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정잔이 전국시대에 생산된 그릇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요?
이 잔은 2002년 초에 첫 번째 수출금지 문화재 64개 목록에 포함되었으며, 호무무대방정, 증호이창, 싼싱퇴 청동신목과 함께 등재되었습니다. , 진시황의 청동 수레는 말과 마왕퇴 의상 모두 세계 유일의 국보입니다. 보호 방법이나 관심도 측면에서 모두 인상적이므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이러한 문화 유물은 국보 중 국보, 비할 데없는 보물입니다.
항저우 박물관에서 관광객들은 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일부 관광객은 "집에서 사용하는 컵과 비슷합니다. 글쎄, 어제 이런 컵을 사용했습니까?"라고 말할 것입니다.
빛 아래서 이 투명한 크리스탈은 옅은 핑크색으로 빛납니다. 이 컵을 가까이서 보면 순백색은 아니지만 약간 연한 호박색을 띠고 있습니다. 표면에 선이 없으며 컵 본체에 약간의 자연스러운 균열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닥과 중간에 응집된 천연 결정이 보입니다. 하지만 눈에 띄지 않을 것 같은 이 잔은 사실 고품질 천연 수정으로 만든 실용적인 그릇으로, 전국시대의 것입니다!
1990년 저장성 항저우시 반산진 석당촌 전국무덤에서 출토됐다. 저장성 항저우박물관에서 소장. 이 잔은 국가 일급 문화재이자 중국에서 해외 전시가 금지된 첫 번째 문화재 중 하나입니다. 수정제품은 선사시대, 즉 유인원 시대에 출토됐다. 세계 주요 수정 생산지인 중국의 수정 사용 역사는 60만 년 전 북경원인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수정 제품은 신석기 유적지와 무덤에서도 여러 차례 출토되었습니다. 그러나 국보로 꼽히는 수정잔은 상대적으로 드물다. 우선, 우리는 이 컵이 실제로 매우 현대적이거나 현대에 매우 흔하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사전에 설명하지 않으면 실제로 수십 위안 상당의 일반 유리컵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국시대의 장인정신과 조형이 이렇다는 것은 참으로 드물다. 2002년에 국가 문화재청이 발표한 최초의 해외 전시 금지 문화재 64개 중 하나인 항저우 박물관의 보물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독특하고 희귀한 일류 국보이며, 세계에서 유일하고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연대를 보면 유물의 문화양식을 분석한 결과, 지역 월나라 문화 외에 초나라의 요소도 많이 발견됐다. 그 날짜는 초나라가 월나라를 멸망시킨 이후(기원전 306년)일 것으로 추측된다. 무덤에 있는 나무의 연대는 탄소-14였으며 기원전 25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지난 수십 년 동안 고고학 발굴을 통해 수천 개의 고대 무덤이 발견되었으며, 모든 고대 무덤은 물론 고위 관리 및 고위 인사의 무덤에도 이러한 비할 데 없는 보물이 포함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원들이 1미터가 넘는 깊이까지 파보니 흙 속에서 반짝이는 색이 나타났고, 30분 넘게 청소를 한 끝에 유물을 파헤쳐보니 헷갈리는 '유리컵'으로 밝혀졌다. . 우연과 우연, 행운이 합쳐져 희귀한 크리스탈 잔이 발굴됐다. 새로 발굴된 전국 수정잔?
잔의 크기는 높이 15.4cm, 지름 7.8cm, 밑지름 5.4cm이다. 벌어진 입은 편평한 입술을 갖고 있고, 잔의 벽은 곧고 비스듬히 기울어진 전국시대 나팔 모양의 수정 잔 모양이며, 바닥은 둥글고, 환발은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어 매우 유사하다. 오늘 우리가 사용하는 유리에. 컵의 몸체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장식이 없으며 약간 밝은 호박색을 띠고 있으며 컵의 중앙과 바닥에는 스펀지 같은 천연 결정이 있습니다. 시간여행을 한 듯 보이는 이 컵은 당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는데, 이후에 넣은 것인지, 수년간의 토양 활동이나 개조 등으로 인해 나타난 것인지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발견 전국 수정 잔은 중국에서는 보기 드문 고품질 천연 수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전에 출토된 것은 대개 펜던트와 같은 작은 조각이었습니다. .
