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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부품은 무엇인가요? 각 구성요소의 기능이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호스트(주요 부분), 출력 장치(모니터), 입력 장치(키보드 및 마우스)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호스트는 컴퓨터의 본체입니다. 호스트 상자에는 마더보드, CPU,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하드 디스크, 플로피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 및 기타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는 크게 연산장치, 메모리, 컨트롤러, 입력장치, 출력장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입력 및 출력 장치:

컴퓨터는 바이너리 디지털 전기 신호만 인식할 수 있는 반면, 사람들은 그래픽, 텍스트, 오디오 및 비디오 신호를 수신하는 데 익숙합니다. 입출력 장치는 신호 변환 및 전송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종종 키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하고, 마이크를 사용하여 소리를 입력하고, 디지털 카메라, 스캐너,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출력 장치로는 모니터, 프린터, 스피커 등이 있습니다.

#1 마더보드:

마더보드라고도 하는 마더보드는 호스트 섀시에 설치된 직사각형 회로 기판으로, 컴퓨터의 주 회로 시스템이 여기에 설치됩니다. 마더보드의 종류와 등급은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종류와 등급을 결정하며, 마더보드의 성능은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더보드에는 제어 칩셋, BIOS 칩 및 다양한 입출력 인터페이스, 키보드 및 패널 제어 스위치 인터페이스, 표시등 커넥터, 확장 슬롯, ​​DC 전원 공급 장치 커넥터 및 기타 구성 요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CPU와 메모리 모듈은 마더보드의 해당 슬롯(시트)에 꽂히고, 드라이브, 전원 공급 장치 등의 하드웨어는 마더보드에 연결됩니다.

메인보드의 인터페이스 확장 슬롯은 컴퓨터의 기능을 확장하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카드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카드에는 디스플레이 카드, 사운드 카드 등이 포함됩니다.

#1CPU:

CPU(중앙 처리 장치)는 컴퓨터의 핵심입니다. 컴퓨터의 데이터 처리 능력과 속도는 주로 CPU에 달려 있습니다.

CPU의 성능과 속도는 일반적으로 비트 길이와 주 주파수로 평가됩니다. 예를 들어 PII300CPU는 비트 길이가 32비트이고 주 주파수가 300MHz인 이진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버스:

시스템 버스는 확장 슬롯을 연결하는 정보 경로입니다.

ISA 및 PCI 버스는 현재 PC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 버스이며 마더보드에는 해당 ISA 및 PCI 슬롯이 있습니다.

#1 입출력 인터페이스:

I/O 인터페이스라고도 하며 마더보드와 입출력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직렬 포트, 병렬 포트, 키보드 인터페이스, PS/2 인터페이스, 호스트 뒷면의 USB 인터페이스, 호스트 내부의 하드 디스크 및 플로피 드라이브 인터페이스는 모두 입력 및 출력 인터페이스입니다.

#1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RS-232-C):

직렬 포트는 줄여서 컴퓨터와 다른 장치 간에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입니다. 오늘날의 컴퓨터에는 최소한 두 개의 직렬 포트 COM1과 COM2가 있습니다.

#1 병렬 통신 인터페이스:

병렬 포트는 줄여서 컴퓨터와 다른 장치 간에 정보를 전송하는 표준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8비트 데이터 비트를 병렬로 전송합니다. 동시에 포트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직렬 포트보다 빠르지만 전송 거리는 더 짧습니다.

병렬 포트는 프린터 연결에 자주 사용되는 25홀 D형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1EIDE 인터페이스:

확장 IDE 인터페이스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EIDE 장치를 연결하는 마더보드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일반적인 EIDE 장치에는 하드 드라이브와 광학 드라이브가 포함됩니다. 현재 최신 인터페이스 표준에는 UltraDMA/33 및 UltraDMA/66이 포함됩니다.

#1AGP:

"가속 그래픽 포트"는 Intel이 1996년 7월 제안한 그래픽 카드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AGP 그래픽 카드는 마더보드의 AGP 슬롯을 통해 연결됩니다. . PCI 버스의 전송 속도는 132MB/s에 불과한 반면, AGP 포트는 이전 전송 속도의 4배인 528MB/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AGP 기술은 그래픽 디스플레이(특히 3D 그래픽)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PC를 그래픽 처리 기술에 있어서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1 광디스크 드라이브:

디스크 정보를 읽는 장치입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에 꼭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입니다.

