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백과사전 - 삼백당시를 읽은 후의 반성

삼백당시를 읽은 후의 반성

명작을 꼼꼼히 읽은 후에는 공유할 내용이 많을 텐데요, 이때 꼼꼼히 기록하고 읽은 후의 생각을 적어야 합니다. 그러면 읽은 후에 생각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삼백당시를 참고하여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삼백당시』를 읽고 느낀 점 1

『삼백당시』는 아무래도 고교 입시든 대학 입시든 좀 무서운 게 있을 것이다. 관련된 장이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의 언어는 항상 짧지만 힘이 넘치기 때문에 우리는 이야기, 줄거리, 감정, 용기에 깊이 매료될 수밖에 없습니다. 후회와 사랑병.

"삼백당시"는 널리 유포된 당시집입니다. 당나라(618-907) 290년은 중국 시가 발전하는 황금기였으며, 유명한 작가들이 대거 등장했으며, 당나라 시의 수는 5만 편을 넘었습니다. 손진안(孫秦안)의 《당대 육백선시요약: 서문》에서는 "당시선집이 많이 소실되었으며, 아직도 그 종류가 300여종에 달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것은 『삼백당시』인데, 『삼백당시』에는 77수, 311수 등 다양한 시가 있는데, 그중 두보의 시가 가장 많아 38수이다. , Wang Wei의 29수, Li Bai의 27수, Li Shangyin의 22수. 초등학생과 중등학생이 한시를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입문서입니다.

가을 구름이 머물고 서리가 늦게 날아가서 시든 연꽃이 비소리를 듣게 한다. 이것은 Li Shangyin의 "Su Luo의 정자 Cui Yong과 Cui Yan을 축하합니다"에 나오는 시입니다. 당나라 시에서 Li Shangyin의 시는 많은 암시와 비밀스러운 용도로 유명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Liu Lang은 이미 Pengshan이 멀리 떨어져 있고 Pengshan의 만 층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등은 우리에게 몽상의 여지를 남겨주고 놀라운 예술적 개념을 가져다줍니다.

"가을구름이 계속되고 서리가 늦게 내린다." 지금 하늘을 올려다보면 비가 많이 내리고 안개가 끼고 있다. 이런 풍경은 이미 불분명한 마음의 상태에 짙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그 분위기의 암울함은 풍경에 회색의 한 겹을 드리운다. 감정과 풍경, 마음과 사물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시든 연꽃을 놔두고 빗소리를 들어라”는 것이 시 전체의 마무리이자, 후대 학자들이 늘 칭송해 온 마술적 촉이기도 하다. 두드리는 가을비가 마른 연꽃을 조금씩 두드리는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외롭고 흩날리는 소리는 어떤 소리일 것입니까? 시인의 '듣기'를 얻고, 시인이 '듣는' 것은 슬픈 빗소리뿐이다. 마른 연꽃과 가을비의 맑은 운율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이때, 사랑의 병을 위로하고 마음의 외로움을 달래줍니다. 사실 이 두 시를 통해 우리는 당나라 말기의 쇠퇴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어 몇 개에 많은 내용이 담긴 것이 바로 『삼백당시』입니다. 삼백당시 2를 읽고 느낀 점

오늘 아침에는 '삼백당시'를 읽었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 나는 위대한 시인 백거이(Bai Juyi)의 작품인 "부덕고초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백거이(白居伯)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이다. 호칭은 롯데, 별명은 샹산쥐시, 주음씨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주제와 형태가 다양하고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왕', '시귀신'으로 알려져 있다.

'고대 원풀이여 안녕'이라는 시는 봄에는 무성하고 가을에는 시들고, 해를 거듭할수록 그 순환이 계속되는 무성한 원초의 풀이라는 뜻입니다. 비록 산불이 넓은 마른 풀을 태워 버릴지라도, 봄비가 내리면 잡초의 생명이 되살아나서 다시 급속한 성장으로 땅을 뒤덮을 것입니다. 옛 길은 황량했지만 푸른 풀이 자라서 젊음을 되찾았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무성한 풀을 보고 풀잎 하나하나에 이별의 마음이 담겨 있는 듯 이별의 슬픔을 생각했습니다.

