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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커는 영웅인가, 바보인가? 징커에 대한 역사적 해석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형가에 대한 해석에는 다양한 견해가 있다.

첫 번째 시선: 기사도 영웅. 전국시대 말부터 사마천이 《사기(史史)》를 집필할 때까지 형가는 역대로 항상 의로운 영웅이자 의로운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는 과거 왕조의 형가를 찬양하는 시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는 죽었으나 수천년 동안 여전히 감정을 갖고 있으며, 진정의 뼈는 향기롭습니다. 이 시들은 형가의 기사 정신을 높이 평가합니다.

Jing Ke는 한때 한단을 돌아 다니며 Lu Goujian이라는 남자와 논쟁을 벌였습니다. Lu Gou Jian은 화가 나서 그를 큰 소리로 꾸짖었고 Jing Ke는 조용히 도망쳐 다시는 서로를 보지 못했습니다. Jing Ke가 진왕을 암살했다는 소식은 나중에 Lu Goujian에게 전해졌고 Lu Goujian은 이를 깊이 후회했습니다. 이 작은 사건은 Jing Ke가 충동적이지 않고 차분하고 차분한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형가는 화난 청년도 아니고 조국을 위한 순교자도 아니었지만 기사도의 영웅이었다. 그러므로 그가 진왕을 암살한 것은 충동적이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사에서 형가에 대한 평가는 대부분 도덕적 관점에서 형가의 의협심을 긍정한 것이다.

두 번째 관점: 어리석은 사람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이 관점은 한나라의 양웅(楊雄)이 처음 제안한 것이며, 그의 관점을 표현한 사람은 사마광(Sima Guang)이었다. 징가는 자신의 지지자들의 이기심을 소중히 여기고 칠족을 무시하며 샤쿠하치 단검을 사용하려고 했다. 연을 강화하고 진을 약화시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닌가! Yang Xiong은 Jing Ke가 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의로운 사람으로 간주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Sima Guang은 또한 Jing Ke가 단 왕자를 혼자 키운 것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가족의 수많은 생명을 무시하고 칼을 사용하여 진 나라를 쇠퇴시키고 연 나라를 강하게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믿었습니다. Zhu Xi는 또한 Jing Ke가 용기와 행동이 중요하지 않고 말할 가치도 없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징커의 행동은 결코 정의로운 사람이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세 번째 관점: 고용주. 이것은 현대인이 제안한 것입니다. 형가는 천하의 백성을 위해 진왕을 암살한 것이 아니라, 단왕에게 빚을 너무 많이 져서 고용된 사람일 뿐이었다. , Jing Ke는 자신의 삶으로 은혜를 갚고 전문 고용 킬러로 활동했습니다.

네 번째 견해: 반동적이다. 중국 통일은 역사적 필연이다. 따라서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최초의 황제였고, 따라서 진시황의 행동은 역사적 발전의 흐름에 부합했으며, 그는 진정한 시대의 영웅이었다.

그러므로 형가의 진왕 시해는 역사의 흐름에 어긋나는 것이었다. 따라서 형가의 진왕 시해는 그의 능력을 과대평가한 것이다. 그가 유명한 이유는 그가 진시황을 암살했기 때문입니다. 징가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진시황이었습니다. Jing Ke는 가장 운이 좋은 암살자이지만 가장 위대한 암살자는 아닙니다. 역사적 조류에 반대하는 징가가 반동적이었기 때문이다. 암살자들은 누군가를 죽이는 것이 역사의 방향을 바꾸거나 두 군대 사이의 힘의 균형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이 할 수 있는 최선은 육국의 멸망을 늦추는 것이지만, 결코 역사의 방향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원나라 출신인 하오징은 형가의 시를 읊으며 “진이 죽더라도 진이 살아남지 않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그것은 완벽하게 이해됩니다. 왜냐하면 형가가 진왕 영정을 암살하더라도 진은 새로운 후계자를 선출할 것이고, 새로운 왕은 여전히 ​​진의 우위에 의지해 유하를 휩쓸고 천하를 지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그룹은 학자가 친구를 위해 죽어야한다는 신조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이 신조의 유일한 기준은 자신에게 친절하거나 자신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희생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그것이 정당한 행위인지 여부에 대해 암살자들에게는 합리적인 분석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징커는 역사의 흐름에 거스르는 완고한 집단의 사활을 상징하는 인물이다.

아징커, 각자 자신을 표현한다.

역사적 인물인 징커를 해석할 때 우리는 장이머우의 영웅들과 천카이거의 징커 진왕 암살자 두 편의 동시대 영화를 언급해야 한다. 두 명의 유명한 감독은 각각 2,000여 년 전 징커가 진왕을 암살한 사건을 각자의 이해에 따라 해석했습니다.

장예모의 영웅은 형가가 진왕을 암살했다는 역사적 틀을 적용하지만, 암살자의 이름은 형가도 아니다.

