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이화원 화가 마을은 왜 사라졌나요?
1995년 여름,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이 지도에서 사라지면서, 여전히 유명한 예술 공개 행사로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을 기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1980년대 후반 화칭(Hua Qing), 장달리(Zhang Dali), 모우센(Mou Sen), 가오보(Gao Bo), 장니안(Zhang Nian), 강무(Kang Mu) 등 베이징 일부 예술학원을 졸업한 이들이 주도적으로 국가 할당을 포기하고 " 맹목적인 흐름" 그의 정체성은 옛 이화원 근처 루도우차오 지역에 있었고, 그는 수도에서 초기 방랑 예술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원광(吳文廣)이 초창기에 촬영한 영화 '베이징유랑(Wandering in Beijing)'은 당시 이들의 생활상을 일부 기록했다. 이들 중 대부분은 나중에 출국하여 해외로 갔지만, 자유롭게 직업을 선택하는 그들의 용기는 호적 제도의 기초를 흔들었고 더 많은 예술가들이 베이징을 떠돌며 프리랜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그들은 모두 구 이화원 근처에 거주하며 이곳을 창작과 생활의 거점으로 삼았기 때문에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의 최초 원형이 되었다. 1990년에는 베이징 노숙 예술가 취재에 참여했던 천빈(Tian Bin), 딩팡(Ding Fang) 등 전 중국미술신문 직원들도 신문의 해체로 인해 탈퇴하고 동방리쥔(Tongfang Lijun), 이(Yi) 등의 예술가들과 함께 푸저우로 이주했다. 링 원문 마을은 그림을 그려 예술가들이 모이는 중심지를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구 이화원 화가 마을"역사의 서막입니다. 이후 프롤로그가 시작되면서 점점 더 많은 유랑 예술가들이 찾아오며 언론의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고,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이라는 이름은 들불처럼 퍼져 점차 문화적 상징이 되었습니다.
1995년 현재 아티스트 수는 3~400명에 이른다고 한다.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의 예술가 수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는 없지만 사람들이 오가는 번화 한 장면을 확실히 경험했습니다. 내 생각에 당시 푸위안먼의 거의 모든 집에는 예술가들이 살고 있었다. 심지어 다른 곳으로 이사해 집을 모두 예술가들에게 임대해 주는 집주인도 많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당시 푸위안먼은 마치 천국 같았고, 예술가들의 천국, 문화인들의 성지 같았던 것 같아요.
당시 화가 왕추인이 쓴 『구 이화원 예술촌 자유예술가 선언문』에는 “새벽이 오기 전 지평선에 빛이 천천히 떠올라 빛을 발하고 있다”는 영웅적인 말이 담겨 있다. 우리의 영적 길은 중국의 오래되고 황폐한 정원에 새로운 삶의 방식이 확립되었습니다!
" 문화 차원에서 선언문의 형태로 삶의 방식을 홍보하는 것이 " 원명원 화가 마을' 분위기. 이는 '구 이화원 화가 마을'에는 생명력만 있고 예술은 없다는 당시 일부 학자들의 견해를 반박하는 것이 바로 '5·4운동' 이후 계몽사상의 진정한 계승이자 심화였다.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은 1990년 이후 탄생했고, 1990년대 초반에 번영이 사라졌다.
왜요? 알아보려면 다음 두 가지 보고서를 읽어보세요(대시 앞에 텍스트 입력):
1. 베이징 '화가 마을'의 화가들은 집단적 가옥 구걸을 접했습니다. 농민 가옥 구걸의 기초는 '도시'였습니다. 주민들은 주택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농민 주택"정책.
2. 주택을 요구하는 송장 마을 주민들의 '반란'과 베이징 화가 마을의 '폭동' - 베이징 제2중인민법원은 마침내 리위란이 도시 주민들이 농촌 농가를 구입할 수 없다는 법률 조항을 위반했다고 판결했습니다. 90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판매하십시오. 농부들은 집을 비웠습니다.
1995년에는 구 이화원 화가 마을이 금지되었습니다.
중국 미술계의 옛 '화강촌'과 '양산'의 '옛 이화원'은 미술계 밖에서 경찰과의 싸움 끝에 필연적으로 패배하게 된다. 그러나 나무가 쓰러지고 호젠들이 흩어지자 모인 젊은이들이 자발적으로 사방에서 집단 이주를 시작한다는 사실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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