삶에도 그런 예가 있다. 예를 들어 내 뒷마당에 작은 풀이 있다. 한번은 창가에서 그림을 그리는데 갑자기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창문 너머로 머리를 치켜든 작은 풀이 보였습니다. 바람과 비에 맞서 싸우고 있었는데 바람이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하하! 샤오조, 넌 저항할 수 없어. 나는 너보다 훨씬 강해, 하하하!" 샤오조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단호하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반드시 당신을 이길 것입니다." "Xiaocao, 공상 그만하세요!" Feng Yang이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바람이 불고 잠시 후 풀이 부러졌습니다. 이때 나는 이것이 Xiaocao의 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 밥을 먹은 뒤 재빨리 뒷마당으로 달려갔다. 나는 놀랐다. 풀이 살아나서 다시 녹색 옷을 입고, 다시 머리를 높이 들고 땅에 섰다. 이때 나는 “원래 평원의 풀은 해마다 말랐다. 산불에도 꺼지지 않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자란다.”라는 말을 되새길 수밖에 없었다.

, 우리는 풀과 같이 어려움에 직면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을 가지고 더욱 영광스럽고 힘차게 살아가야 합니다. 삼백당시 3을 읽은 후의 생각

나는 "삼백당시"를 읽은 후 고대시를 읽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비록 고작 한 편의 시가 비록 몇 줄밖에 되지 않지만 그 속에 담긴 간결하고 생생한 언어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말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대시는 우리의 스승과도 같아서 우리를 가르치고 빛으로 인도합니다. 어떤 고대시는 우리에게 꽃, 식물, 나무를 돌보라고 가르치고, 어떤 고대시는 우리에게 강한 사람이 되라고 요구합니다. 고대시는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해 왔습니다. 이 시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주의 깊게 읽고 당시의 운율을 읽어야 합니다. 당시.

"삼백당시"를주의 깊게 읽은 후 많은 당시가 우리에게 심오한 진실을 말해 줄 수있는 이솝 우화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만남의 감정"처럼: "봄에는 난초 잎이 무성하고, 가을에는 계수나무 꽃이 밝고 맑습니다. 이 장사를 즐기십시오. 그것은 축제입니다. 숲에 사는 사람들이 이 말을 들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풀과 나무에도 마음이 있는데 어찌 아름다운 여자를 구하느냐?" 이 시의 의미는 봄에는 난초가 꽃피우고 향기가 나며, 가을에는 계수나무가 빛나고 향기롭다는 것입니다. 계절에 따라 생명력을 드러내고, 봄의 정취를 물씬 풍기며, 봄 풍경을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숲에 사는 사람들은 꽃에 올라가서 향기를 맡으면 가지를 꺾어 그 향기를 퍼뜨리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지 다른 사람들이 올라가서 꺾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이 시는 오늘날 우리가 자연을 옹호하고 환경을 돌볼 때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우리는 지구 집을 돌보고 나무를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합니다. 시가 많이 있는데, 시마다 맛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은둔자를 찾는 사람이 없다"는 말은 "마쓰시타가 소년에게 물었고 선생은 약을 구하러 갔는데 그 사람은 이 산에만 있었고 그 산이 어디 있는지도 몰랐다"고 했다. 구름의 깊이." 이 시는 20단어밖에 안 되지만 작가와 소년 사이의 세 가지 질문을 결합한 것입니다. 대답은 매우 자세하고 구체적입니다... 또한 가득 찬 희망에서 실망으로 이어지는 작가의 심리적 변화를 묘사합니다. 희미한 희망으로, 그리고 마침내 완전한 실망으로. 간단한 단어는 매우 자세하게 설명하므로 글을 쓸 때 단어는 간결하되 표현은 완전해야 합니다.

