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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nka D161 휴대폰 화면 버전이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화면 색상: 여기서 말하는 화면 색상은 기본적으로 컬러 스케일의 개념입니다. 컬러 스케일은 휴대폰 LCD 화면의 밝기를 나타내는 지수 규격으로, 흔히 컬러 인덱스라고 합니다.

현재 컬러스크린 휴대폰의 색상 그라데이션 지수는 낮음부터 높음까지 3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흑백이 가장 낮고 256색, 4096색, 65536색이 현재 가장 높습니다. 260,000가지 색상입니다. 256=2의 8승, 즉 8비트 색상 비유하자면 65536 색상 = 2의 16승이며, 이는 일반적으로 16비트 트루 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260,000=2의 18승, 즉 18입니다. -비트 트루 컬러. 실제로 65536개의 색상은 기본적으로 육안의 인식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색상 품질은 256색, 4096색, 64K(예: 65536) 색상 또는 그 이상인 260,000색의 세 가지입니다. 색상 품질이 다르면 디스플레이 효과도 다릅니다. 디스플레이는 일반 텍스트, 단순 이미지(만화 같은 이미지, 주로 메뉴 차트 및 그려진 대기 화면) 및 사진 이미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사진 품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은 사용자에게는 64K 색상이 확실히 더 나은 선택입니다.

화면 재질: 화면 재질 중 디스플레이 화면 유형, 색상 수, 대비, 밝기 및 기타 표시기가 핵심 매개변수이며, 이는 여러 다른 매개변수를 광범위하게 결정합니다. 휴대폰의 컬러 화면은 LCD 품질과 연구 개발 기술에 따라 다양합니다. 유형은 대략 STN(CSTN), TFT(LTPS), TFD, UFB 및 OLED입니다. 일반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색상이 많을수록 표시할 수 있는 이미지가 더 복잡해지고 그림의 레이어가 더 풍부해집니다. 현재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컬러 스크린 휴대폰은 일반적으로 256, 4096, 65536(65K) 세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메라가 있는게 65K이상의 색상이 나오는게 가장 좋고 명암이나 밝기도 조절이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TN 화면: STN(Super Twisted Nematic)은 우리에게 가장 많이 노출되는 LCD로, 다른 LCD에 비해 STN 유형은 전력 소모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전이 가장 큰 장점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강한 빛 아래에서는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반응 속도도 느린 편입니다. 동적 이미지를 재생할 때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컬러 STN의 디스플레이 원리는 전통적인 흑백 STN 액정 디스플레이에 컬러 필터를 추가하고 흑백 디스플레이 매트릭스의 각 픽셀을 각각 컬러 필터를 통과하는 3개의 하위 픽셀로 나누는 것입니다.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삼원색을 표시하면 컬러 그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TFT와 달리 STN은 일반적으로 최대 65K 색상을 표시할 수 있는 패시브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레이 스케일 STN을 제외하고 현재 STN에는 주로 CSTN과 DSTN이 포함됩니다. CSTN, Color STN은 일반적으로 투과 조명 방식을 사용하는데, 백라이트라고 불리는 외부 광원으로 투과 화면을 밝혀야 하며, 광원은 LCD 뒤에 설치해야 한다. 투과형 LCD는 일반 조명과 어두운 조명에서 매우 잘 표시되지만 야외, 특히 햇빛 아래에서는 디스플레이를 선명하게 보기 어렵고 백라이트도 전력을 소모합니다. DSTN은 이중 레이어 STN입니다. 과거에는 일부 노트북 컴퓨터에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두 개의 디스플레이 레이어를 사용하는 패시브 디스플레이 기술이기도 합니다. 이 디스플레이 기술은 기존 STN 디스플레이의 드리프트 문제를 해결하며 DSTN도 듀얼 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레이어 스캐닝 기술로 STN에 비해 디스플레이 효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표 모델 : STN 화면은 저가형 모델의 첫 번째 선택이며 가격은 일반적으로 Nokia 6610i, Siemens C62 등과 같이 2,000 위안을 넘지 않습니다.

