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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서·시화지의' 번역
'상서·홍반'은 선왕이 나라를 다스리면서 8가지 정치사무를 논하는데, 하나는 농업 생산이고, 다른 하나는 공상. 농업생산이란 좋은 곡물을 식량으로 재배하는 것을 말하고, 공업과 상업은 입기에 적합한 옷감과 비단, 금, 은, 구리, 철, 납, 거북등껍질, 동전 등을 말한다. 돈을 벌고, 이익을 내고, 서로 소통하세요. 둘 다 국가 경제와 민생과 관련된 최우선 과제이며 신농 시대에 등장했습니다. 신농은 "나무를 잘라 삽(삽과 비슷한 농기구)을 만들고, 나무를 구부려 포크(나무 포크와 같은 농기구)를 만들었으며, 그때부터 사람들에게 농사의 혜택을 가르쳤다"고 한다. 음식은 충분했어요. 당시 “시장 거래는 정오부터 시작돼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전국 각지에서 재산을 모으고, 거래가 끝난 뒤 돌아가면 모두가 필요한 것을 얻게 되면서 재산이 유통되기 시작했다.” 식량이 풍족하고 재산이 순환하기 때문에 나라가 부강해지고 백성이 부유해지기 때문에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백성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 황제로 등극한 후 《역서》에 따르면, "이때 화폐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에 백성들이 장사를 즐기며 피곤하지 않게 유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화폐 제도를 바꾸었다"고 되어 있다. 『상서·우숙·요전』 장에 따르면, 도당 요(姚)가 정권을 잡았을 때 서종(西忠), 서서(西諦), 허종(貫忠), 허숙(河葉)에게 명하여 백성들에게 생산활동을 하도록 가르치라고 했다. 『상서 순전』 『』에는 우씨 순이 집권하자 호지에게 “백성이 굶주림”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라고 명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하우 가문에서는 모두 농업 생산을 최우선으로 삼아 홍수를 통제했으며, 나라를 9개 지역으로 나누고, 토지를 계획하고, 거주 거리에 따라 지역 생산물을 기부했으며,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일을 장려했습니다. 서로의 필요를 공유하여 모든 국가가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시경"과 "상서"에 설명된 서주 왕조의 번영기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므로 『주역』에서는 『천지의 가장 큰 복은 만물을 자라나게 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군주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정치권력인데, 정치권력을 공고히 하려면 무엇을 사용할 수 있는가? 자선을 이용하세요. 사람들을 재결합시키기 위해 무엇을 사용할 수 있나요? 그냥 재산을 이용하세요. “재산은 황제가 백성을 통일하고 정치권력을 공고히 하며 모든 중생을 부양하고 신의 은덕에 복종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나라를 다스리고 백성을 안정시키는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국가는 재산 부족을 걱정하지 않고 분배 부족을 걱정할 뿐입니다. 균형이란 빈곤을 걱정하지 않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없다는 것을 걱정하는 것입니다. 분배가 평등하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부(富)가 있고 가난(貧)이 있고 나라가 통일되어 사람이 부족함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백성이 안정되어 전복될 염려가 없느니라. 『그러므로 현명한 군주는 백성을 다스리고, 백성이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성을 쌓고, 토지를 평준화하기 위해 가옥과 밭을 계획하고, 시장과 상점을 열어 물건을 유통시키고, 학교를 세워 백성을 교육한다. 학자, 농부, 산업인, 상인이라는 네 가지 직업이 있습니다. , 물건을 교환하여 판매하는 사람을 상인이라고 합니다. 궁정에는 무능한 관리가 없고, 도시와 마을에는 실업자가 없으며, 시골에 버려진 땅이 없습니다.