『삼백당시』는 중국인의 문명에 대한 꿈을 맡긴다. 초등학생으로서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공부하여 잘하는 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투쟁해야 합니다. 이는 조국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도 큰 대의입니다. 당시 삼백편 4를 읽고 느낀 점

어릴 때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당시 삼백 편을 잘 읽으면,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 ." 당시는 중국 시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한다. 수천 년 동안 담금질된 불후의 문화의 결실은 우리의 정신적 세계를 즐겁게 하는 빼놓을 수 없는 문화의 원천이기도 하다. 당시는 절을 지은 노인부터 노란 머리의 아이까지 현대인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삼백당시』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지만 그 내용은 삶의 모든 측면, 세상의 온기와 차가움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내용입니다. , 삶의 참된 의미를 끊임없이 인식합니다. 우리 이 가난한 영적 세계는 계속해서 영향을 받고 세례를 통해 풍요로워집니다.

『삼백당시』의 시를 읽는 것마다 마치 생생한 이야기를 읽는 것 같다. 시적인 대사에서 엄마와 아이의 사랑, 향수병, 그리고 나를 향한 우정과 사랑이 느껴진다. 애국심, 좌절감, 자부심과 야망의 표현. 다음은 사람들이 말한 눈길을 끄는 문장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우정. Li Bai의 "Wang Lun에게 선물"을 읽을 때마다 "Peach Blossom Pond는 천 피트 깊이이지만 Wang Lun이 나에게 선물 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라는 순진하고 자연스럽고 가식없는 우정에 감동을받을 것입니다. 친구들과의 이별은 아프지만 그래도 너의 아쉬운 이별과 "앞으로 아무도 모를까봐 걱정하지마, 세상 누구도 너를 알아주지 않을거야"라는 위로로 이 깊은 사랑과 다정함을 꼭 전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신을 떠나기가 꺼려지더라도 고개를 들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그러나 나는 더 이상 마음에 헤매지 않습니다. 군자 간의 우정이 얼마나 소중한지, 손이 닿는 곳에 친구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해 준 것은 책의 가르침이었습니다.

——모자사랑.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황하는 아이의 옷은 떠나기 전에 촘촘하게 꿰매어져 있는데 나중에 다시 돌아올까 두렵습니다. 맹자오의 "유랑하는 아들의 노래"를 읽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어머니를 생각하게 될 것이고, 그 크신 모성애에 감동받게 될 것입니다. 축복. 돌이켜보면, 태어나서부터 유아기까지, 성장에서 가족을 이루기까지 매 순간 우리는 어머니의 보살핌과 보살핌, 조언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아플 때에도 밤낮으로 주의 깊게 기다려 주시고 의학적 조언을 구하며 걱정해 주셨고, 우리가 실수할 때에도 진지하게 말씀해 주시고, 진지하게 가르쳐 주시고, 수고해 주셨고, 조금이라도 피해를 입을까 봐 깊이 걱정하셨습니다. . 우리는 식사도 하지 않고, 이야기도 나누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는 너무 게으르셔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드는 작은 진전 하나하나가 어머니를 기쁘고 행복하게 해줄 것입니다.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무지한 우리가 어머니를 반박하고 상처를 입혔다 할지라도 우리를 향한 어머니의 사랑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효자가 되고, 현명한 아들이 되어 어머니와 모든 친척들의 사랑에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는 것은 바로 이 책의 가르침입니다.

——그리움. 중화민족은 조국을 떠날 수 없는 민족이다. 이백의 『봄밤 나성에서 피리를 들다』에서 “이 밤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가 들려오는데 누가 삼백당을 읽을 여유가 없겠는가. 시? 5

중국이 시의 나라라면 당시는 중국 시 발전사의 정점이자 보물이다.

몇 줄에 불과하지만

간결하고 생생한 언어는 중국의 과거 역사와 문화를 말해주는 듯하다

』는 지난 200년 동안 가장 널리 유포되어 국내외에서 유행하며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다. 보기 드문 당시집이다.

이 책에는 다양한 시문이 담겨 있다. 오자시, 절구, 칠자시 등... 다양한 시인들의 글에는 명시와 명대사가 잇달아 등장한다.

이씨 같은 '대가'만 있는 것은 아니다. Bai, Du Fu, Wang Wei, Bai Juyi, Li Shangyin뿐만 아니라 왕자, 승려, 가수, 심지어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과 같은 많은 "작은 주인"도 있습니다.

