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화면 사이즈 IPS 쿨-우파 VX34 18PRO 체험 평가
"당신이 그를 먼저 본다면, 당신은 먼저 총을 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어떻게 그를 먼저 만날 수 있을까?"
"반장은 그보다 크고 그보다 넓다!"
시간은 이미 202 1 년 중반에 이르렀고, 2 1:9 의 초광대역 물고기 화면은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구부러지고, 구부러지지 않고, 크고, 작고, 준 4K, 준 2K, 높고, 날씬하고, 검소하다. 기존 16:9 디스플레이보다 화면 높이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화면을 옆으로 더 늘려서 가로세로비가 2 1:9 에 이른다.
따뜻한 힌트: 흔히 볼 수 있는 29 인치 갈치 화면은 24 형 전통 디스플레이를 바탕으로 좌우로 늘어납니다. 34 형 물고기 화면은 27 형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좌우로 늘어납니다.
이 비율은 최초로 영화를 보기 위해 제기된 것이다. 많은 영화 자원의 화면 비율이 모두 2 1:9 이기 때문이다. 같은 비율의 화면에서 볼 수 있다면 검은 가장자리가 없는 전체 화면 재생을 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많은 초광대역 어망들이 곡면 화면으로 만들어졌는데, 곡면 화면의 라디안이 사람의 눈의 시각에 더 잘 맞아서 더욱 몰입감을 주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곡면화면은 VA 패널이다. VA 패널은 천성적으로 반응시간이 느린 버릇이 있어 게임 주변 장치가 될 수 없고, 기계고양이는 계속 코웃음을 친다. IPS 패널의 곡면 화면도 없는 것은 아니지만, LG 만이 이런 표면을 생산할 수 있는 IPS 패널, 해당 모니터 가격도 천가입니다. 주머니 속의 수줍은 기계고양이는 "미안해!" 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
절충할 방법이 있습니까? 있습니다!
바로 2 1:9 IPS 대면 스크린입니다. 국내 유명 스크린 공장인 BOE BOE 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래도 VA 패널보다 훨씬 비싸지만, 적어도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이 제품은 바로 이렇다. 베테랑 모니터 업체 우파가 출품한 34 형 2 1:9 초광대역 어스크린 게임 모니터-VX3418-2K-PRO-2 입니다.
이 모델은 설탕호리병박처럼 길지만 신상품은 아닙니다. 작년 하반기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IPS 의 어화면이 아직 새로운 것이었기 때문에 가격 수분이 약간 높아 3K+ 에서 오랫동안 배회했다. 1 년의 냉정기를 거쳐 이 모니터는 현재 이미 2499 위안의 정상 가격대로 하락하여 시작할 가치가 있다.
그래서 오늘의 반장 평가가 생겼다.
오늘의 포장은 조금 간단합니다. 아이고
우파의 조상 소가죽 용지함을 나는 그렇게 많이 보았다. 기본적으로 프린트를 제외한 모델과 이름은 같습니다.
액세서리는 간단합니다, 스탠드, DP 케이블, 전원 코드, 보증 카드, 설치 지침.
이것은 같은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지탱하기 때문에 거대한 스탠드입니다. 스탠드는 손으로 스탠드에 연결되지만 스탠드가 디스플레이 패널에 연결될 때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
뒷면은 매우 일반적이며 RGB 램프의 요소는 없습니다.
뒷면에 거대한 우파 로고로 인쇄되어 있다.
후면 브래킷의 커넥터는 10X 10cm 이며 타사 VESA 표준 브래킷을 지원합니다.
이 모니터에는 전원 보드가 내장되어 있어 전원 코드는 지그재그형 전기밥솥입니다. 외부 전원 어댑터 없이 케이블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HDMI 2.0 x2+DP1.4 x2+3.5mm 오디오 커넥터를 제공합니다. USB 커넥터가 없어 아쉽지만 이 비디오 입력 신호 인터페이스의 구성은 정말 짱.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프로토콜 버전도 높다.
OSD 컨트롤 키, 한 줄에 다섯 개, 5 차원 조이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불편합니다. 그리고 이 버튼은 촉감이 좋지 않아 느슨합니다.
조립 후 기계를 밝히다.
정면 외관은 그런대로 괜찮다. 결국, 그것은 3 면 좁은 테두리 디자인입니다. 이 34 인치 거대한 물건을 처음 봤을 때, 여전히 충격적이었다.