군주가 백성을 다스릴 때 농민은 토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물밭의 경계를 정하기 위해서는 계단(길이 단위)을 정할 필요가 있다. 세 집은 하나의 우물이고, 하나의 우물은 1평방 마일이고, 아홉 명의 남편은 900에이커의 땅을 여덟 가족이 함께 경작하며, 각 가족에게는 100에이커의 사유지와 10에이커의 공유지가 할당됩니다. 총 880에이커, 나머지 20에이커는 집을 짓는 데 사용됩니다. 여덟 명의 농부는 함께 일하며 위기에 처했을 때 서로를 돕고, 질병이 생기면 서로를 구해줍니다. 조화롭게 살고, 교육과 영감을 함께 받으며, 노동과 생산 업무가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할당된 토지는 100에이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고급 비옥한 토지, 1인당 200에이커의 중급 토지, 300에이커의 저등급 논을 휴경하지 않고 매년 경작하고, 중급 밭을 1인용으로 경작합니다. 1년 동안 휴경하고, 낮은 등급의 밭은 1년 동안 경작하고 2년 동안 휴경시킨 후, 3년 동안 휴경한 토지는 농장주를 제외하고 농부가 직접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가족 중 다른 남성에게도 인구에 따라 토지가 주어지는데, 이는 가족 중 단 한 사람만이 농부인 것을 의미하며 이는 평원, 언덕에 해당합니다. 염알칼리 토지는 토지의 비육과 척박함에 따라 등급을 나누는데, 국가에서는 공유지, 수공업, 상업, 산, 삼림, 강의 특산품에 대해 10분의 1의 세금을 납부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세금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군대의 병거와 말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며, 전사에게 무기와 갑옷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세금은 하늘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땅, 사당, 각종 밭의 모든 비용과 관리들의 월급, 정부의 잡비를 신들이 마련해 주었고, 20세 이상이면 밭을, 70세 이상에게는 토지를 주었다. 10세 미만의 어린이는 국가에서 지원하고, 11세 이상의 어린이에게는 수수, 기장, 대마, 밀, 콩 등을 강제로 심어주어야 합니다. 각종 자연재해에 의해 막히는 것을 막기 위해 나무를 심는다. 곡식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도둑이나 적들이 몰려오듯 집약적인 농사를 촉진한다.
집 주변에는 뽕나무를 심고, 밭을 열어 채소를 재배하고, 채소밭을 국경으로 나누고, 국경에 채소, 참외, 과일을 심어야 합니다. 가금류와 가축을 키우고, 닭, 개, 돼지를 키우는 계절을 놓치지 마세요. 여자들은 누에를 기르고 천을 짜도록 장려하여 50세에는 비단옷을 입고 70세에는 고기를 먹을 수 있게 하였다.
사람이 사는 곳을 들판(봄과 여름에 생활하기 위해 특별히 사용하는 들판의 집)이라 하고, 취락지에서는 리(里)라고 부른다. 다섯 가족이 하나의 이웃이고, 다섯 이웃이 하나의 리이고, 네 개가 하나의 씨족이고, 다섯 민족이 하나의 당이고, 다섯 당이 하나의 주이며, 다섯 대륙이 하나의 향입니다. 한 타운십에는 12,500가구가 있습니다. 그 옆에는 동네 이장이 있는데, 그 직위는 상병이다. 동네 이장 이상부터 직위가 한 단계씩 올라간다. Li에서는 학교가 향 단위로 운영됩니다. Xuli가 운영하는 학교는 Xiang Township에서 운영하는 학교입니다. 서문은 예절의 계몽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상은 예절실천 교육을 위한 교육적 영향력을 표현한 것이다. 봄철 밭갈이가 시작되자 사람들은 밭에서 먹고 살라는 명령을 받았고, 겨울 농사일이 끝날 때까지 집에 들어갈 수 없었다. 이것이 『아가서』이다. 빈펑. '7월'에 묘사된 장면: "2월에는 여자와 아이들이 밭에서 일하며 음식과 수프를 능선으로 나르느라 분주했다." 그는 또한 "10월에는 귀뚜라미가 침대 밑에서 뛰어다닌다. 아들과 아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새해가 다가오고 있는데, 이 초가집에 사는 것은 사람들이 사계절의 변화에 적응하고, 도둑을 경계하고, 예절과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봄과 가을에 사람들이 밭에 나갈 때마다 아침마다 지방 관리들은 안문 오른쪽 초막에 앉고, 동네 이장은 안문 왼편 초막에 앉아 퇴근하기 전에 다들 출근을 하세요. 이는 Banna에서 저녁에 작업이 완료될 때도 수행됩니다. 농부들은 장작을 손으로 가져가야 하고, 흰머리 노인들은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겨울이 되면 사람들은 집으로 이주하고, 같은 골목에 사는 여자들은 밤에 모여서 실을 잣고 옷감을 짜서 한 달에 45일을 일한다. 여성들이 서로 협력해야 하는 이유는 조명 비용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고 관습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함께 기술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아직 결혼하지 않은 젊은 남녀들은 밖에서 서로에게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달에는 우자도 교육을 위해 학교에 왔다. 8세 어린이는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천문학, 지리, 서예, 계산 등의 문화적 지식을 배우며, 이를 통해 집안 어른들과 아이들의 다양한 예절을 알아가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15세에 상급 학교에 입학하여 선대 왕들의 성인들이 정한 예절과 음악 의식을 배워 황제와 신하들의 예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각급 학교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상급 학교에 진학하여 진학하고, 향급 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은 왕자가 운영하는 중학교에 진학하여 진학해야 합니다. 왕자들은 매년 중학교에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황제에게 바치며, 선발된 학생들은 국가를 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궁정이 운영하는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비슷한 성격과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공식 직책을 맡기 전에 궁술 기술도 테스트해야 합니다.
