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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ao Zengxi의 경력 경험

Zhao Zengxi는 1986년부터 음반 제작 보조원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당시 그는 Leslie Cheung, Anita Mui, Lun Yongliang 등 많은 가수들과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작품의 제작을 감독했으며 그 중 하나는 Lin Yilian의 "Wildflower" 앨범이었습니다.

Zhao Zengxi는 또한 홍콩에서 여러 콘서트의 음악 감독을 맡았으며 많은 홍콩 가수의 음반 프로듀서로도 활동했습니다. 그는 또한 영화음악 부문에도 참여했으며 "City of Glass"와 "Anna Madeleine"으로 1998년 홍콩영화상 최우수 영화음악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는 또한 "Sweetie", "Mom's Trouble", "Erotic Man and Woman"으로 1996년 홍콩 영화상 최우수 영화음악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Sweetie"로 이 상을 받았습니다.

오늘의 대중음악은 과거만큼 대중적이지 않다. 전성기에 음반계에 진출한 조증시는 음악계의 변모와 높은 지위에서 쇠퇴하는 과정을 겪으며 죽음을 목도했다. 후계자가 없는 슈퍼스타, 자신이 음악스타가 될 운명임을 깊이 느꼈다.

2009년, 양인 조증희는 소의 해 6일에 태수를 만나 인생과 경력에 전환점을 맞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는 이미 행정부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사람을 만나 다시 슈퍼스타가 되기를 묵묵히 바라고 있다. 관객들이 저조한 조증희가 어제의 영광에 머물렀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갑자기 '빅 보이스' 무대에 등장해 프로듀서처럼 냉혈한 멘트를 내뱉으며 사투를 벌였다. 그리고 프로듀서로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많은 박수를 받으며 대중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원래는 인재 영입을 위한 것이었지만, 스타 영입에 성공하기 전에 조증희 자신도 '슈퍼빅보이스' 콘서트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떠오르는 스타가 된 듯했다.

1997년 'Sweet Honey'로 제16회 홍콩 영화상 최우수 창작 음악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창작 뮤지컬 '스노우'에서는 처음으로 지휘자를 맡았다. 중국 지역을 충격에 빠뜨린 늑대 호수'. . 2005년과 2006년에는 Hacken Lee의 '콘서트 홀' 시리즈 제작을 총괄하여 현지 라이브 노래와 라디오 녹음, 영상 녹음을 동시에 진행한 전례 없는 음반 제작으로 안팎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산업. 클래식과 관현악을 사랑하는 그는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팝 가수들을 위한 "홍콩 필하모닉" 등 많은 콘서트를 조직했습니다. 왕리홈'(2008), '홍콩필하모닉. "Zie Tian"(2007) 등. 최근 그의 작업은 주로 콘서트 음악 감독과 더빙 및 기타 비하인드 프로덕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슨 다음으로 신인왕을 차지한 사람은 누구인가? 전혀 감흥이 없다"며 음악 경연에 대해 조증희는 "루팡, 량한원, 쑤"라고 말하며 다소 감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Zhian, Sammi Cheng...내가 해낸 많은 가수들 모두 노래 경연 출신이기 때문에 노래 경연이 슈퍼스타를 만드는 자리라는 점에는 분명히 동의합니다. 하지만 지난 10년을 되돌아보면 노래 경연의 기능은 이렇습니다. Anita Mui와 Leslie Cheung과 같은 슈퍼스타는 다시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루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사람은 Eason Chan이어야 합니다.”

Zhao Zengxi의 지위는 그에게 정상입니다. 노래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자주 초청을 받았지만, 자신이 '슈퍼 빅 보이스'의 심사위원을 맡게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더 보이스'가 그냥 대규모 노래 경연 대회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까지 주목을 받을 필요는 없었어요! 감독님께 제가 카메라 앞에서 말하는 걸 잘 못한다고 말한 적도 있어요. 그래서 현장을 녹음실로 여기고 일일 프로듀서부터 그냥 다른 시각으로 비판하는 것까지 부탁했다”고 말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을 향한 조증희의 날카로운 비판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음악계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최근 몇 년간 가수의 재능이 평범하다는 사실이 모두에게 알려졌고 솔직히 조금 관심이 없었습니다. 경쟁에서 매우 높은 기준을 가진 젊은 참가자가 많이 나올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고 예전에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리고 무대에 오른 후! "눈빛이 빛나는 조증희는 매우 신나게 공유했습니다. 이 순간 그는 홍보가 돈의 가치가 있다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그는 성요셉 영어 학교에서 공부했고, 그의 HKCEE 점수는 2A1B3C였습니다. 직물 무역업에 종사하는 그의 아버지의 눈에는 불행하게도 조증희(Zhao Zengxi)가 가장 적합한 후보자였습니다. , 그의 아버지는 Form Five 시절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Zhao Zengxi는 통제할 수 없는 예술적 성격이 완전히 지배했습니다. "슬프고 나니 어느 누구도 나를 통제할 수 없다는 걸 깨닫고 더욱 미친 듯이 음악을 하게 됐어요." 돈이 있든 없든 돈을 줘야 했고, 조증희도 공연을 했고, 음악 연주가 그의 전업이 됐다. ”

나중에 친구가 노래 대회에 참가했을 때 조증시는 원래 백업 가수에 불과했지만 의도하지 않은 드라마가 다시 나온 것을 몰랐다.

