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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대가이다. 그의 스튜디오 지브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정교한 기술, 감동적인 이야기, 따뜻한 스타일로 세계 애니메이션계에서 독보적이다. 그들은 미국의 디즈니와 드림 공장의 작품과 견줄 만하여 전 세계 다양한 관객들로부터 인종, 국적, 문화에 관계없이 호평을 받았다. 그들은 아시아와 동양 애니메이션계와 영화계의 기묘한 송이로, 우리 중국의 동행학습과 본보기가 될 만하다. 예술작품으로서,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애니메이션 영화의 아름다움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것이지만, 이런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유래한 것입니까? 이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중심 문제여야 한다. 이 작품들의 아름다움은 무지몽매한 경지에서 태어났지만, 우리는 더욱 세밀한 분석을 통해 이 작품들 중 이런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방면을 찾아내어 이 아름다움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첫째, 이야기 수준
어떤 훌륭한 영화든 훌륭한 이야기에 의해 지지되고, 이야기의 우수성은 이야기 자체에 크게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하는 사람에게 달려 있다. 같은 이야기는 사람마다 이야기하지만 효과는 크게 다르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훌륭한 이야기꾼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이야기에는 몇 가지 작은 특징이 있다. 모든 이야기에 이러한 특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특징은 대부분의 이야기에 공통이어야 한다.
첫 번째는 이야기의 배경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들은 항상 증기 스타일 시대의 배경에 이야기를 넣어 좋아한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261 예를 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바람의 계곡',' 천과 천 찾기',' 천과 천 찾기' 가 왜 그럴까요? 증기 시대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진정한 해방이다. 이때부터 인류는 강력한 힘을 갖기 시작하여 점차 자연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단계적으로 자유를 얻은 후에, 그들은 자연을 정복하거나 노예로 삼기를 원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자신감과 야망이 충만한 시대이자,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대이다. 인류는 이미 조용히 갈림길에 이르렀는데, 어디로 가는지는 우리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 당시의 많은 선택들은 오늘 모두 틀렸다. 오늘날 우리의 많은 일은 사실 그 해의 선택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다. 이 점에서, 우리는 다음 주제 수준에서 상세한 분석을 할 것이다. 더욱이,' 증기시대' 는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시대이지만, 우리와 가장 가까운 우리 생활에는 많은 생각이 있다. 이런 시대적 배경은 친숙하고 낯설고 친근하고 소외된 예술 효과를 만들어 관객이 너무 가까워서 지루하거나 너무 멀어서 당혹스럽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다음은 이야기 인물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이야기의 주인공은 거의 같은 두 소년, 한 남자와 한 여자이다. 예가 너무 많아서 열거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방금 논의한 증기 시대와 매우 비슷하다. 사실' 증기시대' 는 인류의 사춘기이고, 사춘기는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며, 인생의 길에서 중요한 갈림길이다. 모든 사람은 이때부터 한 번의 선택에서 성숙해졌고, 이번 선택은 그 자체로 하나의 이야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사춘기는 모든 사람의 순수함의 끝, 세상 물정에 대한 시작, 모든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이야기가 있는 시대이다.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이 얽히면 이야기는 이런 얽힘 속에서 느긋하게 전개될 수 있다.
세 번째는 이야기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이야기에서 줄거리가 간단하든 복잡하든 유머나 엄숙함은 남녀 주인공들 사이의 우정과 사랑 사이의 순수한 감정 위에 세워져야 한다. 청춘의 사랑은 풋풋하고 어리석지만, 순수하고 아름다운 것이 틀림없다. 이런 사랑은 영혼의 깊숙한 곳까지 직통이며, 결과가 어떻든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감정을 단서로 하면 이야기가 더욱 다채로워질 것이다.
둘째, 주제 수준
한 편의 영화가 좋은지 아닌지는 이야기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느냐에 달려 있지만, 오래갈 수 있을지는 종종 이야기의 주제가 흥미진진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야기는 다양하고 다채로울 수 있지만, 이야기의 주제는 일반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이야기에는 반전, 감정, 환경 보호의 세 가지 주제가 있다.