광디스크는 저장 용량이 크고 가격이 저렴하며 저장 시간이 길기 때문에 소리, 이미지, 애니메이션, 영상 정보, 영화, 기타 멀티미디어 정보 등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적합합니다. .

광 디스크 드라이브에는 CD-ROM, CD-R, MO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CD-ROM은 읽기 전용 광 디스크 드라이브입니다. CD-R은 한 번만 쓸 수 있고 다시 쓸 수 없습니다. 나중에 MO는 쓰기 가능하고 CD-ROM 드라이브를 읽을 수 있습니다.

#1 내부 메모리 :

메모리라고도 하며 현재 처리해야 할 정보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반도체 칩입니다. 용량은 크지 않지만 접속 속도는 빠르다.

메모리에는 RAM, ROM, 캐시가 포함됩니다.

#1RAM:

RAM(Random Access Memory)은 컴퓨터의 주 메모리입니다. 사람들은 RAM 메모리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RAM의 가장 큰 특징은 RAM을 종료하거나 전원을 끄면 데이터가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메모리가 더 큰 컴퓨터는 동시에 더 많은 양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RAM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새로 고침 시간을 사용하며, 단위는 ns(나노초)입니다. 새로 고침 시간이 짧을수록 액세스 속도가 빨라집니다.

586대의 컴퓨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RAM에는 EDORAM과 SDRAM이 포함됩니다. 메모리 칩은 메모리 스틱이라고 불리는 손가락 너비의 스트립 회로 기판에 설치됩니다. 메모리 모듈은 마더보드의 메모리 모듈 슬롯에 설치됩니다.

메모리 모듈과 마더보드의 연결 방식에 따라 30라인, 72라인, 168라인이 있다.

현재 장착된 SDRAM 메모리 스틱은 168라인, 리프레시 시간 10ns, 용량 32M(또는 64M)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캐시:

캐시(캐시 메모리)는 CPU와 메인 메모리 사이에 위치한 소용량이지만 고속의 메모리입니다.

CPU의 속도는 메인 메모리의 속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CPU가 메모리의 데이터에 직접 접근하려면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캐시는 데이터의 일부를 저장합니다. CPU가 방금 사용되었거나 재활용된 경우 CPU를 다시 사용할 때 이 부분의 데이터를 Cache에서 직접 호출할 수 있으므로 CPU의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시스템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캐시는 1차 캐시(L1Cache)와 2차 캐시(L2Cache)로 구분되는데, L1Cache는 CPU 내부에 내장되어 있으며, L2Cache는 보통 마더보드에 용접되어 있습니다. 마더보드에.

#1ROM:

ROM(읽기 전용 메모리)은 컴퓨터 명령과 데이터를 저장하는 반도체 칩이지만 데이터를 읽을 수만 있고 데이터를 쓸 수는 없습니다. 또는 정전 후에도 ROM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제조업체는 마더보드 및 디스플레이 카드의 ROM에 저장된 BIOS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는 일부 중요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ROM에 저장합니다.

#1BIOS:

BIOS는 마이크로컴퓨터의 기본 입출력 시스템인 프로그램입니다. BIOS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컴퓨터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BIOS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켜면 가장 먼저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부팅 후 BIOS 프로그램은 먼저 하드웨어를 감지하고 시스템을 초기화한 다음 드라이브를 시작하고 운영 체제 부트 레코드를 읽고 시스템 제어권을 디스크 부트 레코드에 넘겨 시스템 시작을 완료합니다. 컴퓨터가 실행 중일 때 BIOS는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하드웨어를 작동합니다.

BIOS 프로그램은 마더보드의 ROMBIOS 칩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586 마더보드는 BIOS 프로그램을 저장하기 위해 FlashROM을 사용합니다. FlashROM에 있는 프로그램(데이터)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CMOS:

CMOS는 마더보드에 있는 읽고 쓸 수 있는 RAM 칩으로, 현재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 정보와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매개변수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CMOSRAM은 마더보드의 배터리로 구동되므로 시스템의 전원이 꺼지더라도 정보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CMOS에서 다양한 매개변수를 설정하고 업데이트하려면 특수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켤 때 특정 키(일반적으로 Del 키)를 눌러 BIOS 설정 프로그램에 들어가 CMO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MOS 설정은 전통적으로 BIOS 설정이라고도 합니다.

