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흑의 전쟁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나흑전의 줄거리는 모두 잘 알고 있다. 고양이 요괴가 천주를 훔쳤고, 귀담아듣는 사람이 원형으로 돌아갔고, 소녀로에게 입양되어 나흑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리고 흑인과 천주를 둘러싸고 각종 요괴들이 점차 소백의 평온한 생활에 개입하고 있다. 이것은 항상 야신과 같은 초능력 전투계나 하늘이 내리는 물건, 어차피 이런 후궁 작품을 생각나게 한다. 로에 대한 사냥은 냉혹해 보이지만, 그는 어떤 건물도 파괴하지 않고 잔인하게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 천주를 빼앗은 요괴들은 모두 매우 사양하며, 여태껏 죽지 않았다. 몸을 잃고 목요정을 데리고 간 목선, 형의 말을 듣고 자신의 잘못을 알고 다시 바꿨다. 심지어 작은 흰색 유치한 질문, 우리는 참을성 있게 대답 할 것입니다 ...
후기의 여러 가지 세부 사항에서 볼 수 있듯이 나흑의 세계관은 사실 많은 출발선과 비슷하다. 신화 몰락, 후광이 고갈된 현대 동양, 희귀한 동물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고, 요괴는 도시에 숨어 있고, 상고신들은 은밀히 바둑을 조종하고 있다. 하지만 약육강식 늑대의 정신을 숭상하는' 성인' 과는 달리 이 이야기는 아이의 눈에서 쓰여져 나왔기 때문에 피와 불의 폭력살육, 권력, 권력의 고투가 완전히 숨겨져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귀신 관계는 게임과 더 비슷하다. 모두들 함부로 놀지만 서로 해치지 않는다.
같은 세계관은 나흑에게 또 다른 칭찬할 만한 특징을 부여한다. 만물은 모두 영이 있고,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항상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애니메이션의 많은 세부 사항은 다양한 동물과 식물,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상호 작용을 묘사한다. 연애 중인 고양이, 개, 새, 변색할 수 있는 쥐, 네 손이 있는 선녀, 인간이 되고 싶지 않은 괴물 (두꺼비, 호랑이, 산), 항상 동물에게 물린 형제 ... 매분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반영한다. 소백은 어르신을 만난 후에도 텔레파시가 있어 냇물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었다. 이는 작가의 오랜 생각을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순수한 마음만 있으면 언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