"친구가 신인대회에 나가서 컬쳐클럽의 '피해자'를 부르기 위해 오디션을 봤습니다. 당시에는 노래방 반주가수가 없었고, 친구의 피아노 연주자가 영어를 몰랐기 때문에 반주를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결국, 그의 오디션은 나의 오디션이 되었습니다. 연주가 끝난 후 Li Xiaotian이 다가와서 "당신이 내 제작 보조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물론 나도 동의했습니다!" 그 어머니가 일곱 자매의 온 가족을 돌보아야 했기 때문에 예전에는 혼자 남자로서 주도권을 쥐고 있었는데, 오늘은 갑자기 남자라는 부담감이 들었습니다. . "Form 7을 완성한 후에 저를 채용하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가계 수입을 공유하고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일석이조의 일석이조를 이루는 것은 어떨까요?" 업계에 진출했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제가 이 업계에 종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이 업계에 구자휘가 몇 명이나 있습니까?'라고 진심으로 물으셨습니다. 20여년 전, 새로운 생산자 보조원의 월급은 고작 2,000위안으로 월급 3,000위안인 사무실 보조원의 월급보다 낮습니다. 모든 사람이 이 도전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월급이 적지만 조증희는 맨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악보 복사, 데모 복사, 준비 등 별 생각 없이 흔쾌히 받아들였다. -레벨 프로세스. "오늘은 예전과 다릅니다. 젊은 어시스턴트 몇 명을 고용했습니다. 음악을 정말 좋아하는지 물었고, 노력에 비해 수입이 부족하다고 경고했습니다. 항상 먼저 '예'라고 했지만 누구도 참지 못했습니다. "

자신의 직위를 고수하려는 의지는 무한한 기회를 가져옵니다. Zhao Zengxi는 기회는 실제로 어디에나 있으며 종종 사람들이 그것을 잡을 용기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이 처음입니다. 콘서트에 참여하려고.. 아니타 무이를 위해 하모니를 부르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나한테 키보드를 칠 수 있냐고 물어봤어. 비용은 얼마든 상관없어. 나에게 연주를 요청한 사람은 침사추이 하이청 나이트클럽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Jenny Zhen을 위해 연주했던 Du Zizhi였습니다.

더 대담한 때는 Jacky Cheung이 전화해서 물어봤을 때였습니다. 나는 1초도 생각하지 않고 동의했다. 당신이 충분히 용감하다면 나도 그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불행하게도 나는 서른 살 때 나의 꿈이었다. 누군가가 나에게 기회를 주었기 때문에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지휘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 즉시 이용시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Snow Wolf Lake'의 두 번의 공연에서 나는 마침내 큰 실수를 하지 않았고, 우연히 30대 초반이 되었다는 레슬리 청의 약속을 이행했다.”

그의 과거를 분석하고 해체한 후, Zhao Zengxi는 인생에 도움이 될 결론을 내렸다. “기회가 눈앞에 왔을 때 계산하지 말고 과감하게 잡으세요. 콘서트 음악으로 만들겠습니다. 감독님, 감히 그러시니까. "당신의 능력보다 더 큰" 기회를 붙잡으십시오. 비록 그것이 비약적인 도전이라 할지라도 그는 지칠 때까지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편곡자"는 조증희의 정체성 중 하나입니다. 1980년대에는 개작곡이 유행했습니다. 인기가 높아지면서 진정성이 강조되던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편곡가라는 단어의 정의가 크게 바뀌었다. 조증시는 "제가 처음 업계에 입문했을 때 개작곡이 음악계에 널리 퍼져 있었다. 대부분 영국, 한국, 일본의 인기곡에 대한 저작권을 구매하는 상황은 일본이 특정 노래의 저작권을 판매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지 배경음악을 보내주지 않을 뿐입니다. 그래서 홍콩에서는 노래를 음표별로 악보로 다시 써줄 사람을 찾아 그 노래의 배경음악을 다시 녹음하는 것을 '전사'라고 합니다. 당시 홍콩의 일반적인 관행에 따르면, 작곡과 오케스트레이션은 기본적으로 동시진행이다. 그들이 제공하는 데모는 단순히 피아노를 연주하여 배경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편곡자가 음악을 풍부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작업입니다. 느끼면 편곡자가 음악 멜로디를 다시 채점하고 편집하는 것입니다. 편곡이라는 것이 창작곡을 더 많이 만든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Wild'는 누구도 커버할 수 없습니다. Lin Yilian의 꽃'. 아무도 용기가 없습니다.

