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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2 c 언어는 도대체 무엇을 시험합니까

국가 2 차 c 언어 시험은 공개 * * * 기본 사항과 c 언어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개 * * * 기본 지식 시험 개요

◆ 기본 요구 사항

1. 알고리즘 파악

2.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운영 파악.

3. 기본 정렬 및 찾기 알고리즘을 익힙니다.

4. 점진적으로 정교한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법을 익힙니다.

5.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접근 방식을 숙지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관련 기술을 초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6.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사항을 숙지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설계를 이해합니다.

◆ 시험 내용

1,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 복잡성의 개념과 의미 (시간 복잡성과 공간 복잡성).

2.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저장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3. 선형 테이블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는 구조와 삽입 및 삭제 작업을 저장합니다.

4. 스택 및 대기열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서 저장 구조 및 기본 연산입니다.

5. 선형 단일 링크 테이블, 양방향 링크 테이블 및 순환 링크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연산입니다.

6. 트리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7. 순차 찾기 및 이분법 찾기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둘째, 프로그래밍 기초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셋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분석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사양.

3. 구조적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상세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5.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4, 데이터베이스 설계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데이터 모델, 엔티티 연락처 모델 및 E-R 차트, E-R 차트에서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내보냅니다.

3. 집합 연산과 선택, 투영,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정규화 이론을 포함한 관계형 대수 연산.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요구 사항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와 관련된 전략.

◆ 시험 방법

공개 * * * 기본 지식에는 10 가지 객관식 질문과 5 가지 빈 질문 * * * 30 점

C 언어 시험 개요

가 있습니다

2.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방법을 익히고 좋은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프로그래밍에서 간단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익히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읽을 수 있습니다.

4. 비주얼 c++6.0 통합 환경에서 간단한 c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오류 수정 및 디버그 프로그램 기능

◆ 시험 내용

1

2. 헤더 파일, 데이터 설명, 함수의 시작 및 종료 플래그, 프로그램의 주석.

3. 소스 프로그램의 쓰기 형식.

4.C 언어의 스타일입니다.

2, 데이터 유형 및 해당 연산

1.C 의 데이터 유형 (기본 유형, 구성 유형, 포인터 유형, 값 유형 없음) 및 정의 방법

2.C 연산자의 종류, 연산 우선 순위 및 결합.

3.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간 변환 및 연산.

4.C 표현식 유형 (대입 표현식, 산술 표현식, 관계 표현식, 논리 표현식, 조건식, 쉼표 표현식) 및 평가 규칙.

3, 기본 문

1. 표현식 문, 빈 문, 복합 문.

2. 출력 함수 호출을 입력하고, 데이터를 올바르게 입력하고, 출력 형식을 올바르게 설계합니다.

4, 선택 구조 프로그래밍

1. if 문을 사용하여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2.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3. 구조의 중첩을 선택합니다.

5, 루프 구조 프로그래밍

1.for 루프 구조.

2.while 및 do-while 루프 구조.

3.continue 문과 break 문.

4. 루프 중첩.

6, 배열 정의 및 참조

1. 1 차원 배열 및 2 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배열 요소에 대한 참조입니다.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

7, 함수

1. 라이브러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2. 함수 정의 방법.

3. 함수 유형 및 반환 값.

4. 형식 및 실제 매개변수, 매개변수 값 전달.

5.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중첩 호출, 재귀 호출.

6. 로컬 및 글로벌 변수.

7. 변수의 저장 범주 (자동, 정적, 레지스터, 외부), 변수의 범위 및 수명

8, 컴파일 사전 처리

1. 매크로 정의 및 호출 (매개 변수가 없는 매크로, 매개 변수가 있는 매크로).

2. 파일 포함 처리.

9, 포인터

1. 주소 및 포인터 변수의 개념, 주소 연산자 및 주소 연산자.

2. 1 차원, 2 차원 배열 및 문자열의 주소와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구조에 대한 포인터 변수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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