매개 변수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준 4K 해상도, 144hz 의 높은 주사율을 가진 34 형 IPS 패널 게임 모니터이지만 물고기 화면과 2 1:9 의 비율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 모니터의 패널은 BOE 의 MV340VWM-N20 배터리입니다. 즉, 패널 모듈이 하나만 있고 백라이트가 없습니다. 현재 위안 내부 34 형 2 1:9 IPS 모니터 패널은 모두 이 모델로 거의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매개변수 분석에서 이 패널의 질량은 중간 규칙으로만 말할 수 있다. 해상도 3440* 1440, 기본 색상 농도 8bit, 디스플레이 1670 만 색상, 밝기 300CD/ 모두 정상입니다. 가장 어색한 것은 응답 시간입니다. 기본 제품은 14ms GTG 로 Nano IPS 또는 Fast IPS 의 응답 속도뿐만 아니라 AUO 패널 및 심지어 K7B 그룹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34 인치 대형 화면 2 1:9 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우수한 IPS 패널은 이 사이즈가 없거나 가격이 일반인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매개변수만 보는 것은 종이 위에서 말하는 것과 다름없다. 그래도 실측을 통해 이 모니터가 사용 중에 어떻게 작동하는지 봐야 한다.
스크린 샷으로 볼 때, 이 모니터의 화면 표현력은 나쁘지 않고, 색감은 밝지 않지만, 약하지도 않고, 중간 수준이며, 화면이 거의 편향되어 있고, 빨강 파랑 등의 문제가 없다. 이것은 넓은 색재현율 화면이 아니라 높은 색재현율 패널이기 때문에 화면 과포화 증상이 없습니다.
테스트를 통해 화면 주사율이 144hz 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어 게임 모니터 팀에 착실하게 진출했다.
치열한 경기 게임에서는 응답 시간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매개변수이며, 응답 시간의 속도는 화면에 그림자가 나타날지 여부를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니터에 사용된 패널은 원래 응답 시간이 비교적 길며 OSD 메뉴에서 세 가지 오버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합니다. LCD 분자에 전압을 가하면 편향 속도가 향상되어 응답 속도가 빨라집니다. 표준 모드에서는 테스트 블록에 응답 시간이 약 8- 10 ms 인 세 개의 드래그 레이어가 있습니다. 고급 모드에서는 두 개의 드래그 레이어만 있고 두 번째 레이어 드래그 그림자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응답 시간은 약 6-7ms 이지만, 최상위 초고속 모드에서는 테스트 블록에 한 레이어만 바르고 현저하게 퇴색되어 응답 시간이 5ms 수준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분석에서 패널의 원래 매개 변수가 비교적 바람이 많이 불지만 우수한 학교의 훈련은 제자리에 있고 스타일도 극단적이다. 실제 효과로 볼 때, 부족함을 거의 보완했고, 게임에는 뚜렷한 그림자가 없었고, 그래도 괜찮았다.
전례대로 여전히 얼굴에 타고 있는 거미가 빼놓을 수 없다.
모니터의 성능은 전적으로 구형 공급업체의 SpyderX Elite 컬러 캘리브레이터에 의해 테스트되었습니다.
공장 기본 사전 설정 모드를 기준으로 테스트합니다.
65438 +0 색재현율 적용 범위
실제 테스트에 따르면 이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색재현율은 100%SRGB, 79% Adobe RGB, 83% P3 색재현율, 74% NTSC 색재현율로 나타났습니다. 넓은 색상 영역 디스플레이에 속하지 않지만 높은 색상 영역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2 번 그레이스케일 색온도
그레이스케일 색상 온도는 약 6200-6300K 로 표준 D 값 6500K 에 매우 가깝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색상 온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즉 화면이 노랗게 변해서 어쩔 수 없습니다. 표준값은 디자이너를 위한 것이다. 일반 사용자들은 실제로 7000-7500K 와 같이 좀 더 차가운 색온도를 선호한다.
3 번 포토메트릭 곡선
측광 곡선도 가능하지만 곡선 편차는 작지만 측정된 감마값은 2.3 으로 표준값 2.2 와 약간 다릅니다. 약간 높은 감마 값은 게임에서 더 나은 화면 표시를 제공합니다.
4 위 밝기 및 대비
이 모니터의 최대 밝기는 28 1 니트로 공식 호칭인 300니트보다 약간 낮지만, 충분히 밝기가 겨우 준수된다. 대비는 820: 1 에 불과하며 IPS 에서는 중간 수준입니다.
