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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미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까?

청두시 쌍류현 화양진센터 유치원' 쇼경매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이하' 강령') 는 예술분야에서' 유아의 느낌과 표현미, 유아의 심미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자유로운 표현과 창조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아이가 말로 자신의 심미 체험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을 때, 예술을 통해 오색찬란한 세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할 수 있다. 교육에서 나는 아이가 예술에 대한 자발적인 열정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지만, 왕왕 얕은 층의 자발적인 취미로' 재미',' 나는 좋아한다' 단계에 머물러 불안정하다. 따라서 예술활동을 할 때, 아이의 천박한 흥미를 일정 동기 수준, 즉' 동기 소환' 으로 확장하고, 아이의 원래 취미취향을 내면화하고, 겉으로 보이는 열정을 적극적으로 예술활동에 종사하는 동력으로 전환시켜 그들을 적극적인 참여자로 만들어야 한다. 미술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데 있어서, 나는 몇 가지 체험이 있다. 하나는 소재가 생활에 가깝고 이미지가 직관적이라는 것이다. 골자는 2 부' 교육 내용과 요구' 에서 "어린이들이 주변 환경과 생활 속의 아름다운 사람, 일, 사물과 접촉하도록 유도하고 감성적 경험과 심미 정취를 풍부하게 하며,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고 지적했다. 개요의 세 번째 부분인' 조직과 실행' 도 아이의 생활에 가까운, 아이의 관심사, 문제를 선택하는 것이 원칙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실생활의 소리, 빛, 모양, 색깔은 모두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실생활에서 그림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짧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따라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아이들의 일상생활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아이들의 지식을 넓혀야 하며, 종종 학부모에게 들판, 공원, 거리 등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자연과 사회 환경을 접할 것을 요구한다. 아이들과 가족과 친구들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생활의 재미있는 일들을 회상하고, 창작 주제를 풍부하게 한다. 이런 식으로 미술 활동 선택에서 아이들은 이미 가지고 있는 생활 경험에 따라 익숙하고 매력적인 내용을 그림 주제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반 유아들이 원을 그리는 활동에서는 풍선, 태양, 공 등 유아들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물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칠판에있는 교사의 간단한 데모가 아닙니다. 중반화차 행사에서는 먼저 대화를 통해 아이의 원시 체험을 이해한 다음 그들을 데리고 길의 일부 자동차를 참관해야 한다. 자동차의 내부 구조는 무엇입니까? 잠깐, 아이들이 이 일련의 행사를 통해 그린 자동차는 분명 남달랐을 것이다. 아역정취가 넘친다. 또 미술일기 칼럼을 만들어, 큰 반 아이들이 그림 형식으로 일기를 쓰게 한 다음, 잘 그린 미술일기를 배열된 칼럼에 붙이도록 하는 것도 예로 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아이들은 몇 장의 사진을 함께 올려 하루의 활동을 기록하고, 어떤 아이들은 한 장의 사진으로 하루 중 가장 의미 있는 사건을 기록한다. 행사 중 이들은 갤러리 앞에 앉아 아이들이 자신의 사진을 한 장씩 가리키며 일기 이야기를 하도록 조직했다. 둘째, 미적 환경을 조성하고 동기를 부여하십시오. 따라서, 소재 선정이 확정되면, 아이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심리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는 일종의 감정적 심미 환경이기도 하다. 이는 아이의 호기심과 지식욕을 불러일으키고, 정서적 흥분을 형성하며, 회화의 충동으로 바뀌며, 아이의 심신을 최적 상태로 만들고, 창작 동기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아이들에게 태양을 그리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을 야외로 데리고 아침, 정오, 밤에 태양을 관찰하고 감상하는 것입니다. 태양이 서로 다른 시간에 변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렇게 그린 태양은 더 이상 몇 개의 광선이 있는 붉은 동그라미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태양명언) 다시 한 번, 어린이들이 서로 교차하고 접하는 방법으로 동전을 다양한 이미지로 결합하도록 요구할 때, 교사는 활동실에 동그라미로 구성된 장난감을 많이 놓을 수 있고, 상황을 만들 때 벽화에 동그라미로 구성된 물체를 많이 배치해 유아들이 이런 상황에서 풍부한 연상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올챙이를 그릴 때 교사들은 올챙이를 유리병에 넣고 올챙이의 자세를 슬라이드로 보여 준다. 올챙이가 불빛 아래서 헤엄쳐 다니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관찰하고 그림을 그리도록 지도한다. 선생님들은 교수 과정에서 한 획도 가지고 다니지 않았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관찰 환경을 제공했다. 관찰과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아이들은 생동감과 자세가 각기 다른 올챙이를 그려낼 것이다. 셋째, 자유로운 플레이를 유도하고 스스로 아이를 창조한다. 그들은 매우 창조적이다. 