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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해, 생각, 먼지, 무지란 무엇입니까?

견해, 사상, 먼지, 무지란 무엇이며, 그 차이점은 무엇인가?

관의 혼란:

다섯 가지 이익, 즉 신체견, 옆모습, 잘못된 견해, 견해, 계율을 본체로 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혼란이란 법에 관한 마음에서 일어나는 위와 같은 여러 가지 그릇된 견해를 가리킨다. 지식의 혼란입니다.

혼란:

다섯 가지 어리석음이 본체인데, 즉 탐욕, 성냄, 무지, 자만, 의심이다. 그러므로 혼란은 이념적 혼란이다. 색, 소리, 소리, 향기, 그리고 감각 대상이 접촉할 때 일어나는 온갖 번뇌와 미혹의 다섯 대상을 접촉하는 것은 눈, 귀, 코, 혀, 몸의 다섯 감각 기관입니다. 그것은 혼란의 문제이다. 혼란은 '자기 파악'과 '습관'으로도 편리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보고 생각하는 혼란'은 '괴로움'이라고 불리는 심한 혼란으로 삼계에서 단계적으로 탄생과 죽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먼지와 모래의 혼란:

삼계 내부와 외부의 일정한 수의 모래와 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혼란입니다. 두 가지 차량의 사람들은 보고 생각하는 혼란을 제거한 후에 공허한 관찰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 변환과 지도를 방해하고 잘못된 이익을 낳는 것을 방지합니다. 다른 혼란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안팎을 통하기 위해서는 그릇된 명상이 필요합니다.

무지:

근본적인 무지라고도 합니다. 미혹으로 미혹되어 모든 법의 성품과 이성을 깨닫지 못하며 중도(中道)의 근본 뜻으로 미혹함을 무명(無處)이라 하고 미혹(症)이라 한다.

먼지 혼란과 무지 혼란은 미묘한 혼란으로, 삼계 밖의 삶과 죽음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지식 장애'라고도 한다. 가지 끝 무지와 후자 두 가지 유형(먼지와 무지)을 근본 무지라고도 합니다.

보살이 먼지와 무지의 혼란을 깨뜨린 것에 비해 삼승의 사람들은 보는 것과 생각이 깨져서 혼란이 해소됩니다. 외적인 혼란인 무명과 달리 보고 생각하는 것은 업을 키우고 흘리는 것뿐이어서 삼계를 낳게 되므로 내적 혼란이라 한다.

"Zhiguan Fu Xing Zhuan Hong Jue"

"법화경의 심오한 의미"

"천태사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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