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o Zuiweng의 설립 회사
샤오쯔이웬씨가 소속된 천의영화사는 시대극을 제작하는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이는 연예인과 기업들의 질투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그 이후로 "류허 포위 및 진압"으로 알려진 작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천일사의 급속한 성장에 직면하여 스타컴퍼니의 사장 중 한 명인 주건운은 중화릴리, 유련, 상하이, 선저우, 궈광 등 5개 영화사와 힘을 합쳐 '천의사'를 결성했다. Liuhe Industrial Company는 "Tianyi"를 목표로 "낮음, 빠르고 높음" 전략을 채택하여 일부 영화의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초래했습니다. '천이'의 가장 큰 피해는 '류허'가 난양 영화 배급사를 포함한 영화 배급사와 계약을 맺고 '류허' 영화를 배급하면 다시는 '천이'와 협력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는 점이다. "Liuhe"는 중국 영화 시장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배급사들은 감히 "Liuhe"를 모욕하지 않았고 "Tianyi" 영화 배급을 거부했습니다.
팽팽한 포위에서 벗어나기 위해 소조왕은 배급 인력을 파견해 중국에 '류허'가 아닌 극장 체인을 설립하는 한편, 셋째, 여섯째 형제를 난양으로 보내어 복사기와 프로젝터로 새로운 시장을 열어보세요. 난양 영화 제작자들은 천의와 감히 협력할 수 없었기 때문에 형제들은 시골에서 도시를 포위하는 전략을 채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들은 캐러밴을 구입하고, 프로젝터를 싣고,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외딴 지역으로 여행했습니다. 그들은 진흙탕 속을 터벅터벅 걷고, 작은 시골 상점에서 살았고, 때로는 나무 밑에서 잠을 자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보상은 엄청납니다. 시골 사람들은 영화를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영화를 보기 위해 노인과 젊은이를 데리고 마을과 골목을 돌아다녔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보고 일부 소규모 영화제작자와 극장주들은 '천의' 영화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주건운의 첫 번째 계획이 실패하자 또 다른 계획을 세웠고, '쌍둥이' 전략을 생각해냈다. "Tianyi"에 맞춰 같은 이름이 이전에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은 지나친 것이 아니었고 '천이'를 관객들에게 공감하게 만들었다. 1년간의 '포위와 탄압' 끝에 류허의 접근방식은 영화계 안팎에서 많은 비난을 받았고, 내부적으로도 '스타'들에게 이용당하고 있다는 갈등이 터지기 시작했다. 더욱이 무협영화와 괴수영화가 흥행하던 시기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저가 영화로 시장에 뛰어들면서 '류화'는 점점 입지를 잃어갔다.
쇼 브라더스가 함께 일하던 중 내부 갈등으로 '류허'가 무너지고, 쇼 브라더스가 최종 승리를 거뒀다. Shao Renmei 형제와 Run Run Shaw 형제는 상하이로 돌아가지 않았고 난양에서 결혼하여 자녀를 낳았으며 1930년 싱가포르에서 Shaw Brothers를 등록했습니다.
송호 전투 이후 정세가 격변하면서 '천의' 시장은 위축됐다. 그러나 1933년 촬영된 광동영화 '백금룡'은 수강 난양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를 고려하여 Shao Zuiweng은 "천의"전략을 크게 조정하고 주로 광둥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남쪽으로 홍콩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34년 천일회사의 대부분의 인력과 장비가 홍콩으로 이전되었고 천일영화회사 홍콩지사(천일홍콩공장이라 함)가 설립되었습니다.
1936년 천일항공장 영화도서관에서 두 차례의 화재가 발생해 전작의 대작이 거의 모두 소실된 샤오쯔이웬은 낙담해 상하이로 돌아가 영화계를 그만뒀다. 상하이에 머물던 Shaw는 천일항 공장을 맡기 위해 홍콩으로 갔습니다. 1957년이 되어서야 Run Run Shaw는 홍콩으로 돌아와서 Shaw Brothers (Hong Kong) Co., Ltd.를 설립하여 모든 것을 인수했습니다. 영화 사업.
지난 30년 동안 쇼 형제는 형평성과 의사결정권이라는 유난히 집중된 권력 구조, 형제간 권력 승계 방식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왔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100편 이상의 영화를 촬영했고, 100개 이상의 극장, 10개의 대형 놀이공원 및 많은 부동산 프로젝트를 소유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강력한 힘은 미래의 쇼 브라더스 영화 왕국의 토대일 뿐입니다.
'류허 포위 및 진압'은 흥미진진해 보일 수도 있지만, 두 경쟁 정당은 여론 측면에서 '로우 프로파일'을 유지해 왔다. 중국 영화 산업이 미국 영화의 독점으로 고통 받고 있기 때문에 '스타'는 '강자가 약자를 괴롭히는' 새로운 독점으로 등장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천의'는 실제로 조잡한 제작으로 여론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많은 의상영화들은 '유화'의 '포위와 억압' 접근방식 역시 비밀리에 쓴 열매를 삼켜야 했다.
그러나 “동쪽에서 잃는 것은 뽕나무에서 얻는 것이다.” 늙은 주정꾼은 과거를 회상하면서 당시 젊고 활력이 넘쳤던 주건운에게 고마움을 표하기도 한다. 그의 박해는 "천의"를 멀리하게 만들었고 동남아시아로 가서 "신세계"를 발견하여 "쇼 브라더스 픽쳐스"라는 동양 영화 제국을 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