첫 번째는 반전이다. 바람의 계곡, 하늘의 도시, 붉은 돌고래, 각자 여러분과 붉은 돌고래입니다. 핵무기의 타격을 받은 유일한 국가로서, 이 무기에 대한 일본의 공포와 증오는 상상할 수 있듯이,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은 이 디자인을 통해 그의 반전 주제를 표현했다. 그러나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반기술주의자도 아니고 칼만 원망하는 평화주의자도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의 영화에서, 좋은 사람의 손에 있는 모든 무기, 혹은 좀 더 적절하게 말하자면, 악기는 모두 작고, 밝고, 당당하고, 활력이 넘치는 것, 예를 들면' 바람의 계곡' 이다. 그의 평화는 인류가 무기가 없는 시대로 돌아가야 하는 시대가 아니라, 사람들이 사랑으로 가득 차고 무기를 자동으로 포기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톨스토이와 간디의 사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다음은 감정이다. 이야기 수준의 토론에서 이미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다. 본연의 정을 주제로 한 세 편의 작품을 봅시다. 하나는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이 쓴' 와' 와' 와',' 고' 가 쓴',',',',',',',',',',',',',',',',',',' 전자는 자매와 부모 사이의 본연의 정을 이야기하고, 후자는 형제 간의 본연의 정을 이야기하고, 세 가지는 일본 전통 가정의 따스한 본연의 정을 다룬다. 이 세 작품을 본 사람은 모두 영화 속 깊은 감정에 감동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인간성의 근본이자 우리의 영원한 주제이기 때문이다. 감정적 제재의 장점은 관객들이 이런 영화를 볼 때마다 자신의 현재 생활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영화는 변하지 않지만 생활은 끊임없이 변한다. 관객이 영화를 보는 느낌도 끊임없이 변한다. 영화는 관객이 계속 보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다.
세 번째는 환경 보호입니다. 여기서 환경보호를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단지 흔한 표현일 뿐이다. 내 의견으로는,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이야기의 주제는 전통적인 동양인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관념이다. 여기에는 환경보호가 포함된다. 미야자키 하야오 대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2 이것은 인간과 자연, 자연과 권력, 악과 선, 증오와 용서를 설명하려는 웅장하고 철리적인 상징 시스템이다.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조화가 어떻게 깨졌는지, 조화되지 않은 세상이 어떻게 분열되었는지, 분열된 세계가 어떻게 증오를 낳고, 증오가 인간성과 신성을 삼키는 방법을 보고 증오의 주체를 악마로 만들었다. 희망이 없어 보이는 이 세상이 또 왔다. 환경 보호로만 이 작품의 주제를 요약하면, 분명히 충분치 않다. 그것의 주제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철학적 이념으로, 이 작품은 불후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단순히 환경 보호 주제를 표현한 것도 있다. 예를 들면 고준훈의 창작, 지브리의' 평화 비버와 전쟁' 은 모두 일본 전통 이야기에서 너구리 고양이에 관한 전설을 통해 환경 보호 주제를 표현한 것이다. 너구리는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결국 인간 사회에 녹아들어야 한다. 희극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비극으로, 사람을 울게 한다.