매년 이른 봄, 마을 사람들이 농사를 짓기 위해 밭으로 떠나려고 할 때, 시를 모으는 관리들은 큰 나무 종을 들고 길을 순찰하고, 사람들의 민요를 수집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궁중 음악가들에게 선물하고 그것을 음악으로 설정하여 황제에게 노래하십시오. 그러므로 지혜로운 군주는 백성의 속으로 깊이 들어가 관찰하지 않고도 세상 속 백성의 심정을 안다고 한다.
이상은 선왕이 풍족한 생활을 바탕으로 백성을 안정시키고 교육할 수 있도록 토지제도를 제정한 정책정책이다.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주가 수천 대의 수레를 가지고 큰 나라를 다스릴 때에는 일을 조심하고, 정치에 신실하며, 돈을 아끼고, 백성을 돌보며, 농사철을 놓치지 않고 백성을 섬겨야 한다. " 그러므로 국민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도록 서로 격려해야합니다. 공, 당신의 경력에 만족하고 사보다 공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이것이 『아가서』이다. "샤오야, 대천" 장에서는 "하늘에 구름이 가득하고 비가 내리려고 합니다. 비는 먼저 내 공개 밭으로 흘러간 다음 그 때 추수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년 농사를 지으면 내년 식량을 비축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면 명예와 수치를 알게 되고, 사회가 깨끗하고 예의 바르며, 싸움과 소송이 그치게 된다. 그러므로 선왕은 각급 관료의 업적을 3년마다 평가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공자는 “누가 나를 관료로 삼으면 1년 안에 풍속을 바꾸고 3년 안에 일을 끝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가 바라던 성공은 위에서 언급한 정치적 성과를 이루는 것이었다. 공무원은 3년에 한 번씩 평가를 받아 해임이나 승진 여부를 결정한다. 생산의 발전은 곡물 비축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3년 동안의 곡물 비축량이 있으면 모든 사업이 발전할 것입니다. 이를 풍년이라고 합니다. 즉, 6년이 걸립니다. 비축량이 많으면 평화라 하고, 농사를 지은 지 27년이 지나면 비축량이 9년이 된다. 이것이 세상에 널리 퍼진 군주의 은혜이며, 역대 왕들의 위계와 이에 상응하는 예절과 의례가 확립되고 공고화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세상을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30년 동안 인(仁)정치를 실시해야 성공한다”는 말이 있다.
주나라가 쇠퇴할 무렵, 조정의 폭군과 부패한 관리들은 지뢰밭의 경계를 무시하고,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고, 인력을 남용하고, 정부 명령에 따른 약속을 지키지 않고, 서로 사기를 쳤습니다. 기타 및 공개 필드를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두었습니다. 그러므로 노나라 장공은 먼저 우물 제도를 폐지하고 '초초 토지과세'를 시행했다. '춘추실록'은 이 문제를 풍자했는데, 이는 '초초 토지과세'를 실시함으로써 관리들이 더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탐욕을 부리고 국민을 원망하게 하여 계속해서 재난이 일어나고 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주(周)나라가 쇠퇴하고 춘추전국시대에 들어선 가신국가들은 오로지 음모와 폭력에만 치중하고 인(仁)과 정의(仁)와 도덕(道德)을 멸시하고 부(富)를 먼저 추구했다.