이 큰 무덤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그가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항저우에 주둔했던 최고 행정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Du Zhengxian은 무덤 주인이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이전 시대에 살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내 생각에 무덤 주인은 초나라가 월나라를 멸망시킨 후 초나라가 우리 항저우 지역에 파견한 최고 관료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전국시대 중초에 월나라 오강왕이 다른 나라의 예를 따라 중원을 정벌하고 북쪽으로 제나라를 공격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당시 제나라와 초나라 사이에 이미 모순이 드러나자 제왕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초나라에 국경 없는 서방 원정을 위해 사절을 보내 로비를 벌였다. 예상대로 오강은 제나라 사신의 말을 듣고 군대를 일으켜 서쪽으로 초를 공격했다. 뜻밖에 초나라 위왕이 대군을 이끌고 월나라를 공격해 국경 없이 오나라와 월나라를 죽였다. 동시에 북군은 서주에서 제나라 군대를 격파하고 장강 유역에 초나라의 입지를 다졌다. 그 때. 영토를 개방하고 영토를 확장한 후에는 초왕이 관료를 임명하여 오월나라에 가서 행정 명령을 집행하고 군대를 주둔시켜 백성을 달래게 하였다. 당시 위항에 파견된 관리는 아마도 술을 아주 잘 마시는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그의 보물 중 하나는 수정잔이었습니다. 주(周)나라 시대에 술잔은 술을 마시는 그릇일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에 중요한 의례용 그릇이었는데, 당연히 이 수정잔은 지방관이 귀환할 때에도 이 보물을 가져갈 정도로 귀중했습니다. 떨어져 있는. 항저우 박물관 관장 두정현?
두정현 역시 추측의 근거를 제시했다. ?먼저 이 무덤의 묘 통로가 산 정상을 향하고 있다는 점이다. 당시 정보를 확인해보니. 초국에는 이런 형태의 무덤이 많았다는 것이다. 둘째, 전국시대 월문화권에서는 2층 기단과 무덤 배수로 등의 시설이 드물지만 초문화에서는 매우 뚜렷하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 중 다수가 뚜렷한 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무덤에서 출토되는 원시자기는 기본적으로 차임 등의 의례용 도구로서 초국의 의례용 도구와 유사하다. 그러나 제사도구가 모두 청동이었던 초국과 달리 이 무덤에서 출토된 제사도구는 모두 원시자기였다. 칠기도 있는데, 그 문양 중 상당수는 추나라의 문화적 특징이다. ?일부 기술적 수단도 이러한 견해를 확증합니다. Du Zhengx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14, 열발광 및 기타 목탄 및 도자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는 시대가 기본적으로 전국 시대임을 확인했습니다. 크리스탈 컵 안의 토양에 대한 포자화분 분석 결과, 연대는 기본적으로 약 2,500년 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u Zhengxian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분석한 결과 무덤 주인은 초나라가 월나라를 멸망시킨 전국 시대에 살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
크리스탈 컵의 모양
크리스탈 컵은 전체 높이 15.4cm, 고리 높이 2cm, 지름 7.8cm, 바닥 지름 2cm입니다. 5.4cm. 열린 입, 편평한 입술, 길고 경사진 곧은 벽, 깊은 배, 둥근 바닥, 둥근 발. 실제로 그 모양은 매우 현대적이다. 약간 두꺼운 벽을 제외하면 모양이 단순하고 스타일도 현대 유리그릇과 다르지 않다.
"모던하고 심플하며 우아한 컵에 균열이 생겼습니다"
현대적인 유리처럼 보이는 이 컵은 실제로 고품질 천연 크리스탈을 통째로 사용해 만든 것입니다. 색상은 약간 연한 호박색이며 컵 본체에 자연적인 균열이 있고 바닥과 중앙에 응집된 천연 결정이 보입니다. 구체적인 장인정신은 실제로 옥 가공 방법을 이용해 제작된다. 전국시대에 들어서면서 옥 가공 도구와 기술의 발달로 구멍을 뚫고 수정처럼 단단하고 깨지기 쉬운 재료를 연마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크리스탈 컵은 전국시대 장인들이 고품질의 크리스탈 한 조각으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제작한 것으로, 확실히 "여행"에서 나온 것도 아니고 현대 유리로 만든 것도 아닙니다. 이 컵은 당시에는 식수로 사용되지 않았을 것이다. 크리스탈은 당시 매우 귀중한 물건이었고, 크리스탈 잔은 부의 상징이어야 했습니다.
크리스탈 컵에는 세 가지 미스터리가 있습니다
크리스탈 컵 연구에 있어서 Su Bingqi 씨는 세 가지 미스터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재료이고 다른 하나는 코어링, 다른 하나는 연마 기술입니다.
이 크리스탈 컵은 하나의 크리스탈로 만들어졌습니다. 코어를 어떻게 얻을 것인가가 문제입니다. 첫째, 결정의 경도가 매우 높고 가공이 어렵습니다. 둘째, 컵의 벽이 경사져 있어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아 가공이 더 복잡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연마입니다. 외벽을 연마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한데, 크리스탈 잔은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아 손이 닿지 않고 안쪽 부분도 연마가 어렵다. 고대인들이 어떻게 내부 벽과 바닥을 그렇게 매끄럽고 매끄럽게 연마했는지도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