#1 그래픽 카드:

모니터 어댑터 카드라고도 하며 호스트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호스트의 출력 정보를 문자, 그래픽, 색상 등의 정보로 변환하여 모니터로 전송하여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마더보드의 ISA, PCI, AGP 확장 슬롯에 삽입되는 방식이 기본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1 사운드 카드: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사운드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마이크, 카세트 플레이어, 레이저 레코드 플레이어 및 기타 장비에서 나오는 음성, 음악 및 기타 소리를 컴퓨터 처리를 위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고 이를 파일 형식으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사운드 출력. 사운드 카드 끝 부분의 인터페이스는 섀시 후면에서 돌출되어 있으며 마이크, 스피커, 조이스틱 및 MIDI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1 비디오 캡처 카드:

TV 안테나, 비디오 레코더, DVD 플레이어 등에서 입력되는 동적 또는 정적 비디오 이미지를 캡처하는 데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멀티미디어 제작. 고급 비디오 캡처 카드는 MPEG 압축을 수행하고 이미지를 캡처하는 동안 VCD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1 인터럽트:

인터럽트는 컴퓨터가 특별한 문제를 처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컴퓨터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중에 특별한 상황(또는 "이벤트")이 발생하면 현재 프로그램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해당 이벤트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며 처리가 완료된 후 원래 중단 지점으로 돌아갑니다. 프로그램이 계속 실행되는 전체 과정을 인터럽트라고 합니다.

#1IRQ:

즉, "인터럽트 요청"은 컴퓨터 응답을 요청하는 다른 장치에서 보내는 신호입니다. 컴퓨터는 IRQ의 수준과 우선순위에 따라 응답 시기를 결정합니다. 원칙적으로 각 장치에는 고유한 인터럽트 요청 채널, 즉 IRQ 값(IRQ 번호라고도 함)이 있습니다. 두 하드웨어 장치가 동일한 인터럽트 채널을 사용하면 IRQ 충돌이 반드시 발생합니다.

#1DMA:

이것은 컴퓨터 내에서 데이터 전송 작업인 "직접 메모리 액세스"입니다. 전체 데이터 전송 작업 과정은 "DMA 컨트롤러"의 제어 하에 수행되며 CPU를 거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 CPU는 데이터 전송의 시작과 끝 부분에서만 약간의 처리를 수행합니다. DMA 기술은 컴퓨터 시스템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DMA 전송은 DMA 채널을 통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플로피 드라이브와 사운드 카드는 모두 DMA 채널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두 장치는 동일한 DMA 채널을 사용하여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DMA 충돌이 발생합니다.

#1 기본 주파수 및 FSB:

기본 주파수는 CPU 코어 작동 클록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FSB는 CPU가 외부(마더보드 칩셋)와 데이터 및 명령을 교환하는 작동 클록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시스템 클럭은 CPU의 "외부 주파수"입니다. 지정된 비율에 따라 시스템 클럭을 곱하고 얻은 클럭 신호는 CPU의 코어 작동 클럭(주 주파수)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Pentium233CPU를 사용한다면 이 컴퓨터의 FSB는 66MHz이고 주 주파수는 (66×3.5) = 233MHz입니다.

시스템 시계(FSB)는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시계입니다. 컴퓨터의 각 하위 시스템에 있는 서로 다른 주파수의 모든 시계는 시스템 시계와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100MHz FSB 시스템에서 시스템 메모리는 100MHz(또는 66MHz), L2Cache는 100MHz, PCI는 33MHz, AGP는 66MHz에서 작동한다. 위의 주파수는 외부 주파수와 일정한 비례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스템 클럭(FSB)을 늘리면 컴퓨터 전체의 성능이 향상될 수 있지만, FSB를 늘리면 필연적으로 다른 하위 시스템의 클럭 주파수가 변경되고 각 하위 시스템의 실제 작동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CPU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주파수 작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DVD:

디지털 다목적 디스크.

DVD 드라이브는 DVD 디스크를 읽는 장치를 말합니다. DVD 디스크의 용량은 4.7GB로 CD-ROM 디스크의 7배에 해당하며 133분 분량의 영화를 저장할 수 있으며 7개의 Dolby Digital 서라운드 트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VD 디스크는 DVD-ROM, DVD-R(한 번 기록 가능), DVD-RAM(여러 번 기록 가능), DVD-RW(읽기 및 다시 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DVD 드라이브는 CD-ROM 드라이브처럼 IDE1 또는 IDE2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EIDE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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