이때 위국(魏國)의 재상 이규(Li Kui)는 농업 생산을 더욱 발전시킬 것을 제안했는데, 그는 산, 강, 수도 및 토지의 1/3을 제외하고 100리 이내의 토지 면적이 약 9만 헥타르에 달한다고 믿었습니다. 사람들이 살았던 지역에는 아직 600만 에이커의 밭이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뮤당 수확량이 3부셀씩 늘어납니다. 이 수치에서는 반경 100마일의 최고급 밭이 증가하거나 감소할 것입니다. 이는 180만 시의 곡물입니다. 또한 식량을 너무 비싸게 팔면 서민들의 이익이 손상되고, 너무 싸면 농민들의 이익이 손상되면 다른 곳으로 흩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농민의 이익이 손상되면 농업 생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국가가 가난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음식이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싸면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도 같은 해를 끼칠 것입니다. 나라를 잘 다스리는 권력자는 국민의 이익이 훼손되는 것을 막아야 함과 동시에 농민들이 생산을 잘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이제 일반 농민가구에서는 남성 노동자 한 명이 5명을 부양하고 있는데, 100에이커의 땅을 경작하고 연간 1무당 곡물을 수확하면 1석 반 미터로 계산하면 총 곡물 수확량은 10분의 1에 해당하는 세금을 제외하고 15석이 됩니다. 남은 135석이 배급량인데, 한 달에 1인당 쌀 한 덩이로 5인 가족이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식량이 90단이고, 이를 빼고 나면 45단이 남는다. 한 돌의 곡식이 30센트에 팔렸는데, 황제는 그 돈이 1,350달러라고 계산했는데, 봄과 가을 축제에서 공동체의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데 할당된 300달러를 제외하고도 1달러가 남았습니다. 돈 5000만 남았어. 옷을 사는 데는 1인당 300달러 정도가 들고, 5인 가족이 연간 1,500위안이 필요하다. 이 지출만 해도 450위안이 부족하다. 불행하게도 질병과 장례비가 있다면 세금을 내는 비용도 있는데 여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농민들은 오랫동안 가난했고, 농민들은 생산을 장려하지 않았으며, 식량 가격이 비싼 것입니다. 너무 높아요. 그러므로 곡물 가격을 안정시키는 데 능숙한 권력자들은 상년, 중년, 하년의 농부들의 수확 상황을 면밀히 조사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600단이 남고 세금과 배급이 400단 남는데, 중수확의 해에 생산량을 3배로 늘리면 100무의 곡물이 450단이 되고 세금과 배급을 제외하면 300단이 된다. 수확량이 적은 해에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면 100무의 수확량이 300시가 되고 세금과 배급을 공제한 나머지 100시가 됩니다. 경미한 기근은 연간 수확량을 1/3로 감소시키고, 100에이커의 연간 수확량은 100단에 불과하며, 중간 정도의 재난은 연간 수확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100에이커의 연간 수확량은 70단이 될 것입니다. 큰 재해가 발생하면 연간 수확량이 5분의 4로 줄어들고, 100에이커의 연간 수확량은 30시가 됩니다. 따라서 정부는 풍년에 300단을 구입하고 나머지 100단은 중수확기에 비축한다. 정부는 300단을 사들이고, 흉년에는 50단만 수확해야 농민들의 이익이 적절히 충족되고 곡물 가격이 안정될 수 있다. 흉년이 들면 정부는 수매를 중단하고, 재난이 적은 해에는 풍년에 수확한 곡식을 풍년에 팔아 넘긴다. 중재난이 있는 해에는 보통 수확의 해에 수확한 곡식을 팔고, 큰 재해가 있는 해에는 풍작의 해에 수확한 곡식을 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홍수, 가뭄, 기근이 와도 식량값이 오르지 않고, 사람들이 흩어지지도 않아, 잉여금으로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위(魏)나라에서 이 방법을 시행한 후 나라가 강성하고 번영하게 되었다.