Can Jian, Feixue, Ruyue는 한때 힘을 합쳐 진왕을 암살했지만 실패하고 사망했습니다. 결국 무명만이 진왕의 신임을 얻어 진궁에 침투할 수 있었다. 무명은 어떻게 진왕의 신임을 얻었습니까? 우밍은 10걸음 안에 상대를 빠르게 죽일 수 있는 '십걸원킬'이라는 독특한 무술을 개발했다. Wuming은 유명한 암살자 Changkong, Canjian 및 Feixue를 죽였고 Yingzheng에 10 걸음 더 가까워 질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Wuming은 진왕에게 접근하여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을 때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자신이 암살하려던 진왕 영정이 실제로는 영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영정은 세계를 통일하고 사람들에게 평화를 가져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영웅에서 장예모는 칸견을 통해 더 이상 진왕을 암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진왕을 암살하면 세상은 더욱 어지러워지고 백성들은 고통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진왕이 육국을 성공적으로 멸망시키게 하면, 천하가 평안해지고 백성들이 평안하고 행복하게 살고 일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화 영웅에서 영웅은 평화의 대변인임에 틀림없다. 평화를 추구하는 사람, 평화를 위해 싸우다 죽은 사람만이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름 없는 조인안녕(趙仁寧寧)은 진왕을 암살하려는 영웅이었고, 칸견(Can Jian)은 세계를 평화롭게 하기 위해 진왕을 죽이지 않은 영웅이기도 했다. 그들의 행동 지향은 모두 평화를 위해 일관됩니다. 장공은 무명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고, 그는 영웅이었고, 남은 칼은 진왕을 죽이지 않았기 때문에 세상에 정의를 가져올 수 있었고, 진왕은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영웅이었다. 암살자는 즉시 영웅을 알아보았고, 그는 영웅이었다. 무명은 개인적인 원한을 개의치 않고 조나라의 손익을 개의치 않고 전체에 집중했다. 세계의 평화가 영웅왕의 생명을 구했다. 진(秦)은 세계 통일의 대업을 이루었지만, 암살자라는 오명을 안고 그의 심장을 관통하는 수천 개의 화살로 인생의 여정을 마친 그는 위대한 무명 영웅이다.

이 해석은 현대 예술가들의 영웅에 대한 해석입니다.

진카이거가 진왕을 암살하는 정가는 장이머우의 영웅보다는 사서의 정가에 더 가깝다. Chen Kaige는 이러한 역사적 추세 속에서 Jing Ke가 진왕을 암살한 것은 관념이나 단순한 국가적 이익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단지 Yan 국가나 Dan 왕자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그는 자발적이고 의식적으로 국가를 암살했습니다. 진의 왕.

진카이거가 정커에 대해 생각하는 바는 평범한 민간인이다. Jing Ke는 살인을 직업으로 여기고 전문 살인범의 양심을 일깨우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Jing Ke는 생존 방법을 찾기보다는 자신의 죽음을 통해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그럼 오늘날 우리는 징커와 진왕영정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우선 중국 역사상 징가에 대한 찬양은 폭력에 저항한 기사정신에 대한 찬양에서 비롯되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기사도적인 사람은 자신의 명성, 존엄성, 친구를 위해 죽습니다. 세 잔의 토를 약속하면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기사도는 수천 개의 금을 약속하고 그의 친구에게 충실하게 살아갑니다. 예로부터 유일한 선택은 죽음뿐이었지만, 형가는 침착하게 죽음을 맞이했는데, 이는 비극적이고 황폐하며 수천 년을 감동시켰다. 중국의 전통 도덕 가치에서 징커(Jing Ke)는 기사도의 영웅입니다.

둘째, 진왕의 중국 통일이 역사의 흐름을 따랐다는 점을 인정한다고 해서 단순히 징커의 행동을 부정할 수는 없다. 이렇게 단순화해서 문제를 본다면, 굴원 역시 초나라가 진나라에 합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조국을 위해 강에 빠져 죽기까지 여러 번 싸워 역사의 흐름을 거스르는 것이 아닐까? 이렇게 보면 굴원도 반동주의자가 되는 것이 아닌가? 진나라도 천하통일을 원하고, 초나라도 천하통일을 원하고, 제나라도 천하통일을 원하고 주관적으로는 천하통일을 원하는 진나라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진나라가 마침내 세계를 통일했기 때문에 세계 여러 나라의 반진 애국자들이 반동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위대한 영웅의 개념을 가져야 합니다. 진영정왕은 일찍 죽고 시대의 영웅이었으며, 형가는 진왕을 찔렀고, 굴원은 평생 조국을 위해 싸우고 눈물을 흘린 영웅이었습니다. , 비극적 영웅, 그들은 모두 중국인, 국민적 영웅입니다! 형가는 진왕을 암살한 죄로 죽었습니다. 그는 기사도 영웅이었습니다. 형가에게 쫓기다가 기둥 주위로 도망친 영정은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그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통일제국을 건설한 진시황이다. 진시황은 중국 황제 중 가장 많은 미스터리를 남겼습니다.

첫째, 진시황의 친부인 여불위(魯父偉)인가, 자초(Zi Chu)였는가? 둘째, 진시황은 어떤 모습이었는가? 셋째, 진시황은 왜 왕비를 세우지 않았는가? 넷째, 진시황은 왜 왕자를 세우지 않았는가? 다섯째, 진시황릉은 어떤 모습인가? 정말 사마천(Sima Qian) 역사기록에 기록된 대로입니까? 그러므로 이 황제는 역대로 사람들이 묘사할 수 없는 황제이며, 서주 왕조의 종말이자 황제 체제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러므로 이 황제를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시대와 진나라의 성립을 설명해야 한다. 결국 진 영정왕은 진 선조들의 어깨 위에 올라 천하통일의 대업을 이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진나라가 어떻게 한걸음씩 일어섰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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