그들은 대담하고, 낭만적이고, 자유분방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들은 마음대로 연상, 의인화, 신화, 오만함을 느낄 수 있다. 예술 활동은 아이들이 외부 세계와 연락하는 매개체이다. 골자는 예술이 어린이들이 "자신의 지식과 감정을 표현" 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과 이해와 상상력을 대담하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반복해서 지적했다. 이에 따라' 기술과 기준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편견을 극복할 것' 이 필요하다. 유아회화의 자주성을 강조하는 것도 유아미술에서 네가 나에게 그림을 가르치는 방식에 대한 부정이다. 그래서 유치원 선생님은 유아들에게 다양한 색깔, 기하학, 실물 도형에 대한 인식과 같은 그림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벽돌을 던지는 옥' 역할을 잘해야 한다.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채택하여 유아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자주화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주제의 범위를 너무 작게 제한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어린이들에게 동적인 인물을 그릴 때, 아이들은 "어린이들에게 꽃에 물을 주는 것" 과 같은 일을 자주 한다. 아이들의 창작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될 수 있다. 흔한 사진은 자신이 꽃에 물을 주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데, 사진은 매우 풍부하다. 그들이 그린 것은 종종 하나의 도안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이 창조한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았다. 꽃에 물을 주는 것으로 바꾸면 아이들은 더 큰 상상력과 창조자유를 갖게 된다. 그들은 여러 차원에서 문제를 고려하고, 다른 장면을 상상하며, "선생님과 아이가 꽃에 물을 준다", "할아버지가 꽃에 물을 주신다", "선생님이 꽃에 물을 주신다", "아이가 본다", "정원사가 공원에 꽃을 준다" 는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어떤 것은 집에 있고, 어떤 것은 유치원에 있고, 어떤 것은 공원에 있다. 또한 게임, 시, 이야기, 노래 등을 이용해 아이들의 적극성을 동원한다. 특히 아이가 정체되거나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을 때 주변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사로잡고, 질문과 힌트를 통해 계발, 지도, 격려를 함으로써 아이의 사고를 넓히고, 아이의 사고를 불러일으키며, 결국 창의적인 작품을 만든다. 예를 들어, 아이가 같은 방식으로 수박을 그리는 것을 막기 위해, 아이들이 수박을 그리기 전에 수박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미리 말하게 한다. 수박을 그릴 때 아이들은 수박을 자르고, 수박을 먹고, 수박을 심고, 풍부하고 재미있다. 넷째, 유연한 운용 평가, 장려성 평가가 유아미술활동을 자극하는 흥미에 뚜렷하다. 문제는 예전에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미술활동에서' 그림을 잘 그리는 것-그림을 많이 그리는 것-더 잘 그리는 것' 과'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그림을 두려워하는 것-그림을 그리지 않는 것-그림을 그리지 않는 것' 이라는 두 가지 극단을 자주 보여 주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동미술의 평가는 지나치게 형식화해서는 안 되며, 아동의 나이 특성과 회화 능력에 따라 평가해야 한다. 개요가 제 4 부' 교육평가'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아동의 개인차이를 인정하고 중시하며, 통일된 기준으로 다른 어린이를 평가하는 것을 피하고, 어린이 앞에서 수평비교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고 밝혔다. 구체적인 응용에서, 우선 격려 위주의 아동회화에 대한 평가는 주로 동취가 있는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창조적 사고의 반짝이는 점이 있는지, 아이들의 그림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평가의 시간과 방식에서 많은 교사들이 미술 활동의 마지막에 평가를 준비하거나, 몇몇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의 작품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하는 것을 듣거나, 선생님이 좋다고 생각하는 작품을 논평하는 데 집중한다. 양식이 비교적 단일해서, 대부분의 아이들은 조용히 들어야 하며, 표현의 기회를 얻지 못한다. 어떤 아이들은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고 일에 몰두한다. 이때 조직 집단평가는 비효율적이고 효과가 보통이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을 개별적으로 평가하고 이번 행사의 목표와 결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결하고 간결하며 평가가 넓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단체평가는 다음 미술활동의' 도입' 부분에 배정될 수 있다. 선생님은 3 ~ 5 분 동안 전반적인 상황과 성과가 특히 좋거나 진보가 뛰어난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으며, 결과와 평가 과정을 평가하고, 아이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과 또래들의 장단점을 찾아낼 수 있다. 동시에, 교사는 아이의 평가를 평가하고, 아이가 자신과 타인을 올바르게 대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평가에서는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모든 아이들이 평가를 배우고,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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