진샤오공이 상양을 총리로 임명했을 때 그는 우물 시스템(토지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음)을 파괴했고, 밭에 교차로가 열렸습니다. 농업 전쟁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람들에게 보상하기 위한 것인데, 이는 고대 왕들의 이치에 어긋나더라도 여전히 농업의 기본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나라는 점점 더 강대해지고 주변 나라들을 능가할 뿐만 아니라 제후들을 지배하게 되었다. 그러나 선왕의 제도는 마침내 무너졌고, 신하들의 직무 일탈은 점점 자유로워졌다. 이때 서민 중 일부 누보 부자들은 수억의 재산을 축적했고, 가난한 농민들은 여러 속국들 속에서 가난하게 살아가고 있었고, 강대국들은 계속해서 다른 나라의 땅을 합병하고 있었다. 약해서 나라도 잃었다. 진시황은 마침내 육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할 때까지 내부적으로 대규모 건설을 시작했고, 군사력을 동원해 외부에서 여러 소수민족의 침입을 근절했다. 국민소득. 노작에서 징집된 사람들은 먼저 호위대에 복무해야 했고, 남자들은 농사일을 열심히 했지만 여전히 군대 생활비를 감당할 수 없었고, 여자들은 길쌈을 열심히 해서 조공을 바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세상의 모든 부는 그의 대내외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사용되었지만 여전히 진시황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잔혹한 수탈의 결과로 전국의 사람들은 불만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들은 도망과 반역을 통해 진시황의 폭정에 반기를 들었다.
한나라 황제 유방이 즉위하자 진나라의 여러 가지 나쁜 정책과 천하를 다투는 육국의 혼란에 직면했다. 일자리가 생겨서 기근이 닥쳤습니다. 당시 돌 하나에 쌀값이 5000위안까지 올랐고, 이로 인해 식인 행위가 이어져 절반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서민들과 경쟁하기 위해 고조 황제는 그들이 자녀를 팔고 촉한으로 와서 기근을 극복하도록 허락했습니다. 고조가 천하를 통일하고 한나라를 건국한 후, 백성들은 지치고 저축한 돈도 없었습니다. 당시 황제는 같은 색의 말(마차)을 사용할 수 없었고 일부 장군은 소 수레만 탈 수 있었습니다. 한 왕조의 고조(高祖) 황제도 법과 금지를 단순화하고, 토지 임대료를 낮추고, 15분의 1 부과금을 실시하고, 자신의 수입에 맞게 생활했으며, 국민으로부터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 공무원 급여와 정부 비용을 추정했습니다. 황제, 왕자, 황제, 황후, 공주는 모두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당무이로부터 산, 강, 정원, 산업 및 상업에 대한 세금을 징수했으며 더 이상 황실로부터 자금을받지 않았습니다. 이때 수도의 여러 관청에 공급하기 위해 전국에서 관동으로 수송되는 곡물의 양은 연간 수십만 단을 넘지 않았습니다. 회제와 고조가 집권할 무렵에는 음식과 의복이 늘어나고 발전하였다. 원제가 즉위한 후, 그는 백성들이 계속 휴식과 요양을 할 수 있도록 검소함을 장려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농업을 버리고 장사를 하던 전국시대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였다.
