.
우리가 닿을 수 없는 시대에 인간의 본성이 얼마나 왜곡되고 악의가 얼마나 증폭될 수 있는지 당신과 나는 결코 상상할 수 없습니다. 모든 투쟁에 결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선과 악이 보상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공리가 연기한 주두는 아름답고 용감하다. 뿌리깊은 씨족관념이 봉건사상의 노예가 된 비인도적인 삼촌 양진산은 두 아내를 고문해 죽인 뒤 아들 반을 꿈꾸며 젊고 아름다운 주도우를 사기 위해 많은 돈을 썼다. 저항하지 않은 두 여자는 이미 죽어 있었다. 양천칭이 자신을 엿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도우는 고의로 양천칭을 유혹하기 시작했다.
?주도의 캐릭터 디자인은 대담하고 합리적이며, 영화는 비교적 웅장하고 SM적인 플롯을 갖고 있다. 젊고 아름답지만 노인에게 굴복해야만 하는 주도와 강인하고 친절하며 비겁한 양천칭은 만난 이후로 은밀하게 사랑을 이어오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남자는 여자만큼 용기가 없다.
봉건 이데올로기 아래에 있는 인물들은 피해자는 물론이고 가해자도 너무 한심하다. ?양금산에게 일어난 모든 일은 자신이 일으킨 일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것은 언제나 희망적인 생각이었다. 양천칭은 입양아로서 30년 동안 열심히 일하고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양가에서 이방인으로 여겨졌다. 그가 감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티안칭은 소심하고 문제가 생길까봐 두려워한다. 처음부터 그는 이모에 대한 환상을 품었지만 감히 너무 멀리 가지 못했고 결국 Tian Bai가 왔을 때에도 여전히 그녀를 용인하고 피했습니다. Ju Dou가 조용히 사회에 저항해 왔다면 Yang Tianqing은 사회의 억압을 묵인해 왔습니다. Ju Dou는 둘 중 하나를 공개적으로 꾸짖어 죽게 하거나, 매일 몰래 돌아다니는 일을 반복하는 대신 천백을 데리고 날아가서 평화로운 삶을 살 것이라고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일반적인 환경이 초래하는 인간 본성의 악함을 가장 깊이 느끼는 사람은 양천백이다. 그는 원래 순수하고 귀여웠지만 어릴 때부터 우울하고 무서운 존재였다. 어린이. 양금산이 죽은 후 천백은 대사 한 줄 없이 등장해 으스스하고 끔찍할 뿐이었다. 네다섯 살짜리 아이가 매일 같이 놀던 '아빠'가 물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고는 어찌할 것인가? 무서운 점은 아이가 울지 않고 의미심장한 미소에서 행복하게 웃는 모습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영화는 천을 물들인 양씨 일가를 소재로 삼아 색감의 활용에 큰 신경을 썼다. 영화 전체가 어둡고 우울할 정도지만, 붉은색과 노란색의 따뜻한 톤도 있다. 그러나 빨간색의 모양은 종종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빨간색은 삶과 죽음이다. Ju Dou가 Yang Tianqing을 유혹하는 데 성공했을 때 밝은 빨간색 염료에 담근 붉은 천은 매혹적이었습니다. 그러나 Yang Tianbai가 그의 아버지를 죽였을 때 그것은 여전히 붉은 색이었습니다. 천이 염료 웅덩이에 빠졌고, 양금산의 죽음도 그 웅덩이의 피였다. 삶과 죽음은 실제로 이 아이에 의해 통제됩니다.
주두가 싸웠던 모든 것이 허영에 불과했고 너무 낙담해서 불로만 갚을 수 있었을 때,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한때 양진산이 불로 파괴하고 싶었던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의 소망을 만족시키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