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을 들고 있는 여동생의 이야기
버전 1
고대 일본의 어린 소녀가 엄마를 찾으러 갔다가 길을 잃고 죽고, 그녀의 영혼은 자신이 들고 있던 인형에 달라붙었다. ..
나중에 인형은 다른 여동생의 손에 떨어졌고, 여동생은 아기를 데리고 꽃을 보러 마당으로 나갔고, 갑자기 아기가 울면서 엄마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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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2
이 "자매"는 원래 이름이 "기타무라 타마카미"였으며 장군 부인의 딸이었습니다. 외모는 어릴 때부터 평범했고, 나이가 들수록 더욱 못생겼다. 이 때문에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본 적이 없었고, Yushang은 그녀의 아버지에 대해 아무런 감정도 갖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Yushang은 누구도 만나고 싶지 않았고 점점 더 폐쇄적이 되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와 누이도 감히 그녀에게 다가가지 못했다. 단지 추함을 전염병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그리고 위상과 동행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언제나 이렇게 웃는 인형뿐이다. 아침이든 밤이든 Yushang은 그것을 껴안았습니다... Yushang은 열다섯 살이 되었을 때 마침내 자신의 방에서 목을 매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방... 게다가 Yushang의 어린 시절 때문에 그녀의 방은 전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리하여 시체의 털이 허리부터 바닥까지 자라고 옷이 흰색에서 검붉은색으로 변하고 나서야 비로소 그의 어머니가 이를 발견하게 되었는데... 어머니는 이를 보고 통곡하였다. , 그녀의 어머니는 그 당시의 장면을 잊지 못했습니다. 둘째 딸을 편애한 것은 모두 그의 잘못입니다. 이렇게 어머니는 슬픔에 점점 약해졌고, 마침내 30세가 되던 해, 딸을 따라갈 것처럼 아기를 안고 떠나가는데… p>
사실은 엄마와 딸의 죽음 이후 세상은 점점 무미건조해졌다. 그런데 밤에 까마귀가 울면 늘 희미한 소리가 나요...! "엄마! 나 너무 외로워요" ~ "엄마! 왜 항상 나랑 같이 있어주지 그래?" 목소리가 나온 곳은 바로 엄마와 딸이 목을 매어 자살한 곳이었다. 그리고 집에 있는 유일한 것은 하얀 얼굴과 미소를 지닌 인형뿐이었습니다!
장군은 사람들의 두려움을 진정시키기 위해 조각가를 보내 인형의 얼굴을 고양이의 얼굴에 새겼지만(일본의 마스코트는 고양이이다), 소리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기본적으로는 인형의 얼굴을 고양이 얼굴에 새기고 싶었던 장군 자신) (죄책감으로 인한 두려움) 장군은 사람들에게 고양이 얼굴에 입을 새기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인형은 100년 넘게 성의 집에 놓여 있었는데... 쇄국 정책 이후의 일련의 전쟁에서 기타무라 가문은 학살당했고, 당연히 그들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겼습니다. 그런데 외국인들의 눈에는 앤티크 인형이 여기저기 팔려 나갔고, 몇 년 뒤 그 인형은 장난감 가게에 상품으로 팔려가서 다른 소녀가 집으로 가져가게 됐다.
어느 날, 그녀는 저녁 식사를 마치고 아기를 데리고 뒷마당으로 가서 벚꽃을 감상하던 중 갑자기 웃음소리를 들었습니다. 이상한 웃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엄마...엄마..." 소녀는 뭔가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했고, 뒤를 돌아보니 아기가 울면서 엄마에게 전화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 . 인형이 세상에 공개된 지 100년이 지났지만 그 이야기는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인형의 외모가 워낙 인기가 많아 짝퉁이 많아 전 세계에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단지 그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그것을 수집합니다. 이런 슬픈 사연이 담긴 인형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원래 인간이었던 입이 없는 하얀 얼굴의 고양이, 헬로키티입니다.
버전 3
Chen Zufen의 절묘한 산문 감상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다섯 번째 시리즈
인형을 들고 있는 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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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니가 인형을 등에 업고
꽃을 보러 정원으로 나갔다
아기가 울면서 엄마에게 전화를 걸었다
나무 위의 새들은 웃고 또 웃었다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은 가사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걸 단번에 알아차리실 거라 믿습니다.
네, 이야기의 주인공인 언니가 인형을 들고 있는데,
그럼 인형은 왜 울면서 엄마한테 전화를 하는 걸까요?
치밀한 추론 끝에 마침내 진실을 알아냈습니다.
알아보면 이 유명하고 중독성 있는 동요에는 황량하고 잔인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우선 앞서 언급한 의혹에 따르면
이야기 속 '언니'가 들고 다니는 '인형'은 평범한 인형이 아니다.
그는. '인형'을 다룰 줄 안다'울다', '엄마한테 전화한다'는 행동으로 볼 때,
이 '인형'이 인간 아기를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그럼 왜요? 또 '인형'이라고 부르나요?
이에는 또 다른 심오한 의미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가사의 마지막 문장을 먼저 보시죠: 나무 위의 새들(작은 새들)이 웃어요 ㅎㅎ
보통 새들은 '하' 같은 소리를 내지 않아요,
그런 소리를 낼 수 있는 새의 경우
특별한 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흉내낼 수 있는 종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맹금류, 앵무새 , 까마귀 등
그 중 앵무새는 외래종(혹은 보호종)이다.