그러므로 가의는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라는 평안할 수 있다.' 남자가 일을 하지 않으면 외화를 벌고, 여자가 옷을 짜지 않으면 추위에 시달린다. 제한 사항을 아껴 쓰지 않으면 물질적 자원이 고갈될 것입니다. 고대의 왕들은 나라를 매우 신중하게 다스렸기 때문에 식량과 의복을 절약해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국가의 큰 재앙이며 사치와 사치의 추세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는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 그리고 아무도 그것을 저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식량과 재산을 생산하는 사람은 적지 만 그것을 낭비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한 왕조가 건국 된 후 어떻게 세상에 재산이 부족할 수 있습니까? 국비와 민간저축은 아직도 많이 아쉽습니다. 계절이 비정상적이면 국민들이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그들의 아들과 딸들이 전해졌는데, 나라가 이렇게 위험에 처해 있는데 어찌 황제가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상탕(Shang Tang) 우리 모두는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반경 3천 마일에 걸쳐 극심한 가뭄이 닥쳤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갑자기 국경에 전쟁이 일어나고 수천만 명의 군대가 있습니다. 그 결과 나라의 물자가 극도로 부족해지며, 용감하고 강한 사람들이 모여서 늙고 약한 사람들도 식량을 빼앗을 것입니다. 황실의 모든 곳에 도달할 수는 없습니다. 외딴 지역에 있는 저 불안한 사람들은 동시에 세계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겁을 먹고 국가를 통치할 계획을 세우는 것은 너무 늦었습니다. 식량과 재산이 많으면 이걸로 못 할 것이 무엇이겠는가? 공격하면 점령할 수 있고, 방어하면 방어할 수 있고, 전쟁을 하면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적들이 우리를 복종하게 할 수 있고, 오지에서 사람들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을 농업에 복귀시켜 농업 생산에 종사하게 하여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소득을 얻을 수 있게 하십시오. 공업과 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모두 농업 생산으로 전환할 것이고, 그러면 많은 저축이 있을 것이며, 사람들은 행복하게 정착할 것입니다. 이제 이런 두렵고 걱정스러운 상황이 생겼습니다. 폐하께는 속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문제는 지천의 제안에 감동하여 지천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지뢰추는 백성들에게 농업을 장려하기 위해 직접 농업을 실험했습니다.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다. 조조가 다시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말하기를, “현명한 군주가 있으면 백성들이 춥고 굶주리지 않을 것이다. 이는 군주가 백성들을 먹이고 옷을 지어 옷을 지어주기 때문이 아니라, 그는 사람들이 부를 얻을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요(唐堂)와 하우(夏夷) 때 9년의 홍수가 있었고, 상당(商唐) 때 7년의 가뭄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버려지거나 굶주리는 사람이 없었는데, 이는 식량 비축량이 많았기 때문이다. 위해 미리 준비했습니다. 지금은 나라가 통일되어 토지와 인구가 우당(如唐) 때보다 많아졌고, 수년 동안 홍수나 가뭄, 자연재해도 없었으나 저축이 부족하다. 유상시대.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기존 토지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사람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며, 곡식을 재배할 수 있는 황무지를 개간하지 않고, 산과 숲, 강과 늪의 산물이 충분히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실업자들은 농업에 종사하기 위해 시골로 완전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가난하면 악한 일을 하기 쉽습니다. 빈곤은 농업생산력의 부족으로 인한 재정부족에서 비롯됩니다. 농업이 발전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시골에 정착하지 못하고 고향을 멸시하며 평화롭게 살 수 없게 됩니다. 주택. 백성이 새나 짐승과 같으면 성벽이 높고 해자가 깊고 법이 엄하고 형법이 잔혹하여도 악한 일을 행하는 것을 막을 수 없느니라.
사람들은 추울 때 가볍고 따뜻한 옷을 입지 않고, 배가 고프면 맛있는 음식을 기다리지 않고, 배가 고프고 추울 때에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들의 수치심에 관심을 가져라. 하루에 두 번 먹지 않으면 굶고, 겨울에 옷을 더 사지 않으면 얼어붙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배고프고 먹을 것이 없고 춥고 옷이 없으면 친절한 어머니라도 아들을 안을 수 없느니라. 현명한 군주는 이 사실을 알기 때문에 백성들에게 곡식을 재배하고, 뽕나무를 심고, 누에를 기르고, 세금을 감면하고, 일반적으로 곡식을 축적하여 창고를 가득 채우고, 홍수, 가뭄, 기근을 막아 백성의 지지를 얻도록 합니다. 사람들.
사람들은 모두 군주를 의지하여 통치하고 관리하며, 동서남북을 막론하고 물이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것과 같은 이익을 추구한다. 금, 은, 보석은 배고프면 먹을 수 없고, 추우면 착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군주가 좋아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모두가 소중히 여깁니다. 이것들은 가볍고 작으며 수집하기 쉽습니다. 굶주림과 추위의 위협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전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고향. 도둑질이 장려되고, 도망자에게는 휴대하기 쉬운 재물이 제공됩니다. 곡물, 면화, 아마포는 모두 땅에서 자라는데, 성장하는 데는 일정한 계절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모으려면 어느 정도의 인력이 필요하며 하루 만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여러 개의 곡식 돌과 의복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옮길 수 없고, 악한 사람들이 쓰기도 어려운데, 그가 없으면 백성들은 하루 동안 굶고 얼어붙을 것이다.