자료도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

어떤 것은 자연풍경을 묘사하고, 어떤 것은 전쟁으로 인한 심각한 재난을 드러내고, 어떤 것은 친구들과의 이별을 표현하는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뿐이다. 집으로 돌아갈 때의 복잡한 감정은 물론, 왕의 사랑의 비극까지 그려낸다… .

시마다 스타일이 다릅니다.

시마다 다른 시인이 썼습니다. 그것은 바다 위의 빛과 같고 바람과 눈 속에 있는 석탄과 같습니다. 그는 항상 우리를 돌보고 따뜻하게 해주며, 공부할 때나 일할 때나 항상 우리를 가르치고 영감을 주는 사람입니다.

모든 시는 생각을 자극하고 심오합니다. .

p>

이 책을 집어들고 다시 주의 깊게 읽으면서 나는 모든 시가 우화이며 심오한 진실을 말해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대시를 읽으면 길을 잃은 사람이 밝은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영혼 속의 방랑자가 삶의 방향을 다시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백당시'는 당나라 시의 정수를 중국인 세대의 마음 속에 영원히 간직할 것입니다.

중국인으로서 “당시 300편을 외우고,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게” 되자! 삼백당시 6을 읽고 느낀 점

시 한 편 한 편이 너무나 사려 깊고, 한 편의 시의 의미가 너무나 깊습니다.

『삼백당시』를 집어 찬찬히 읽어보면, 우리는 각 시가 이솝 우화이며, 심오한 진실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대 시를 읽는 것은 범죄자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대시는 사람을 다시 살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의 깊게 읽으면 이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재산이며 평생 동안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 Bai의시 "Wang Lushan Waterfall"은 Lu 산의 Xianglufeng 폭포를 묘사합니다. 거대한 폭포는 눈처럼 하얀 비단 새틴처럼 산벽에 매달려 있으며 큰 강처럼 곧게 뻗어 있습니다. 마치 하늘에 있는 것처럼 은하수가 세상에 떨어져 그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그 장엄한 기세를 느끼며, 이 모든 것을 지켜내야 한다고 한탄합니다. 자연은 우리 집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맹자오의 '유랑손음', 루진의 '형제별 이별', 이백의 '친구별별' 등 ​​감정을 표현한 시도 많다. 방황하는 손음". 부모님 나를 향한 사랑은 봄 햇살과 같습니다. 나를 빛나게 하고 따뜻하게 해줍니다. 이 시는 나에게 감사하는 법을 알게 해줍니다. 나는 현명한 아이가 되어야 합니다.

리 션의 <농민애정>은 유휴 토지가 없고 농민들이 굶어죽던 당시 봉건사회의 비극적인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사회적 부의 창조자인 노동자를 존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습니다.

시에는 주용의 '지멘을 바라보며' 등 나라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표현한 시도 있는데, 이는 나에게 조국을 사랑하는 법과 삼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오늘 우리가 행복한 것은 바로 그들 때문입니다.

왕즈환(Wang Zhihuan)의 시 '황새탑 오르기(Climbing the Stork Tower)'를 통해 더 멀리, 더 넓게 보려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한 층 더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열심히 일함으로써 우리는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이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삼백당시'는 중국인들의 문명에 대한 꿈을 맡긴 작품이다.

현대인으로서 고대인의 희망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그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싸워야합니다.

조국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서도 큰 일을 만들어내겠습니다. 당삼백시 7을 읽은 소감