"언론 관련 일은 뭐든지 피곤해요. 조증희는 인터뷰 전날 밤 늦게까지 야근을 했는데, 그 앞에서는 에너지가 넘쳤어요. 얼굴에 나이의 흔적이 하나도 없었어요. 40대였지만. 30대 초반처럼 보였습니다. "저는 재충전을 위해 여행을 갈 필요도 없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미친 소비에 의존할 필요도 없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찾고, 계속하고, 힘들다고 느끼지 않는 한, 장애도 없고 늙지도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다면 그 만족감이 최고의 보습이다. "그래서 Zhao Zengxi는 작업하면서 오랫동안 잊혀진 그랜드 피아노의 독특한 질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전에 피아노를 준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8급 피아노 시험에 한 번도 합격하지 못한 그는 딸의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8학년 시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절반, 팝 음악을 절반씩 공부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르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 아들은 처음에 플루트를 배우고 싶었는데, 플루트 잡는 자세가 이상해서 클라리넷을 연주하라고 하더군요. 18살이고 키가 6피트이고 침례교회에서 음악 강좌를 듣고 있어요. 우리는 셋이서 한 그룹을 이룰 수 있다는 농담을 자주 한다. "아마 슈퍼스타는 집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증시는 오리지널 음악 시대가 도래하면서 시장 수요가 크게 증가해 작곡가가 많이 생겨나고 간접적으로 노래방 시대를 형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원곡의 80%가 실제로 노래방 곡이었습니다. 당시는 루이송더도 작사를 시작하지 않았고, 노래방 문화가 형성되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두 사람의 충돌이 지역 노래방 작사 트렌드를 만들었습니다. 소위 노래방 노래는 사실 대중이 듣기보다는 노래하기 위해 작곡된 곡이다. "정부 관계자인 조증희 씨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 수 없었지만 다시는 노래방을 거부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가수 A씨와 노래방 노래는 누구나 부를 수 있습니다. 가수 B. 가수의 신원은 무관합니다.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노래에 있어서는 노래와 가수 사이에 맞춤형 관계가 존재하며, 이는 노래와 사운드 트랙의 스타일과 경로를 파생시키는 독특한 노래 방식과 생각입니다. 특정한 사람이 노래를 부를 때만 화학적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예를 들어 Lin Yilian의 "야생화"는 아무도 덮을 수 없으며 아무도 용기가 없습니다. "Zhao Zengxi는 그 시절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신기술이 가져온 즐거움을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대중화될 수 있는 팝송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전성기의 40만 장에서 판매되는 CD 수도 감소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5만 명에 달하는 음악계도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이는 조증희의 직업 범위가 편곡가에서 콘서트 음악감독으로 크게 옮겨진 것에서 알 수 있다. 내 직업은 소극적이고 관여하지 않는다. 작곡하는 일이 너무 많고, 여러 사람과 함께 있고 현장에서 라이브 분위기를 느끼는 것을 점점 더 좋아하기 때문에 특히 콘서트에서 공연하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 몇 년간의 작업은 Tsai Chin의 "Golden Sound Concert Hall", Li Hacken의 "Concert Hall" 등과 같은 콘서트와 관련되어 왔습니다. ”

조승희는 콘서트 제작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꼭 홍콩 콜로세움에서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이 가수 경력의 이정표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실력이 있는 소수의 가수만이 콘서트 횟수를 결정합니다. 요즘에는 비교적 인지도가 있는 신인들이 콜로세움에 가겠지만, 콜로세움에서 벽에 부딪히면 실패할 것이라는 점도 이해해야 합니다. 청중이 당신과 함께 3시간을 보내기를 원하며, 나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을 보거나 당신의 음반을 사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년 전 왕권에 가까운 어떤 남자 가수가 대표적인 예다. 앨범은 잘 팔렸지만 콘서트 직후 인기가 곤두박질쳤다. 콜로세움에서 6회 공연을 펼친 숫자는 계산하기 쉽다. 2만명의 판매량은 2회의 콜로세움 콘서트 총 관객 수와 맞먹는다. 팬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고 반응도 좋을 것이다. 소속사가 너무 욕심을 내서 6번의 콘서트를 연다면, 관객 중 4명은 팬이 아닐 것이고, 익숙한 노래 두세 곡을 듣고 나면 관객들은 조급해할 것이고, 가수의 라이브 매력은 미성숙할 것이다. 3시간만 지나면 이 4만명의 사람들이 '나쁜 입소문'이 되어 '스웜'이 되는데, 대개 그 파괴력은 꽤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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