그러므로 밝은 군주는 항상 음식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금, 은, 보석을 경멸합니다.
요즘에는 5인 가족 중 최소 2명이 군복무를 하고 있는데, 100에이커 미만의 땅을 경작할 수 있고, 100에이커의 땅에서 수확하는 것은 100시 이하입니다. . 봄에는 농사를 짓고, 여름에는 잡초를 뽑고 관리하고, 가을에는 수확하고, 겨울에는 저장하고, 장작을 베고, 청사를 수리하고, 공무를 수행하며 봄에도 비바람을 피할 수 없습니다. , 여름에는 더위, 가을에는 비, 겨울에는 일년 내내 쉬지 않고 개인적인 방문, 죽은 사람의 애도, 병자 방문, 고아 양육으로 바쁘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교육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하고, 홍수, 가뭄, 자연재해가 닥치면 정부는 세금을 잔인하게 강요하고, 징수 시기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걱정이 많다. 두 배의 이자를 받고 돈을 빌려 사서 밭을 팔고, 집을 사고, 빚을 갚기 위해 자녀와 손주까지 팔아먹는 경우도 있었다. 그 사업가들은 큰 사람들이 두 배의 이익을 축적하고 짜내고, 작은 사람들은 노점을 차리고 물건을 팔며 투기합니다. 그들은 법원에 물자가 급히 필요한 점을 이용하여 하루 종일 시장을 돌아다니며 가격을 두 배로 올리고 막대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장사꾼들, 남자들은 밭을 일구지 않고, 여자들은 누에를 기르고 천을 짜지 않고, 화려한 옷을 입고, 몇 밀리미터의 고기를 먹지만, 농부들의 수고를 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부를 의지하고, 왕자와 귀족들과 친구가 되었으며, 서로 경쟁하기 위해 돈을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공식 모자를 쓰고 공식 자동차 후드에 의지하여 끝없는 흐름을 오가며 수천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좋은 차를 타고, 살찐 말을 몰고, 비단 신발을 신고, 슬픈 옷을 입는 것이 상인들이 농민들을 약탈하고 농민들을 방황하게 하고 도망치게 하는 이유이다.
이제 법은 사업가를 멸시하고 농부를 소중히 여기지만, 사업가는 부자가 되었고 농부는 가난하고 비천해졌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사람들이 중시하는 것은 바로 왕이 경멸하는 것이고, 일반 관리들이 경멸하는 것은 바로 법이 중시하는 것입니다. 위아래가 뒤바뀌고 선과 악이 뒤바뀌는 이리하여 나라가 부강하고 법이 확립되길 바라면 이룰 수 없느니라. 이제 사람들을 농업에 종사하게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농업에 종사하게 하려면 음식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음식에 관심을 갖는 방법은 사람들이 지불하는 음식의 양을 상벌의 기준으로 삼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제 전국의 사람들은 관직에 오르고 범죄에서 면제되기 위해 정부에 식량을 바쳐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부자는 관리와 직함을 얻고, 농민은 돈을 얻고, 곡식을 필요한 곳에 흩뿌릴 수 있다. 잉여곡물을 궁정용으로 활용하면 가난한 사람들의 세금을 줄일 수 있는데, 이를 부자들을 이용해 부족분을 보충한다고 한다. 이 법의 시행은 국민의 뜻에 부합하며 세 가지 이익이 있습니다. 첫째, 군주의 지출이 풍부해지며, 셋째, 농민이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법은 완전한 장비를 갖춘 군마를 소유한 사람은 병역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군마는 국가의 무기이자 장비이므로 병역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신농은 "높이가 7~8피트인 돌 도시가 있고 너비가 100보에 달하는 해자가 있고 갑옷을 입은 군인이 수백만 명이 있는데, 그러나 음식이 없으면 방어할 수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음식은 군주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일이다. 이제 백성들은 칭호를 대가로 곡식을 내도록 요구하는데, 칭호가 5위보다 높으면 군마를 지불하는 효과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왕의 힘은 원하는 만큼 봉인할 수 있습니다. 식량은 사람들이 생산하는데, 땅에서 자라는 한 부족함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면책을 받고 처벌을 면제받기를 원합니다. 만약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곡물을 국경으로 보내는 것을 허용하여 그들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처벌을 면제하게 한다면 3년 안에 국경에 곡물이 많이 남게 될 것입니다.