5 번 색이 정확하다
48 색 시스템 검증을 거쳐 이 모니터의 색상 정확도는 의외로 좋았다. 평균은 0.67 에 불과했고, 매우 우수한 수준이었고, 최대 편차는 4.0 에 불과했다. 손님 디자인에는 문제가 없었다. 사실 2 1:9 어화면의 대상 사용자 대부분이 디자인 사용자와 비디오 클립 사용자입니다. 다만 이 모니터는 주사율을 높이고 게임을 병행한다.
6 번 밝기 균일성
밝기 균일성의 경우 상당히 바람이 불고, 최대 편차는 19% 에 이르며, 중하수준에 속한다. 물고기 스크린은 패널이 길어서 백라이트 모듈을 매우 고르게 만들기는 어렵지만, 이 수치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이제 하이를 시작하겠습니다 ~
갈치화면을 사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하나는 게임을 하는 것이고, 하나는 영화를 보는 것이고, 편하다! 멋지다!
65438 호 +0 게임 테스트
이 모니터는 AMD 자유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DP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한 후에는 Nvidia 제어 센터에서 G-sync 호환 장치 옵션을 켤 수 있습니다. 게임 모니터로서 동기화 기능은 화면을 매끄럽게 하고,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마우스가 손을 더 따라가는 데 필수적입니다.
초폭 화면 비율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2 1:9 의 초폭 물고기 화면은 게임에서 시야가 매우 크다.
배틀그라운드 예를 들어 2 1:9 대 16:9 는 화면 양쪽에 15% 의 시야가 많아 매우 편하다. 물리적 플러그인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시야가 클수록 지휘자가 더 유연해진다! 적이 먼저 발견하면 침착하게 포선을 지휘하고, 먼저 손을 잡고 편안하게 추진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 화면 확장은 MOBA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일부 모바 게임에서도 효과적입니다. 길 한가운데 서 있으면 양쪽의 들판을 볼 수 있어 시야가 더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게임이 DOTA2 와 같은 2 1:9 시야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도끼왕도 테스트 결과 화면이 전체 화면을 가득 채웠지만 실제로는 16:9 의 화면을 납작하게 눌렀다가 늘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야가 넓어지지 않고, 모형이 넓어지고, 검은 새가 뚱뚱한 새가 되었다.
영화를 보는 것은 정말 시원하다. 이것은 그것의 본업이다. 2 1:9 블랙사이드가 없어 시원하다!
화면에서 보는 것은 모두 영화이다.
행복한 살찐 집물 한 잔, 팝콘 한 통, 이어폰을 끼고 불을 끄고 나만의 개인 영화관 시간을 즐기세요.
"신세계 열기" 는 제가 이 모니터를 3 일 동안 사용한 경험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점:
1. 거대한 패널로 인한 엄청난 시각적 충격.
2.IPS 패널의 뛰어난 색상과 게임 경험, 특히 제자리에 있어 게임이 꾸물거리지 않습니다.
3. 색상 정확도가 매우 좋아 전문 모니터 수준에 거의 도달했지만 색재현율은 거의 좋지 않습니다.
4. 가격 대비 성능
단점:
1. 매우 무거운 스탠드는 많은 책상 공간을 차지하며 작은 테이블 사용자에게 친숙하지 않습니다.
2. 전반적으로 일하는 것이 비교적 일반적이며 플라스틱감이 무겁다.
낮은 밝기로 인해 HDR 효과가 0 이 됩니다.
이것은 현재 가장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34 형 초광대역 물고기 게임 모니터일 것이다. IPS 스크린은 VA 곡면 화면보다 훨씬 더 좋은 감각과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가격은 2K5 미만이며, 정말 무뇌 추천을 받을 만하다. 어차피 더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모델 (일선 브랜드) 을 찾을 수 없거나, 우리는 모두 같은 패널 (BOE N20) 이기 때문이다. 누가 누구보다 예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이 모니터에는 VX34 18-2K-HD 라는 형제 모델이 있습니다. 차이점은 HD 가 75hz 의 주사율로 경기 게임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차이에 주의하다.
오늘의 평가는 여기서 끝난다. 더 많은 디지털 제품 컨설팅과 전시 평가, 패기 로봇 고양이에게 주목해 주세요. 다음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