『당 삼백시』는 동화책만큼 읽기에 흥미롭지는 않지만, 읽어도 스릴 넘치고 흥미롭지는 않다. 공상 과학 책이지만 역사 책만큼 흥미롭지는 않습니다. 이 책에는 "삼백당시"를 읽은 후의 나의 생각, 생각,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중국은 시의 나라이고, 당시는 한시사에서 최고봉이다. 당나라 때는 중국 역사상 그 어떤 왕조보다도 뛰어난 시인이 많이 배출되어 중국 시의 전성기가 되었다. 당나라 시인들은 슬프고 답답하면 "걱정하지 마세요. 앞길에는 친구가 없습니다. 세상에서 당신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라고 말하고 나면 그들은 웃으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삼백당시』를 읽고 『삼백당시』를 읽는다. 만약 그가 큰 좌절을 겪고 나중에 다시 돌아오면 "복숭아를 재배하는 도사님은 지금 어디에 계시나요? 한때 나를 구해 주셨던 류랑이 다시 여기 계십니다. 그의 자연스럽고 영웅적인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너무 많은 압박을 받고 다른 사람들에게 밀려나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십시오. 당신이 어떤 사람들이 기분이 좋은 것을 참을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팽호족 출신이겠습니까?" 그들은 자기 의견이 낮고 오만해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당신의 몸과 명예는 파괴될 것입니다. 황폐한 강은 영원히 흐릅니다." 그리고 이 구절이 오늘날 우리에게 얼마나 적용되는지! 당시가 우리로부터 천년 이상이나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하는 것은 고대와 현대의 공통된 인간성입니다. 그들의 시에서 일종의 자양분과 격려를 찾아보자.

그러나 결국 우리는 수천년의 시간과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언어와 역사적 배경으로 인한 장벽으로 인해 여전히 언어가 약간 서투른 느낌이 듭니다. 당나라 289년, 영광스러운 제국은 점차 쇠퇴하고 이백(Li Bai), 두보(Du Fu), 한우(Han Yu), 유종원(Liu Zongyuan), 백거이(Bai Juyi), 리상인(Li Shangyin), 두무(Du Mu) 등과 같은 천둥 같은 이름을 남겼습니다. 이 대가들은 당시를 가장 장엄한 광채로 터뜨렸고,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는 점차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숨겨진 꿈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이 수천 년 동안 우여곡절을 겪는다 할지라도 당신과 나 같은 사람들이 그분께 취하고 영감을 받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당시 읽기를 시작해 볼까요! 삼백당시 8을 읽은 후의 생각

중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것이 왕보의 "두소부(杜夫富)를 서주로 보내다"의 유명한 대사라는 것을 알 것이다. 이 두 시는 이별의 장면을 다룬 시입니다. 이별의 고통은 문인들의 작품에서 영원한 주제이다. 시인 왕보는 이별의 슬픔을 외면하고 친구를 취임으로 보내는 심정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했다.

왕보는 친구 중 한 명인 두(Du)를 소주(Shuzhou)의 소부(Shaofu) 직위를 맡도록 보냈고, 자신도 모르게 성 밖에 도착했습니다. 장안성을 돌아보면 산친의 보호 아래 너무나 무력해 보였고, 멀리서 슈저우의 5개 주요 페리 교차로를 보면 바람과 연기, 안개로 인해 너무나 황량했습니다. 친구들은 떠났는데 언제 다시 만날 수 있나요? 이별의 슬픔이 왕보의 마음을 쳤다. 그런데 공무원인 친구들을 생각해보면 임명과 전보가 흔한 일이니 굳이 별거할 필요는 없다. 슬픔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별을 행복하게 맞이하고, 서로를 아끼는 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우리 마음은 서로 가까워질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을 생각하면 이별의 슬픔이 다 사라진 것 같아요.

당신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지만 결국 당신은 이별을 하게 될 것입니다. 헤어지기 직전의 갈림길에서 친구의 눈은 이미 젖어 있었다. "여자답게 눈물 흘리며 이별하지 마세요. 보세요, 우리 마음 속에 서로가 있는 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우리는 가까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 얼마나 넓은 마음인가, 이 얼마나 초월적인 느낌인가. 공간의 거리는 항상 영적인 연결을 분리합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우리는 전 세계의 이웃과 같습니다.”는 시대를 초월하여 칭찬받을 것입니다.