셋째, 문화적 차원
무한한 이야기든, 제한된 이야기 주제든, 배후의 지지는 문화이고, 이야기는 문화 속의 이야기이며, 주제도 문화의 주제이다. 영화가 고전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그 뒤에 다른 사람이 인정할 수 있는 독특한 문화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일본 문화는 역사적으로 중국 문화의 강한 영향을 받았지만, 특별한 지리적 조건은 그것이 반드시 자신의 독특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일본 문화권을 중국 유교 문화권 이외의 독립문화로 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우리는 종종 "민족일수록 세계적이다" 고 말한다. 사실 이 말은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한데,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이 말이 말하는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흔히 약간의 양보가 필요하다. 형식적으로나 내용적으로 그렇지 않으면 거의 불가능하다. 이것은 문화교류에서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희생이며, 어떤 민족이나 문화도 예외일 수 없다. 우리는 종종 이해할 수 없고, 심지어 이 현실을 받아들일 수도 없고, 받아들이더라도 실천에 옮길 수 없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소위 국제와 접목하는 경향이 있거나, 고집스럽게 소위 국수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극단적인 방법이며, 중화문화를 부흥시킬 수 있는 관건이다. 그 사람, 혹은 일본을 미야자키 하야오 하는 것은 이 점에서 아주 잘한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일본 문화가 잡교 문화이고 씨앗이 없는 양파라고 생각한다. 만약 한 겹씩 벗겨진다면, 결국에는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인식이다. 아마도 이런' 잡합' 때문에 일본 문화가 그 독특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 특징 때문에 일본인이 잡을 수 있고, 여유롭게 융합할 수 있고, 우리는 정반대이다. 우리가 너무 순수하기 때문에 우리는 너무 혼란스럽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작품은 적절하고 강력한 예시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의 작품에서는 유럽식 건물, 유럽식 의류, 유럽식 그릇, 심지어 유럽의 특색을 가진 사람들까지 유럽화 요인이 자주 나타나지만 관람자의 기본 판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유럽 관객이든 중국 관객이든 이것이 유럽 작품이 아니라 일본 작품, 적어도 동양 작품이라는 것을 쉽게 판단할 수 있어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의 작품은 일본 영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영혼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자세히 검색해야 한다.
첫 번째는 그림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확고한 2D 그래픽 프로듀서이다. 그는 선진적이고 대중적인 3D 기술을 채택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그의 애니메이션은 강한 예술적 감각을 갖게 되었고, 강한 시각적 충격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충격이었다. 또한,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애니메이션 화면은 종종 자의적인 맛을 띠는데, 서양 회화의 현실적인 특징과는 달리, 흔히 가상의 예술미를 강조한다. "하늘, 도시, 도시, 도시, 도시" 와 "하늘,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이런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부세화 인물의 표현은 분명하다. 예를 들면'
두 번째는 정신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의 작품 속 일본 정신은 매우 충만하다. 고집을 고집으로 밀고 집념을 잔인함으로 밀어낼 수 있지만, 동시에 아름다움을 떨림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민족정신이다. 아스타카와 카야와 같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멧돼지 신이 된 마귀의 공격을 받았다. 카야 세 명 중 한 명이 걸려 넘어졌기 때문에 악마에게 쫓기려고 할 때, 이 부족의 공주로서 카아는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큰 칼을 뽑아 과감하게 소탈하게 돌아서서 악마의 공격에 직면했다. 그녀는 단지 어린 소녀일 뿐이지만, 이렇게 냉정하고 용감할 수 있다. 나는 일본인을 제외하고는 다른 나라도 할 수 없고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는 음악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음악 창작에 대한 오랜 파트너는 하사이시 조, 천재간의 협력으로 위대한 작품을 이룰 운명이다. 여기서 나는 비교를 하고 싶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연화등' 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유명 가수를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효과는 그런대로 괜찮지만,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작품과 비교하면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우리의 음악 창작은 일부러 패션에 가까워서 그래야만 시장을 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하사이시 조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작품을 위해 창작한 음악은 매우 고전적이고, 교향악은 길고, 성부는 매우 길다. 이 음악들은 작품을 답답하고 노기롭게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화룡점정 역할을 하여 작품을 심오하고 의미 있게 보이게 한다. 이 음악들은 형식적으로 서방에 대담하게 접근하지만, 일본 문화를 접한 사람은 누구나 그 속에 스며든 일본 냄새를 듣기가 어렵다. 부드럽고 상쾌하며 충격적인 예술 효과입니다. 이 음악들이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과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퍼질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이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영화를 볼 때 작곡가 하사이시 조,' 연화등' 을 볼 때 가수 코코 리, 리우환 등을 떠올리는 것도 당연하다. 이것이 바로 차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이처럼 강렬한 미감을 갖게 된 것은 익숙하지만 먼 배경에서 다변성이 강한 젊은이가 얽히고설키지만 감동적인 감정 이야기를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이 이야기의 주제는 매우 강하고 고무적입니다. 그리고 그는 민족성과 국제화 사이에서 가장 적합한 균형점을 찾아 원칙적인 양보를 바탕으로 가장 광범위한 수용층을 얻을 수 있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성공의 중요한 원인이자 우리가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