구관새는 오랫동안 사육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야생에서는 흔한 종이 아니다.
까마귀만이 생존 적응력이 강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서식지를 갖고 있습니다.
이야기 속 '웃는' 새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새일 것입니다.
까마귀의 경우 슬픔, 불행, 악, 죽음 등 까마귀가 나타내는 이미지는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드디어 작사가가 '인형'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의도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형은 움직이지 않는 사물, 영혼이 없는 장난감이다.
움직이지 않습니다.
영혼이 없습니다.
사실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건 '죽은 아기'!
가사의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정원'이라는 단어도 의미심장하다.
동생이 인형을 등에 업고 갔다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
여기 꽃은 '언니'가 '인형'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인가요, 아니면 '언니'가 직접 보고 싶은 것인가요?
답은 당연히 전자다.
보고 싶은 것이라면 '죽은 인형'을 데리고 갈 필요가 없다.
그래서 여기서 '꽃'은 '고인에게 바치는 꽃'을 뜻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런 꽃들이 가득한 정원은,
네, 이것은 죽은 자의 안식처인 '묘지'.
이걸 보시면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믿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 문장에서 죽은 인형이 세 번째 문장에서는 왜 살아나나요? 엄마?
아주 간단해요. 여기서 작사가가 내러티브 기법을 썼으니까요.
즉, 이 노래의 올바른 스토리 순서는 3→4→1→2입니다.
인형은 살해당하면서 엄마를 찾아 울었다.
까마귀는 살인을 목격하고 나무 위에서 날카로운 소리를 질렀다.
그 후 살인자는 인형의 시신을 등에 업고 묘지에 안장했습니다.
이 동요의 진실이 이토록 잔혹하고 잔혹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더욱 잔혹한 것은 이 사건이 일어난 이유입니다.
살인자 '언니'가 왜 아기를 죽인 뒤 특별히 매장해야 했는지, 작사가는 왜 살인자를 '언니'라고 불렀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장례식은 고인에 대한 기억을 상징하는 특별한 의식이다.
보통의 살인자는 자신이 죽인 사람을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살인자는 어쩌면 살해된 인형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게다가 '언니'라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첫째, 살인자가 여자라는 점이다.
또한 '자매'라는 단어는 주로 젊고 젊은(미성년) 여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언니'라는 단어는 성산업 종사자(호텔 아줌마 등)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보면 답은 이미 뻔하다.
그런데 작사가가 단순히 '죽은 인형'이라는 개념을 표현하고 싶었다면, 왜 철인형이 아닌 '인형'을 사용해야 하는가? 나무인형, 돌인형, 아니면 그냥 죽여버릴까?
문제는 '인형'이라는 단어에 있다.
이 인형을 왜 '외국인형'이라고 부르는지...
이 문제의 진실은 내가 안타깝지만 이렇습니다.
매춘부로 일하는 젊은 여성이 있습니다.
오래 전 그녀는 외국에서 온 남자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나는 이 남자에 대해 그다지 큰 인상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는 단지 많은 은인 중 한 명일 뿐입니다.
그런데 그 여자는 임신을 하게 됐다.
10개월 간의 노력 끝에 그녀는 금발에 파란 눈을 가진 작은 아이를 낳았다.
" 새끼야." 새끼야..."
여자는 마음 속으로 이해했고,
너무 어리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아이를 키우는 어려움도 마찬가지다. 매춘부,
이 아이의 등장만으로도 사회는 그를 배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당시 사회분위기는 여전히 보수적이고 억압적이었습니다.
이 아이는 평생 차별받고, 배제되고, 비참해질 것입니다.
엄마로서 아이가 괴로워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다.
그러나 그래도 아이다...
여자는 한참을 망설였다.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은 옹알이할 나이가 됐습니다.
"아니, 안 되겠어! 이제 좀 쉬어야 할 시간인데..."
그래서, 어둡고 바람이 부는 달 밤,
여자는 아이를 데리고 광야로 갔다.
날개를 접은 까마귀 떼가 말없이 엄마와 아이를 바라보았다.
여성은 아이를 내려놓은 뒤, 아이의 약한 목을 필사적으로 양손으로 꼬집었다.
아이는 고통과 무력감에 몸부림치며 앞에 있는 사람에게 소리를 질렀다. 그를 개인적으로 죽인 살인자는,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엄마...엄마..."
울음소리가 점차 그치고, 아이의 숨소리와 심장소리도 점차 사라졌다.
고요한 밤, 까마귀의 날카로운 울음소리는 거칠었지만, 희미하지만 멈추지 않는 소리,
여자의 눈에서 아이의 뺨으로 떨어지는 물소리가 너무나 맑았습니다.
......
여성은 차갑고 생명력이 없는 아이의 시신을 등에 업고, 무성한 묘지 사이를 천천히 걸어갔다.< /p >
그녀는 매일 밤 아이가 태어나기 전 아이를 재우기 위해 불러주던 것처럼 부드러운 자장가와 동요를 연달아 흥얼거렸다.
여성이 직접 손으로 작은 구멍을 파고,
그 안에 아이를 평화롭게 잠든 얼굴로 눕힌 뒤,
아이에게 살살 뿌려줬다 그리고 사랑스럽게 한 줌의 흙이 지나갔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
흙이 아이의 몸을 덮을 때까지,
여자가 매 노래를 끝낼 때까지.
이 엄마는 외로운 아이를 두고 가기를 꺼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