이후 원황은 조조의 제안에 따라 국경에 곡식을 바치는 사람들에게 귀족의 칭호로 600시를 주겠다고 규정했고, 이후 점차 5대 관리의 칭호로 4,000시로 증액했습니다. . 1만 2천단은 첩과 추장의 호칭으로, 호칭에 따라 곡물납입검사가 다르다. 조조는 또 황제에게 이렇게 충고했습니다. “대왕께서 백성들이 국경에 곡식을 보내도록 허락하고 이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는 방법은 나라에 큰 이익이 되었습니다. 나는 국경에 있는 병사들의 식량이 부족한 것을 걱정하여 식량을 보내도록 주장했습니다. 이제 국경지대에 5년치 식량이 넉넉해지면 지방정부가 1년치 식량을 비축하면 즉시 지방정부에 식량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을 수 있다. 황제의 은혜가 백성에게 미치게 되어 백성들이 열심히 농사를 짓게 되므로, 자주 군대에 가거나 홍수와 가뭄이 닥치더라도 백성들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가난해도 나라는 여전히 평화로울 것입니다. 해마다 풍작이 있으면 백성은 부유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황제는 그의 말에 따라 백성에게 12년 세금의 절반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올해 마침내 세금이 면제되었습니다. 13년 후인 징제(景帝) 재위 2년에는 서민의 사유지 시스템에 일반임대세를 부과하며 세율은 30분의 1로 규정됐다. 그해 이후 상군(商君) 서쪽에 가뭄이 들자 법원은 관리와 직함을 팔라는 명령을 다시 내려주고 곡물을 싸게 사용하여 죄를 면하게 했다. 이때 황실에서는 말 목장을 짓기 시작했고, 막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말 농장을 대거 증설했으며, 특히 당시 궁궐과 왕실, 호텔에서 마차와 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매우. 그러나 조정에서는 관리들에게 농업에 집중하라고 거듭 명령했고, 백성들은 여전히 농업에 종사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무제 초기까지, 나라에는 70년 동안 전쟁이 없었습니다. 홍수나 가뭄이 닥치면 모두가 먹을 수 있고, 모든 가족이 부자가 될 것이며, 수도와 국경 지역은 식량으로 가득 차고, 재정은 넉넉할 것입니다.
수도에 쌓인 돈은 수백억에 달했고, 돈을 묶는 밧줄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썩어 있었다. 늘 집 밖으로 밀려나고 너무 썩어 먹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거리에는 말이 있고, 시골에는 야생마 떼가 있고, 암말에서 태어난 사람은 어디에서나 멸시받고 배척당하며, 집회에 참석하는 것도 허락되지 않습니다. 평안히 일하며 수수를 맛있게 먹으며, 관직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자녀와 손자를 두며, 관직을 오랫동안 유지한 뒤에도 직위를 바꾸지 않는다. 성. 보통 사람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법을 존중하며 법을 어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인격과 도덕을 중시하며 부도덕한 행위를 부끄러워하며 이를 수치라고 부릅니다. 그 결과 법적인 그물은 느슨하고 느슨해졌으며, 어떤 사람들은 불법적으로 부자가 되고, 재산을 빼앗고, 방종하고 심지어 토지를 합병하기도 했습니다. 옳고 그름이 무엇인지 묻고, 유령국의 왕족과 왕자, 대신, 기타 관리들은 호화로운 삶을 추구합니다. 그들의 지식, 마차, 말, 의복은 황실의 규정을 초과했으며 제한이 없었습니다. 상황은 번영에서 쇠퇴로 이어지며 이러한 변화는 우연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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