UFB 화면: UFB는 Ultra Fine&&Bright의 약자입니다. 세계 LCD 시장 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는 2002년 3월 초박형, 고휘도를 특징으로 하는 휴대폰용 UFB LCD를 출시했다. 디자인 측면에서 UFB LCD는 특수 격자 디자인을 사용하여 픽셀 간격을 줄여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얻습니다. 일반적으로 UFB LCD는 65536 색상을 표시할 수 있으며 128×160 픽셀의 해상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UFB LCD의 명암비는 STN LCD의 두 배이며 밝기는 TFT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비슷합니다. , 전력 소모는 TFT 디스플레이 화면보다 적고 가격은 STN 디스플레이 화면과 비슷합니다. 현재 UFB 디스플레이 화면은 삼성과 LG의 중~고급 모델에 주로 사용됩니다. 별로 넓지 않음.

대표 모델 : 삼성 X608(65K 컬러), LG 810(65K 컬러) 등

TFD 화면: TFD는 Thin Film Diode의 약자입니다. TFT는 전력을 소비하고 가격이 비싸 휴대폰의 가용성과 비용이 증가하므로 TFD 기술은 휴대폰 화면 대기업인 Seiko Epson이 휴대폰 화면에 사용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했습니다. TFT와 STN의 절충안으로 STN보다 밝기와 채도가 우수하지만 TFT보다 전력이 더 절약됩니다.

TFD의 주요 특징은 '고화질, 초저전력 소모, 소형화, 역동적인 영상 표시 능력, 빠른 응답 시간'이다. TFD의 디스플레이 원리는 LCD의 각 픽셀에 대한 제어 소스로 별도의 다이오드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별도의 제어 설계로 인해 각 픽셀은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TFD 화면은 동적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잔상 없이 선명한 색상. TFT와 마찬가지로 TFD도 능동 매트릭스 드라이버입니다. 당초 개발된 TFD는 4096색만 표시할 수 있었지만 영상처리 기술을 활용하면 26만색에 해당하는 영상을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컬러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아직 TFT에 비해 뒤떨어져 현재는 일본과 한국 제조사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대표 모델 : 삼성 V208(65K 컬러), 소니 에릭슨 Z608(65K 컬러), LG8280(26만 컬러), 레노버 G900(26만 컬러) 등

TFT 화면: TFT(Thin Film Transistor)는 능동형 매트릭스 액정 디스플레이(AM-LCD)의 일종으로 TFT는 액정 뒷면에 특수 광파이프가 있어 '능동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각 독립 픽셀이 제어되는데, 이것이 소위 능동형 매트릭스 TFT(능동형 매트릭스 TFT)의 기원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TFT의 응답 시간이 약 80ms로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STN은 200ms입니다. 늘리면 깜박임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TFT는 능동 매트릭스 LCD이기 때문에 액정의 배열이 기억될 수 있으며 전류가 사라진 후에도 즉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TFT는 또한 STN 깜박임(물결) 및 흐림 현상을 개선하여 역동적인 영상 재생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TFT는 STN에 비해 색채도가 뛰어나고 복원력이 뛰어나며 명암비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력소모가 많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단점이 있다.

대표 모델: Nokia 7200(65K 색상), Sony Ericsson K700C(65K 색상), Amoi DF9( 260,000색), NEC N600(260,000색) 등

OLED 화면: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splay)는 유기발광 디스플레이로, 휴대폰 LCD의 새로운 형태로 '꿈의 디스플레이'로 알려져 있다.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은 기존 LCD 디스플레이 방식과 다르며 백라이트가 필요하지 않으며 매우 얇은 유기 재료 코팅과 유리 기판을 사용합니다. 전류가 흐르면 이러한 유기 재료가 빛을 발산합니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 화면은 더 가볍고 더 얇게 만들 수 있으며, 시야각도 더 넓어지고, 전력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 가지 주요 OLED 기술 체계 중 저분자 OLED 기술은 일본이 주도하고 있는 반면, 고분자 PLED 기술과 특허는 영국 기술기업 CDT가 주도하고 있다. 여전히 어렵고 낮습니다. 분자 OLED는 착색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더 나은 기술을 갖춘 OLED가 TFT와 다른 LCD를 대체하겠지만, 유기발광 디스플레이 기술은 여전히 ​​수명이 짧고 화면을 대형화하기 어려운 등의 단점을 갖고 있다. 현재 OLED는 듀얼 스크린 휴대폰의 외부 화면에 주로 사용되며 대부분 256색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대표 모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LTPS 화면: TFT는 디스플레이 효과가 가장 좋으며, 디스플레이 효과가 가장 좋은 TFT는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TFT 패널 제품은 대부분 a-Si TFT 제조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수의 소형 제품에도 저온 폴리실리콘(Low Tempo Poly Silicon) 기술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저온 폴리실리콘 TFT는 TFT에서 파생된 차세대 제품으로 초박형, 경량, 강한 내구성 등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빠른 응답 속도와 낮은 전력 소모, 회로 부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유리에 적용 수준은 휴대폰, PDA 등을 포함합니다. LTPS TFT와 a-Si TFT의 가장 큰 차이점은 더 밝고 세밀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고, 더 가볍고, 얇으며, 전력을 더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아직 양산이 확립되지 않아 비용이 높고, 모든 제조사가 이를 채택하려는 것은 아니다. '국제광전자공학 및 디스플레이'의 예측에 따르면 전 세계 휴대폰 패널의 80%가 TFT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0년에는 LCD가 그 중 디스플레이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