사실 위의 분석으로 판단하면 그 깊이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태도에는 사회적 뿌리가 있어야 합니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봉건사회가 최고조에 이르렀던 왕조인데, 당나라 초기에 이러한 번영의 조짐이 이미 뚜렷이 나타났습니다. “바다에는 친구가 있고 이웃은 천하 만물 같이 가까우니라”라는 시에 표현된 영웅적 정서는 경제와 문화가 번영하던 당나라 초기의 시대정신과 일치하며, 봉건 사회가 생겨나고 발전했습니다. 당시 삼백편을 읽고 느낀 점 9

당시 삼백편을 외우면,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나는 최근 당나라 시의 아름다움과 리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나라의 역사를 이해하려면 당시를 읽어야 하고, 당나라 사회를 이해하려면 당시를 읽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의 정신을 이해하려면 당나라 시를 읽어야 하고, 시인의 삶을 이해하려면 그의 시를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나라는 고대 중국의 문화와 경제 발전의 전성기였습니다. 시인 이백, 시인 두보, 시인 이화, 시인 백거이 등 수많은 문인들이 등장했습니다. 당나라 초기: 왕보(王伯), 양경(楊保), 나빈왕(羅炫王), 노소린(警趙olin), 목가시인 맹호연(孟浩然), 변방시인 진신(所信) 등 모두 많은 고전시를 남겼습니다. 두보의 "대저택이 수만 개가 있는데 세상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비바람에도 산처럼 안전하다. 우후! 문득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내 집만 부서지고 얼어 죽는다!" 당나라 표현! 선비들의 어려움을 담은 사회현실. 그리고 번영하는 당나라의 정신적 전망을 이해하려면 이백의 시를 읽어야 합니다. 그의 시는 당나라의 번영하는 문화와 예술을 대표합니다. 두보의 시를 읽으면 당나라의 역사와 사회, 민생을 이해할 수 있다. Li Shangyin의 "바람과 비", "황폐 한 검 장"과 같이 자신의 인생 초상화를 작품에 반영한 시인도 많이 있습니다. 매음굴에는 나름의 오케스트라가 있다. 새로운 지식은 천박하고, 오랜 친구는 좋은 인연으로 헤어진다.” . 마음은 상하고 새 포도주는 풍성하며 슬픔은 수천 달러에 쓰인다. 이 시를 통해 우리는 시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당나라 사회에 대한 좋은 역사적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남긴 영적 재산이며, 우리는 그로부터 영양분을 섭취하고 올바른 삶과 가치관, 역사관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나는 당나라 시를 좋아합니다. 삼백당시 10편을 읽고 느낀 점

가을바람이 불어오듯 세월이 영원히 가버린 것처럼.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선조들은 우리에게 많은 무형문화유산을 남겼는데, 제가 읽은 당시 300편의 낭송도 그 중 하나입니다. 비록 고작 한 편의 시에는 많은 진실이 담겨 있습니다. 그 간결하고 생생한 언어는 우리 고대의 역사이자 중국에서 성장한 발자취입니다.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땅에서 땀이 떨어진다',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향을 내려다보며'라는 시였다. 어린 시절부터 읽어주었습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그 의미와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해했다면 그것은 절반의 이해였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니 비록 아직 몇 줄 안 되는 글이지만 제게 인생의 많은 원칙과 영감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삼백당시 낭송'에는 왕지환의 '양주자', 왕웨이의 '원나라 제2사 안시송별', 이백의 '왕륜에게 바침', 이숙통의 '당시 낭송'이 포함된다. 우리를 감사하게 만든 "이별" 깊은 슬픔과 쓸쓸함에. 맹자오의 <유랑하는 아들의 노래>와 백거이의 <어머니의 아들 이별>에는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모성애와 자식을 향한 어머니의 사심 없는 헌신이 담겨 있다.

<당시삼백송>을 펼치면 이 책은 읽어도 질리지 않는 마법의 책 같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너무 심오해요. 책을 덮는 순간 눈앞에 유명한 풍경화 한 권이 눈앞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그림은 우아하면서도 풍요롭고, 이별과 만남, 사랑과 원망을 동시에 담고 있습니다.

나는 "당시 삼백 낭송"을 좋아하고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고대시도 사랑하며 고대인의 지혜와 문화가 없으면 중국을 더욱 사랑합니다.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온 유산이라면 오늘날 중화인민공화국은 없을 것입니다!

上篇: 메르세데스-벤츠 ml350 소형 배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下篇: 어디에서 오래된 핸드폰을 회수할 수 있습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