대표 모델 : 특허받은 고급형 모델, 알카텔 OT835(26만색), 콘카 A08(26만색) 등

기타 유형: SHARP의 GF 화면 및 CG(연속 결정질 실리콘) LCD와 같은 일부 휴대폰에서는 다른 LCD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컬러스크린 휴대폰 구매에는 두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 충분히 사용하면 낭비할 필요가 없다. 둘째, 구성이 합리적이어야 하며 디스플레이 화면, 카메라, 다성 벨소리, 대기 시간 및 기타 기능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화면 소재 관점에서 순위는 다음과 같다. (LTPS) TFT > (a-Si)TFT > TFD > UFB > CSTN > STN UFB, STN, TFT 비교

STN 초기 컬러 화면의 주요 구성 요소는 처음에는 256색만 표시할 수 있지만 기술적으로 변형된 후에는 4096색을 표시할 수 있지만 현재 일반 STN은 여전히 ​​256색을 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낮은 에너지 소비.

TFT는 밝기가 좋고 대비가 높으며 레이어링이 강하고 색상이 밝습니다. 단점은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고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UFB는 휴대폰 및 PDA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초박형 및 고휘도가 특징입니다. 65536 색상을 표시할 수 있으며 해상도는 128×160 해상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UFB 디스플레이는 픽셀 간격을 줄이고 더 나은 화질을 얻을 수 있는 특수 격자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UFB는 STN과 TFT의 장점을 결합한 것입니다. 즉, TFT보다 전력 소비가 적고 가격이 STN과 유사합니다.

화면 크기: 휴대폰 화면 크기는 물리적 크기와 디스플레이 해상도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나뉩니다.

물리적 크기는 화면의 실제 크기를 의미합니다. 큰 화면에는 고해상도, 즉 이 크기에서 얼마나 많은 픽셀을 표시할 수 있는지도 갖춰야 합니다. 두 휴대폰의 화면 크기는 거의 같지만, 한 휴대폰은 한자를 두 줄만 표시할 수 있고, 다른 휴대폰은 한자를 다섯 줄까지 표시할 수 있는데, 글꼴 크기의 차이에 관계없이 핵심은 해상도입니다. 화면의 해상도가 더 높기 때문에 당연히 동일한 글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 스크린 휴대폰은 정말 좋지만 해상도가 충분히 크지 않으면 화면 성능이 아무리 높아도 색상 품질이 아무리 높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컬러 화면 휴대폰 화면은 일반적으로 약 128×128입니다.

화면 해상도는 LCD 그리드 수(단위는 도트[dot])를 화면 면적으로 나눈 화면 해상도입니다. 이 표시는 화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따라서 컬러 화면이 탑재된 휴대폰을 구매할 때 화면이 표시할 수 있는 색상 심도뿐만 아니라 화면 해상도도 매우 중요한 결정 지표가 됩니다.

스크린 도트 매트릭스는 ​​128*128(또는 (128+-x)*(128+-x), x는 1~32 사이)이고, 너비와 높이의 비율은 1입니다. :1(또는 4:3, 3:4)은 휴대폰 화면에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적합한 디스플레이 해상도 표준으로, 컴퓨터 화면의 800*600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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